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명은 또' 무명의 땅' 이라고도 불린다. "명" 은 지식과 학과를 가리키며, 5 개 학과로 당시 모든 지식체계를 개괄적으로 서술하였다. 오명 () 이란 오늘의 말로 오명 () 을 배우는 것은 과학 기술을 배우는 것이다. 예를 들어, 오늘날의 건물은 교묘하다. 대승 불교는 중생의 적극적인 이익을 주장하고, 5 대 문명을 학자가 반드시 배워야 할 내용으로 삼는다. 대승장엄경' 에는 오운이 있다. "오명을 부지런히 공부하지 않으면 모든 지혜를 배울 수 없다."
총명하고 영리하다
그것은 범위가 매우 넓다. 요가사지론' 권 15' 산업광명처' 에 따르면 농업, 상업, 왕사무, 책, 표지, 계산, 숫자, 도장, 점성술, 마술, 창조 (조각), 세대 (육축); ), 예방 (섬유, 니트, 재봉).
방명 박사
의학 처방은 현대 의학 과학과 의료 기술에 해당한다. 석가모니가 살아 있을 때 그의 제자 적포 (왕사성 명의사) 가 의학에 기여했다. 불경의 번역과 함께 천축의술도 중국에 도입되었고, 불경의' 물불 바람',' 444 병' 학설은 중국 고대 의학계에 채택되었다. 이경이 번역한' 김광명베스트 왕소병경' 은 바람, 열, 가래, 등 병, 침술, 부상과 등 8 가지 치료법에 대해 이야기했다. 집중, 인도, 장의학이 일체화된 티베트 4 대 고전도 상당히 유명하다.
선언
언어와 이름, 문장, 문신 등에 대한 연구. 형식. 이경은 이' 서구' 의 6 살 소년이' 시 장담' 등의 어구 작품을 배우기 시작했다고 말했다. 중국 당대의 샤만광지가 쓴' 희자 사지단' 이 바로 이런 전문 저서이다. 장경 번역의 전문 저서는 거의 40 종에 달한다.
인도의 논리 체계
인도의 논리. 인도 이성주의 학파에서 기원하다. 인도 불교 요가파 학자 미륵 () 과 좌안개 () 는' 요가사의 땅' 에서' 신체론' 등 7 가지로 설명하는데, 변론 기교의 학습에 중점을 두고 있다. 진나에 이르러 나는' 집합론' 을 써서' 수량론' (인식론적 의미) 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토론으로 발전시켰다. 북위 연흥 2 년 (472 년), 지갈은' 편리심야론' 을 번역하고, 양대보 원년 (550 년) 은' 진론' 을 번역하고, 명학학은 중국에 도입되기 시작했다. 나중에 현장은 명학설을 퍼뜨려 진나의' 명진론' 과 상갈로의' 명진론' 을 번역했다. 이후 엿보기는 6 권' 인명정론' 을 집필해 한대 연구 명대의 주요 전적이 되었다. 그 이후로 윤명은 중국 불교계에서 널리 퍼졌다.
노명
불교란 석가모니의 교리를 가리킨다. 보살과 목소리 등 두 가지 교리를 담고 있다. 요가 선생님의' 지론' (권 13) 에 따르면' 내광' 은 네 가지가 있다: ① 물립상 (경, 법, 이론의 입상); (2) 이사로 상을 세우다. (3) 성교상 (불교 교리를 해석하는 이론) 을 차용한다. (4) 불교가 알아야 할 것 (불교가 알아야 할 법호 참조).
