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

친위안 봄·창사 마오쩌둥

독립의 추운 가을, 샹장강은 북쪽으로 오렌지섬 머리까지 흐른다.

붉게 물든 산, 온통 물들인 숲, 푸르른 강, 그리고 물살을 가르며 경쟁하는 수백 척의 배를 보세요.

독수리가 하늘을 치고, 물고기가 얕은 바닥을 날고, 온갖 서리가 자유를 위해 경쟁한다.

침울한 윤곽으로 광활한 대지의 부침을 주관하는 자가 누구인지 묻는다.

이번 여행에는 영광스러운 과거를 회상하기 위해 수백 커플을 데리고 왔습니다.

차씨는 내 동창이자 전성기였고 학자였으며 팡치우를 꾸짖던 어린 소년이었다.

나라를 가리키며 말에 영감을 주기 위해 똥은 수천 가구와 같다.

물류 한가운데서 물에 부딪혔을 때 파도가 보트를 날지 못하게 막았다는 사실을 기억하신 적이 있나요?

순자 배움에 대한 격려

신사는 말했다: 배움은 더 이상 할 수 없습니다. 녹색은 파란색에서 파생되고 녹색은 파란색에서 파생되며 얼음은 물에서 파생되고 물에서 차갑습니다. 나무는 직선이고 가운데에 밧줄이 있고, 틀은 바퀴로 사용되는데, 그 곡선은 거칠고 격렬하지만, 더 이상 직선이 아니면 틀이 그렇게 만든다. 그러므로 나무를 줄로 받치면 곧게 되고, 쇠를 날카롭게 하면 이로움이 있느니라. 그러므로 높은 산에 오르지 않으면 하늘이 얼마나 높은지 모르고, 깊은 시내에 가지 않으면 땅이 얼마나 두꺼운지 모른다. 역대 왕들의 마지막 말을 들어보면 지식이 얼마나 위대한지 모릅니다. Qian, Yue, Yi 및 Raccoon의 아들은 같은 목소리로 태어나고 자라며 다른 관습을 갖고 있으며 그렇게하도록 배웠습니다. 시에는 다음과 같이 적혀 있습니다. "한숨이여, 여러분, 영원한 안식은 없습니다. 나는 올바른 위치에 있고 선하고 정직합니다. 하나님은 여러분의 말을 들으시며 여러분은 복을 받습니다. 하나님은 도보다 크지 않습니다." 재난이 없는 것보다 축복이 더 낫다.

하루 종일 생각하지만, 순간 배운 것만큼 잘 되지는 않아요. 높은 곳에 올라가서 더 잘 보는 것보다 무릎을 꿇고 서서 앞을 바라보는 것이 나에게는 더 좋습니다. 높은 곳에 올라가서 움직일 때에는 팔이 펴지지 아니하고 멀리 보이는 것이 바람을 따라 부를 때에는 소리가 빠르지 아니하고 소리가 더 크다. 가짜 말은 발의 도움 없이 수천 마일을 이동할 수 있고, 가짜 배는 물의 혜택을 받지 않고도 수천 마일을 달릴 수 있습니다. 군자의 삶도 이와 다르지 않습니다. 그는 사물과 거짓을 잘 알고 있습니다.

남쪽에는 몽골비둘기라는 새가 있는데, 깃털을 둥지로 삼아 머리를 땋고 갈대로 묶어두는데, 바람이 불면 알이 터져 죽는다. 둥지는 끝이 없지만 묶여 있습니다. 서쪽에 스간(Shegan)이라는 나무가 있는데, 줄기 길이가 4인치나 됩니다. 그것은 수백 피트의 심연 근처의 높은 산에서 자랍니다. 푹신한 대마는 지지대 없이 똑바로 자라며, 백사장은 열반 속에서 검게 변합니다. 난초나무의 뿌리는 지(旗)인데, 점차 습해지면 군자가 접근하지 않고, 서민들이 받아들이지 않는다. 그 품질은 매력적이지 않지만 점차적으로 그렇습니다. 그러므로 군자는 살 때에는 반드시 고향을 택하고, 여행할 때에는 선비를 만나야 하며, 반드시 악을 경계하고 의에 가까이 머물러야 한다.

만물의 근원에는 시작이 있어야 합니다. 명예와 불명예가 올 때, 그것들은 그들의 미덕과 같아야 합니다. 썩은 고기에는 벌레가 나타나고, 물고기에는 딱정벌레가 나타납니다. 자신을 소홀히 하고 잊어버리면 재앙이 닥칠 것입니다. 강함은 그 자체의 기둥을 갖고, 부드러움은 그 자체의 묶음을 취합니다. 악과 더러운 것이 몸 안에 있으니 원한이 그 원인이니라. 장작을 한 겹으로 깔면 불이 마르고, 평지가 한 겹으로 쌓이면 물이 젖는다. 모든 곳에서 풀과 나무가 자라고, 새와 동물이 함께 모여들고, 모든 것이 그 종류를 따릅니다. 자연이 펴지면 활과 화살이 멀리 닿고, 숲이 우거지면 도끼가 멀리 닿고, 나무가 그늘을 이루면 새들이 쉬게 된다. 산이 산성이라 각다귀가 뭉친다. 그러므로 말은 재앙을 가져올 수 있고, 행동은 불명예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땅이 쌓이면 산은 바람이 되고, 물이 쌓이면 심연이 되고, 선한 일이 쌓이면 덕이 되고, 신들은 만족하게 된다. 거룩한 마음이 준비되었습니다. 그러므로 계단을 쌓지 않으면 천리를 갈 수 없고, 작은 시내를 쌓지 않으면 강과 바다에 이를 수 없다. 말은 한 번의 도약으로 열 걸음을 갈 수 없고, 열 번 탈 수는 있어도 포기하기는 어렵습니다. 인내하면 썩은 나무는 부서지지 않고, 인내하면 쇠와 돌도 쪼개질 수 있다. 지렁이는 날카로운 발톱과 이빨도 없고, 강한 근육과 뼈도 갖고 있지 않습니다. 그들은 땅을 먹고 지하 세계에서 물을 마십니다. 무릎이 6개이고 집게가 2개인 게는 동굴 속에서 의지할 데가 없는 뱀이나 장어가 아니니 참을성이 없다는 뜻이다.

한유 선생님이 말씀하셨어요

고대 선비들에게는 스승이 있어야 해요. 스승은 진리를 설하고 업을 받고 의심을 해결하는 사람이다. 사람은 지식을 가지고 태어나지 않았는데 어떻게 혼란에서 벗어날 수 있겠습니까? 혼란스러워서 스승을 따르지 않는다면 그것은 혼란이며 결코 이해할 수 없을 것입니다. 나보다 먼저 태어난 사람은 나보다 먼저 도를 들었고, 나보다 먼저 태어난 사람은 나보다 먼저 도를 들었고 나도 그들에게서 배웠다. 선생님, 어느 해에 제게 태어난 사람이 누구인지 아시나요? 그러므로 높음도 낮음도 없고, 길음도 없고, 도가 있는 곳에 스승도 있습니다.

