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인을 선택하다
이전에 티베트 귀족 가정의 아이, 소년 16 세, 소녀 14 부터 15 세까지, 부모는 그들의 결혼을 고려하고 결혼 상대를 선택하기 시작했다. 첫째, 자녀를위한 비밀리에 자신의 가족 지위와 동등한 여자 또는 남자 몇 명을 선정한 후, 일반적으로 가족의 강력한 조수 (집사) 를 주인의 대표로 지정하여 비단, 은장물, 음식, 하닷 등의 선물을 가지고 선택된 가족에게 청혼하고, 가족 자녀의 띠와 요소를 알려 달라고 요청했다. 집에서 후보 결혼을 하기로 동의하면 아이의 띠와 원소를 기꺼이 알려 줄 것이다. 동의하지 않으면, 그들은 아이가 이미 결혼했거나 아이를 너무 일찍 결혼시키려 하지 않는다는 이유로 완곡하게 거절할 것이다. 좌강 (집사) 이 상대의 띠와 원소를 얻었을 때, 가족들은 스님에게 점술을 청하여 누구와 인연을 맺는 것이 더 적합한지 확인해야 한다.
제의와 참여
스님이 시집갈 사람을 고르면 집에서 가장 품위가 높은 형이나 아저씨가 풍성한 예식과 명단을 가지고 선정된 가정에 가서 친척과 친구를 사달라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선물 협상 후, 스님 점 을 하시기 바랍니다, 키르기스스탄 프로 를 선택합니다.
약혼 날, 남자는 여자에게 하닷 한 마리를 주고, 노소를 막론하고 집안의 모든 사람에게 풍성한 선물을 보내며, 여자는 차, 술, 쌀을 준비하여 환대를 표시해야 한다. 쌍방 대표가 정청에 들어가 차례대로 자리를 잡은 후 주인은' 차마' 차와 술을 드렸다. 프러포즈 하우스는 선물, 특히 어머니께 드리는' 선물', 어머니로서 딸을 키우는' 젖돈' 을 선물했다. 그 후, 그들은 두 개의 혼약을 하나의 높은 쟁반에 놓고, 한 증인은 큰 소리로 낭독하고, 다른 증인은 자세히 대조했다. 증인들은 낭독을 마치고 공개적으로 결혼 증명서에 가족 도장 두 개를 찍어서 여자와 남자 대표가 상대의 아버지에게 정중히 건네주고 양가 부모가 증인에게 하닷을 바쳐 감사를 표했다. 약혼 의식을 거행할 때 청년 남녀는 참가하지 않고 가족만 참가한다. 의식이 끝난 후, 여자 측의 집에서 연회를 열어 손님을 대접하고, 즐겁게 하루를 보냈다. 저녁에 남자 집이 떠날 때, 여자 집은 모든 방문객에게 하닷 한 마리를 바칩니다.
결혼식을 올리다
남자 가족은 점성술사에게 황도길일을 계산해 결혼 날짜를 결정하라고 요청했다 (티베트어' 낭자'). 결혼식 첫날, 남자는 새틴으로 예쁜 양복과 눈장식을 싸서 여자 집에 보내 신부가 착용하게 했다. 결혼식 당일 남자 집은 지위가 있는 사람을 찾아 말 팀과 거울, 옥 장식, 진주가 달린 채색 화살, 임신, 단정한 옷차림, 여자띠와 일치하는 암말을 데리고 신부에게 타고 여자 집에 가서 신부를 데리러 갔다. 기병이 도착하기 전에 여자는' 차마' 차와 술로 작별식을 거행한다. 남자는 신부의 등에 채색 화살을 꽂은 다음 신부의 머리에 옥석을 달아 신부가 남자의 집이라는 것을 나타냈다. 여자가 신부를 보내서 결혼하면, 보통 짝을 데려온다. 처녀가 문을 나서자 가족들은 채색 화살을 들고 양 다리를 들고 위층에 서서 소리쳤다. "우리 집의 축복을 가져가지 마세요!" " 소녀가 멀어질 때까지 여러 번 반복한다.