수사학
수사는 5 대 중 하나에 속한다. 전반적으로, 동라오버가 말한 모든 방법은 수사학 중의 시체를 구성한다. 수사적으로 말하자면, 코끼리 웅, 토번, 인도, 한지역은 모두 각기 다른 스타일을 가지고 있어 제각기 천추라고 할 수 있다. 이런 종교의 수사의 창시자는 동바신라오보로 거슬러 올라가야 한다. 동바신의 완전한 수사학 이론은 이미 숨겨져 있어 거의 보이지 않는다. 나중에, 코끼리 웅과 80 도 중의 하나인 장신주 비허왕은 시의 거울에 대해 이야기하는데, 여기에는 음성 손질, 어의손질, 은어손질 등 모든 수식이 포함되어 있어' 장신의 수사' 라고도 불린다. 이런 비유는 일찍이 토번 왕 찬포송 짱 마른 천 이전에 이미 유행했다. 전반적으로, 수사학은 토번 최초의 왕인 네이치 짱 천이 존재했을 때 존재했지만, 당시에는 완전한 수사학 이론 저작이 없었다는 것은 분명하다. 수사가 있다고 해서 수사가 있는지 판단해서는 안 된다. 우리 학교의 고전 저서 중의 수사 저작은 주로 장신주 비왕서의' 시의 거울', 신크 진초봉초의' 마음과 보물의 수사',' 지혜와 지혜의 수사' 등이 있다. 나중에 우리 학교의 성현대덕은 수사학의 논술을 많이 써서 수사학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수사학
수사는 5 대 중 하나에 속한다. 삼장전적에는 대량의 명사가 있는데, 수사학은 이 명사들을 토론하고 해석하는 학문 (예: 한 단어의 다의성, 한 단어의 다의성 등) 이다. 이것은 수사학 연구의 범위에 속한다. 이를 위해 명사와 의미를 파악하는 데 전문적으로 쓰이는 이론학과를' 수사학' 이라고 한다. 토번 설역에는 많은 수사 작품이 있다. 한편 수사학은 음운학의 범주에 속한다고 한다. 주강생플랑카건 짱 () 은 수사학에 관한 저서를 많이 썼다고 한다.
운율학
리듬은 작은 5 대 중의 하나에 속한다. 음조의 한 가지이기도 합니다. 대사들의 구술에 따르면 성인샤의' 음조이론' 에는 작곡문학에 대한 논술이 있다. 오늘날 우리가 볼 수 있는 것은 니메장 카르도지 대사가 쓴' 문학의 주석' 과' 주석과 예' 와 같은 많은 문학 작품들이다.
연극 연구
연극은 오명 중 하나에 속한다. 그것은 또한 음률의 한 분야로, 토번의 첫 번째 왕인 붉은 짱 천 통치 시절부터 생겨났으며, 어떤 역사에는 토번 제 8 대 국왕 지식 희망 * * * 짱 천 통치 당시의 연극사가 명확하게 기록되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연극의 예술 분류로 볼 때 줄거리 소개, 음악, 의류, 공연의 네 가지 주요 범주가 있다. 동시에, 공연에서 보면, 그 고정적인 몸짓과 창곡은 엄격한 절차에 따라 줄거리와 함께 반복적으로 공연될 수 있기 때문에' 두가' 즉 장난극이라고 불린다. 네치찬푸 주정에는 가무 등 예술이 있을 뿐만 아니라 점비안카 대사가 제자에게 전수한 희극도 모두 연극 범주로 분류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래명언) 구맥주의 전설에 따르면, 젠발랑카 대사는 토번으로 연극을 전파한 최초의 사람이다.
달력 알고리즘
산수, 오명 중 하나로 천문력, 종교연대표, 율동성상, 오행산수를 포함한다. 처음에 이사왕은 만물의 선악을 구별하기 위해 제브 (티베트어 문자적으로 "왕 1 땅의 왕" 을 의미함) 에 따라 세 가지 이론을 이야기했다. 삼백육십종의 사슈법은 실천론과 많은 가지를 썼고, 동시에 삼백종의 사슈법과 이경을 만들어 서인도의 영중본교를 크게 번영시켰다. 그 이후로, Jijie Wangbu 는 Dongba Xianrao Miwo Buddha 의 후원자로서 Yongzhong 의 세 종교의 후계자가되었습니다. 은인으로서, 그는 영중롱기원륜대법의 대문을 열고 관할 구역 내에서 영중본교 삼교를 널리 전파하여 한구의 많은 중생을 극락세계로 끌어들였다. 길걸 왕보 () 는 그의 위대한 사업을 완성한 후 부처의 정토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