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리 밑의 물에 대한 성어 전고.

전고는 전제와 일화를 가리킨다. 두 번째는 시에서 인용한 출처가 있는 고대 이야기와 단어를 가리킨다. 셋째는 공인된 교육적이고 대중에게 잘 알려진 인물과 사건을 가리킨다. 다음은 내가 너를 위해 수집한 다리 아래의 물에 대한 성어 전고로, 너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상조 말년에 지략이 많은 사람, 강 () 이라는 사람이 있다고 전해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조상이 루에 봉쇄되었기 때문에, 이 사람은 노상이라고도 불린다. 그는 주문왕을 보좌하고, 주무왕이 상조를 공멸하고, 주조를 세우고, 한마 공로를 세웠다. 후에 제나라 () 에 봉인되어 춘추시대 제나라 () 의 시조이다.

강태공은 상조에서 벼슬을 했지만 상저우 왕의 잔혹한 통치에 불만을 품고 사직하여 산시 () 웨이 () 의 비교적 외진 곳에 은거했다. 주나라 수령의 중용을 얻기 위해 그는 늘 강가에서 직갈고리로 낚시를 하는 척하며 미끼를 쓰지 않는다. 강태공은 하루 종일 고기잡이를 해서 그의 집 생활에 문제가 생겼다. 그의 아내 마사는 그가 가난하고 미래가 없다고 생각한다. 그녀는 더 이상 그와 함께 살고 싶지 않고 그를 떠나고 싶어한다. 강태공은 그녀에게 이렇게 하지 말라고 거듭 권했고, 언젠가는 그가 부자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마르스는 그가 그녀에게 거짓말을 하고 있다고 생각했고, 그는 강태공이 한 말을 믿지 않았다. 강태공은 다른 선택의 여지가 없어 그녀를 떠나게 할 수밖에 없었다.

나중에 강태공은 마침내 주문왕의 신임과 중용을 얻었고, 주무왕이 다른 제후들과 연합하여 상조를 공격하여 서주를 세우는 것을 도왔다. 강태공은 그녀의 옷을 기념하기 위해 귀국한 것에 깊은 인상을 남겼다. 말은 그에게 돈과 권력이 있는 것을 보고 당초 그를 떠나 지나가는 곳에서 운전기사를 막고 관계 회복을 요구한 것을 후회했다.

강태공은 매우 초라한 마사를 보고, 자신이 결혼했을 때 하루를 즐기지 못한 은퇴생활을 회상하며, 마음도 동정했다. 그러나 그녀는 자신이 단호하게 이혼할 때 매우 화가 났던 것을 기억하고, 수행원에게 강에서 물 한 대야를 불러 마사의 앞에 놓고 "나는 물을 땅에 쏟았다" 고 명령했다. 만약 네가 이 물을 거두어들일 수 있다면, 내가 너를 데리고 가서 국복을 누릴 것이다. " 말은 빨리 땅의 물을 가져오겠다고 약속했지만, 땅에 쓰러진 물은 그가 돌려받을 수 없었다. 그래서 강태공은 그녀에게 "물이 다리 밑에 있으니 인연이 이어지기 어렵다!" 라고 말했다. 네가 이미 나를 떠났으니 더 이상 함께 할 수 없다는 것을 설명한다. 이것은 마치 땅에 떨어진 물과 같아서 다시 찾기 어렵다! 말은 매우 부끄러워서 작별을 고하고 강에 투신하여 자결했다.

말의 시야가 좁아서 좀 슬프다. 결국 부부 관계가 있었다! 강태공은 마르코프가 이런 상황에서 너무 가난해서 부자를 사랑할 수 없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신의 명단에서 그녀를 가난한 신이라고 부르면 된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그는 "돈이 있으면 들어가고, 돈이 없으면 나와라" 는 주문을 썼다. 다른 말로 하자면, 가난한 신은 돈이 있는 사람을 보면 찾아갈 수 있고, 부유한 사람은 가난해지면 그의 집에서 나와 다른 부자집을 찾아갈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그러나 가난한 신은 어리둥절해서 부자집을 가난한 사람에게 알려서는 안 되고, 집집마다 가난한 신을 두려워하게 해서는 안 된다. 지금까지도 사람들은 여전히 매년 초 4 밤이나 초 5 아침에 촌머리에 가서 종이를 태우고 가난한 신에게 돈을 보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야객 시리즈'

다리 밑의 물은 무슨 뜻입니까?

바닥에 뿌린 물은 회수하기 어렵다. 이미 결정된 상황이어서 만회하기 어렵다. 부부 관계가 단절되어 회복하기 어렵다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커버, 회전, 스트레칭, 거꾸로, 거꾸로.

네가 잘못했으니 더 이상 걱정하지 마라. 그로부터 교훈을 얻어 재범을 피하다.

문장 부호는 현실 생활에서, 우리는 절대로 식의 돌이 되어서는 안 되며, 부자를 사랑하지 않을 정도로 가난하다. 사람과 종이 재단칼이 다르기 때문이다. 종이 커터를 만든 후에는 항상 종이 커터가 되어 다른 가능성은 없다. 그러나 사람은 끊임없이 자신을 바꿀 수 있고, 영원히 생성할 수 있는 것이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사업심 있고 포부가 있는 사람은 꾸준히 노력하면 조만간 성공할 것이다. 설령 일시적인 실의에 빠진다 해도.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야망명언) 강태공의 이야기는 이 점을 잘 설명하지 않나요?

나무는 이미 배가 되었다.

반의제 2 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