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의 상상력과 현실

고전시 감상의 허실론은 원래 한 쌍의 철학 범주였지만 우리나라의 예술 창작과 예술 비평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다. 종백화 선생은' 중국 예술 표현의 상상력과 현실' 이라는 글에서 중국 희곡, 그림, 서예, 건축, 인감, 춤 등 예술 형식의 허무와 현실에 대해 심도 있는 토론을 진행했다. 중국 고전 문학에서, 특히 그의 고전 시가에는 허실을 결합하는 많은 현상이 있다. 고전시의 가상현실과 다른 시청각예술 형식의 가상현실의 관계는 한 가지 유사점이다. 고전시의 가상현실과 회화예술의 공백예술 사이의 관계는 중국 전통회화예술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표현 수법이다. 예를 들면 팔대산인이 그린 물고기, 제백석화가 그린 새우, 종이에는 다른 것이 없지만, 우리는 눈의 벽파를 느낄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화면은 비록 텅 비었지만, 운치가 있다. 이것들은 모두 빈 기교이다. 예술가는 화면 위의 이미지를 통해 관중을 깨우치고, 관객의 상상력을 충분히 동원하며, 예술의 아름다운 경지를 재현한다. 이런 현상은 중국 고전시에도 존재한다. 예를 들면 자도의' 이소': "내가 너의 학생에게 소나무 한 그루 아래," 라고 그가 대답했다. "나의 선생님, 약초로 가라." 그러나, 이 구름들을 통해, 내가 어떻게 산의 어느 구석을 향하고 있는지 알 수 있을까? . "작가와 남자아이의 대화는 진실이지만 시인' 질문' 의 내용을 생략하고 은둔자가 어떻게 생겼는지 소개하지도 않았다. 하지만 우리는 상상을 통해 보충할 수 있다. 이런 실속 있는 수법은 시가의 빈 예술이라고도 할 수 있다. 중국 고전 시사 언어는 간결하고 의미가 풍부하며, 많은 시사들은 이런 공백 예술, 특히 경물을 간단하게 묘사하는 시를 사용한다. 허실을 결합하면 두 번째는 진실과 대비의 관계이다. 시인은 인물을 묘사하거나 경물을 묘사할 때, 정면으로 표현하거나 시인이 의도적으로 완곡하고 함축적인 아름다움을 추구하기 어려울 때, 흔히 측면 묘사의 방법을 이용하여 부각시키거나 암시한다. 독자의 상상력을 불러일으켜 심미 체험을 불러일으키다. 예를 들어,' 상머산' 에서 시인은 보행자, 소년, 경작자, 호미의 이상반응 (현실) 을 묘사하여 나찜질의 아름다움을 비교했다. 또' 비파기' 와 같이 시인은 강 속의 달을 세 번 썼지만 달을 묘사한 목적은 인물의 감정을 부각시키기 위해서였다. " 비록 우리가 술을 마셨지만, 우리는 결코 즐겁지 않다. 우리는 헤어지고 있다. 강물이 신비롭게 보름달을 향해 넓어졌을 때 "시인이 헤어질 때의 슬픔을 부각시킨다" 고 말했다. 동주가 고요하고 서주가 고요하며 강심백월만 본다' 는 비파 소리의 아름다운 매혹적인 효과를 돋보이게 한다. 그녀는 하구에서 빈 배 한 척을 지키고 있다. 명월과 차가운 물 외에는 아무도 동행하지 않는다.' 비파녀의 외로움과 슬픈 마음을 돋보이게 한다. 풍경은 진실이지만, 풍경이 돋보이는 감정은 공허하다. 중국의 고전시는 회화 연극 등 예술 형식과 비슷하지만 시는 독특한 예술 형식이며 현실과 장면의 관계이다. 예술작품 속 허실관계를 분석할 때 사람들은 종종 "가상은 실생, 실제는 허무, 실제는 기초, 허위는 쓸모가 있다" 고 말한다. 이런 현상은 중국 고전시에서 특히 두드러진다. 이백의' 황학루 양주로 가는 길에 맹호연을 송별한다' 는' 나는 창장이 하늘에서 흐르는 것만 볼 수 있다' 는 것 같다. 