걷기도 어렵고, 걷기도 어렵고, 길도 많고, 오늘의 안전도 어렵다. 이 시들의 독특성과 표현 효과를 분석해 주세요.

걷기도 어렵고, 걷기도 어렵고, 길도 많고, 오늘의 안전도 어렵다. 이 시들의 독특함과 표현 효과를 분석해 주세요. A: 강상과 이윤의 만남은 물론 미래에 대한 자신감을 높였지만, 그의 생각이 현재의 현실로 돌아왔을 때 그는 다시 한 번 삶의 어려움을 느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연회석에서 미래를 내다보니 앞길이 험하고, 많은 잘못된 길이 있다고 생각했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길은 어디에 있습니까? 날카롭고 복잡한 갈등 속에서 또 한 번 느끼는 것이다. 그러나 고집이 세고 자신감이 넘치는 이백은 환송회에서 자신의 낙담을 보이고 싶지 않았다. 세상을 적극적으로 이용하라는 그의 강한 요구는 결국 그를 다시 방랑하는 고통에서 벗어나게 하고, 자신감과 전망이 충만한 강음을 불렀다. "어느 날, 나는 장풍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구름돛을 달고, 깊은 바다를 건널 것이다!" " 그는 전방의 장애물에도 불구하고 언젠가는 종이가' 유송' 에서 말했듯이, 그는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구름돛을 달고 바다를 건너 이상적인 건너편으로 갈 것이라고 믿는다.

작품의 출처

"푸른 하늘에 오르기 어렵다" 는 당대의 대시인 이백의 삼수 칠언고시이다. 이백집 주석과 악부 잡곡에서 뽑히다. 이 세 편의 시는 밀접한 관련이 있어 분리할 수 없다.

시 전체는 이백이 정치길에서 험난한 난관에 부딪친 후 억제할 수 없는 분노를 표현했다. 그러나 이백은 이 때문에 숭고한 정치적 이상을 포기하지 않고 언젠가는 시전 포부를 기대하며 미래 생활에 대한 낙관호매와 긍정적인 낭만주의 정서를 보여주기를 기대하고 있다.

원작

순주 비용, 금잔, 1 만 동전, 술병 하나, 견은 1 만 원을 부끄럽게 여긴다.

나는 식봉과 컵을 한쪽으로 던졌다. 나는 먹거나 마실 수 없었다. 나는 비수를 뽑아 네 방향을 헛되이 엿보았다.

황하를 건너려고 하는데 얼음이 나루터를 막고 태행산이 눈으로 덮일 거예요.

나는 낚싯대에 앉아 개울가에 나른하게 기대고 있었지만, 갑자기 배 한 척을 타고 태양을 향해 항해하는 꿈을 꾸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가기 어렵고, 가기 어렵다! 잘못된 길로 빠지지 마라! 오늘은 어디로 갑니까?

어느 날 나는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구름 돛을 올리고 바다를 건널 것이다.

작품 번역

금잔은 명주로 배럴당 1000 원을 담았다. 옥판 속의 정교한 요리는 만 위안의 가치가 있다.

나는 가슴이 답답하다. 술을 마시지 않으면 밥을 먹을 수 없다. 칼을 뽑아 주위를 둘러보니, 내 마음은 정말 어찌할 바를 몰랐다.

황하를 건너고 싶어, 얼음과 눈이 이 큰 강을 막았다. 태행산을 오르려면 망망한 눈이 이미 산을 봉쇄했다.

루 상인 어계처럼 동산의 재기를 기다리고 있다. 이윤이 꿈을 꾸는 것처럼 배를 타고 일본 쪽을 지나갑니다.

세계 여행이 얼마나 어려운지, 얼마나 어려운지; 앞에 이렇게 많은 길이 있는데, 내가 북쪽에서 남쪽으로 가야 합니까?

나는 어느 날, 나는 긴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칠 수 있다고 믿는다. 구름돛을 높이 걸어 바다 속에서 전진하다.

