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혼
무도장은 꽃이 비어 있고, 연홍은 여전하다.
눈물이 그치고 이슬이 나고, 근심이 봄바람에 기대어 있다.
갈 때는 먼저 죽고 넘어질 때는 죽는다.
두세 조각이 동쪽으로 흐르니 야춘에 있어야 한다.
허혼, 당나라 단양인. 나는 예전에 주관이었다. 시사에 능하다. 이' 금곡 복숭아꽃' 은 그가 몇 안 되는 영물시 중의 하나이다. 시는 복숭아꽃을 의인화하여 복숭아꽃을 이용하여 시인의 복잡한 감정을 생동감 있게 표현한다.
"댄스 플로어에서 꽃을 피우고, 연홍은 여전하다." 시인은 공간과 시간의 관점에서 주변 환경을 개략적으로 묘사했다. 복숭아나무는 여전히 춤을 추고 있고, 복숭아나무는 매년 한 번씩 열리지만, 그해의 * * * 는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다. 지난 일을 회상하면서 시인은 사람들에게 산전수전 같은 느낌을 주어 시인의 공허함과 외로움을 표현했다.
다음으로 시인은 시선을 주변에서 옮겼다. 복숭아꽃의 이슬에 머물다. 시인의 눈에는 떨리는 이슬이 * * * 눈의 반짝이는 눈물인 것 같다. 시인의 눈에는 복숭아꽃이 그해의 * * * 봄바람이 복숭아꽃을 가볍게 흔들고 있다. 여리여리한 복숭아꽃은 무적이며, 약간 슬픔이 있다. 이 두 문장은 시인이 복숭아꽃을 의인화한 묘사이다.
다음으로 시인은 복숭아꽃과 이슬의 대화를 흉내낸다. "첩이 먼저 죽고, 남편이 먼저 죽는다." 이 두 말은 복숭아꽃이 이슬 자신에게 * * * 같은 운명을 말하는 것이 아니라 시인이 평생 인생이 짧다고 생각하고 좋은 시간은 영원히 돌아오지 않는다.
"동쪽으로 2 ~ 3 개의 흐름이 있습니다. 밤 봄이어야합니다. 클릭합니다 이 두 문장은 시인의 복잡한 감정을 표현했다. 꽃이 피고 꽃이 지고, 자연의 법칙이 있고, 무정한 물이 꽃잎을 흩날리며 동쪽으로 흐른다. 시인은 흐르는 물이 낮이 아니라 밤에 떨어지는 것을 바라며, 더 많은 사람들이 시들어 떨어지는 꽃을 보고 다치는 것을 허락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시인의 치밀한 사고와 깊은 감정은 사람을 매우 친절하고 자연스럽게 느끼게 한다. 시인이 꽃을 아끼고 남을 아끼는 것은 신기하다.
이 시의 주요 특징은 시인이 슬픈 경지를 만들어 독자가 이런 경지에 들어가 시인과 함께 한숨을 쉬고 함께 눈물을 흘릴 수 있게 하는 것이다. 의인화 수법의 운용은 시를 생동감 있고, 자연스럽고, 친근하게 하여 시의 예술적 효과를 증강시켰다. 청대 왕세정은 "영물시의 작품은 반드시 선사가 말한 것처럼 훌륭하고 끈적거리지 않아야 한다" 고 말했다. 。 ("교실이 있는 시"), 이 말로 허혼의 시' 금곡 복숭아꽃' 을 평가하는 것이 적절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