한숨! 선생님들의 가르침이 이어진 지 오랜 시간이 흘렀습니다! 혼란을 없애기가 어렵습니다! 고대의 성도들도 남들과 멀리 떨어져 있었고, 아직도 자기들이 스승이냐고 묻고 있습니다. 오늘날의 사람들도 성도들과 멀어서 스승에게서 배우기를 부끄러워합니다. 그러므로 성도는 성도에게 유익을 주고, 어리석은 사람은 어리석은 사람에게 유익을 줍니다. 이래서 성자는 성자이고 바보는 바보인가? 아들을 사랑하면 스승을 택하여 가르치고, 아들을 염려하면 스승을 부끄럽게 여기고 혼란스러워진다. 그 소년의 선생은 독자들에게 책을 가르치고 그 책의 문장을 배운다. 그는 그에게 길을 가르치고 그의 혼란을 해결해 주는 사람이 아니다. 문장을 어떻게 읽어야 할지 모르겠고, 헷갈리면 이해가 안 되거나, 선생님 탓일 수도 있고, 초등학교 때부터 명쾌함을 본 적이 없을 수도 있습니다. 주술, 의학, 음악, 장인정신을 겸비한 그는 관상학자가 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습니다. 학자-관료 집단이 모여서 '스승'이나 '제자'라고 말하는 사람들을 비웃곤 했습니다. 묻자 그는 "그 해와도 비슷하고 방식도 비슷하다. 낮은 자리는 부끄러운 것이고, 고위 관료는 아첨에 가깝다"고 말했다. 선생님의 방식이 더 이상 복원되지 않음을 알 수 있습니다.

신사들은 주술, 의술, 음악, 장인 정신을 지닌 사람을 경멸하지만 이제 그의 지혜는 그의 손에 닿을 수 없는 것입니다.

성인은 무상의 스승이다. (공자는 탄자, 장홍, 항, 노단에게 사사하였다. 탄자의 제자들은 공자만큼 지혜롭지 못하였다.) 공자께서 말씀하시기를, "세 사람이 함께 걸을 때에는 반드시 나의 스승이 계시느니라. 그러므로 제자가 열등할 필요는 없느니라." 스승에게, 스승이 현명할 필요는 없습니다. 제자에게는 도를 배우는 데 순서가 있고, 예술에는 전문화만 있으면 됩니다.

이씨의 열일곱 살 아들인 자반은 고대 중국 산문을 좋아해 육예의 고전과 전기를 모두 잘 알고 있었다. Yu Jiaqi는 고대의 방법을 수행할 수 있었고 그를 가르치기 위해 "Shi Shuo"를 썼습니다.

소시의 적벽시

인허 가을, 7월, 소자와 그의 손님들이 적벽 아래에서 배를 타고 있었습니다. 바람은 천천히 불고 물결은 잔잔하다. 손님에게 술을 들고, 밝은 달에 대한 시를 낭송하고, 우아한 장을 노래합니다. 잠시 후 달은 투우장 사이를 헤매며 동쪽 산 위로 떠올랐다. 강물에는 흰 이슬이 흐르고, 물은 하늘에 닿는다. 갈대 한 그루가 이렇게 되어도 수천 헥타르가 손해를 본다. 광활함은 멈출 줄 모르고 바람을 타고 가는 것과 같으며, 설렘은 세상에 홀로 남겨져 불멸의 존재가 되어 불멸로 승천하는 것과 같다.

그래서 그들은 술을 마시고 신나게 놀았고, 배에 맞춰 노래도 따라 불렀습니다. 노래는 다음과 같습니다. "계수나무에 난초 노가 걸려 있고, 빛이 하늘에 빛나고 있습니다. 마음 속에 안개가 느껴지고, 하늘의 아름다움을 기대합니다." 동굴 피리를 연주하고 그에 맞춰 노래를 부릅니다. 그의 목소리는 울부짖고, 원망하고, 감탄하고, 울고, 불평하는 것 같고, 그 여운은 한 조각처럼 남아 있다. 한적한 계곡에 숨어 있는 용이 춤추고, 외로운 배에서 첩이 울고 있다.

소자는 멍하니 앉아 손님에게 “왜 그럴까?”라고 물었다. 손님은 “달과 별이 적고 까치가 남쪽으로 날아간다. 조맹덕(曹孟德)의 시인가? 서쪽으로 하구를 바라보고, 동쪽으로 우창을 바라보면 산과 강이 가까우며, 하늘은 푸르다. 시가 쓰여지고 인생의 영웅이 여기에 있습니다. Kuang Wu와 그의 아들은 강에서 낚시와 목판화를 하고, 물고기와 새우와 어울리고, 작은 보트를 타고 엘크와 친구가 됩니다. , 그리고 서로에게 포도주를 보냅니다. 하루살이가 하늘을 날고, 바다의 한 방울. 나는 내 삶의 한 순간을 애도하고, 나는 양쯔강의 무한함을 부러워합니다. 얼마나 갑작스러운 일인지 모릅니다.”

소자는 “물이 달과 같다는 것을 아시나요? 아직 사라지지 않았고, 충만하고 비어 있는 사람은 그러하지만, 개강의 변화를 보면 세상은 이런 모습이 될 수 없습니다. 한순간에, 사물과 나는 무한한데 왜 부러워해야 하는가? 그러나 강물의 시원한 바람과 산의 밝은 달은 귀로 들리고 눈으로 만나면 색이 되어 무궁무진하게 취할 수 있는 것입니다. 창조주의 무한한 보물, 나와 내 아들이 사랑하는 것. *적당하다."

손님들은 컵을 씻은 후 행복한 미소를 지으며 와인을 더 마셨다. 음식의 핵심이 사라지고, 컵과 접시가 엉망이 됩니다. 그 부부와 그들의 베개는 동쪽이 하얀 것을 모르고 배 안에 펼쳐져 있었습니다.

유종원의 서산연회 기행

나는 도살자였기 때문에 이런 상태에서 살았고 늘 리(lì)를 걱정했다. 의의(喜夷)는 그 틈(單)에서 제자들과 함께 날마다 높은 산에 오르고, 깊은 숲에 들어가고, 다시 시냇가로 돌아가서 한적한 샘과 기암을 발견하고 오랫동안 걸어 다녔다. 도착하면 풀을 베고 앉고, 냄비를 붓고 취하기도 하고, 취하면 서로 베개를 베고 누워 꿈을 꾸기도 하고, 생각도 많이 다르고, 꿈도 다릅니다. 같은 의미로, 그들은 일어나서 돌아오며, 모든 나라의 산과 강이 다 이상하다고 생각하지만 나는 서산의 이상함을 깨닫지 못했습니다. 올해 9월 28일, 연화서측에 앉아 서쪽산맥을 바라보고 있는데 뭔가 이상한 점을 발견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런 다음 그는 종들에게 향강을 건너 개암 나무를 자르고 가난한 산의 높이에 도달 할 때까지 풀과 풀을 태우라고 명령했습니다. 오르고 오르고, 기(ji)가 횃대를 잡고 날아가면, 여러 주의 모든 흙이 기(rèn) 매트 아래에 있게 됩니다. 그 높음과 낮음의 기세는 마치 계곡과 같으며, 수천 마일 크기의 구멍과도 같으며, 눈살을 찌푸리며 빠져나오지 못하고, 바깥과 하늘, 온통 희망을 둘러싸고 있다. 그러다가 이것이 이 산의 특징인데, 이것이 배(境)와 닮지 않은 것임을 깨달았다. 호(hao)처럼 길고 한가롭지만 끝이 어디인지 모르고, 마치 창조주와 함께 떠돌고 있지만 끝이 어디인지 알지 못한다. 술잔에 포도주가 가득 차 있다가 술에 취해 해가 지는 줄도 모르고. 창백한 황혼이 멀리서 다가와 아무것도 보이지 않을 때까지, 그래도 돌아가고 싶지 않아요. 마음은 형태를 응축하고 풀어주며, 만물과 합쳐진다. 그러면 나는 그것을 향해 수영을 시작하지 않았으며 수영이 이제 막 시작되었음을 알게 됩니다. 그러므로 야망을 가지고 쓴 것입니다. 원화 4년째입니다.