작품 주석

(1) 가기 어렵다: 이백제 주석, 악부 잡곡 문제에서, 세상의 고난과 이별의 슬픔을 많이 묘사한다.

(2) 김병 (Zn): 고대에 금으로 장식한 술 용기. 청주: 순주. 한 말 1000 원: 한 말 1000 원 (즉 만 원) 은 술의 가격이 높다는 것을 묘사한다. 반우: 정교한 식기. 수치심: 진귀한 요리. 수줍음: "냄새" 와 함께 맛있는 음식. 직선: 값, 값을 전달합니다.

(3) 젓가락 분실: 젓가락 분실. 주: 젓가락. 먹을 수 없다: 삼킬 수 없다. 망연자실하다: 어찌할 바를 모르다.

(4) 태행산: 태행산은 산시, 하남, 하북성 3 성의 경계에 있다.

(5) 낚싯대에 앉아 게으름을 피우다가 갑자기 일엽편주를 꿈꾸며 태양을 향해 돛을 올리고 먼 항해를 했다. 이 두 문장은 은유다. 여상이 웨이수판계에서 낚시를 하다가 주멸상들을 만났다는 것이다. 이윤은 자신이 배를 타고 일월을 지나가는 꿈을 꿨고, 이후 상탕에 고용되어 상인이 여름을 없애는 것을 도왔다. 여상과 이윤은 모두 황제가 불후의 공업을 세우는 것을 도왔는데, 이는 시인이 정치에 대한 기대를 가지고 있음을 보여준다. 비비: 하나는 "앉아" 입니다. 갑자기 답신: 또 갑자기.

(6) 도치로, 오늘은 안전하다: 이렇게 많은 갈림길이 있는데, 너는 지금 어디에 있니? 의견 차이: 하나의 의견 차이, 하나의 갈림길. 앤: 어디예요?

(7) 파도: 정치적 이상을 실현하는 것을 비유한다. 송인' 종이전' 에 따르면 종이소년 시절 숙부 종병병은 그에게 어떤 포부를 물었고, 그는 "장풍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싶다" 고 말했다. 예: 언제. 구름 돛: 돛을 올리다. 배는 바다에서 항행하는데, 물이 하늘과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돛이 구름 속에서 출몰하는 것 같다. 지: 그것을 통해.

창작 배경

서기 742 년 (천보원년), 이백은 베이징 임한림으로 소환되었다. 이백은 세계무역기구의 적극적인 성원으로, 그는 야심차고 관중, 장량, 제갈량처럼 큰일을 하고 싶어한다. 그러나 베이징에 입경한 후 당현종의 중용을 받지 못하고 권신의 비방과 따돌림을 받았다. 2 년 후' 돈을 갚다' 에 의해 변장하여 장안에서 쫓겨났다. 당송시는' 가기 어렵다' 는 것이 기원 744 년 (천보 3 년) 장안을 떠날 때 지은 것으로 보고, 제인애의 시와 시는 연호, 배비의 시와 시는 태백악부의 예라고 생각한다. 여현호' 이백문선' 은' 세월을 시험하지 않는다' 고 생각했다.

작품을 감상하다

이 시의 처음 네 문장은 친구들에 관한 것으로, 이백에 대한 깊은 우정과 이런 천재에 대한 버림을 아쉬워하며 중금연회를 아끼지 않고 송별했다. 술을 좋아하는 순진한' 이백은 평소 이 술과 친구들의 친절한 환대로' 한 잔에 300 잔' 을 마실 것이다. 그러나, 이번에 그는 컵을 집어 들고 그것을 밀어냈다. 젓가락을 들다가 다시 내려놓았다. 그는 자리를 떠나 검을 뽑고 주위를 둘러보며 이성을 잃었다. 중지, 던지기, 당기기, 배려라는 네 가지 연속 동작은 내면의 억압과 감정의 격동을 생생하게 표현했다.