기병이 출발할 때 인솔자는 최고의 점성가 (보통 점성가) 여야 한다. 그는 흰 가운을 입고 백마를 타고 구궁 팔괘도를 손에 들고 결혼식 대표를 뒤따른 뒤 신부와 결혼하는 시종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백마, 백마, 백마, 백마, 백마, 백마, 백마, 백마) 길을 따라 남자 가족은 길가에서 기다리며 기병에게 술을 세 번 건배해야 한다. 만약 그들이 길에서 환자를 나르는 사람을 만나 쓰레기를 버리고 빈 광주리를 들면 불길하게 느껴질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결혼 후에는 스님을 청해서 경을 읽고 재난을 없애야 한다. 기병이 행진하는 동안 수행원들은' 화목한 청춘' (큰 노래) 을 부르며 신부는 걸으면서 울었다.
신부가 도착하기 전에 남자는 대문을 새롭게 꾸미고 돗자리를 마련하여 신부를 해산시켜야 한다. 돗자리는 보리와 밀이 들어 있는 자루로, 위에는 가지각색의 비단이 덮여 있고, 표면에는 보리알이' 만자' 기호로 그려져 있다. 가족들은 문 앞에서 마중을 하고, 손에는' 차마' 와 보리주를 들고 있다. 신부는 시댁 입구에 가서 하마하기 전에 바삭한 기름차 세 모금을 마시고, 발은 보리와 찻잎이 뿌려진 땅을 밟아야 한다. 신랑의 어머니는 우유 한 통을 들고 신부를 환영했다. 신부는 왼손 중지로 우유를 담그고, 하늘에 총알을 뿌려 신령에 대한 감사를 표하고, 신랑은 신부에게 하닷을 바치고 나서야 그녀를 환영했다.
전통적인 입원식은 매우 복잡하여 하마, 문, 위층으로 올라가 홀에 이르기까지 매번 송가를 한 곡 마시고 하닷 한 마리를 바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통명언) 신부가 남자 집에 들어오면 우선 집안의 보호자에게 기도해야 한다. 그 후 신부는 신랑 옆에 앉아 양가 친척들과 둘러앉아 저녁을 먹고 선물을 주고받는다. 결혼식에 참석한 친지들도 하닷과 선물을 드리며 축복을 표했다. 그런 다음 한 부부를 집 꼭대기층으로 이끌고 라마는 경을 읽으며 신부를 축복해 달라고 기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지붕에 기도기가 세워지자 신부집 대표는 그 이후로 신부는 신랑집 다른 멤버들과 동등한 권리를 누리고 있다고 장엄하게 선언했다.
결혼식은 일반적으로 가족 경제 상황에 따라 5 ~ 15 일간 지속된다. 결혼식 며칠 동안 매우 가까운 친척이나 친구가 결혼식 어느 날 모든 비용을 지불한다. 결혼식 며칠 동안, 특별한 사람을 청해서 장극을 추고, 노래를 부르며 즐겁게 했다.
결혼 후
결혼 후 1 일, 신랑 신부는 일찍 일어나 수호신 앞에서 기도해야 한다. 결혼 후 1 월, 신부는 시댁에 들어갈 수 없습니다. 1 개월 후 시부모가 신혼부부를 정식으로 소집했고, 신부는 시댁을 마음대로 드나들었다.
결혼 후 3 ~ 6 개월 동안 신부 (또는 신랑) 는 배우자와 함께 친정으로 잠시 체류할 수 있으며, 시간은 스님이 정해야 하며 신부 (또는 신랑) 가족에게 접대 준비를 통보해야 한다. 집에 돌아온 날 신혼부부는 하인과 풍부한 선물을 가지고 부모님과 함께 갔다. 여자 (또는 남자) 집도 집 앞에' 영중' 을 그려서 오곡, 차 등 각종 생활용품으로 환영해야 한다. 부모는 보통 집에서 기다리며 좌강을 집 밖에서 맞이한다. 양가 부모는 서로 하닷을 바치고, 바삭한 기름차와' 체마' 를 권하며 서로 축하한다. 신부와 신랑은 가족 보호자 앞에서 기도해야 한다. 이로써 전체 결혼 과정은 끝났다.
