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기해라, 포기해라. 이게 뭐야? 그 사람? 경직된 사람은 연약하고, 부드러운 사람은 연약하며, 용감한 사람은 잔인하고, 지혜로운 사람은 믿을 수 없고, 세상의 모든 것은 완벽하며, 단점에 상응하는 장점이 있어야 한다! 포기와 획득 사이에는 어떤 취사가 있습니까? 아깝다는 것은 고통스럽고 행복하다!
아쉬움은 선택이고, 아깝고, 아깝고, 아깝고, 아깝고, 아깝고, 아깝고, 아깝고, 아깝고, 아깝고, 아깝다. "좌전" 에는 "한 사람이나 한 가지 일의 어느 점을 선택했다면, 당신은 당신의 선택이 가져온 연쇄반응을 감당해야 한다" 는 말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한 사람의 용감함을 고르려면 그의 폭력을 용인하고 한 사람의 지혜를 선택해야 한다. " 당신은 정말로 당신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 알고 있습니까? 붉은 먼지 속에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정말로 생명을 잃었는가. 포기, 포기, 왜 포기? 이게 뭐야?
지아 핑와 (Jia pingwa) 는 문장 한 편을 가지고 있으며 "기꺼이" 라고 말합니다. 지아 씨가 말했듯이, 살 수 있는 사람, 혹은 성공한 사람은 사실 두 글자를 알고 있다: 아깝다. 나는 그것을 아쉬워한다. 작은 집은 너무 작고 큰 집은 너무 크다. 핑와 씨는 생명의 신비와 신비를 아는 사람이다. 확실히' 기꺼이' 라는 단어는 사실 이미 인생의 모든 이치를 포함하고 있다.
근원을 추적하며, "소원" 이라는 단어는 불교에서 유래한다. 중국에 들어온 후 신속하게 중국 전통의 노장도가 사상과 융합되어 선종철학이 되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이런 선선 이론을 포기하는 것은 일반인의 일상생활에 빠르게 스며들어 점차 정교한 풍습을 장려하고 마음을 계몽하는' 생활선' 으로 변해가고 있다.
아쉬움, 아쉬움, 불교의' 부시' 이념이 평상시 생활에 적용된다. "천" 은 유통이고, "부시" 는 주는 것이다. 아깝게도 모든 사람이 나를 위해, 나는 모든 사람의 인생 경지를 위해. 의지는 시공간의 전환이기도 하고, 정신과 물질의 교환이며, 인정과 예의의 전달이며, 물질세계의' 순환' 이다.
고대부터 지금까지 사서에는 무수한 공훈이 탁월하거나 대범하게 행동하는 유명한 인물이 있다. 그들의 성공은 모두' 기꺼이' 라는 단어에 대한 그들의 파악과 이해 때문이다. 다나카와 제왕은 말을 달리고, 아래의 첫째와 위에 있는 첫째가 동맹을 맺고, 위에 있는 첫째와 가운데 첫째가 동맹을 맺고, 가운데 첫째와 아래에 있는 첫째가 동맹을 맺고, 작은 손실로 큰 슬픔을 포기하고 승리를 거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욱치국이 부실하여 명정의 법을 포기하고,' 흐르는 물낙화 봄, 천지' 의 완곡한 시푸 수시의 벼슬길이 울퉁불퉁하여 안일한가한 생활을 포기하고' 일강이 돌아오지 않고 천고의 풍류 인물' 이라는 호방한 절창을 얻었다. 제갈량, 출신이 비천하여 적벽에 불을 지르고, 천하 3 점, 육분치산을 나누다. 그는 온 힘을 다해 죽고 나서 이미 죽었기 때문에' 이기심' 이라고 부르며 지속적인 유산을 얻었다. 월왕 군웅이 평정하여 포로가 되어 굴욕을 당했다. 그는 왕존이를 포기하고 자신의 나라를 수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신은 삼천병으로 20 만조 () 에 대항하여, 부침배를 깨고, 마지막 싸움을 하고, 곧 와서, 사생망사 () 를 잊고, 결코 물러서지 않고, 마침내 약한 항강으로, "102 진관 () 은 결국 추로 돌아갈 것" 이라고 말했다. 시마 키안 엑스포 그룹 책, 천문학을 알고, 경제를 알고, 굴욕을 참으며 거세하고, 주조사가 절창을 하고, 이름은, 기이한 치욕을 버리고, 미정사를 이긴다. 도연명의 일생은 울퉁불퉁하여 우여곡절을 겪었다. 나중에 샘을 은퇴하고' 국화동울타리 아래 유유히 남산을 만나다' 는 기쁨을 누렸다. 이는 그가 명리를 포기하고 자연의 호기심을 얻었다는 것을 의미한다. 왕희지의 글은 한 못의 물에 물들어 결국 큰 기구가 되어 고금의 서성이 되었다. 즉 한가한 오락을 포기하고 안일함을 버리고' 난정서' 의 절세체를 얻었다. 이시진은 일생 동안 의학을 행하여, 목숨을 구하고 부상을 도왔다. 27 년의 고된 끝에 그는 마침내 한의학의 거작' 본초강목' 이 되었는데, 이는 그가 개인의 행복을 포기하고 세계의 복지를 얻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임칙서는 호문에서 아편을 소멸하는 정직함으로 중국의 위망을 발양하고 나의 존엄성을 수호했다. 이는 그가 개인의 안위를 포기하고 민족의 대의를 얻었음을 의미한다. .....
