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단위 단위의 빈곤 구제 실천은 송강 본인을 위해 거대한 위망을 쌓았기 때문에 양산을 위해 간부들을 준비했다. 민요가수 겸 호위자 염파석이가 없었다면 송강이' 단비' 라는 브랜드를 오랫동안 운영하며 역사적인 순간을 기다릴 것이라고 상상할 수 있다. 하지만 결국 이 미녀의 고집으로 송강의 마케팅 계획을 뒤엎고, 그로 하여금 앞당겨 계획을 시작하게 했다.
이때 송강은 양산의 생명을 구했지만 반란을 서두르지 않았다. "관직에 정통하다" 는 것은 정말 자기에게 속한 팀을 뽑기 전에 망명자가 되어도 옳고 그름을 생각하는 사람일 뿐이라는 것을 알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나중에 아버지 의 속임수 때문에, 집 조문, 카운티 회관 에 의해 체포, jiangzhou 감옥 도시 를 찔렀다. 이전 돈 호송, 조폭 암암암리에 돕는 수단과 일치하게 복역 중인 송공명 측은 황제의 사면 천하를 기다리고 있다. 한편, 그는 강주 교도소국 기검 간부 다총, 사법국이 고용한 경찰 이규지 등 흑백얼굴 인물들에게 뇌물을 주었다. 나중에 술버릇 때문에 순양루에서 반시를 한 수 썼는데, 대송의 정력이 넘치는 관원인 황문병에게 통렬하게 질책을 받아 양산에 올라가야 했다.
하나
양산에서 송강은' 집의당' 을' 충의당' 으로 바꾸고, 눈에 띄는 위치에 현수막을 세우고' 하늘을 위해 정의를 주재한다' 는 책을 썼다. 그래서 모두가 그의 외적 포장에 현혹되어 송강이 정말 충직한 사람이라고 생각했다. 사실 송강은 송조에 충성한 적이 없다. 만약 그가 정말 충실하다면,' 악세력' 의 엄브렐라 역할을 할 수 있을까? 그가 진짜라면, 구애만 하면 칼을 써서 동문형제 방라를 상대할 수 있을까? 연구할 가치가 있는 문제는 오직 하나뿐이다. 바로 송강 자신의 가치 세계다.
둘;이;2
얼굴이 검고 무예가 평범한 소관으로서, 그는 정해진 국가 권력 질서 안에서 더 높은 승진을 구하는 것 외에 그의 영혼이 살아남을 수 있는 가치 있는 공간을 상상할 수 없었다. 다른 말로 하자면, 한 사람, 특히 한 남자가 국가 이데올로기의 격렬한 고문을 견디지 못하면, 사람, 심지어 후세 사람들의 그에 대한 칭찬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면 무슨 의미가 있는가? 이런 단일신앙의 지배 아래 송강이 진짜 반란을 일으킬 수는 없다고 상상할 수 있다. 체제 내 경력 초기에 그는 많은 당대 젊은이들처럼 수많은 장미빛 꿈을 가졌을 것이다. 그러나 모든 것이 정상적인 경로로 막혔을 때, 그는 생각을 바꿀 수밖에 없었고, 그래서 서도는 크게 올라갔다. 이런 사람은 그가 사람일 때 다른 사람의 눈에는 도덕적 영웅이 될 것이다. 하지만 일단 양산의 지도직에 오르면 살인방화는 모두 포옹되는 것이 최우선 과제가 된다.
이런 반항은 사실 애교로, 국가 권력기관에 대한 개인의 항쟁으로, 가족을 약탈하고, 미친 척하며, 다시 아버지의 품에 안긴 우여곡절 노력이다. 간단히 말해서, 이런 반항은 사실 하나의 수단이다. 아무리 체제를 벗어나도 신선하지 않은 송강은 단 하나의 목표밖에 없다. 바로 끌어들이는 것이다. 송강은 조속한 시일 내에 모집 계획을 실현하기 위해 황비 이세돌 등 모든 인적 자원을 동원했다. 이런' 비덕' 은 그의 충실한' 팬' 이규지에게 강한 불만을 불러일으켰지만 전반적인 목표가 순조롭게 진행되기 위해 송강은 이미 그렇게 많은 것을 돌볼 수 없었다. 자신과 그가 대리하는 회사를 송조그룹에 고가로 팔기 위해 송강은 양산의 모든 인마를 담보로 다른 폭력그룹인 송조왕조와의 어려운 협상을 시작했다.