그리고 두 문장 뒤에는' 빈 공간' 이 뒤따르는데, 앞에는' 걷기가 어렵다' 라고 적혀 있다. 시인은' 얼음으로 강을 막는다' 와' 설개산' 을 인생의 길에서의 어려움과 위험을 상징하는 비교 의미를 가지고 있다. 큰 정치적 야망을 가진 사람이 베이징으로 소환되어 황제에게 접근하는 특권을 누렸지만 황제는 임명할 수 없었다. 그는' 상금이 산으로 돌아간다' 고 변장하여 장안에서 쫓겨났다. 이것은 황하가 얼음을 만난 것과 같고, 태행산이 눈을 만난 것과 같지 않습니까? 하지만 이백은 그런 나약한 성격이 아니다. "칼을 뽑아 두리번거리다" 부터, 그는 의기소침함을 달가워하지 않고 계속 추구할 것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낚싯대 위에 앉아서 개울가에 나른하게 기대지만, 나는 갑자기 작은 배 한 척을 타고 태양을 향해 항해하는 것을 꿈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어렴풋한 가운데 시인은 갑자기 처음에는 정치적으로 순조롭지 못했지만, 마지막에는 여상 () 이 80 대 때 판계 () 에서 낚시를 하다가 문왕 () 을 만났다는 것을 깨달았다. 하나는 이윤입니다. 그는 당에 고용되기 전에 태양과 달 주위를 항해하는 꿈을 꾸었습니다. 이 두 역사적 인물의 경험을 생각하면 시인의 자신감이 더해진다.

"걷기도 힘들고, 걷기도 힘들고, 길도 많은데, 지금 안전한가요?" 강상과 이윤의 만남은 물론 미래에 대한 자신감을 높였지만, 그의 생각이 현재의 현실로 돌아왔을 때, 그는 다시 한 번 인생의 길이 어렵다고 느꼈다. 연회석에서 미래를 내다보니 앞길이 험하고, 많은 잘못된 길이 있다고 생각했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길은 어디에 있습니까? 날카롭고 복잡한 갈등 속에서 또 한 번 느끼는 것이다. 그러나 고집이 세고 자신감이 넘치는 이백은 환송회에서 자신의 낙담을 보이고 싶지 않았다. 세상을 적극적으로 이용하라는 그의 강한 요구는 결국 그를 다시 방랑하는 고통에서 벗어나게 하고, 자신감과 전망이 충만한 강음을 불렀다. "어느 날, 나는 장풍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구름돛을 달고, 깊은 바다를 건널 것이다!" " 그는 전방의 장애물에도 불구하고 언젠가는 종이가' 유송' 에서 말했듯이, 그는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구름돛을 달고 바다를 건너 이상적인 건너편으로 갈 것이라고 믿는다.

이 14 구 82 자의 시는 칠언율시에서 단편으로만 볼 수 있지만, 긴 기세 구도가 있다. 중요한 이유 중 하나는 그것이 백보 속에서 시인의 감정의 기복과 복잡한 변화를 드러냈다는 것이다. 시의 시작 부분인' 김병청주' 와' 반우견치' 는 마치 즐거운 연회석처럼 느껴지지만, 이어지는 두 가지 세부 사항인' 금주젓가락 던지기' 와' 칼을 뽑아 둘러보다' 는 감정의 파란만장한 충격을 보여준다. 가운데 네 마디, 방금' 쓰촨 얼음 플러그'' 만산비설' 을 한탄하며 갑자기 유유천 년 동안, 마치 여상, 이윤이 갑자기 비천한 지위에서 군주에게 중용되는 것을 본 것 같다. 시인의 심리적 실망과 희망, 좌절과 추구가 빠르게 바뀌었다. "걷기도 힘들고, 걷기도 힘들고, 길도 많은데, 지금 안전한가요?" 네 가지 리듬이 짧고 점프성이 강한 문장은 완전히 초조한 상태의 내적 독백으로, 증거가 없는 상황에서 배회하며 계속 탐구하고 추구하는 복잡한 심리를 전달하도록 강요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문장의 끝에 이르러 몇 차례 우여곡절을 겪으면서 경지가 갑자기 밝아지고, 높고 낙관적인 어조를 부르며, 자신의 이상과 포부가 언젠가는 실현될 것이라고 믿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렇게 기복이 심한 감정을 통해 어둡고 더러운 정치 현실이 시인의 웅대한 이상 포부에 대한 억압을 충분히 드러냈을 뿐만 아니라 시인의 강한 억압, 분노, 이로 인한 불공정을 반영하면서 시인의 고집과 자신감, 이상에 대한 집착을 부각시켜 시인이 억압에서 벗어나려고 시도하는 강력한 정신력을 보여 주었다.