두무의 이방궁부

육왕이 완성된 후 세상에는 하나가 있다. Shushan Wu, A Fang이 나왔습니다. 그것은 300마일 이상 덮혀 있었고 하늘에서 고립되어 있었습니다. Li Mountain은 북쪽에 지어졌으며 서쪽으로 방향을 바꾸어 Xianyang으로 직진합니다. 두 개의 강이 궁전 벽으로 흘러 들어갔습니다. 1 층까지 5 걸음, 정자까지 10 걸음, 복도의 허리는 눈에 띄지 않고 처마와 이빨은 모두가 지형을 붙잡고 서로 싸우고 있습니다. Panpan Yan, Huan Hua Yan, 벌집 물 소용돌이, 수천만 개가 떨어졌는지 모르겠습니다.

긴 다리가 파도 위에 놓여 있는데 요점이 무엇입니까? 도를 이어 하늘을 걷는다면 날지 않고 어떻게 자유로울 수 있겠습니까? 위아래가 헷갈려서 서쪽인지 동쪽인지 모르겠습니다. 노래하는 무대는 따뜻하고 봄빛은 따뜻하고, 댄스홀은 춥고 비바람이 심하다. 하루 안에 한 궁전에서 다른 궁전으로 날씨가 일정하지 않습니다.

제후와 황제의 손자인 후궁[pín]媵(yìng)산이 아래층 홀을 떠나 마차(niòn)를 타고 진나라에 왔다. Chaoge Yexian (xián)은 진궁 출신이었습니다. 별들이 밝게 빛나고, 화장 거울이 열리고, 하녀들이 아침에 빗질하고, 위강이 부어 오르고, 기름진 물이 비스듬히 퍼지고, 수평이고 고추와 난초가 타고 있습니다. 천둥소리가 갑자기 나를 놀라게 했고, 궁궐 수레가 지나가는 소리도 들렸다. 모든 근육과 모든 얼굴은 극도로 아름답고, 먼 시야와 행복한 표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삼십육년이 되어도 보이지 않는 사람이 있습니다.

연과 조의 신하들과 한과 위의 관리들, 제와 초의 엘리트들이 여러 대에 걸쳐 산에 기대어 백성들을 약탈했다. 일단 가질 수 없으면 잃게 됩니다. 정청(靑玉) 옥, 금덩어리, 구슬과 자갈, 버려지고 버려진 이(亂)이 구불구불(yū)하니, 진나라 사람들은 그것을 불쌍히 여기지 않았다. 아아! 한 사람의 마음은 수많은 사람의 마음입니다. 진의 사랑은 사치스럽고 사람들은 그의 가족도 그리워합니다. 어떻게 쯔(zī)와 바트(baht)를 모두 가져가서 모래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까? 남목에는 농부의 수보다 건물을 지탱하는 기둥의 수가 많고, 기계를 쓰는 일꾼의 수보다 서까래의 수가 많고, 우의 수수보다 못머리에 붙은 인의 수가 더 많다. 기와 틈(cēn cī)이 몸 전체에 있는 비단 실보다 많고, 직선 기둥과 수평 문턱이 구국 성벽보다 더 많습니다. ), 도시 사람들의 말보다 더 조용합니다. 세상 사람들이 감히 말하지 못하게 하고 감히 화를 내게 하십시오. 미혼남편의 마음은 점점 교만해지고 있습니다. 수비대의 병사들이 비명을 지르고 병사들이 일어나서 초나라 사람들이 횃불을 쏘아 가련하게 땅을 불태웠느니라! 우후! 육국을 멸하는 자도 육국이요 진나라가 아니며 진나라에 속한 것도 진나라요 세상이 아니니라 아아! 여섯 나라가 자기 백성을 사랑하면 진나라를 배반할 것이고, 진나라가 다시 여섯 나라 백성을 사랑하면 그는 3대에 걸쳐 왕이 되고 영원히 왕이 될 것이며, 그 가족은 영원히 왕이 될 것입니다. 의해 파괴됨? 진나라 사람들은 자신을 위해 애도할 시간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후손이 자신을 위해 애도하게 되었습니다.

Nian Nujiao·Chibi Nostalgic Su Shi

강이 동쪽으로 갈수록 파도가 사라지고 시대를 초월한 낭만적인 인물이 있습니다. 성의 서쪽에 있는 인도의 길은 삼국시대 주나라의 랑인 적벽이다. 하늘을 뚫고 바위가 솟아오르고, 폭풍우가 몰아치는 파도가 해안을 덮치고, 수천 개의 눈더미가 쌓였습니다. 나라는 그림 같고 한때 영웅이 너무 많았습니다. Xiao Qiao가 처음 결혼했을 때 공진의 시대는 위엄 있고 영웅적이었습니다. 깃털 부채와 비단 스카프, 이야기하고 웃는 동안 뗏목과 노는 재로 사라졌습니다. 내 조국은 내 마음 속에서 방황하고, 내 열정을 비웃어야 하고, 나는 일찍 태어날 것이다. 인생은 꿈과 같습니다. 와인 한 병은 달을 강으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

용율 · 구팅, 북곡각, 징커우 신치기의 과거에 대한 향수

시대를 거쳐 영웅을 찾을 수 없었고, 손종은 장소를 찾는다. 댄스 파빌리온과 노래 무대에서는 항상 비에 의해 바람이 날립니다. 지는 해, 풀과 나무, 한때 인류의 노예들이 살았던 평범한 골목. 나는 우리가 사납고 강했고, 호랑이처럼 수천 마일을 삼킬 수 있었던 그 시절을 기억합니다. Yuan Jia는 서둘러 늑대를 Xu에 봉인하고 서둘러 북쪽으로 방문했습니다. 43년이 지난 지금도 나는 양저우로에서 일어난 봉화대 불을 아직도 기억합니다. 하지만 뒤돌아 보면 부처와 리사 아래에는 신성한 까마귀 북이 있습니다. 누가 물어볼 수 있습니까? Lian Po는 늙었지만 여전히 생계를 유지할 수 있습니까?