이 두 편의 시는 문자 그대로 경치를 묘사하지만, 이 경치는 시인의 친구에 대한 애틋한 정을 담고 있어 서정적이다. 풍경은 진실이지만 서정은 공허하다. 사실 이것은 장면에서 감정이나 감정을 표현하는 방식이다. 또 주씨의' 물꼬에서 항행하다': "어젯밤 배에 비가 내렸는데 비바람이 몰아쳤는데, 비바람이 몰아치는 밤은 어땠어? 현재 시험지는 외롭고 청산녹수는 아직 많다. " 강에서 보고 들은 것을 쓰는 것은 실제 장면이다. 시인의 풍경화에 대한 서술에는 인생 철리가 함축되어 있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말하는 경경 서정, 서사추리이다. 또 진리의 시' 폭포' (천암만곡 지칠 줄 모르는) 처럼 결국 바다로 흘러가는 웅장하고 험한 폭포 이미지를 묘사했다. 이것은 객관적인 풍경과 현실입니다. 시인이 시에서 자신의 인생 이상을 기탁한 것은 일종의 의지와 공허의 표현이다. 사실 이것이 우리가 흔히 말하는 야망의 표현이다. 위의 경우 저자는 주관적인 감정, 포부, 객관적인 경물상의 이성으로' 경물을 감정으로' 한다. 표현 내용에서 말하자면, 감정과 경물의 관계이다. 넷째, 허실과 비유는 일종의 수사 수법이자 고전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표현 기술이다. 시인은 이런 방법으로 특정 장면을 생생하게 묘사하여 자신의 감정을 표현했다. 예를 들어 이어의' 우미인' (봄꽃과 가을달이 언제였는지): "얼마나 걱정할 수 있냐고 물어보세요? 동쪽으로 흐르는 강과 같다. 클릭합니다 하나의 비유로 끝없는' 번뇌' 를 흐르는 샘물로 구체화하여 통쾌하게 표현하다. 또 하주' 옥안' 처럼: "얼마나 한가한가, 일계연류, 만성풍, 장마황." 시인은 과장된 비유로 무형을 유형화하여 무한한 슬픔과 슬픔을 마음속에 적었다. 일계연류',' 바람이 온 도시를 불다',' 황장마' 가 너무 한가해서 거들떠보지도 않는다. 현실적인 관점에서 볼 때, 은유로 감정을 표현하는 이런 글쓰기 방법은 가상을 현실로 만들었다. 위의 네 가지 허실을 결합한 현상은 사실 서정 대비 비유 공백 등 예술적 수법과 연관이 있어 시 감상의 범위 내에 있지 않다. 다섯째, 현경이 참되고, 사경이 허무하다. 작가는 죽은 장면을 시로 썼는데, 대부분 현재의 실제 장면과 어떤 관계를 형성하여 시인의 내면을 표현했다. 예를 들어 이어의' 강남을 바라보다' (얼마나 미워하는가, 어젯밤의 꿈): "옛날 유원지처럼, 차는 흐르는 물처럼. 화월월은 봄바람이다' 라는 세 문장은 과거의 번화한 생활을 묘사하며 시인의 당시 무한히 처량했던 상황과 뚜렷한 대조를 이뤘다. 현실과 현실의 결합은 깨어난 후의 무거운 슬픔을 부각시켰다. 적막한 장면을 쓰고 현실과 결합해 감정을 표현하는 시가 상당히 많다. 특히 옛것을 빌려 오늘을 풍자하는 회화고시는 대부분 이런 표기법을 사용한다. 유우석의' 서보산회고', 이백의' 악중방고', 수시의' 적벽회고', 신기질의' 경구회고',' 고북정' 등. 여섯째, 지금의 장면은 진실이고, 미래의 장면을 상상하는 것은 허구이다. 고전시사에는 미래 장면을 상상하는 시구가 많다. 시인은 그것을 현재의 장면과 현재의 감정과 비교하거나 비교하며, 가상의 현실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한다. 류영 "옥림령": "오늘 밤 어디서 자각성하고, 버드나무 기슭 소풍이 지나간다. "이것은 술에 취한 꿈에서 깨어났을 때 본 것이다. 약한 버드나무는 맑은 바람을 돕고, 그믐달은 가지를 걸다. 이것은 텅 빈 문장 한 편이다. 시인이 구상한 이 슬픈 장면은 연인과 이별하는 장면에 슬픔을 더했다. 7. 