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석천, 오두미도 창시자 장천사가 만년에 청성산에 나타나 그곳에 나타났다. 그 이후로, 청성산은 석천도의 조상정이 되었고, 전국 각지의 석천은 모두 청성산에 와서 조상정을 제사하였다.
장도릉과 석천도조선
\ "삼국지 장루전 \" 등 사서에 따르면 장도릉은 본명 장령으로 쓰촨, 청성산 일맥의 하명산학도에 살고 있다. 그는' 태평경' 에 근거하여 도교책을 저술하여 태상노군이 구술했다고 주장하고, 파촉 지역 소수민족의 원시 종교신앙에 근거하여 노인을 선두로,' 덕경' 을 고전으로 삼아 5 두미도를 창설하였다. 그래서 장령은 훗날 부처에 의해 석천이라고 불리며 장도릉으로 개명되었다. 나중에 장도릉은 하명산에서 청성산까지 영령하여 청성산에 나타났다. 따라서 청성산은 도교의 10 대 동정천중의' 5 동' 으로 등재되어' 선성' 으로 불린다. 그것은 용호산 무당산과 함께 중국 4 대 도교명산이라고 불린다.
석천동, 일명 롱아일랜드 사, 장도릉이 이곳에서 경전을 한 적이 있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이다. 당시 청성산에는 요해민이 있어 가축 여섯 마리를 삼켰다고 한다. 장 daoling 분노, 사람들을 죽일 잘라. 석천동굴의 왼쪽에서, 세 개의 섬석이 매우 위태롭다. 장천사 () 가 요괴화될 때 갑자기 번개가 치고 거석 () 이 공중에서 날아온다고 한다. 장령은 악이 장난을 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칼로 거석을 세 부분으로 나누어' 삼도석' 의 경이로움을 형성하는데, 시검석과 감마석이라고도 불린다. 그래서 장 링 (Zhang Ling) 은 "운하 파빌리온 (Canal Ting) 에서 울고, 타고 (이 세 번째 혼합 정상 회담 참조), 연습 방법, 폴리 린저 (Linze), 잃어버린 마일리, 유령 도시" 라는 문장이 있습니다. "당두광정" "수청성산경공덕". 청광서 9 년 (1883), 제 61 대 석천손인치가 조상에게 제사를 드리러 왔을 때, 친필로 비석에' 강악마' 라는 글자를 적었다.
쓰촨 청성산 석천동 장도릉 조각상
요괴를 내려놓고, 장천사도 요괴들에게 한 획으로 던지고, 펜은 펜의 방향으로 일지되고, 산석동은 열리며, 요왕은 더 이상 사람을 해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 이후로 "사람은 양명에 있고, 귀신은 어두운 곳에 있다. 클릭합니다 주비 푸 산, 잉크 도랑. 이것은 석천동 뒷산구룡교 맞은편에 있는 깊이 20 여 피트, 너비 50 여 피트의' 펜도랑' 이다.
석천동 앞에는 높이가 약 50 미터, 가슴둘레가 7.06 미터, 지름이 2.24 미터인 고대 은행나무 한 그루가 있다. 그것은 장천사종으로 이미 이천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고 한다. 이선희' 은행가' 짱 는 "영롱함은 백운계보다 높고, 녹색은 고학을 깔고 있다" 고 말했다. 몸짓은 봉무 구름과 같고, 기운은 용거암곡과 같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
청성산의 고대 건물, 고대 유적지, 종교 활동, 역사 전설, 음식 풍습은 모두 도교 문화 정신에 스며들어 살아 있는' 도교 박물관' 으로 불린다.
동진갈홍은 "포박자 김즈단 편" 이라고 말했다. "청성산, 아미산, 모두 신신이 그 산에 있는 사람들이며, 그 땅에는 신선이 있을 수 있다." 당대의 서태형은 청성산을' 선도묘지, 복지의 창성지, 장천사의 땅' ('청성산 장임묘비') 이라고 불렀다. "후한서 류옌 전기" 는 "촉중에서 손님으로 있을 때 산학도에서 서예를 하며 민과 그 영향을 받는 자를 느끼고 쌀 오두를 만들어 미도둑이라고 부른다" 고 말했다. 영천자항, 항천루즈. " 장령의 후손은' 석천' 이라는 칭호를 물려받아' 석천가족' 이라고 불렀다. 장령에 이어 청성산에는 석천도 정일파, 상청파, 위청파, 전진도 용문파 등 도교파가 나타났다.