안내 서문: 문천상

덕유 2년 2월 19일 우익과 사신을 해임하고 모든 군대와 말을 맡았다. . 당시 북군은 강제로 성문을 수리해야 했고, 싸울 수도, 방어할 수도, 이동할 수도 없었다. 진신사, 관료, 학자들이 좌오총리저택에 모였으나 그 계획이 무엇인지는 알지 못했다. 두 나라가 길을 건너게 하고, 한 가지 행동으로 재난을 완화할 수 있다고 모두가 말할 것입니다. 나라의 문제에 있어서 나는 더 이상 나 자신을 사랑할 수 없으며, 여전히 내 생각과 말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사신이 오고 갔을 때 북쪽에 머무는 사람이 없었습니다. 나는 북쪽으로 갔다가 돌아가서 나라를 구할 전략을 구하려고 했습니다. 그래서 그는 향음에서 물러나 예배를 거부하고 다음날 독신으로 자정궁에 갔다.

베이잉에 처음 도착했을 때 나는 항의의 말로 매우 관대했고, 베이잉은 감히 우리 나라를 과소평가하지 못했습니다. 불행하게도 여주 맹고는 그 앞에서 사악했고, 가우경은 뒤에서 아첨을 하여 족쇄를 되돌릴 수 없었고, 국정은 걷잡을 수 없게 되었다. 탈출할 수 없다면 포로 사령관을 신뢰할 수 없다고 비난하고 육시몽의 삼촌과 조카를 반역자로 간주하지만 그는 죽기를 원하고 더 이상 이익에 관심이 없습니다. 북측은 겉으로는 공손해 보이지만 실제로는 화를 내는 두 귀족 추장을 '관빙'이라 부른다. 밤에는 거주지를 군인들로 둘러싸고 돌아오지 못한다.

얼마 지나지 않아 Jia Yuqing과 다른 사람들은 사신이 북쪽으로 오도록 기도했습니다. 나를 북쪽으로 몰고 가서 함께 가되 메신저의 눈에는 보이지 아니하느니라. 결정은 분열될 때 내려야 하지만 인내심을 갖고 추진해야 한다. 과거 사람들은 "당신은 그것에 대해 뭔가를 할 수 있을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징커우에 도착하자 진저우로 급히 달려가야 했고, 그 후 북쪽으로 동서로 허위 보고를 보내고 중대와 약속을 잡아 대규모 공격을 감행했다. . ZTE에게 기회가 왔습니다. 이틀 동안 머물다가 웨이양 사령관은 손님을 추방하라는 명령을 내렸다. 최후의 수단으로 이름을 바꾸고 이상한 흔적을 따라가다가 풀밭에서 잠을 자고 태양과 북기병이 장회에 나타났다. 가난하고 배고프고 심심해서 급하게 사려고 하는데 하늘과 땅이 너무 달라서 끊임없이 소리친다. 이제 우리는 배를 가지고 주저우를 피하고 북해로 나가서 장강을 건너 소주 바다에 들어가 사명, 천태를 돌아 영가에서 끝납니다.

우후! 죽은 사람에게 주면 얼마나 있는지 모릅니다! 그는 족장을 비방했기 때문에 죽어야 마땅했고, 반역자를 꾸짖었기 때문에 마땅히 죽어야 했고, 고귀한 족장과 함께 20일 동안 공덕을 놓고 논쟁을 벌였으며, 예상치 못한 일이 생길 경우를 대비해 단검을 들고 여러 번 형구로 갔습니다. , 거의 자살 할 뻔했고, 그는 순찰 중이었습니다. 보트를 찾을 때 Zhenzhou가 성문 밖으로 쫓겨 났을 때 여러 명이 죽었습니다. 예를 들어, 양주(楊州)에서는 과주(耐州)에서 장강교(長橋)를 건널 때 양주(楊州) 성 아래에서 보초를 만나 모두 죽었고, 사람들은 전진하거나 후퇴하지 않을 수 없었으며, 거의 항상 구이공당(桂宝堂)의 토성 포위 공격에 앉아 있었다. , 수천 명의 사람들이 그 문을 통과했고, Jiajiazhuang은 순찰대에 둘러싸여 밤에 Gaoyou에 접근하여 길을 잃었고 몇몇은 갇혀 죽었습니다. 중간에는 말을 탄 낙군이 수십 명 있었지만 고유에 도착했을 때 정부는 경고를 발령했고 일부는 성자 강을 따라 걷다가 붙잡혀 죽었습니다. , 그들은 시체 사이로 드나들었고, 배와 보초가 서로 뒤따랐고, 바다에 도달했을 때 여러 명이 만나 죽었습니다. 영묘는 높은 모래와 같아서 항상 무고한 죽음에 대한 두려움이 있습니다. , 300 마일 떨어져 있으며 북쪽에서는 도적의 길에서 죽을 날이 없으며 Tongzhou에서는 작은 배를 타고 고래의 파도 속으로 들어가는 것이 거의 불가능합니다. , 나가서 죽는 것 외에는 할 수 있는 일이 없습니다! 아아! 죽음과 삶은 낮과 밤의 문제이며 죽음은 죽음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국가는 위험하고 사악하며 모든 차원에서 견해가 잘못되어 인간 세계에서는 견딜 수 없습니다. 아무리 고통스럽더라도 그것은 고통스러운 교훈입니다!

힘들 때 가끔 나에게 일어난 일을 시로 적어 놓기도 했는데, 이제는 버릴 수가 없어서 직접 복사해 뒀다. 북영으로 보내어 북관 밖에 머물며 북관으로 보내어 오문과 필링을 거쳐 과주를 건너 형구로 돌아가서 형구를 떠나 진주, 양주, 고유, 태주로 가며 그리고 Tongzhou는 Haidao에서 Yongjia까지, Sanshan까지 한 권입니다. 오는 사람들이 읽고 슬퍼할 수 있도록 집에 보관하세요.

우후! 내가 살아 있다는 것은 행운인데, 운이 좋은 목적은 무엇입니까? 내가 요구하는 것은 목사가 되는 것인데, 목사가 죽으면 죽임을 당하고, 아들이 되고자 하면 부모와 함께 죽어 비난을 받을 것이다. 그의 죽음을 위해. 내가 왕께 항의할지라도 당신께서 허락하지 아니하실 것이요, 내가 내 어머니에게 항의할지라도 내 어머니가 허락하지 아니하시리라. 나라를 구하지 못하고 사는 것이 도적을 치는 사나운 귀신이 되어 죽는 것이 의로운 일이다. 천신의 은총과 종묘의 은총을 받아 칼과 창을 닦아 왕을 나의 몸으로 따르느니라. 소위 '도둑과 함께 살지 않겠다'는, 소위 '부끄러워하고 최선을 다하라'는 구사원의 부끄러움을 피하고 조상의 유산을 회복할 수 있다. 죽기 전에 죽으라'는 말 또한 의롭다. 한숨을 쉬다! 주면 갈 곳도 없고 죽을 곳도 없을 것이다. 항예야, 내 뼈를 풀밭에 버려두어라. 나는 비록 자랑스럽고 부끄러움이 없지만, 왕과 친척들에게 내 자신에 대해 글을 쓴다. 진심으로 나는 옷과 면류관으로 돌아가 다시 해와 달을 보고 밤낮으로 산 꼭대기에 있을 수 있게 되기를 원하노라 어찌 후회하리요! 정말 안타깝습니다!

