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말에는 불경을 인용한다. "갠지스 강, 삼수도, 토끼 마향. 토끼가 바닥에 닿지 않고 뜨다. 말은 바닥에 있거나 바닥에 있지 않다. 코끼리는 바닥에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저자의 마지막 코멘트:
손을 들어 동의하다. 생사의 밑바닥을 베껴 쓴 작가는 세상 일을 꿰뚫어 볼 수는 없지만, 시종 분노의 능력을 간직하고 있다. 그는 무원칙하게' 용서' 를 표현하지 않고 기개가 있다!
후대의 일부 대가들은 왕선생님의 말을 기초교육에서 일부러 제거하여 청년 학생들의 학습 경험을 만족시키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독립적으로 성장을 추구하는 것을 아는 아이들은 결국 이 산을 만나게 되고, 소수는 그것에 매료될 것이다.
우연히' 신경보' 는 영명에 대한 인터뷰를 게재했다. 그녀는 일본이 중국에 의료용품을 기증할 때 포장에 적힌 제사를 언급하며, 그들에게는 시가 이미 그들의 문화에 녹아들었다고 생각한다. "시는 일종의 카타르시스가 아니라 일상생활을 촉촉하게 하는 정신적 체험이다."
물론 시는 기초교육의 교과서에만 있는 것이 아니다. 성인이 된 후 자발적으로 시를 찾는 사람은 복이 있지만, 주변 사람들은 모두 이 아이가 좀 이상하다고 생각하지만.
왕소보가 한 말은 오랫동안 전해져 왔다. "한 사람이 이생에만 있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고 시적인 세상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가 쓴 길은 마치 시골 오솔길 같았다. 나팔꽃이 양쪽의 울타리 위에 기어올라 보라색과 흰색, 그리고 이른 아침의 이슬로 가득 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는 그가 모든 꽃에 파란 잠자리 한 마리가 주차되어 있다고 말한 것을 기억한다 ...
그게 다예요. 성인으로서, 나는 여전히 시에 대한 오랜 동경을 유지하며 난세 속의 순수함을 안고 있다. 어렵습니까? 어렵고 어렵지 않으며, 경제 상황과도 직결되지 않는다.
원조 기간 동안 간호사 시인 약수음은 밤늦게 당직을 서고, 형님, 호텔 경비가 소파에서 잠들었다는 주변 일을 이렇게 묘사했다. "꿈속에서/중년인의 일상으로 돌아가게 하라/꿈속에서 손자녀의 즐거움을 누리게 하라." (내 기억일 뿐, 원작과 다를 수도 있음)
일상생활에서 많은 일반인들도 시적인 것을 숨기고 있는데, 불꽃놀이의 맛은 결코 그것을 쫓아내지 않고 오히려 다채롭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마연은 또한 청두는 감각적 즐거움으로 가득 찬 도시라고 말했다. 만약 네가 여기서 생활하는 것을 용인하고 습관화할 수 있다면, 문제가 없을 것이다. 나는 그녀가 베이징과 비교해서 이 결론을 얻은 것이라고 생각한다. 아 참, 영명의' 백야' 술집이 옥림구에 있어요.
하얼빈, 빙설의 도시를 생각해 보세요. 설성은 일 년에 6 개월이 있는데, 사람과 동물은 심야에 모두 고요하다. 고질라와 같은 커다란 눈삽이 거리를 가로질러 눈을 삽질할 때 우르릉거리는 소리는 먼 강 페리의 기적 소리처럼 들린다 ... 이 철도의 도시, 음악의 도시, 맥주의 도시, 시를 잊지 않는 젊은이들이 살고 있는데, 한 그루의 그루터기는 빙성을 위해 베어지지 않았다.
그러나, 100 년 전, 샤오 홍강 (Xiao Honggang) 이 후란 강 (Hulan River) 에서 하얼빈에 도착했을 때, 이미 문학과 예술의 도시였습니다. 그녀와 샤오 (Xiao) 의 좋은 친구 김은 Tianma Art 광고 대행사를 운영하고 있었고 1936 에서 일본군에 의해 살해되었습니다. 샤오 홍은 그를 위해 긴 시를 썼다. 나는 열사의 친구를 봄의 꽃에 비유하는 몇 마디가 있는 것을 기억한다 ...
현재 천마예술사의 본지에는 이미 주거용 건물이 지어졌고, 김의 동상은 흥가의 청빈공원에 놓여 있으며, 사방에는 푸른 나무들로 둘러싸여 있다. 지금은 4 월 말이니, 그 보라색과 하얀 라일락은 꽃을 피울 준비를 해야 한다.
봄은 짧지만, 결국 해마다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