티베트족의 낡은 결혼 풍속.
낡은 티베트에서는 대부분의 결혼이 도맡아 되어 있고, 부모는 자녀의 결혼을 부양하고 해결할 책임이 있으며, 자녀는 부모에게 복종하고 공경할 의무밖에 없다. 예전에는 며느리를 찾고 사위를 찾고, 아이는 물어볼 권리가 없었다. 특히 여자는 시댁에 자주 갔는데 남편의 얼굴이 어떤지 모르겠다. 해방 후, 대부분 자주결혼, 남녀사랑, 부모에게 통지한 다음 풍습 절차를 거쳐 결국 결혼한다. 구식 결혼에는 많은 제약과 불합리한 점이 있는데, 아래에 열거되어 있다.
첫째, 결혼할 수 없습니다. 예전에는 옳은 사람을 중시했는데, 네가 원하는 사람에게만 시집을 갈 수는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우선 지위와 부를 고려해야 하고, 그 다음은 인품과 생김새이다. 그 당시 귀족의 아이들은 서로 통혼할 수 있었고, 부자와 가난한 사람은 영원히 사랑할 수 없었고, 농노의 아이들은 당연히 영주와 결혼할 수 없었다.
둘째, 미신의 제약. 중매를 하기 전에 먼저 하닷을 바쳐 상대에게 자신의 본명년 띠 () 를 요구한 다음, 띠 () 를 생불 () 이나 역법 () 을 전문적으로 계산하는 사람에게 데려와서 합치거나 합치는지 확인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인연이 있으면 약혼 할 수 있다. 동의하면 남녀 모두 원하고 부모는 동의하지 않는다.
셋째, 일반 농노로서 사랑과 결혼은 자기 주인의 구속을 받고 주인의 동의 없이는 농노가 결혼할 수 없다. 일반적으로 같은 영주의 농노와 결혼하는 것은 쉽지만, 주인은 여전히 동의할 수 있다. 그러나 다른 영주들의 농노 결혼은 농노의 증감과 관련이 있다. 쌍방 책임자의 동의를 얻은 후 다시 부모의 동의를 구하는 것은 정말 어렵다.
넷째, 티베트 구사회는 8 등 9 등급으로 나뉘어 도살자, 대장장이, 거지가 가장 낮으며, 그들의 결혼은 단지' 문대호' 일 뿐, 다른 계층의 가족들은 모두 결혼하지 않을 것이다.
티베트족은 근친결혼도 금지하고, 부계 친족은 영원히 결혼할 수 없고, 모계 친족은 4 대 이후에야 결혼할 수 있다. 물론 교통이 불편하고 인가가 드문 외진 산간 지방에서도 가까운 친척이 결혼한다. 결과적으로 후손들은 대부분 발육이 부진하여 바보가 아니면 절름발이가 되었다. 남녀가 결혼의 자유가 없기 때문에 사회적 결과가 좋지 않다. 연애결혼 권리를 잃은 사람도 있고, 머리를 잃고 출가하거나 먼 곳으로 도피하는 사람도 있고, 자살까지 하는 사람도 있다.
티베트족 신혼풍속
지금 연애 중인 결혼은 기본적으로 부모가 도맡아 하는 것이 아니라 대부분 자유결혼이다. 남녀가 연애를 하고, 부모님께 알리고, 약속된 속된 절차를 밟고, 결국 결혼하지만, 기본적으로 과거에 남겨진 프러포즈, 약혼, 결혼 절차를 따른다.