오인의 묘비: 장보

5인은 요주 주공이 체포되었을 때 체포되어 정의를 위한 분노로 사망한 사람들이다. 현재 현의 현자들과 관료들은 위나라 내시들을 폐사지에 안장하고 그의 무덤 문에 돌을 세워 그가 행한 일을 기념할 것을 요청했습니다. 우후, 정말 번영해요!

5명의 남편은 불과 11개월 만에 죽어 현재의 무덤에 묻혔습니다. 11월 정월에 부자와 귀한 아들, 관대하고 야망 있는 자들이 모두 병으로 죽고 사라졌고, 하찮은 자들이 이미 풀밭에 많이 있었으니 어찌 되었느냐? 다섯 명 중에 혼자 있으면 무슨 소용이 있나요?

정모3월 주공이 체포되어 감시를 받았던 일이 아직도 기억난다. 우리 사회의 구성원들은 행실의 선구자이고, 의로움을 수호하고, 돈을 모아 그들을 보내는데, 그들의 부르짖음이 하늘과 땅을 뒤흔든다. 티키는 칼을 들고 앞으로 나오며 “애도자는 누구냐”고 물었다. 군중은 압도되어 그를 덮쳤다. 당시 대종상을 이용하여 오나라를 진정시킨 사람은 위나라의 사신이었는데, 그는 주공을 체포하기 위한 사신이었는데, 오나라 사람들은 상심하여 그의 맹렬한 목소리를 이용하였다. 그에게 소리를 지르며 큰 소리를 내며 그들을 쫓아냈다. Zhongcheng은 그것을 피하기 위해 Yuhe Fan에 숨었습니다. 그 후 그는 오족의 난을 규탄하기 위해 법정을 소집해 현재 무덤에 있는 리옌페이웨이(Riyan Peiwei), 양니안루(Yang Nianru), 마지에(Ma Jie), 심양(Shen Yang), 주원위안(Zhou Wenyuan) 다섯 사람을 처형했다.

그러나 처벌을 앞둔 5명은 의기양양하게 중청의 이름을 부르며 수다를 떨며 웃었다. 목이 잘린 머리를 도시에 얹어 놓으니 색깔이 많이 변했다. 현자와 관리가 금화 50냥을 주고 다섯 사람의 미인을 사서 그들에게 편지를 보내어 시체와 함께 묻혔습니다. 그러므로 오늘날 무덤에는 거의 다섯 사람이 있습니다.

아야! 환관대란 당시, 자신의 야망을 바꾸는 데 저항할 수 있었던 신사가 세상에 얼마나 있을까요? 그러나 다섯 사람은 대열에서 태어나 시와 책의 지시를 들어본 적이 없다. 의로움에 열중하고 죽음을 무시한 것도 같은 이유인가? 게다가 칙령과 칙령이 잇달아 나오고, 도적들이 세계 곳곳에서 사람들을 체포하고 있습니다. 군인들은 너무 화가 나서 감히 다섯 사람의 일이라고 할 수 없습니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현재의 고위 귀족들이 왕위에 오르면 일단 유죄나 도피를 하게 되면 가깝든 멀리든 용납할 수 없고 머리를 자르는 사람도 있다. 어디 있는지도 모르고 미친 척 하는 건 굴욕적이고 비열한 일이니까, 다섯 사람의 죽음을 심각한 문제로 받아들이는 게 어때요? 그러므로 요주공은 궁정에 충성하여 죽은 뒤에 시호와 명예를 얻었고, 다섯 사람에게도 지인이 주어졌으며 그들의 이름이 제방에 기록되었다. 숭배하고 울었습니다. 백대에 걸친 시구의 만남.

그렇지 않으면 다섯 사람에게 지도자를 가문의 지붕 아래 두라는 명령이 내려지면 그들은 평생 동안 그들을 섬기게 될 것이며, 영웅들을 굴복시키고 무덤을 막으며 슬픔을 표현하게 될 것입니다. 그들의 숭고한 이상! 그러므로 나와 같은 사회의 신사들은 이 돌을 갖고 있는 사람들의 묘를 애도하고 이를 표시함으로써 삶과 죽음이 중대하며, 국가보다 개인의 소중함이 더 중요함을 알리기 위함이다. .

현명한 학자이자 대관인 오공(吳孫), 대사가 문기공(文治孫), 몽국의 추장이 요공(孝공)이다.

주즈우는 진군 '좌전'을 퇴각시켰다.

진후와 진백이 진과 초에게 무례했기 때문에 정을 포위했다. 진군은 한릉에 도착했고, 진군은 남쪽으로 진군했다.

이지후는 정보에게 “나라가 위험하다. 주즈우를 진나라 공에게 보내면 공이 뒤따를 것이다”라고 말했다. 연설에서 말하기를, "장관의 힘은 남들보다 좋지 못하니 이제 그는 늙어서 아무것도 할 수 없느니라." 공작이 말하기를, "내가 일찍이 아들을 쓸 수 없었는데 지금은 간절히 구하노라." 아들. 내 잘못이다. 하지만 정이 죽자 아들에게도 불이익이 있다!"

밤이 나온다. 진삼촌을 보고 말하기를, "진나라와 금나라가 정(鄭)을 포위하니 정(鄭)은 자신이 죽을 것을 알고서 정(鄭)의 죽음이 왕에게 이익이 되려고 감히 부제들을 괴롭게 하였더니 월나라가 멸시를 당하였나이다." 멀리 있으면 왕이 그 어려움을 알며 어떻게 정(鄭)의 죽음을 이용하여 이웃과 함께 할 수 있겠느냐?" 이웃은 두껍고 왕은 야위니, 정(鄭)을 주인으로 삼으면 화를 내지 않을 것이다. 짐이 왔다 갔다 하면 해를 입지 않을 것이다. 만약 진왕의 선물이라면 곤란을 겪게 될 것이며, 금령을 세우려 한다면 왕이 무엇을 알겠는가? 동쪽을 포위하고 서쪽을 포위하려 하는데 진나라를 막지 않으면 어떻게 점령할 수 있겠습니까?” 진백은 정나라와 동맹을 맺고 기자, 풍손, 양손을 수비대에 보내겠다고 말했다. 그런 다음 돌아옵니다.

죄수님, 공격해 주세요. 공작이 말했다: "아니요. 위부인의 힘은 이만큼 좋지 않습니다. 힘 때문에 사람을 파괴하는 것은 불친절하고, 준 것을 잃는 것은 불친절하며, 혼란을 바로잡기 위해 무력을 사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돌려드릴게요”라고 말하며 자리를 떴다.

순위의 10가지 사상에 대한 태종의 조언

나무가 자라기를 원하는 사람은 뿌리를 튼튼하게 하고 멀리 흘러가기를 원하는 사람은 뿌리를 뽑아야 한다고 들었습니다. 나라의 안녕을 염원하는 사람은 덕과 의를 쌓아야 한다. 근원이 깊지 아니하여 시냇물이 멀고 뿌리가 튼튼하지 아니하여 나무가 길고 덕이 강하지 아니하여 나라를 다스린다면 내가 어리석어도 나는 안다 불가능하다, 현명한 사람보다 얼마나 더 나쁠까? 왕은 신성한 무기에서 가장 중요한 사람이어야 하며, 그는 하늘의 높은 곳을 숭배해야 하며, 국경 없이는 결코 쉬지 않을 것이며, 위험을 경계하지 않을 것입니다. 사치를 삼가고 검소하며, 덕이 풍부하지 못하고 정욕이 너무 강하여 무성한 나무를 구하여 근원을 막고 장수를 바라느니라. 물.