이 거대한 협상에서, 모든 행동과 업무는 반드시 전반적인 목표에 봉사해야 한다. 무슨' 탐관만 반대하고 황제를 반대하지 않는다' 는 것은 일시적인 승진 수단에 불과하다. 일단 인심을 사로잡는 큰 음모에 어긋나면 탐관이라도 당장 반대하지 않을 것이다. 그것은 탐관이 너무 많아서 그들을 물리칠 수 없다는 것이 아닌가? 양산의 기준에 따르면 고구는 가장 큰 탐관이 아닌가? 그러나' 체포 석방 간첩' 이라는 익살극은' 탐관만 반대하고 황제를 반대하지 않는다',' 대천행도' 는 일시적인 통전 구호에 불과하다는 것을 잘 보여준다. 다른 말로 하자면, 이 개인과 국가의 정치 게임에서 쌍방은 본질적인 차이가 없다. 권력을 빼앗는 방식과 권력이 타인의 생활과 행복을 지배하는 목적에 대해 양측은 같은 말을 할 수 있다. 이 송령은 오랫동안 기층에 깊이 들어가 각종 노동자, 청사, 중매, 지주, 경부, 노점상, 강호랑, 펄프를 파는 사람들 사이에서 뒤섞였다. 그는 당시 통치그룹보다 더 많은 정보 자원을 얻을 수 없었다. 다시 말해 당시 서민그룹보다 더 선진적인 제도 이념을 자발적으로 낳을 수는 없었다. 우리가 나중에 토호를 치고, 밭을 나누고, 조정을 강탈하고, 공무원을 죽이더라도, 목적은 기존의 권력 구조를 바꾸거나 전복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정해진 국가 권력 질서 내에서 자신의 좌표를 찾는 것이다. 즉, 그는 단지 비정상적인 수단을 통해 다시 한 번 국가 기계의 나사가 되고 싶었을 뿐이다.
그럼, 국가기계를 부수는 것 외에 기계에 나사가 되는 것 외에 세 번째 길이 있나요? 즉, 송강이 항복하지 않으면 다른 선택이 있나요? 네, 하지만 송강은 원하지 않아요. 조정에서 독립하여, "태산에 의지하여 북해를 뛰어넘을 필요는 없다", "반드시 무엇을 할 필요는 없지만, 그럴 수도 없다" 고 말했다. 사르트르의 말을 빌리면 영웅이 자신을 영웅으로 만들고 겁쟁이가 자신을 겁쟁이로 만드는 것이다. 국가법 이외의 독립정신력이 있다면 송강은 양산에서 자립할 가능성이 크다. 하지만 문제는 체제 밖에서는 송강이 결코 편안하게 살 수 없다는 것이다. 그의 의견으로는 역사서의 영광만이 진정한 영광이다. 다른 사람의 눈에 보이는 성공이야말로 진정한 성공이다. 그는 한 사람이 국가에 의지하지 않고 어떻게 즐겁게 지낼 수 있는지 알 수 없었다. 누가 그의 공로를 보상할 것인가? 누가 그의 행동을 기록할 것인가? 나라의 시선이 없어서 그는 어찌할 바를 몰랐다.
그래서 이 대결은 처음부터 불평등했다. 양산의 무기장비는 송조그룹과 대적할 수 없다고 말하지 않는다. 심지어 정신적으로도 양산도 먼저 조정에 패했다.
셋;삼;3
수천 년 후, 우리는 송강이 부족한 것은 일종의 개인주의의 가치관이라는 것을 알았다. 이런 가치관은 인간이 하늘에서 내려온 생명이 자연히 행복과 존엄성을 추구할 권리를 누리고 있다고 생각한다. 이런 권리는 타인을 해치지 않는 전제 하에 타인의 인정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 개인은 자신의 가치에 대한 최종 평가자여야 하며 이를 위해 주요 책임을 져야 한다.
만약 이런 기준으로' 수호전' 의 인물을 측정한다면 송강은 그가 죽인 염파석보다 못하다. 망명 생활을 하고 있는 이 젊은 여자, 인기, 민족, 오리지널 창법을 잘 아는 실력파 가수, 이 송왕조의' 초녀' 는 아버지의 죽음으로 돈이 없어 장례를 치르고 송강에 팔려 처녀가 되었다. 하지만 그 시대의 대다수 여성들과 마찬가지로 국가 도덕의 엄령에 굴복하지 않고' 효흑삼랑' 의 무명 꽃병이 되었다. 그녀는 죽기 전에 생명 자체의 휘황찬란함과 아름다움을 즐기고 싶었다. 결국, 그녀는 단지 문을 닫고 정상적인 여자의 생활을 하고 싶었을 뿐이다.
