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보시의 현실주의 심미적 특징을 논하다.

두보, 위대한 현실주의 시인, 성당 시대의 거성. 이 일생은 국우민을 걱정하며 유교 전통을 지키는 시인으로, 그의 가장 자각하고 깊은 사회의식으로 개인의 인격을 광대한 사회생활로, 극도의 자연에서 온 외침으로 자신의 운명에 대한 자기 연민과 사회생활에 대한 거대한 슬픔과 고통을 하나로 융합시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서왕, 자기관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기관리명언) 응중한 시구, 피눈물의 노래로 성당 시대, 어려움이 많은 사회의 모습을 묘사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진실하고 심오하게 각종 첨예하고 복잡한 사회 갈등과 광대한 인민 군중의 재앙적인 생활, 그리고 그들이 타인과 애국주의를 불쌍히 여기는 광범위한 감정을 반영하였다. 사회 내용이 많고, 시대적 특징이 뚜렷하고, 정치적 성향이 강하며, 선행을 베풀고, 의기소침한' 시사' 를 주조했다. 그 시의 현실주의 정신은 깊은 가치를 지니고 있다.

두보시의 현실주의 정신은 그의 고도로 성숙한 현실주의 창작 방법에서 유래한 것으로, 주로 두보시가 많고 질이 높은 서사시에 나타난다.

첫째, 두보는 전형적인 의미를 지닌 사람과 일을 선택하는 데 능숙하고, 예술 개괄을 진행하며, 수많은 인물 이미지를 형성하고, 넓은 사회생활의 그림을 그렸다. 담을 넘고 도망친 노인, 구급강에서 복무한 할머니와 양, 신안에서 모집한 남자, 아침에 시집간 신부, 노숙자 독신 남자, 여주에서 돈을 내는 노처녀, 최선을 다한 제갈량, 술을 권하는 논포, 무능한 신하 ... 초상 갤러리를 구성하다. 생동감 있고 생동감 있고, 생동감 있고, 이렇게 전형적인 의미를 지닌 많은 이미지들은 두보시의 두드러진 공헌이다.

둘째, 두보는 주관적인 사상 감정을 객관적 사실의 묘사에 융합시켜 인물이 스스로 사실로 말하게 하는 데 능하다. 작가는 현실에서 주제를 찾아내 우수한 작품을 만들었다. 작가의 경향은 작품에서 드러난 것이지 작품에서 작가의 주체의식을 강조하는 것이 아니다. 예를 들어 두보의 시' 두 가지 길' 은 "3 월 3 일, 바람은 화창하고, 장안 강변에는 미인이 많다" 고 썼다. 。 수용에 능하고, 냉막, 온화하고, 진실하고 섬세한 질감을 가지고 있으며, 심지어 뼈와 고기까지 가지고 있다. 자수 나신복 봄빛이 언뜻 나타났다. 금공작새와 은유니콘 한 무리. 붉은 고비는 옥육계, 수정판선 원소 저울에서 가져온 것이다. 그들은 그들의 뿔과 젓가락을 오랫동안 들고 있었고 요리사는 날카로운 칼을 들고 있었다. 마침내 한 위엄 있는 기사가 느린 차를 타고 자수 담요에 있는 정자에서 말에서 내렸다. 양화설이 백평에 떨어졌고, 파랑새는 주수건으로 길을 찾았다. 그러나 권력은 화염처럼 뜨겁고, 사람의 손가락을 태우고, 신하들을 화나게 하지 않도록 조심해라! "라고 말했습니다

이 시는 양 남매의 교만하고 사치스럽고 음탕한 일을 풍자하며 군주의 혼용과 시정의 부패를 우여곡절로 반영하였다. 아름다움은 처음부터 끝까지 정교한 필법, 밝고 풍부한 색채, 엄숙하고 진지한 태도로 장면과 줄거리를 묘사하여 시인 자신의 경향과 감정이 장면과 줄거리에서 드러나게 하는 데 있다. 푸계룡이' 두신해 읽기' 에서 말했듯이, "조롱하는 말 한 마디도 없고, 묘사는 비꼬는 것이다. 감탄하지 않고 조롱할 지경에 감탄이 있다. " 따라서, 그것은 일반적인 가벼운 풍자보다 더 강한 예술적 비판력을 가지고 있다. 또한' 석해관',' 군차가게',' 송년 환영' 등 명편은 모두 이 수법을 잘 활용해 경향성을 사물 자체에서 드러내게 했다.

셋째, 두보는 인물을 묘사할 때도 인물의 개인화된 언어로 심리를 묘사하고 이미지를 만드는 데 능하다. 대화든 독백이든 모두 흥미진진하고 생동적이다. 예를 들어,' 결혼식 송별' 이라는 시는 완전히 신부의 말투로 쓴 것이다.' 토끼실이 망토라서 길지 않다. 여자와 결혼하여 남편을 구하는 것보다 길가를 포기하는 것이 낫다. 만약 네가 아내가 된다면, 너는 너의 침대를 따뜻하게 하지 않을 것이다. 황혼에 작별 인사를 하는 것은 너무 경솔하다. 너의 여정은 멀지 않지만 국경을 잘 지키고 합양으로 가라. 제 몸은 잘 모르겠네요. 언제 이모를 경배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우리 부모님이 나를 키웠을 때 밤낮없이 나를 숨겼다. 딸이 있다면 닭 한 마리와 개 한 마리를 얻을 수 있다. 너는 오늘 곧 죽을 것이다. 너는 창자 안으로 강제로 밀어붙여져 깊은 고통을 안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군과 함께 가겠다고 맹세하니 형세가 급하다. 결혼식에 대해 걱정하지 말고 열심히 일하세요. 여자는 부대에 있으면 군대에 가는 것을 두려워한다. 나는 어려서부터 가난한 여자였는데, 일찌감치 나루상이었다. 나루는 포기하고 그녀의 붉은 화장을 너에게 씻었다. 백새를 올려다보면 체형이 두 배로 늘어난다. 인사가 많으면 실수를 하고, 군용과 마주하다. " 이 시는 두보의 애국애민과 국민의 질고를 동정하는 심정을 잘 표현했다. 이 시는 의심할 여지 없이 신부가 남편에게 작별을 고할 때의 어쩔 수 없는 원망 원망 불안 슬픔 격려 기대로 감정이 풍부하고 정의로운 노동 여성의 이미지를 형성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 이별, 원망, 불안, 슬픔, 격려, 기대) 당시 전쟁을 먼저 놓아야 최소한의 휴양 생활 환경을 얻을 수 있었기 때문이다. 분명히 신부의 마음이고 두보의 사상도 반영되었다. 노숙자나 관관 같은 사람들은 모두 대화 방식을 취한다. 이 인물들의 글은 통속적이고 소박하며, 각 문장은 개성, 신분, 시대의 특징에 부합하며 현실주의의 특징을 나타낸다. 인물의 언어가 생동적이기 때문에, 우리는 읽을 때 진실과 친절을 느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