하늘과 경치를 물려받을 운명의 모든 국가 원수들은 모두 걱정과 걱정을 가지고 말합니다. 성과가 좋으면 덕이 쇠퇴하고, 좋은 시작을 가진 사람은 성공할 것입니다. 종말을 극복할 수 있는 자가 소수를 압도할 것이다. 얻기는 쉽지만 지키기는 어려운가요? 과거에는 넉넉했지만 지금은 부족합니다. 왜일까요? 남편이 음유에 있으면 온 마음을 다해 부하들을 섬겨야 하며, 뜻을 이루면 교만해지고, 성실하면 오월과 하나가 되고, 교만하면 오만해진다. , 그의 살과 피는 그의 길이 될 것입니다. Dong Zhi는 그를 엄하게 처벌하고 힘과 분노로 그를 놀라게 했지만 여전히 자비를 베풀기를 거부하고 공손했지만 확신하지 못했습니다. 비난할 만큼 큰 것이 아니라 사람을 두려워하는 것이므로 배를 운반하고 뒤집을 때는 조심하는 것이 좋습니다.

달리는 자동차의 밧줄이 썩었다면 어떻게 무시할 수 있겠는가? 통치자로서 당신이 원하는 것을 진심으로 볼 수 있다면 그것에 대해 생각하고 자신을 억제할 수 있을 만큼 알고, 어떤 일이 일어날 때 그것을 아는 것에 대해 생각하고 큰 위험을 생각할 때 그것을 아는 것에 대해 생각하십시오. 넘칠까 봐 두려울 때는 강과 바다를 생각하고, 방황할 때는 그것을 극복하기 위한 세 가지 충동을 생각하고, 조심스럽게 시작하십시오. 끝을 존중하고, 방해를 걱정할 때는 겸손하고 받아들이는 것을 생각하고, 악을 비방할 때는 몸을 바로잡아 악을 없애려고 생각하며, 감사할 때는 아무것도 생각하지 않습니다. 죄를 지으면 형벌이 가까우니 분노로 인한 무분별한 형벌이 없을 것입니다. 간단히 말해서, 이 열 가지 생각, 행하기 쉬운 아홉 가지 덕은 좋은 것을 선택하여 따르게 됩니다. 그리고 용감한 사람들은 힘을 다해 그들의 이익을 퍼뜨릴 것이고, 신자들은 그들에게 충성을 다할 것이며, 군주와 그의 신하들은 할 일이 없을 것입니다. 허난 여행의 즐거움을 누리고 소나무와 나무의 삶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하프의 소리와 하프의 연주는 자명합니다. 왜 굳이 열심히 생각하고, 다른 사람을 대신하여 의무를 수행하고, 현명한 눈과 귀를 섬기려고 하는가?

련포와 임향여의 사마천 전기

련포는 "나는 조나라 장군이고 성읍을 공격하고 야전에서 싸우는 데 큰 공을 세웠지만 임향여는 말했다. 나보다 위의 말과 지위로만 일합니다. "Xiangru는 나쁜 년입니다. 부끄럽습니다. 참을 수 없습니다!" 그는 "Xiangru를 보면 모욕을 당할 것입니다. "라고 선언했습니다. 모든 왕조에서 Xiangru는 종종 질병에 대해 불평했으며 Lian Po와 경쟁하고 싶지 않았습니다. Xiangru가 나와서 Lian Po를 보았을 때 Xiangru는 차를 몰고 숨었습니다. 그래서 그는 말을 단념하고 이렇게 간청했다: "제가 친족을 떠나 황제를 섬기는 것은 황제의 높은 정의를 존경하기 때문입니다. 이제 황제는 불멸자와 같은 수준에 있습니다. 불멸황제는 악을 퍼뜨립니다. 그러나 황제는 그를 숨기는 것을 두려워하며, 평범한 사람이 자신을 부끄러워하는데 어떻게 나에게 합당하지 않은 대우를 받을 수 있습니까?” Lin Xiangru가 말했습니다. “장군님, 누가 정직하다고 생각하십니까? 아니면 진왕이요?” 항여가 말했다. “항여정은 진왕의 위엄 때문에 그를 꾸짖고 신하들에게 모욕을 주었습니다. 진나라가 감히 조나라에 군대를 보내지 못한 이유는 지금 두 호랑이가 서로 싸우고 있는데, 그 힘이 서로 같지 않기 때문이다. 그리고 개인적인 증오.

Lian Po는 그 소식을 듣고 맨몸을 덤불에 대고 있습니다. 손님이 Lin Xiangru의 집에 사과하러 왔기 때문에 그는 "당신들 비열한 사람들은 장군이 그렇게 관대하다는 것을 모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군인들은 서로 사랑하고 목을 자르는 친구입니다.

지씨 가문이 전우를 공격할 것이다 '논어'

지씨 가문이 공격할 것이다 전우(蘭伯)와 기루(吉魯)가 공자를 만나서 말했다: "잠깐(目)에 기씨네가 전(轉)에서 할 일이 있을 것이다. 공자께서 말씀하셨다: "제발!" 우나르의 잘못인가? 전우(諸玉)는 과거에 선왕(故王)을 동부몽골의 영주로 여겨 국가의 영토에 있었고, 나라의 대신이기도 했다. 왜 잘라?

란유는 "스승님이 원하시지만 두 목사님 모두 원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공자께서 말씀하셨다: "제발!" Zhou Ren은 한때 이렇게 말했습니다. "할 수 있으면 할 수 있고, 할 수 없으면 중지하십시오." ’ 위험을 붙잡지 않고, 넘어졌을 때 받쳐주지 않는다면 그 상(上)을 어떻게 쓸 수 있겠습니까? 전에도 말했지만, 호랑이의 사(虎)는 하(夏)에서 나왔고, 거북의 옥은 도(德)에서 망했는데, 누구의 잘못이냐?

란유는 "남편 주안위가 든든하고 돈도 아끼지 않는다"며 "지금 안 받으면 후손들이 걱정할 것"이라고 말했다. 공자께서 말씀하셨다: "제발!" 군자는 아픈 사람에게 말을 하지만 그가 원하는 대로 해야 합니다. 나라와 가족이 있는 사람은 소수가 걱정되는 것이 아니라 불평등이 걱정되고, 가난이 걱정되는 것이 아니라 불안하다는 이야기도 Qiu는 들었습니다. 개준에는 가난함이 없고, 화목한 과부도 없고, 화평함을 좋아하는 마음도 없느니라. 만일 그렇다면 먼 곳의 사람들이 확신하지 못한다면, 덕을 닦고 여기로 와야 할 것입니다. 일단 그것이 오면, 그것과 화해하십시오. 지금 우구(玉球), 향부자(楊富子), 먼 곳의 사람들은 확신하지 못하고 올 수 없으며, 국가가 무너지고 방어할 수 없게 되어 국가 내에서 전쟁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지순의 걱정은 전우에게 있는 것이 아니라 소강 안에 있는 것이 아닐까 두렵다.