건복궁 귀성산
견궁은 당대에 건설되어 청성산 기슭에 위치해 있으며, 일명 측량관이라고도 한다. 청성산은 주선이고 오악의 시아버지는 영봉사라고 합니다.
송붕은 "진군당 오악" 에서 "적성이 천혈처럼 되면 용전녕 선생이 다스린다" 고 말했다. 선생은 도관 () 을 맛보며 세상과 단절되거나, 아니면 불에 타서 마법에 빠져, 담배와 함께 오르락내리락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황제는 성풍례로, 용을 타고 무공을 경유하여 오악의 아버지로 봉하였다. " 현재 * * * 양원 삼청, 청대 중수, 명청복공주 화장대, 토심각, 유천각이 있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청성산' 이라는 컬러 간판 빌딩이 새로 건설되었다.
남송석춘 2 년 (1 175 범성대' 무육천' 구름: "30 리에서 청성산까지, 문명 보선 구방동. 밤숙관 장임관, 장임봉 아래 암복대 관람. "
견궁우정 () 은 일명' 귀신성산 ()' 으로 전국시대 귀곡은둔지로 전해진다. 유령 기장, 일명 민산 실물, 수련 1 위. 그의 학생인 수진과 장의는' 백가쟁명' 중 군사가의 걸출한 대표로 여겨진다. 두보가 이곳을 방문했을 때, 간혹 이 미구를 얻었다. "장자사당의 분위기, 연운은 고의로 최고봉에 머물렀다." 정교하고 고아한 원운각은 이것으로 이름을 얻었다.
범장생과 장생전
부견궁의 동쪽에 서안 봉이 위태롭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제갈량이 청성을 유람할 때, 일찍이 이상하고 분간할 수 없는 비문' 잠총촉중비' (잠총비) 를 발견했는데, 촉중 명사들은 알지 못했다. 제갈량은 청성산을 다시 방문했을 때 동굴 속 은둔자 범장생을 방문했는데, 보자마자 예전과 다름없었다. 범장생이 비문을 읊자 제갈은 그것을 성인이라고 부르며 산에서 나오라고 권했다. 범장생은 여전히 법망을 벗어나지 않고, 제갈량은 그를' 소요공' 이라고 불렀다. 한편 유비는 범장생을 산에서 나오게 하지 못해 그를' 소요공' 으로 봉했다. 서진혜제 시절 유민 수장, 지도봉기는 "천문학에 능하고 신이 인민을 위한 술" ("진서 류리실록") 이라고 불리며, 봉기군에 갇혀 군사력을 크게 진작시켰다. 이특의 아들 이웅이 청두를 점령하고 성한 정권을 세웠다. "류리의 기록" 도 "웅현 후범장은 거혈을 이기고, 수도를 구하고, 군신을 원한다" 며 "장승고, 웅현존존함을 권했다" 고 말했다. 이웅은 왕좌, 국호' 대성', 가범장생을 천지 태사로, 서산후를 봉한다.
창생전은 청성산 입구, 즉 범장생지에 위치해 있다. 송대' 지중길생' 에서 범장생은 "유주 () 는 청성산 () 에서 수련 () 을 하고, 선사 () 가 감당할 수 없다면 소요공 () 을 봉쇄하고 장수술 () 을 하고, 그 집을 수관 () 으로 삼았다" 고 말했다. 남송 때 범성대는' 오전록' 에서 그가 장생전을 유람한 경험을 서술한 적이 있다.' 한 주둔군, 하산 5 리, 시아버지가 관념으로 분류되었다. 2 리, 나는 초기 장수관을 가졌고, 범장생은 깨달음을 얻었다. 손태곡은 전외양벽에 용과 호랑이 2 왕을 그려 붓의 손짓과 뭉치로 손펜을 가렸다. 절 벽에는 손화가 그려진 용의 힐끗 한 마리가 있었다. 손씨는 용을 그리려고 하는데 그 진실을 모른다고 한다. 한 남편이 한 번 말했다: 당신은 진짜 용을 알고 싶습니까? 갑자기 고치고, 손디가 보고, 그림을 그리고, 한참 동안 보고, 바로 이 그림이다. 선화구벽은 베이징에 입경하고, 이임도사는 붓을 공경하며, 새 벽에 들었다. " 오늘 아청 황운곡이 지은 시비는 "광서 6 년 곡우선관, 사람들은 다른 사람이 피아노를 연주하는 것을 듣는다" 고 불린다. 시에는 구름이 있다. "산이 깊으면 잠을 자고, 커튼에 들어가면 꽃향기가 난다. 일어나 보니 만혜계 양지였다. 도사가 산을 놀다가 나는 모든 것을 잊어버렸다. 범현옥은 천 년 장수 * * * 가 될 수 있다. " 1968 년 장수 개념은 불행했습니다. 시신은 청성제약공장에 보관되어 있다.
