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리겔 (몽골)
우리겔, 즉 몽골 평론서는 이미 7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처음에는 간단한 스토리 텔링 형식일 뿐이다. 긴 발전 과정에서 전문 예술가 (훌치) 가 각지에서 강연을 했다. 특히 19 세기 이후' 춘추전국국',' 봉신목록',' 삼국연의',' 수호전' 등 한문 전적 번역에 대한 강의 실천을 통해 전문 연예인 대열이 끊임없이 확대되고 예술 형식이 끊임없이 완벽해져 몽골 곡예의 중요한 유파가 되었다 노래 형식에서는 현재 주로 라디오 TV 를 통해 1 인이 부르는 오디오 영상이 방영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노래명언) 초원 축제나 중대 축제에서 수많은 이야기꾼들이 노천 광장에서 단체로 노래를 부른다. 이 밖에 무대에는 1 인 연설, 공유 캐릭터 노래 등 유행하는 형식도 있다.
호래보 (운율 가사)
호래보' 의 중국어는' 운율의 가사' 를 의미한다. 몽골어' 우리겔' 에서 유래한 것으로, 한 곡을 주요 노래 형식으로 한다. 호래보 곡조는 간단하고, 형식은 활발하며, 몽골족 이야기꾼의 초급 필수 과목이다. 성숙한 예술가들에게 호래바오는 특히 경물 서정, 즉흥, 욕설을 잘한다. 은 서사호, 찬양, 문답호, 보고호로 나눌 수 있으며, 싱글과 공개가 두 가지 형태로 나뉜다. 최근 내몽골 민간 예술단은' 내몽골 단결 분진',' 비약',' 승마 민족',' 조국 만세',' 초원 자녀의 소원',' 단구 호래보',' 포마영웅',' 포마영웅
복숭아리 (영웅 서사시)
복숭아리 ("서사시" 또는 "영웅 서사시" 를 의미) 는 고대 몽골 문학 예술 형식 중 하나에 속한다. 보통 전설이나 중대 역사적 사건을 소재로 한 고대 장편 서사시를 가리킨다. 몽골족이 형성과 발전 과정에서 자연재해를 극복하고 외래침략에 저항하는 영웅적 업적을 주로 칭송했다. 일반적으로 중대한 역사적 사건과 보편적으로 존경받는 영웅인물을 묘사한다. 장엄하고 숭고한 스타일 시에서는 늘 과장과 비유를 사용하여 이미지가 생동감 있고 선명하다. 진부의 이야기는 또한 서술과 역사의 기교를 운용하고, 배치에 치중하며, 매우 높은 예술적 기교를 갖추고 있다. 초기에는 일반적으로 구두 창작의 형태로 민간에 전해졌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모든 성분을 끊임없이 흡수하여 점차 완벽해졌다. 노래 형식에서 가수는 보통 스스로 노래를 부른다.
이로르 (죽송)
죽가는 몽골족이 고대에 형성한 민간 예술 형식이다. 역사 과정에서, 그것은 민가와 시사에서 눈에 띄어 자신의 독특한 풍격을 형성했다. 일반적으로 "추도" 는 결혼식에서 전임 추도자나 추도인의 물체 (사람, 일, 기구) 에 대한 추도를 가리킨다. 예를 들면: 생일 축하해, 이사의 즐거움, 육축 핑안. 송송은 보통 낭송의 형식을 가리키며, 아름답고 유창한 시구로 칭송할 대상의 현실을 이상화하고, 번영과 앞날이 밝기를 기원합니다. 죽송은 한 명 이상의 사람이 연주하여 그에 상응하는 음악 렌더링 분위기를 보완한다.
마크 타라 (찬양)
추도와 마찬가지로 추도는 고대의 민가와 속담에서 기원했다. 그것은 찬송가로 인간의 활동, 인문 경관, 강, 산맥 등 자연 경관을 예술적으로 찬양하는 형식이다. 찬양은 찬양 대상의 역사와 현재 상황에 대한 생생한 이미지를 요구하는 예술적 표현이다. 찬양의 창법은 단구와 여러 입으로 나뉘며, 때로는 전문적인 세트곡으로, 연기자는 당기면서 노래한다.
《대화》
Dairicha 는 민간에서 전해 내려오는 오래된 랩 형식으로 구두 전파를 통해 발전했다. 농목업 생산이 집중되는 계절에 사람들은 긴장한 노동의 간헐적으로 모여 노동 나팔곡을 부르며 피로를 풀고, 또 대립의 형태로 서로 은유적인 조롱과 풍자를 한다. 이것은 일종의 느슨한 예술 형식을 형성했지만, 남을 비웃고 질투하는 구습에서 벗어날 수 없어 발전이 더디다. 1950 년대부터 Dairicha 는 민간 예술로 분류되어 개조되어 무대에 나타났다. 비유와 풍자는 주로 사회의 추악한 행위와 불합리한 현상을 폭로하고 채찍질하며 양심을 불러일으키고 기풍을 바로잡는 데 쓰인다. 표현형식에서는 주로 대구와 여론이 있다.