나라에 대한 소수의 역할 '맹자'

량혜왕은 "나라에 대한 소수의 역할은 최선을 다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강에 불운이 있으면 백성을 강 동쪽으로 옮기고 기장은 강 동쪽으로 옮기느니라. 이웃 나라의 정부를 관찰하는 것은 소수의 의도와는 다릅니다. 이웃나라 사람들이 늘지도 줄지도 않고, 가난한 사람들이 늘지 않는다면 왜 그럴까요? ”

맹자는 그에게 “왕은 싸움을 좋아하니 전쟁의 비유를 사용해주세요”라고 말했다. 드럼통을 가득 채운 후 무기를 연결하고, 갑옷을 버리고 병사들을 끌고 나갔다. 아마도 백 걸음 후에 멈출 수도 있고, 오십 걸음 후에 멈출 수도 있습니다. 50보를 걷고 100보를 웃으면 어떨까요? "

말했다: "아니요! 백 보만큼 직선이 아니어서 그냥 걷는 정도다.

말했다: “왕이 이것을 안다면 이웃 국가보다 더 많은 인구를 가질 희망이 없습니다. 농사철에 어긋나지 않으면 곡식이 부족하고, 연못에 곡식이 들어가지 않으면 도끼와 소를 사용하면 물고기와 거북이가 먹을 수 없다. 산과 숲에서는 나무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곡식, 생선, 거북이는 먹을 수 없고, 나무도 쓸 수 없다. 이는 사람을 건강하게 하고 후회 없이 죽게 하기 위함이다. 건강을 유지하고 죽어도 후회함이 없이 상(傷)하는 것이 왕도의 시작이다. 5에이커 규모의 뽕나무 집에서는 50대 이상이 비단옷을 입을 수 있습니다. 닭, 돌고래, 개, 돼지(牧)의 가축(牧)은 제철을 잃지 않으며, 칠십 세가 된 사람도 고기를 먹을 수 있다. 백 에이커의 땅을 빼앗지 마십시오. 그러면 여러 사람의 가족이 굶지 않고 살 수 있습니다. Xiangxu의 가르침을 따르고 효도와 형제애의 원칙을 적용하고 백인들이 길을 따라 살 수 있도록 하십시오. 칠십이 되면 비단옷을 입고 고기를 먹을 수 있으며, 백성은 배고프지도 춥지도 않습니다. 그러나 왕(王)은 없습니다. 개는 사람의 음식을 확인할 줄 모르고 먹고, 개는 먹을 줄 모르고 배고파 죽고, 사람이 죽으면 '내가 아니라 수이다'라고 말한다. ’ 이것은 누군가를 찔러 죽인 것과 ‘내가 아니라 군인이다’라고 말하는 것과 어떻게 다릅니까? ’ 왕이 결백할 때에는 세상의 모든 사람들이 여기에 있었습니다. ”

숙으로 가는 길은 험난하다

Yī xū xì, 얼마나 위험한가! 촉으로 가는 길은 하늘에 오르는 것만큼이나 어렵다! p>누에콩과 복(富)이여, 나라를 건국한 것이 얼마나 혼란스러운가!

당신은 4만 8천 살인데 진사이(秦始) 근처에도 있지 않습니다. /p>

서쪽 태백에는 새길이 있어 아미봉을 넘을 수 있다.

땅이 무너지고 산이 강자를 멸하고 사다리의 돌무더기가 무너진다.

정상에는 6마리의 용이 파도를 거슬러서 태양으로 돌아가는데

황학은 지나갈 수 없고, 그리고 원숭이(nao)는 슬픔에서 살아남고 싶어한다.

녹색 진흙이 어떻게 뒤틀리고 돌 수 있는가?

멍(men)(shēn)이 올려다보았다. 리징(xié)은 한숨을 쉬었다.

그러나 나는 슬픈 새(hao)가 숲 주위를 날아다니는 것을 보았다.

밤달에 Zigui가 노래하는 것도 들었다. , 그리고 빈 산이 걱정되었습니다. >

슈로 가는 길은 너무 험난해서 푸른 하늘에 도달하기 어렵습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이 시든 아름다움을 듣게 됩니다.

하늘은 그렇습니다! 봉우리가 없어져도 가득 차지 않고, 시든 소나무들이 절벽에 거꾸로 매달려 있다.

거센 폭포 소리가 요란하고, 절벽이 바위로 뒤덮이고, 수천 개의 계곡이 천둥소리를 낸다.

위험은 그대로인데 왜 멀리서 오시나요?

검전은 웅장하고 위엄이 있어 한 사람이 문을 지킬 수 있지만 만 명이 열 수는 없습니다.

경비원이나 도적(fēi) 친척들이 늑대와 자칼로 변했습니다.

아침에는 호랑이를, 밤에는 뱀을 피하세요.

이를 갈고 피(血)를 빨아먹어 사람을 마비시키듯 죽인다.

진청은 기쁘지만 일찍 집에 돌아가는 것이 좋다.

슈로 가는 길은 푸른 하늘을 오르는 것만큼 험난하다. 옆으로 돌아서 서쪽을 바라보니 창즈(zī)가 한숨을 쉬었다(jiē)!

두보의 높이 오르다

바람이 세고, 원숭이가 하늘 높이 울부짖고, 흰 새가 주공의 맑은 모래 위로 날아오른다.

끝없이 쓰러지는 나무들이 바스락거리고 끝없이 이어지는 양쯔강이 흘러들어온다.

천리의 슬픈 가을에는 손님이 자주 오며, 백년 동안 병든 자가 혼자 무대에 등장한다.

열심히 일하는 것은 서리를 싫어하고, 새 와인잔은 진흙투성이가 된다.

바이거이(Bai Juyi)의 비파 투어

첫날 밤에는 슌양강(Xunyang River)이 손님을 배웅하고, 가을에는 단풍잎과 꽃이 바스락거린다. 선생은 배에서 내려 포도주를 마시고 싶었으나 오케스트라가 없었다. 취하기엔 너무 늦었고, 기쁜 마음으로 이별을 고할 때면 넓은 강물이 달빛에 잠긴다. 갑자기 물 위에서 노는 비파 소리가 들려왔고, 주인은 집으로 돌아가는 것을 잊어버렸습니다.

누가 몰래 질문하는 걸까요? 비파 소리가 멈추고 말을 하기에는 너무 늦었습니다. 배를 더 가까이 움직여 우리가 서로 만나도록 초대하고, 와인을 추가하고, 불을 끄고, 연회를 재개하십시오. 수천 번을 부르고 나서 그는 여전히 비파를 들고 얼굴을 반쯤 가린 채 나왔다. 회전축에 의해 현이 튕겨지는 소리가 3~2개 있고, 곡이 만들어지기 전의 감동이 있습니다. 현악기는 소리와 생각을 방해하며 실패한 삶을 불평하는 것처럼 보입니다. 편지의 격식은 낮은 눈썹으로 이어지며 마음속에 있는 무한한 것들을 모두 말해주었다. 가볍게 모아서 천천히 비틀어 골랐는데, 먼저 '네온 옷', 그 다음에는 '그린 웨이스트'. 큰 현은 비처럼 시끄럽고, 작은 현은 속삭임과 같습니다. 총알이 요란하게 섞이고 크고 작은 구슬이 옥판 위에 떨어진다. Guan Guan의 꾀꼬리는 꽃의 바닥이 미끄러워서 Youyan Spring의 얼음 아래로 가기가 어렵다고 말합니다. 얼음 스프링은 차갑고 현은 응축되어 있으며 응축은 한동안 소리를 통과시키지 못합니다. 걱정하지 말고 자신을 미워하지 마십시오. 이때는 침묵이 소리보다 낫습니다. 은병이 깨졌고 물이 터져 나왔고, 칼과 총을 들고 있는 기병대가 눈에 띄었다. 노래의 마지막 부분에서는 플렉트럼이 조심스럽게 그려지고, 4개의 현은 비단이 갈라지는 듯한 소리를 냅니다. 동쪽 배와 서쪽 배는 조용했고 강 한가운데에는 하얀 가을 달만 보였다.