사람이 이러한데 만물도 마찬가지야? 뱀은 허물을 벗고 자랐고, 자갈 속에는 금이 있었다. 우리의 자질구레한 일상생활에서도 항상 포기와 획득, 포기를 둘러싸고 수많은 성공과 실패의 이야기를 연출하고 있지 않은가?
아쉬움은 일종의 인생철학일 뿐만 아니라 생활과 인간으로서의 예술이기도 하다. 집과 득은 물과 불, 하늘과 땅과 음양처럼 모순된 통일체이며, 서로 보완하고, 하늘과 땅 속에 존재하고, 생활 속에 존재하고, 마음 속에 존재하고, 미묘한 세부 사항 속에 존재하며, 모든 사물이 움직이는 모든 메커니즘을 포함하고 있다. 모든 것이 포기하고 조화로운 통일을 이루고자 한다. 원한다면 포기해야 하고, 포기하면 된다.
나는 일반인으로서 우리는 너무 많은 욕망, 돈, 명리, 감정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부인하지 않는다. 이것은 잘못이 없다. 욕망은 인간의 본성이며 사회 진보의 원동력이다. 하지만 욕망은 통제할 수 없는 짐승이다. 종종 삶에 대한 포기를 파악하기가 어렵거나, 좋지 않거나, 너무 많기 때문에 비극이 너무 많다. (조지 버나드 쇼, 욕망명언) 따라서 포기하고 얻은 메커니즘과 잣대를 진정으로 파악한다면 인생의 열쇠와 성공의 문고리를 파악하는 것과 같다. 알다시피, 인생은 100 년이지만, 단지 한 가지 일을 포기하고, 한 가지 일을 반복하는 것에 불과하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아깝다는 것은 일종의 정신이다. 아깝다는 것은 일종의 이해이다. 아깝다는 것은 일종의 지혜이자 일종의 삶의 경지이다.
"소원" 이라는 단어는 불교 언어이자 선종 언어이다. 본의는 홍진이 어지러우니 인생에 항상 일이 있다는 것이다. 포기와 수확은 서로 인과적이어서 왔다갔다하는 것이 자연스럽다. 만약 네가 그 의미를 감상할 줄 안다면, 자연히 분리의 마음을 깨뜨릴 수 있을 것이다. 부처는 이별도 없고, 이별도 없고, 즉 고민도 없고, 그 마음의 조화가 통하게 하고, 만물을 곱하면 유한한 생명이 무한한 지혜에 녹아들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아깝다' 는 묘미가 부주의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기꺼이" 라는 단어는 또 다른 흔한 표현이다. 사천어가' 아깝다' 를 쓸 때, 아낌없이 얻은 대비가 종종 누락되어 인과 관계의 따위가 없다. 예를 들어, 내 친구가 내가 또 늦잠을 자는 것을 보았을 때, 그들은 이렇게 말할 것이다. 너는 아직도 자고 싶어한다. 예를 들어, 내 친구는 내가 돈을 많이 쓰는 것을 보고 깜짝 놀랐는데, 너는 아직도 아깝게 쓰고 있어! 예를 들어 한 친구가 우연히 내가 쓴 기발한 문장 한 편을 보고 나에게 건네주었다. 너는 아직도 말하고 싶어! 이곳의' 포기' 는 단지' 포기' 라는 뜻일 뿐이지만, 이런 의미에서 종종 쓰촨 사람 특유의 소탈한 기운이 있다. 인생의 소탈함은 인생의 일종의 선이다. 그리고 추구하지 않는 분위기만 포기하면 자연히 많이 얻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