화끈하게 웃다
웃음과 아열의 기원은 일찍이 한족의 만담과 비슷하다. 처음에, 그것은 구조가 느슨한 농담의 형태로 나타났다.
고대에는 평범한 결혼식, 왕공귀족의 잔치, 묘회에는 특별히 농담을 하고 유머러스한 이야기를 해 관객을 웃게 하는 사람들이 있었는데, 점차' 웃는 사람' 이 나타나 이를 선행으로 여기고 인생에 열광했다. 1950 년대 이후 웃음, 아, 아, 열풍이 민족 민간 예술의 무대로 옮겨져 민족 예술가들에 의해 점진적으로 개조되어 이런 예술 형식은 유머러스한 서사를 통해 각종 사회현상을 반영하고, 웃음을 예술적 특색으로 삼고, 한족 만담' 말하기, 학습, 웃기, 노래' 의 예술적 수단을 수용했다. 공연 형식에는 만담, 입담, 웃음소리가 있다.
우리갈투로 (서사민가)
우리갈투로, 즉 서사민가는 유행하는 민간 예술 형식이며, 줄거리가 치밀하고 인물의 이미지가 생동감 있다. 일반적으로 우리갈도는 매우 짧아서, 전체 이야기는 모두 한 곡조로 부르는 것이다. 서술성 민요는 대부분 실제 인물과 역사적 사건을 취재하여 줄거리가 일관되고 가사가 아름답다. 무대 공연에서는 보통 한 명 혹은 몇 명이 스스로 노래를 부르거나, 모두 배역을 나누어 반주에 맞춰 화장을 한다.
장조
몽골어에서 장조는' 우일도도' 라고 불리는데, 이는 장가를 뜻한다. 짧은 곡에 비해 장조는 장조 외에 오랜 역사가 있다. 몽골족 예술가인 라 소영의 고증에 따르면, 이런 장조는 적어도 수천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마커 폴로 여행기' 는 "양군이 줄지어 있을 때 각종 악기와 노래의 소리가 한데 모였다. 그들의 목소리는 매우 듣기 좋다. 오랫동안 노래를 부르고, 북소리가 들리고, 양군 대전이 시작된다. " 칭기즈칸 시절 용사로서의 전가가 몽골 전사와 함께 유라시아 대륙에서 유행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장조는 특히 은은한 멜로디, 복잡한 우여곡절, 알아들을 수 있는 내면의 리듬으로 칭송받는다. 장조는 몽골족 음악 문화 중 가장 대표적이다. 장조는 역사가 남긴 일종의 구두문화로 몽골족 음악의' 활성화석' 이라고 할 수 있다. 장조의 가장 큰 매력은 자연에 가장 가까운 음악이거나 장조 자체가 아름다운 자연화권이라는 점이다. 장조는 몽골족 선조들이 산림을 사냥하는 것에서 유목초원까지, 사냥에서 방목에 이르기까지, 새와 짐승 식물에 대한 사람들의 태도가 사육에 이르기까지 인간과 자연이 조화롭게 지내는 산물이다.
후마이 현
호마이 () 는 일명 임호조 () 라고도 하는데, 몽골족 복조 조르 () 의 뛰어난 창법 형식이며, 일종의 후두예술로, 특수한 발성 기교를 사용하며, 한 사람이 동시에 두 성부를 불러 희귀한 다성부 형태를 형성한다. 가수는 숨을 참는 기교를 이용하여, 숨결이 성대에 맹렬하게 부딪치게 하고, 강한 기포 소리를 내며 저음을 형성한다. 이를 바탕으로 입안의 * * * 음을 교묘하게 조절하고 범음을 강화하고 집중하며 금속성으로 투명하고 또렷한 고음을 불러 매우 아름다운 음향효과를 얻을 수 있다. 몽골 사람들은 호밀의 출현에 대해 이상한 견해를 가지고 있다. 고대 선민들이 깊은 산속에서 활동할 때, 강의 분기점을 보고 폭포가 곧장 흘러내리고, 산들이 노래하고, 계곡이 호응하며, 수십 리 동안 들을 수 있게 되어 모방하여 호밀이 생겨났다. 전반적으로 호밀의 곡목은 세 가지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아름다운 자연 풍경을 부르는 것이다. 둘째, 야생 동물 귀여운 이미지를 표현하고 시뮬레이션합니다. 세 번째는 말과 초원을 찬양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