1, 권장 사항
이것은 반드시 거쳐야 할 첫 번째 절차이다. 청혼하기 전에 먼저 청혼을 한 다음 상대 집에 하닷을 보내 정식으로 청혼해야 한다.
2. 데이트
쌍방이 결혼을 약속하면 황도길일을 인선하여 혼인증을 작성하게 된다. 약혼 증명서는 일반적으로 화능시를 쓴 재자가 작성하는데, 내용은 남녀의 결합, 상호 존중, 상호 이해, 노인을 존중하고 어린이를 사랑하며, 품성이 고상하다는 내용이다. 일부 초빙서는 미래의 재산 상속을 썼다. 이 혼약은 시 형식으로 써서 외울 수 있다.
약혼 날, 남자는 여자 집안의 모든 사람에게 하닷 한 마리를 주고, 상대의 부모에게 딸을 키울 때의' 젖돈' 을 준다. 상대방이 다주를 준비하여 사람을 대접하다. 쌍방 대표가 정청에 들어가 차례대로 자리를 잡은 후, 주인집은' 차마' 를 드리며 차와 술을 드렸다.
청혼한 사람은 선물을 주고 당일 쓴 비용을 돌려주며' 도움식' (앞치마) 에 들어갔다. 이 날 보내는 비용은 남자 프러포즈 때문이다. 원래 모든 비용은 남자 자신이 부담했다. 지금 여자는 대리인으로서 돈으로 보상해야 합니다. "스틱 포인트" 를 보내는 것은 소녀가 어릴 때부터 어머니가 보내신 많은 "스틱 포인트" 를 갈아서 손실을 보상하기 위해 이것을 보내는 것을 의미합니다. 차와 술을 마신 후, 그들은 초빙서를 한 명씩 높은 쟁반에 한 명씩 큰 소리로 낭독하고, 다른 한 명은 자세히 교정했다. 증인들은 혼약서를 읽고 나서 공개적으로 두 가족의 도장을 찍어서 여자 대표와 남자 대표가 각각 상대 아버지에게 정중히 건네주었다. 그런 다음 두 학부모는 증인에게 하닷을 바친 것에 대해 감사를 표했다. 약혼 날, 젊은 남녀는 참가하지 않고 가족만 참가했다. 의식이 끝난 후 이 날을 즐겨라. 이별할 때 여자 가족은 하닷과 선물을 주고받았다.
3. 결혼하다
결혼식 첫날, 남자는 실크로 예쁜 옷과 장식품 (예: 팔주, 갈물, 팔찌 등) 을 싸서 여자 집에 보내 신부가 내일 치장할 수 있도록 해야 했다. 결혼식 날, 남자 집은 지위가 있는 사람을 찾고, 한 무리의 사람을 데리고, 정성스럽게 단장한 말 한 마리를 데리고 신부를 태워야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이 말의 색깔은 여자의 띠와 일치한다. 이 말은 틀림없이 임신한 암말일 것이다. 동시에 채색 화살, 거울, 옥장식, 불주 등을 가져와야 한다. 기병이 도착하기 전에 여자는' 차마',' 음주 등 작별식을 거행한다. 남자 결혼식 행렬이 문에 들어온 후 먼저 신부 등에 색색의 화살표를 꽂아 그녀가 이미 남자 집에 속해 있음을 나타냈다. 옥을 신부의 머리에 씌우다. 이 옥은 과거에 티베트인들에게 혼옥이라고 불렸는데, 이는 남자의 영혼이 이미 여자에게 맡겨졌다는 뜻이다.
