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예를 판단하는 기준: 필법

많은 사람들은 서예의 좋고 나쁨이 글리프가 아름다운지 여부에 달려 있다고 생각한다. 글리프를 잘 썼으니 서예가 반드시 좋을 것이다. 정말 그래요? 고대인들의 서예 품질에 대한 견해는 그렇지 않다. 예를 들어 구양수, 미진 등은 서예를 배우는 것이 스스로 체계화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미아는 말했다: "고대 책은 다릅니다. 비슷하면 노예가 된다. " 다른 말로 하자면, 서예는 고대인의 글리프를 그려내더라도 좋은 서예 요구 사항이 아니다.

그렇다면 서예의 질을 고려하는 기준은 무엇일까? 확실한 것은 필법에 의해 결정된다는 것이다.

필법은 펜의 규약이다.

펜으로 글씨를 쓰는 것은 펜으로 글씨를 쓰는 것이다. 획은 점화의 질과 서예의 수준을 결정한다. 서예의 좋고 나쁨은 글씨체의 미관에 있지 않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점화의 좋고 나쁨은 획에 의해 결정될 수 있다.

어떻게 고품질의 만년필을 쓸 수 있습니까?

우선, 너는 어떻게 전파해야 하는지 알아야 한다. 획을 확장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기본 쓰기 방법입니다. 고대인들은 "만필려치" 라고 말했다. 즉, 글쓰기에서 각 획을 제자리에 놓고 각자의 장점을 발휘하게 하고, 점채가 글쓰기에서 충분히 작용하게 해야 점채가 질감을 갖게 된다는 뜻이다.

둘째, 반드시 제자리에 인도해야 한다. 글을 쓰는 과정에서 점화의 질이 높지 않고, 선이 떠 있고, 침몰력이 없다. 근본 원인 중 하나는 글을 쓰는 과정에서 붓이 제자리로 밀지 않았다는 것이다. 어떤 사람들은 초서가 일종의 빠른 펜 쓰기 방식이라고 생각하는데, 글을 쓸 때는 느린 펜으로 쓸 수 없다. 이런 견해는 일리가 있지만, 가져올 수 있는 문제는 점채펜이 충분한 중시를 받지 못하고' 중간' 펜을 소홀히 한다는 것이다. 이때에도 회화 후기가 미흡한 경우도 있고, 어떤 사람들은 붓을 드는 곳에 신경을 쓰지만, 백 엔드의 붓이 부족하면 점화의 질이 높지 않고 떠다니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셋째, 펜으로 정교하게 한다. 정교함은 정확하고 섬세하다. 특히 서예를 배우면 서예 상식을 이해하는 것 외에 모사와 연습에 더 많은 시간과 정력을 쏟는다. 그러나 이러한 관행은 황급하고 광범위한 학습이 아니다. 어떤 것을 배운 사람들은 종종 점화의 정교함과 세심함에서 공을 들인다. 그래야만 펜촉이 제자리에 수송되어 최상의 성능을 발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