영창을 부르고 현을 뜯으면서 옷을 단정하게 하고 이목구비를 모았습니다. 그녀는 원래 수도 출신의 소녀였으며 그녀의 가족은 Xia Toad (há má)의 묘 아래에 살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13세에 비파를 성공적으로 배워 교방의 첫 번째 회원이 되었습니다. Qu Ba는 한때 좋은 사람들에게 옷 잘 입는 법을 가르쳤고, Qiu Niang은 항상 그녀의 화장을 질투했습니다. 우링의 젊은이들은 머리가 아프고 붉은 비단 노래가 셀 수 없이 많습니다. 양철 머리에 달린 은창살은 산산조각이 나고, 피묻은 치마는 포도주로 얼룩져 있었습니다. 올해의 웃음은 다음 해를 불러오고, 가을 달과 봄바람은 쉽게 지나갈 것입니다. 남동생이 군대에 가는데 이모가 돌아가셔서 아침에 색이 떠올랐어요. 문 앞에는 말과 자루가 거의 없고 사장은 사업가와 결혼했다. 사업가들은 이별보다 이윤을 중시한다. 지난달 그들은 차를 사러 푸량으로 갔다. 우리는 강 어귀를 오가며 빈 배를 지키고, 배를 돌면 강물에 달이 밝게 빛나고, 물은 차갑다. 늦은 밤 갑자기 청춘의 꿈을 꾸어 울고 또 울었고 눈물로 눈시울이 붉어졌습니다.

비파 연주를 들으면 한숨이 나오고, 가사를 들으면 또 한숨이 나온다. 우리 둘 다 종말에 타락한 인간인데, 왜 우리가 먼저 알았어야 했습니까? 나는 작년에 제국 수도에서 물러나고 몸이 아파서 순양시로 강등되었습니다. 외딴 곳인 Xunyang에는 음악이 없으며 일년 내내 비단과 대나무 소리가 들리지 않습니다. 나는 환강 근처에 살고 있는데 땅이 낮고 습하며 집 주변에는 노란 갈대와 쓴 대나무가 자랍니다. 낮과 밤에 무엇을 들었나요? 뻐꾸기는 울고, 흡혈원숭이는 신음한다. 가을 달빛을 바라보며 꽃이 핀 봄강에서 술을 마시며 혼자 와인을 마시는 경우가 많다. 어떻게 민요와 마을 피리가 없을 수 있겠습니까? 쉰 목소리와 쉰 노래를 듣는 것이 어려울 것입니다. 오늘 밤 당신의 비파 음악을 듣는 것은 마치 선녀의 음악을 듣는 것 같아서 일시적으로 귀가 밝아집니다. Mo Cigeng은 앉아서 "Pipa Xing"을 번역하는 노래를 연주했습니다.

오랜만에 이 말을 하는 것 같은데, 앉으니 끈이 급하게 돌아가는 느낌이다. 앞으로 들리는 소리와 같지 않아서 너무 슬프고, 다시 들으면 집에 있는 사람들 모두가 눈물을 흘립니다. 청중 중 가장 많이 울었던 사람은 Jiangzhou Sima의 녹색 셔츠가 젖었습니다.

진세리상인

진세의 50줄은 도발적이지 않으며, 각 줄과 열은 과거를 반영한다.

장성은 아침 꿈에 나비에 푹 빠져 있었고, 뻐꾸기와 함께 황제의 봄 마음을 고대했다.

바다의 달에는 눈물이 있고, 난전의 태양은 따뜻하고 옥에서는 연기가 난다.

이 느낌은 나중에 기억나겠지만 이미 당황한 상태였다.

양귀비 리유

봄꽃과 가을달은 언제 볼까? 당신은 과거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나요? 어젯밤 작은 건물에 동풍이 불었고 조국은 밝은 달을 돌아볼 수 없었습니다. 조각된 난간과 옥 벽돌은 그대로 남아 있어야 하지만 아름다움이 변했습니다. 얼마나 많은 슬픔을 가질 수 있습니까? 동쪽으로 흐르는 강의 샘물이다.

Die Lian Hua Yan Shu

문지방의 국화는 안개 난초가 이슬을 흘리는 것을 걱정하고 커튼은 가볍고 차갑고 제비는 날아갑니다. 밝은 달은 이별과 미움의 아픔을 모르고, 비스듬한 빛은 새벽에 주후를 관통한다. 어젯밤, 서풍이 푸른 나무들을 시들게 했다. 나는 홀로 높은 빌딩에 올라가서 길 건너편 세상 끝을 바라보았다. 알록달록한 쪽지와 자를 보내려면 산이 길고 강이 넓은지 어디서 알 수 있나요?

Yulinling Liu Yong

차가운 매미는 슬프고 밤에는 정자를 향하고 소나기가 가라 앉기 시작했습니다. 수도의 천막에는 술을 마신 흔적이 없으며 향수의 장소는 난초배이다. 손을 잡고 눈물이 그렁그렁한 눈을 바라보며 그들은 말문이 막히고 숨이 막혔다. 생각은 지나가고, 수천 마일의 안개가 짙게 깔리고, 황혼은 무겁고, 하늘은 광활합니다. 예로부터 감정이 이별을 아프게 했고, 청추절에서는 더욱 부끄럽고 무시당했습니다! 오늘 밤 어디서 일어났나요? 새벽바람과 버드나무 기슭에 지는 달. 오랜 세월이 흐른 후에는 좋은 시간과 좋은 풍경이 될 것입니다.

수천 가지 스타일이 있어도 누구에게 말해야 합니까?

느린 목소리 Li Qingzhao

찾고 찾고, 황량하고 비참합니다. 따뜻할 때와 추울 때 숨쉬기가 가장 어렵습니다. 세 잔의 가벼운 와인 두 잔은 그의 늦은 도착을 이길 수 없습니다! 기러기들이 지나가고 있어서 안타깝지만 오랜 지인입니다. 땅은 노란 꽃으로 덮여 있습니다. 초췌하고 훼손된 자, 지금 뽑힐 만한 사람은 누구입니까? 창문을 바라보며 어떻게 어둠 속에 혼자 있을 수 있나요? 봉황나무는 이슬비로 뒤덮이고, 황혼 무렵에는 비가 점차 내린다. 이번에는 어떻게 "슬픔"이라는 것이 있을 수 있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