한 여자가 그녀의 신부를 보낼 때, 그녀는 보통 동반자를 데리고 간다. 처녀가 막 문을 나서려고 할 때, 한 여자 집은 위층에 서 있고, 한 손에는 채색 화살을 들고, 한 손에는 양다리를 들고, "우리 집의 복을 빼앗지 마라!" 라고 외쳤다. 소녀가 멀어질 때까지 여러 번 반복한다. 기병이 출발할 때, 선두는 최고의 동물 로고를 가진 남자로, 흰 가운을 입고 백마를 타고 구궁 가십도를 손에 들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그런 다음 결혼식 대표자입니다. 그런 다음 신부와 동반자가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그들과 함께 온 사람. 길을 따라 남자 가족은 길가에서 기병에게 술을 세 번 권하기를 기다릴 것이다. 길에서 물과 장작이 있는 사람을 만나면 가장 길상이라고 생각한다. 말에서 내려서 행인에게 하닷을 바쳐야 한다. 환자를 업고, 쓰레기를 버리거나, 빈 바구니를 든 사람을 만나는 것은 모두 불길한 일이다. 결혼 후 스님에게 경을 읽어 재해를 없애라고 청하다. 퍼레이드 때 수행원들은' 해음' (대곡) 을 부르며 신부는 걸으면서 울었다.
신부가 도착하기 전에 남자는 대문을 새롭게 꾸미고 돗자리를 마련하여 신부를 해산시켜야 한다. 방석은 보리와 밀이 들어 있는 자루로, 그 위에는 가지각색의 비단이 덮여 있고, 표면에는 밀알로 길조의 상징이 그려져 있다. 남자 가족은' 차마' 와 보리주를 들고 입구에서 맞이했다.
전통적인 입학식은 매우 복잡하다. 하마, 문, 위층으로 올라가서 홀에 이르기까지 매번 송가를 한 곡 부르고, 하닷 한 마리를 바칩니다. 신부가 홀에 들어간 후 신랑의 머리 아래에 앉았고, 신부를 맞이하는 대오도 차례로 홀에 들어가 앉았다. 그런 다음 그녀는' 체마' 와 토스트를 바치고 불상과 부모에게 하닷을 바치며 기둥머리에 하닷을 매달았다. 결혼식에 참석한 사람들은 그들의 축하를 표현하기 위해 화음을 불렀다. 사회자가 하닷을 바치고, 모두에게 감사를 드립니다. 그 후 신랑이 신부를 신부실로 보내자 다른 사람들은 모두 기뻐했다. 이 행사는 3 일 동안 계속되었다. 이 3 일 동안 친척과 친구들은 잇달아 와서 하닷과 선물을 바칠 수 있었다. 주인은 술과 차로 대접하고 신부는 방을 나가지 않는다.
결혼하기 전에 여자 측이 길일을 고르자 온 가족이 축하하며 혼수를 정식으로 냈다. 인수식은 남녀 쌍방 대표가 주재한다. 한 사람이 혼수 목록을 큰 소리로 외웠고, 여자 대표는 즉석에서 물건을 남자 대표에게 건네주었다. 혼수의 양은 사람마다 경제 상황에 따라 다르지만, 작은 구리 보살, 경서 한 권, 불탑이 있어야 한다. 문성공주는 송짱 마른 천에 시집갈 때 이 세 가지를 가져갔다고 해서 결혼 혼수의 필수품이 되었다고 합니다. 혼수 인벤토리가 완료된 후, 리스트는 높은 발 접시에 놓여 신랑 앞에 놓여 있는데, 이는 그에게 잘 챙긴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연회와 인수인계식이 끝난 후 신부와 가족은 나가서 재미를 찾았다.
티베트 결혼 특성;
티베트족 혼인제도
티베트족의 결혼 제도는 이전에 일부일처제, 일부다처제, 일부다처제, 지금은 일부일처제였다. 외진 유목 지역에서만, 한 아내는 생활이 어렵기 때문에 지출을 줄이고 몇 명의 형제가 한 아내와 결혼할 수 있도록 허락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티베트족 청년 남녀는 자유롭게 연애하거나 소개팅을 한다. 그들이 결혼하기로 결정하기 전에, 그들은 반드시 팔자를 결합해야 한다. 팔자가 맞으면 남자는 여자에게 하닷에게 청혼을 하고 길일에 약혼 의식을 정식으로 거행한다. 약혼 의식이 끝난 후 그들은 결혼식을 준비하기 시작했다.
