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우희는 당나라 시가계에서 비교적 독특한 시인이다. 그의 시는 한우만큼 특별하지도 않고 백거이만큼 평범하지도 않지만 독특하고 독특했다. 그들만의 스타일이 있었다. Liu Liu Yuxi의시는 주로 의미가 심오하고 날카 롭고 날카로운 정치 풍자시라는 가장 높은 성과를 낸 세 가지 범주로 분류됩니다. 향수시는 모두 독특한 운율을 사용하여 과거에 대한 향수와 현재에 대한 회한을 표현하고 있으며, 우울하고 쓸쓸하며 감동이 넘친다. 그가 민요를 배워 작곡한 <죽가지사>, <버드가지사>, <랑도사자> 등은 생동감 넘치고 신선하며 자연스럽게 흘러가며 문인의 습관을 완전히 씻어낸다. .
다양한 시 창작의 관점에서 볼 때, 유우희는 진보적인 정치적 견해와 뛰어난 통찰력을 갖고 있으며, 사회적, 정치적 관찰에 예민하다. 그는 시를 쓸 때 주로 풍부하고 심오한 사상을 표현하는 것부터 시작하여 구상, 재료 선택, 이미지 창조에 주의를 기울인다. 그래서 사람들은 “유우희의 시는 주로 의미에 관한 것이다”라고 평한다.
그의 시에는 현세를 비판하고, 권력자를 풍자하고, 영주와 영주 사이의 전쟁을 찬양하고, 통일에 대한 열망을 표현하거나, 그의 정치 경력을 묘사하여 그의 올바른 정신과 심오한 의도를 표현한 것이 많습니다. . 또한 향수, 사물의 구호 등의 형태가 자주 사용되며 은유, 상징, 우화 등의 방법을 사용하여 이것저것 표현하고, 현실과 허구를 혼합하고, 감정과 풍경을 혼합하므로, 세련되고 암시적으로 보입니다. 유명한 기사 "Wo Yi Xiang"과 같은 것입니다. Liu Yuxi와 같은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시는 종종 풍경과 세부 사항의 한 부분만 선택하지만, 작고 크고 의미가 풍부하며 일종의 암묵적인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습니다.
Liu Yuxi의 정치 풍자시는 신랄하고 예리한 것 외에도 인기있는 "꽃을 보는 신사 연극", "현도 뷰 재 방문"과 같은 위와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런 풍자시는 말장난을 자주 사용하고, 냉소적이며, 구불구불하게 쓰여져 있어 더욱 시적이다. 송나라 소철은 유우희의 시가 “광범위한 의미와 우여곡절을 가지고 있다”고 말한 적이 있고, 명말과 청나라 초기의 왕부지도 유우희의 시가 “그림자와 가시보다 깊다”고 말했다. 이러한 특성에. Liu Yuxi의 "그림자 가시보다 더 깊다"는 그의 사물에 대한 시에도 반영됩니다. "White Eagle", "Mosquito Ballads", "Hundred Tongues"와 같은 시는 날카롭고 강한 싸움 성격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은유적인 접근 방식으로 보면 광범위한 의미를 갖는 것으로 보입니다.
Liu Yuxi는 당나라의 유명한 유물론 철학자였기 때문에 그의 시는 종종 생생한 시적 이미지에 이미지와 철학을 혼합했으며, 사회 생활에 대한 시인의 관찰과 의견을 반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철학자의 생각. 리우의 시에는 의도적으로 철학적 사상을 논한 것은 아니지만 통찰력이 있고 계몽적인 시가 많다. 예를 들어, "금릉 향수(Jinling Nostalgia)"와 "랑타오샤(Langtaosha)의 9시(Nine Poems on Langtaosha)"와 같은 작품의 시는 아름다운 언어와 생생한 이미지를 사용하여 심오한 철학을 시로 승화시켰습니다. 미학적 가치와 철학적 사고.
왕창령은 칠예에 대한 전문성으로 유명해 '시인의 대가 왕강녕'으로 불렸다. 그는 복잡한 사건이나 깊고 선율적인 감정을 정제하고 집중시키는 데 능숙하여 짧은 4행 시스템을 장점으로 전환합니다. 즉, 단어가 적고 의미가 많아 노래와 생각에 더 저항하게 됩니다. 그의 변두리 시는 긍정적이고 의기양양한 정신, 향수병과 이별의 시로 가득 차 있으며, 생동감 넘치는 리듬과 진지하고 심오한 서정적 문체가 특징이다. 현존하는 시가 180여 편이 넘으며, 명나라 때 편찬된 '왕장령전'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