그러나, 바로 이런 본능에 가까운 인생 태도가 송강을 자극하여 송강의 생명 깊은 곳의 어둠, 비천함, 씁쓸함, 허무함을 환히 비추었다. 그는 이 여자가 그의 물질적 협박에 대한 핍박을 참을 수 있었지만, 그는 이 여자의 인생신조에 대한 경멸과 적개심을 참을 수 없었다. 그가 보기에, 이 여자가 무심코 폭로한 비밀은 바로 그에 대한 가장 큰 도발이다. 그래서 그는 화가 나서 화를 내며 칼을 휘둘렀다.
두 번째 개인주의 성향이 뚜렷한 인물은 안경이다. 이 송나라의 슈퍼 잘생긴 남자, 노래 전능한 배우, 씨름, 양궁 등 여러 대중대회에서 금메달을 딴 스포츠 스타, 부모가 일찍 세상을 떠났기 때문에 노씨에게 고위 직원으로 초빙됐다. 나중에 오용의 계략으로 스승과 함께 양산에 올랐다. 생명의 위험을 무릅쓰고 고생을 하다. 그가 성공할 즈음에 그는 관원의 사무실로 돌아와 그의 주인을 떠났다. 떠날 때, 그는 주인에게 "한적한 곳을 찾아 여생을 편안하게 지내라" 고 설득하려 하다가 노준의에게 단호히 거절당했다. 루가 말했다. "양산포가 송을 내려온 이래로 우리는 북격요병, 남징방라를 쳤다. 이것은 힘든 일이고, 우리 형제는 패배했지만, 우리 가족과 나는 살아남았다. 내가 옷을 입고 귀국하여 처자를 보호하려고 하는데, 너는 어떻게 이런 결과를 발견할 수 있니? " 연청은 웃으며 말했다: "우리 집 주인은 가난하다. 작은 B 이것은 결과입니다. 나는 스승이 여기에 갔을까 봐 결과가 없을 것이다. " 말을 마치자 눈물이 비 오듯 흘러 갔다.
식견이 넓고 충직한 이 사람은 당초 노준의를 따라 북방을 원정했지만 주인의 양육에 보답하기 위해 진압에 동의하지 않았다. 주인의 소망이 실현되면, 그는 단지 자기로 돌아가 교만한 강호의 죽은 사람이 되고 싶어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뼈를 아버지에게 돌려주고, 고기를 도려내어 어머니에게 주고, 그것을 위해 싸우고, 그것을 위해 살지 않는 정신은 지혜롭고 용감한 사람들만이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마지막으로 고전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이 양산기업의 중요한 창업자인 왕륜 이래 지도자의 핵심은 포섭을 주장하지 않고 양산의 모든 형제들과 함께 용감하고 근심 걱정 없이 야심 없는' 반항자' 로 여겨진다. 전통 정치학은 관료체계에 들어가기 위해 수단과 수단을 가리지 않는 공리적 입장에서 볼 때 고전이 반드시' 선견지명' 은 아니지만, 저급정치학에서는 여전히 저속한 견해이다. "포섭" 이 "야심만만하다" 는 말은 하지 않는다. 그 결과, 방라남정 십중팔구 송강과 그의 107 명의 형제는 36 명만이 살아남았다. 송강 본인도 주약의 죽음으로 끝났는데, 이는 영취가 지도자의 잘못으로 발동된 실패로 반혁명그룹에 이용돼 양산에 심각한 재난을 가져왔다는 것을 보여준다. 성서에서 알려 주는 바와 같이, 사람이 전 세계를 벌고 자신의 생명을 잃으면 어떤 유익이 있습니까? 나는 본래 명성을 떨치려고 했는데, 결국 참담한 결말이 났다. 이것이 이른바' 대지' 인가? 차오 커버 chengxian 경우, 반드시 가돌리늄 대신, 내부 바다 를 병합 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어떻게 송곳니 왁스 를 공격, 죽은 개 의 끝을 끝낼 수 있습니까? 어떤 사람들은 차오 가 항복 하지 않더라도, 노래 광대 한 영토 를 말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Liangshan 을 방어 할 수 있습니까? 대통일제국의 판도에서 양산과 양산이 없는 것은 차이가 있다고 말했다. 양산이 있다는 것은 중앙집권한 제국 내부에 자치구역을 긋는 것을 의미한다. 여기서 세계 각지에서 온 영웅들을 모을 수 있다. 수많은 체제에 눌려 정부에 쫓기는 사람들이 발로 투표할 수 있게 하다.