결혼식 전날, 남자는 신부의 드레스와 장신구를 다음날 사용할 수 있도록 여자 집에 보내야 했다. 결혼식 날 남자는 임신한 암말 한 마리를 신부의 마운트로 끌고 시집간 대표를 여자 집으로 끌고 갔다. 이 말의 색깔은 반드시 신부의 팔자와 맞아야 한다. 결혼한 대표는 거울, 벽옥, 보석으로 장식된 색화살도 가져와야 한다. 그는 여자 집에 들어오자마자 색색의 화살을 신부 뒤에 꽂아 신랑의 집에 속한다는 것을 표시한 다음, 화살에 달린 벽옥을 떼어내고 신부의 머리에 얹지 말고 신랑의 영혼이 신부에게 붙어 있다는 것을 나타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신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남녀명언)
신부가 출가하려 할 때, 한 가족은 옥상으로 올라가 신부의 등에 꽂힌 채색 화살을 한 손으로 잡고 양 다리 한 마리를 잡고 "우리 집의 행운을 빼앗지 마라!" 라고 반복해서 외쳤다. 신부가 멀리 갈 때까지 계속 외치다. 신랑집으로 돌아가 신부를 데리러 오는 길에 결혼식 대열은 흰 가운을 입고 백마를 타고 팔괘를 든 사람들이 이끌었다. 길에서 행인이 물을 길어오거나 땔나무를 줍는 것을 만나면, 운이 좋다는 뜻이라면 하닷을 내려와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운명언) 누군가 쓰레기를 버리거나 환자를 옮기는 것을 만나면 재앙을 의미한다. 결혼 후에는 반드시 라마에게 경을 읽어 재난을 없애라고 요청해야 한다.
신부가 도착하기 전에 남자는 보리나 밀로 가득 찬 자루를 문 앞에 놓고 적절하게 배열했다. 신부가 도착한 후, 이 가방들을 밟고 신랑 집으로 들어갔다. 그런 다음' 체마',' 토스트',' 하닷',' 어른 축복' 등의 의식을 바친 후 그녀는 동방에 들어갔다.
"사랑 점술" 은 결혼을 예측합니다.
"사랑 점술", 티베트어는 "태양몽기도" 라고 불리며 윈난장구에서 유행한다. 이것은 일부 티베트 지역의 젊은 남녀들이 사랑을 표현하는 독특한 형식이다. 그러나 티베트족 청년의' 사랑 점술' 은 그렇지 않고 사랑을 내용으로 하는 추측 게임이다.
삼가괘 게임을 하는 모든 젊은 남녀들은 자신의 생각을 가장 잘 나타내는 작은 물건을 꺼내 한 손에 집중했다. 작은 물건을 담당하는 사람은 모든 작은 물건을 손에 넣고 가볍게 흔들어 몰래 한 개를 꺼내 손에 넣어 알아맞혔다. 그런 다음 다른 젊은이들은 주인의 연애 상황에 따라 대상의 주인이 누구인지 추측하고 재미있는 사랑의 노래를 부른다.
주인이 이미 사랑하는 사람을 선택했는데 입을 열기가 부끄럽다면 수줍은 가사로 불러라. 주인이 이미 적당한 사람을 선택했지만, 적당한 사람은 이미 다른 젊은이들과 사적으로 평생을 약속했다. 이에 대해 사람들은 함축적인 가사를 불러 그를 놀릴 수도 있고, 유머러스한 가사는 다양하다. 노래가 끝난 후, 상대를 잡은 사람은 손을 놓고 이 작은 대상이 누구인지, 방금 부른 노래가 바로 누구의 사랑의 예식이라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물론, 결과가 어떻든 간에 젊은이들의 청춘 웃음소리를 불러일으킨다.
사랑은 모자를 훔치는 데서 나온다.