책상, 사당, 옥청궁
독서대는 산중턱의 사당에 위치하여 두광정 독서실이라고 한다.
두광정 (850-933), 만당 5 대 도사, 문학가. 그는 독서를 좋아하고 열심히 일하며 칭찬받을 만하여 절강성 천대산에서 출가하였다. 중화원년 (88 1), 촉피란, 왕건, 왕언임호부 시랑, 채국공 봉함, 팩스. 만년에 그는 청성산에서 30 여 년을 살았는데, 그의 대부분의 작품, 예를 들면' 광계승',' 도령설',' 유자전' 은 모두 여기서 완성되었다. 그는 석천도교의 전통과 상청도교를 결합하여 도교이론의 총화와 발전에 두드러진 공헌을 하였다. 송유시는 "산에는 아직 독서대가 있고, 바람은 푸른 하늘을 쓸고, 그림을 그린다" 고 말했다. 와타나베 한 나무 악사가 아직도 컬링에 있는데 바이올렛은 언제 오나요? " 역사 기록에 따르면 이곳에는 원래 두광정의 무덤이 있었는데, 지금은 없어졌다.
사당은 송대 이전에 동천관이라고 불렀고, 송대는 청도관이라고 개칭했다. 당천보 7 년 (748), 도사 설창거가 동관 연금단 () 에서 장노주 () 를 마시고 피를 흘리며 죽었다. 세상 사람들은 그를 선녀라고 부른다. 세계에는 목욕단 우물의 유적이 하나 더 있다. 송대에 이르러 왕졸은 시로 그의 변천을 표현했다. "하늘에는 사람이 없고, 산 속의 선경은 황량하다. 하지만 나는 예전에 단사 우물에서 목욕을 했는데, 지금 생각해 보면 치아와 볼이 있다. " 현존하는 절, 청동치 4 년 (1865) 재건, 진무대왕과 삼풍의 아버지를 모시다. 풍옥상이 부근에 문성각을 지었다.
옥청궁은 장임봉 북파에 위치해 있으며, 원천진관 유적지로 1938 에 건설되었다. 약왕 손사우와 관련이 있다고 합니다. 손사우는 당대의 유명한 의사와 도사로 후세 사람들에게' 약왕' 으로 칭송받았다. 도교는 그를 "약왕, 손실물" 이라고 부른다. 손사우는 만년에 청성산에 살았다고 하는데, 그곳에서 그는 많은 작품을 완성했다고 한다. 옥청궁은 여조, 추조, 닝풍 시아버지, 야오 왕손을 제사했다.
황제의 총애
청성산은 역대 역대 역대 왕들의 사랑을 받아 황제가' 오악' 을 봉한 것부터 명말 청나라 도끼왕 주둔군에 이르기까지 많은 제왕들이 여기에 일화 유적을 남겼다.
청성산은 장임이라고도 불린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헌원황제는 치우를 물리치고 신주 대지를 통일하기 위해 오악으로 주유하여 한 기이한 사람을 찾아 청성산에 있는 닝풍이라는 선녀에게' 비룡' 이라는 길을 구했기 때문에, 봉녕을' 오악의 아버지' 로 하여 오악을 관장하였다. 이 산에는 영교, 온온온정, 현황대 유람과 같은 유적도 있다. 후세 사람들은 삼청전 뒤에 황제의 묘를 짓고, 그 일을 기록하며 황제에게 제사를 지냈다. 우임 선생이 쓴 대련은 의경이 깊고 서예가 아름답다. "400 조 자손 손손, 천하를 날아다닌다. 용에게 무엇을 하고 있는지 묻는 것은 오천년 문화로 중국을 지키는 것이다. " 풍옥상 장군은 아직도 1943 에 추모사를 한 편 썼는데, 성전 앞의 헌원황제비에 새겨져 있다. "헌원황제, 인민의 위대한 시조, 전쟁을 위해 칸마 공로를 세우고, 각 민족을 사랑하고, 예악제도를 사랑하며, 문유무를 가지고, 자손을 가르치고, 만고에 명성을 떨쳤다."