"행로가 어렵다" 는 것은 악부의 오래된 화제로, 늘 세태의 어려움과 가난과 외로움에 감탄한다. 이백의 조시' 난행' 은 주로 인재 부족에 대한 그의 느낌을 표현했다. 여기서 선택한 것은 첫 번째 시입니다. 비분 속에는 호기가 부족하지 않지만, 좌절에는 여전히 희망이 있다.

이 시는 정확한 영향을 받는다. 주제와 표현에는 가기가 어렵지만 청출어람은 파랑보다 낫다. 그들의 시는 봉건 통치자의 인재에 대한 억압을 어느 정도 반영하고 있지만, 시대의 원인과 시인의 정신성 때문에 리의 시는 더욱 깊고 강렬하며, 긍정적인 추구, 낙관적인 자신감, 이상에 대한 완강한 품격을 보여준다. 따라서 바오 청 (Bao Zheng) 보다 시립 (Shi Li) 의 이데올로기 적 영역이 더 높다. 이 시는 대부분 인간의 질고를 위해 이별의 슬픔을 토로한다.

저자 소개

이백 (70 1 ~ 762), 글자는 태백, 이름은 청련거사이다. 자칭 조상의 계승 (현재 간쑤 정녕 서남), 본적 수말 서역 단편엽거 (당대는 안서도성, 북부 토크마크 근처) 이다. 젊은 시절 아버지와 함께 면주 (현재 쓰촨 강유) 장롱 청련향으로 이주했다. 소년은 크게 솜씨를 발휘하고, 시를 짓고, 많은 책을 읽고, 협의에 능하다. 스물다섯 살 때부터 나는 오랫동안 외지에서 떠돌아다니며 많은 사회생활을 겪었다. 서기 742 년 (천보 원년) 은 장안바이한림으로 소환되었다. 문장 풍격, 명성이 한때 자자하여 당현종의 인정을 받았지만, 정치적으로 중시되지 않아 권세에 의해 파괴되었다. 불과 1 년 만에 그는 장안을 떠났다. 서기 744 년 (천보 3 년), 낙양에서 두보와 친분을 맺었다. 안사의 혼란이 발발한 후, 그는 기원 756 년에 왕용막부 이림에 가입하여 반란을 진압하기를 희망했다. 왕용 정도의 실패로 야랑은 유배되었지만 (오늘 구이저우) 사면을 받고 도중에 동방으로 돌아왔다. 만년에 동남을 떠돌아다니다가 당투로 죽었다. 그의 시는 서정을 위주로 권세자들을 경멸하는 도도한 정신을 표현하고, 인민의 질고에 동정을 표하고, 자연 풍경을 잘 묘사하며, 조국의 산천에 대한 사랑을 표현한다. 시풍이 웅장하고 호방하며, 상상력이 풍부하고, 언어가 자연스럽게 흐르고, 멜로디가 조화롭고 변화무쌍하다. 그는 민간문학, 신화 전설에서 양분과 소재를 흡수하는 데 능숙하여 그의 독특한 화려하고 현란한 색채를 이루었다. 이백은 굴원에 이어 가장 독특하고 위대한 낭만주의 시인으로 성당시 예술의 정점에 이르렀다. 그는' 시선' 이라는 명성을 가지고 있으며 두보와 함께' 두리' 라고 불린다. 이태백집 30 권을 포함한 천여 편의 시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