티베트족 청년들은 연애할 때 민요를 부르며 보물을 선물하고 모자를 빼앗아 서로에 대한 사랑을 표현하는 경우가 많다. 만약 한 소녀가 한 젊은이를 좋아한다면, 그녀는 그에게 목걸이 귀걸이와 같은 장식품을 선물할 것이다. 만약 총각이 처녀의 어떤 것을 받아들였다면, 그도 이 아가씨를 사랑하게 된 것이다.
만약 총각이 먼저 처녀를 마음에 들어한다면, 기회를 찾아 처녀에게 접근하여, 기회를 틈타 그녀의 모자를 가져갈 것이다. 며칠 후, 젊은이는 또 그 소녀를 찾아가서 훔친 모자를 그녀에게 돌려주었다. 여자가 행복하게 모자를 되찾는다면, 여자가 이미 총각과 사랑에 빠져 그의 사랑을 받아들였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만약 한 여학생이 모자 회수를 거부한다면, 그녀는 이 젊은이를 사랑하지 않는 것이다.
신부' 는 하늘에 시집갔다
과거 청해간쑤 () 의 티베트족 아가씨는 13, 4 세에 성대한' 모자를 쓰는' 의식을 거행하는데, 이것은 시집가는 처녀와 사위의 통칭이다. 그러나' 대두례' 를 거행하는 처녀가 시집간 사위는 잘생기고 건장한 젊은이가 아니라 진짜 사나이가 아니라 푸른 하늘이다. 한 소녀가 우러러러볼 수는 있지만 잠을 잘 수 없는 날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결혼 상대는 푸른 하늘이기 때문에' 대천두' 라고도 합니다. 사실 청전에 시집가서' 남편' 을 하는' 대천두' 의식은 티베트족 처녀의 성인식이다. 소녀는' 대천두' 의식을 거행한 후 자신이 컸다고 말했다. 그 이후로 그녀는 사교적 권리를 가지게 되었다. 그녀는 자유롭게 연애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사랑하는 남자를 집으로 데리고 가서 그녀와 함께 잘 수도 있다.
아이를 낳는 것은' 대천두' 이후 소녀의 정당한 행위로 여론의 논란을 불러일으키지 않을 것이다. 대천두' 이후 처녀는 앞으로 결혼할 수도 있고, 친정에 평생 살 수도 있고, 연인의 끊임없는 방문으로 자유로운 성생활을 할 수도 있다. 한평생 여자였지만, 그녀와 그녀는 엄마를 알고 있지만 아버지를 모르는 아이가 모계 가정을 이루었다.
일부다처제와 도버
일부다처제와 일부다처제는 구 티베트의 결혼에서 흔히 볼 수 있다. 딸아이가 없는 일부 가정에서는 가족의 완전성과 종법 제도의 지속을 보장하기 위해 자매 시집가는 경우가 많았고, 입양된 남자는 또 몇 명의 자매와 결혼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런 일부다처제는 남자의 사위, 자매 남편뿐만 아니라 모녀 남편이다. 어린 딸이 있는 젊은 여자가 죽으면 다른 남자를 남편으로 찾아 가족을 부양한다. 양녀가 자라면서 의붓아버지는 또 양녀와 함께 살면서 부부 관계를 형성하였다.
옛 티베트는 일부다처제 외에도 일부다처제의 결혼 풍습이 있다. 일부 티베트인들은 재해를 두려워하여 가족 재산 분할과 사회적 지위가 떨어지므로 아들을 장가들게 한다.
몇 명의 형제가 마음대로 번갈아 가며 아내와 함께 살면서 성생활을 해결했다. 무릇 아내와 동침하는 자는 반드시 증물을 남겨 두고, 남편이 만나면 피할 것이다. 그런가 하면, 아내가 중도에 죽고 남편이 아직 늙지 않았지만 후손이 자란 가정도 있습니다. 소녀의 부모의 동의를 얻은 후 아버지와 아들은 함께 아내를 맞이할 수 있다. 하지만 부자며느리의 결혼식은 외동자녀 명의로 거행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