자신의 관점에서 사실로 쓰고, 상대방의 관점에서 허위로 쓴다. 이 문장 수업은 전편과 비슷하다. 유사점은 모두 서로 상상하는 것이다. 차이점은 후자의 생각이 상대방의 시각에 서 있다는 것이다. 그래서 어떤 사람들은 그것을 정필이라고 부른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생각명언) 두보' 달밤' 의 처음 네 문장처럼' 푸저우에서 멀리, 그녀는 달빛을 보고, 혼자 그녀의 방 창문에서 그것을 보고 있다. 우리 소년과 소녀, 불쌍한 아기를 위해 나는 마침내 장안을 떠올렸다. "이 시는 시인 안사의 혼란이 장안에 갇혔을 때 처자를 그리워하며 쓴 것이다. 원래 시인은 아내와 자식을 그리워했지만 시인은 오히려' 상반된 표기법' 을 사용했다. 또 다른 관점에서, 그의 아내가 달밤의 달에 얼마나 자신을 그리워하는지 상상해 보세요. 일부 평론가들은 "대중은 집을 생각하고, 가족은 자신을 생각한다" 고 말한다. 이런 표기법은 아내와 아이를 얼마나 그리워하는가보다 더 완곡하지만 감정은 양방향 소통의 효과에 도달하여 감정이 더 깊어져 더욱 감동적이고 의경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로미오와 줄리엣, 자기관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사랑명언) 상용하는 대결시에는 높은' 제야', 왕위의' 산거휴일 사산둥 형제', 백거이의' 겨울야사고향', 구양수의' 모래사장을 걷다' 가 있다. 이런 허실을 결합해 쌍방의 감정을 소통시켰기 때문에 그리움과 슬픔이 생기고 가슴이 아팠다. 여덟, 객관적인 풍경은 진실이고, 꿈, 선경, 맹세는 텅 비어 있다. 꿈을 쓰고, 선경을 쓰고,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고, 자신의 이상시를 표현한다. 가장 유명한 것은 이백의' 꿈에 천목산을 오르는 것' 이다. 작가는 진귀한 시편으로 상서로운 신선세계를 써서 현실 세계의 위험과 추악함을 반영하고 시인의 현실 세계에 대한 증오를 표현했다. 이청조의' 어부의 자랑' 처럼: "꿈혼귀제처럼 하늘을 듣고 어디로 가느냐고 물어본다." 시인은 자애롭고 부드러운 천제의 이미지를 형성하여 강적에 대한 두려움을 반영하여 도망치며 송고종 인민을 떠나 수렁을 떠나 무능한 조정을 떠났다. \ "9 만 리 fengpeng 리프트, 바람이 멈추고, pengzhou 는 sanshan 을 불었다! 클릭합니다 시인은 매우 재능이 있지만, 그녀는 이 건물을 넘어뜨릴 수 없다. 그녀는 선경 속에서 행복하고 아름다운 삶을 살기를 희망하는데, 이것은 현실 세계의 고난과 희망을 반영한다. 또한, 수시의' 강성자' (생사 10 년) 는 종종 꿈속에서 죽은 아내를 그리워하는 데 쓰이며, 허실을 결합하여 그리움의 아픔을 표현하는 데 쓰인다. 또 한악부의' 상시' 시처럼' 산에는 능이 없고, 강면은 고갈되고, 겨울에는 뇌진이 있고, 여름에는 비와 눈, 하늘과 땅이 있다' 는 다섯 가지 장면을 상상해 보았다. 이 장면들은 모두 불가능하다. 모두 상상한 것이다. 여주인공은 이를' 군과의 절교' 조건으로 삼아 영원히' 군과의 절교' 를 하지 않을 것이라는 확고한 신념을 강조했다. 이 맹세는 주인공의 사랑에 대한 충성심을 강하게 표현했다. 이런 시 중 가장 특이한 것은 유전의' 진원춘' (두주비 어깨) 인데, 그중에는 항주와 밀접한 관계가 있는 대시인 몇 명, 백거이, 소동파, 임호 (백거이가 350 여 년 전, 동파, 부현이 모두 죽었다) 를 초청해 시를 지었다. 대단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