결국, 한발의 원한이 이 모든 것을 바꾸었다. 임종 때, 그는 유언을 남겼다. "만약 그가 나를 잡아서 총살할 수 있다면, 그는 양산포의 주인이다." 이것은 송강이 짝퉁 주인이 되어서는 안 된다는 것을 분명히 알려주는 것과 같다. 모든 형제는 송강의 무공으로 중과부의 사문공을 따라잡을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이다. 결국 송강은 분단을 통해 민개 본부를 와해해 노준의에게 기초도 없이 투항하는 척 권력의 교대를 순조롭게 완성해 민개 이후의 리더십의 핵심이 됐다.
사
송강이 무대에 오르자마자,' 모집 안' 을 기본적인' 산지전략' 으로 삼았다. 그는 먼저 속임으로 억압, 루 등 매파 장군의 반대를 제압한 뒤 견책 협박을 통해 jy 등 심복 장군의 반항심을 안정시킨 뒤 각종 수단을 통해 후 서녕 노준의 등 중상층 인사들을 영입해 양산에 가담해' 모집' 의 민의의 기반을 넓혔다. 이렇게' 끌어들이다' 는 사상이 우세했고, 송강의 투항주의 노선이 양산의 노선으로 바뀌었고, 의견이 완전히 눈에 띄었다.
같은 동의 안 하고, 강요하고, 권력이 가장 큰 사람이 시키는 정책은' 집단주의' 도덕을 신봉하는 사람들의 근본적인 특징이다. 전체이익에 부합하는 한, 공통의 목표, 수백만 명의 생명, 각 가정의 행복과 재회, 각 개인의 생명의 독립과 존엄성은 완전히 도외시될 수 있다. 개인주의자의 관점에서 볼 때, 수단과 목적은 분리될 수 없고, 수단은 목적이다. 집단주의' 도덕을 신봉하는 한 사람의 입장에서 볼 때, 목적은 수단의 정당성을 증명할 수 있다. 리더팀의 명령이라면, 결국 항상 리더의 명령으로 단순화되는 것은 할 수 없는 일이 없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도전명언) 오용은 송강의 의지를 계승하여 산에 올라가 노준의를 벌면 집을 해칠 수 있다. 송강은 자신의 죄명을 씻기 위해 자신의 생사형제 이규jy 를 살해할 수 있다.
이런 도덕관념의 지배 아래 개인이 양심으로 옳고 그른 것을 판단할 수 있는 자유가 허용되지 않는다. 그의 존엄성, 지위, 목소리, 타인을 해치는 능력은 그의 근면함, 영리함, 대중에게 유익한 도덕 수준이 아니라 이 폭력집단에서의 그의 지위에 달려 있다. 표면적으로 볼 때, 어떤 집단의 일원이 되고 싶은 이런 소원은 종종 이상에 대한 사심없는 열정에서 나온 것이지만, 강천일 날' 충절' 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이다. 사실 권력 질서에 대한 강한 애착을 가진 이런 사람은 결코 한결같은 신앙이 없다. 열정 아래 숨겨진 것은 대개 권력 자체에 대한 단순한 사랑이다.
따라서 궁중에서 칼을 휘두르며 주동적으로 포옹하고, 일단 득세하면 남을 괴롭히는 사람들을 용인할 생각은 없다. 사실, 송나라에서도 모든 샤오리가 송강처럼 우뚝 솟은 것은 아니다. \ "습지의 무법자 \" 를 보면 징방라가 송휘종의 생각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왕의 삶을 살기 위해 송강은 변장을 아끼지 않고, 급하게 자원하여 처가 출전하도록 설득하고 나서야 살인허가를 받았다. 그럼에도 송강 구애의 역사적 원인을 논의하지 않고 송강의 노예화 심리만 비난하면' 고대인을 가혹하게 요구하다' 는 혐의가 있다. 간단히 말해서, 노예 생산의 독재제도를 파괴하고 평등하고 포용적인 개방사회 체계를 구축해야만 많은 송강이 포옹되지 않도록 할 수 있다. 물론, 이렇게, 각종 송강은 양산에 올라갈 필요가 전혀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