나는 어릴 때부터 서예와 그림을 좋아했다. 나는 서예를 연습하고 고화를 모사하는 것부터 시작했고, 나중에는 스케치와 수채화를 배워서 국화의 기초를 다졌다. 스승은 중국 서화연구원의 저명한 화가 이링운 선생으로부터 화조화화를 배우는데, 주로 작약 수묵모란을 위주로 한다. 후사는 유, 황정상 등 유명한 화가로부터 자유산수화를 배웠다. 최근 몇 년 동안, 나는 외딴 곳으로 깊이 들어가 고적을 방문하고, 시대의 정수를 탐구하고, 대량의 사생 자료를 수집했다. 동시에 운남, 구이저우, 쓰촨, 황산의 명소를 유람하며 자연을 느끼고 조국산천의 맛을 이해하며 중국화를 위해 더 많은 소재를 축적했다.
90 년대에 다년간의 작품을 수집하여 중국화 창작 연구에 힘쓰다. "고대는 현재용이고, 양은 중용이며, 새로운 것을 내놓는다" 는 정신으로 시대의 맥박을 파악하다. 필묵과 색채의 운용에 있어서 격식에 구애받지 않고, 각 집의 길이를 취하고, 전통 필묵의 기초를 고수하고, 서구 회화 사실주의의 일부 과학 기법을 융합하여,' 외자연' 의 예술 가공을 통해 풍격이 독특하고 아속적인 작품을 창작하였다. 대표작품은' 새 길',' 향산 단풍',' 봄설',' 비룡',' 아름다운 강산',' 수묵모란' 등이다. 10 년 동안 50 여 점의 작품이 국가, 성, 장관급 서전 전시회에 참가했다. 그중에서도' 필묵베이징' 전시회에서 3 등상을 수상하고, 홍콩과 마카오의 조국 귀환을 축하하는 중화 인민 공화국 창립 50 주년 전시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하며, 국제 노인년 중국 서전 전시회에서 창작상을 받았다. 일부 작품은' 당 건설',' 중국 건축재 신문',' 베이징일보' 등 10 여 개 신문에 발표됐다. 화론, 문제화시가' 삼느릅나무 시리즈 문선',' 사제작품집',' 연희노래집' 에 편입되었다. 전기 및 대표작품은 연이어' 중국 당대 고서화가 대사전' (그리고' 중국 당대 고서화가 증명서' 발행),' 중국 전문가 사전',' 민족의 꽃-중국 민족 서화 명가 작품집',' 중국 서화 명가 작품전 (세기 소장품판)',' 세기 중국
신세기에 접어들면서 나이가 들면서 노력을 배가하다. 중화민족문화를 발양하고, 예리하게 개혁하고, 부단히 진취적으로,' 중국화는 언제나 새로워야 한다' 는 논조를 견지하며 시대감을 지닌 새 작품을 끊임없이 창작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