청성산련련 () 에는 "불쌍한 심림두우, 몇 번이나 황제의 혼백을 불러온다" 는 말이 있다. 청성산에 은거하는 이야기다.
청나라 함풍년 동안 김화궁의 옛터에서 천여 킬로그램에 달하는 주철 솥이 발굴되었다. 정외벽의 상운으로 둘러싸여 있고, 팔룡은 생동감이 있고, 공예가 정교하다. 고증에 따르면 당예종의 두 딸 공주와 김선공주가 분향 수행용 비룡정이다. 태극원년 (7 12) 에 두 공주가 문으로 도망쳤다. 그들은 청성산 김화궁 (옛터는 사당 안에 있음) 에 은거했고, 20 여 년 후에 그들은 눈에 띄어 승천했다.
당현종은 청성산에서 줄곧 운이 좋지 않았지만 청성산과의 관계는 매우 크다. 청성산 기슭에 있는 사찰로 날아간 승려들은 기원 689 년 롱아일랜드 사 (금석동) 를 점령하고 도교의 동굴을 불교 성지로 만들려고 시도했다. 허약한 도사는 도처에서 불평할 수밖에 없었다. 이 소송은 무측천 통치 기간에 30 여 년 동안 싸웠고, 불교를 믿고 도교를 믿지 않아 결과가 없었다. 개원 12 년 (724 년), 도교 신도 당현종은 "도관을 돌려주고, 절은 산 밖에 있다" 고 칙령을 내렸다. 6 년 후 청성산도사는 이 부적을 석두 () 로 새겨 궁중 () 에 세웠다. 이것은 삼황전 현종의 성지비다. 청성산 본명은 청성산이다. 당현종은 성지에서' 청' 을' 청' 으로 바꿨지만, 이때부터 청성산이라고 불렀는데, 왜 그런지 모르겠다.
오대사 전촉세가' 에 따르면 전촉황제 왕언은 "황태후, 귀비와 청성산을 유람하고, 궁인복에 구름그림자를 그려 요정 같다" 고 기록되어 있다. 연 자체 제작' 간주곡' 은 그 모양, 상하 계곡을 묘사하며, 늘 자기 노래를 부르며 궁인들로 하여금 그와 화목하게 지내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자희태후와 원래 청두 서가의 두 딸이었다. 그들은 아름답게 생겼고, 시사에 능하며, 왕염 아버지 왕건나에 의해 이첩으로 입양되었다. 왕언은 대서비의 아들이다. 샤오서비는 왕건지에서 꽃씨 부인이라고 불리는데,' 꽃사이가 가벼워 보이기에 충분하지 않다' 는 이유다. 왕건은 황후, 서비 두 명 등 수십 명을 이끌고 청성산을 유람하며 가족관에 살다가 한 달에 한 번 가도 돌아오지 않는다. 대신 이정선, 샤오서비 () 는 왕건휘 () 를 초청해 국정을 관장했지만, 유독 황후만 동의하지 않았다. 다음 날, 장관관은 천둥에 맞았고, 황후는 천둥에서 죽었다. 크게 놀란 왕건은 청두로 돌아온 지 얼마 되지 않아 죽었다.
왕언은 즉위 후 국정을 무시하고 청성산에 많은 건물을 지었다. 상청궁은 당시 건물이었다. 화예 부인은 여러 차례 왕언에게 권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화예 부인도 청성산에 대한 애정이 독특하며, 청성산강의 아름다움을 자주 읊는다. "최이강정은 옥정에 가깝고, 꿈혼혼은 청성에 남아 있다." "나는 풍경이 싫지만, 김옥을 거북성으로 몰아넣는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명나라 말년에 청성산에 도끼왕이 주둔했다고 한다. 대명산을 회복하기 위해, 그는 늘 군대를 이끌고 산에서 나가 싸웠다. 그의 비는 장 아버지의 발가에 화장을 하고 청복왕이 돌아오기를 기다리고 있다. 뜻밖에도 경부왕은 전쟁터에서 전사했고, 진비도 자살해 진비의 화장대를 떠났다. 무대에는 고시가 있다. "산화는 근심이 많고 거울 화장이 높다." 흐릿한 나비가 금가루를 흩어지고, 아미를 돌려 옥갈고리 같다. 바닐라대가 푸르고 시냇물이 소리 없이 흐른다. 미녀는 외로움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습니까? 무덤만큼 춥지 않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