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시는 조조가 북상 우환승리반 도중에 연석산을 오를 때 쓴 것이다. 시인은 바다의 장려한 경치를 빌려 그의 야망과 넓은 마음을 표현했다. 시의 장르에서 보면, 이것은 고시 한 곡이다. 표현 방식에서 볼 때, 이것은 4 언산수시이다.
위석은 동쪽에서 바다를 본다' 는 네 글자로' 바다를 보다' 라는 위치를 밝혔다. 시인은 위석의 정상에 올라 시야가 넓고 바다가 한눈에 들어온다. 다음 10 가지 묘사는 거의 모두 이것으로 이어졌다. 관문' 자는 전편에서 주도적 역할을 하며, 이 시의 정취가 넓고 기세가 웅장한 특징을 구현하였다.
"물이란 무엇인가, 산도. 나무와 파라쿼트 풀은 매우 무성하고 가을바람이 불어 나무가 슬픈 소리를 내며 바다가 큰 파도를 일으키고 있다. 가을바람이 소슬하고, 홍파가 용솟음친다' 는 것은 진정한 경관으로 신기하고 장관이다. "'물이 가득 찼고, 산도가 풍경을 뒤덮었다' 는 것은 당초 바다를 본 총인상으로 그림의 윤곽과 비슷하다. 이 푸른 물결이 출렁이는 해수면에서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은 구름으로 우뚝 솟은 산도이다. 이들은 평평하고 넓은 해면에 장식되어 바다를 신기하고 장관으로 보이게 한다. 이 두 문장은 대략 바다의 전망을 그려냈으며, 아래는 계층적으로 심도 있게 묘사할 것이다. \ "많은 나무, 파라쿼트 풍부. 가을바람이 소슬하여 홍파가 솟아올랐다. 처음 두 문장은 산도를 전문적으로 묘사한다. 가을바람이 소슬하고 초목이 시들었지만 섬의 나무는 울창하고 방초가 무성하여 시적인 느낌을 준다. 마지막 두 문장은 "물은 무엇입니까? ":자세히 보세요. 소슬한 가을바람 속의 해면은 사실 큰 파도입니다. 거센 파도가 일고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소슬한 가을바람에 작가는' 야심만만한' 마음을 가지고 있다. 전형적인 가을 환경이지만 가을의 쓸쓸한 슬픔은 없다. 소슬한 가을바람에 작가는 바다의 광활함과 장엄함을 썼다. 소슬한 가을바람 속에서 바다는 파도가 세차게 일며 하늘을 만났다. 산도는 우뚝 솟아 있고, 초목은 울창하며, 퇴색과 감상의 정취가 없다. 이런 새로운 경지, 새로운 풍격은 마침 그의' 순교자' 마음을 표현했다.
예기치 않은 경우 \ "태양과 달 여행; 별이 찬란하다면 안에서 나오면 빈 글이다. 작가는 상상력으로 자신의 숭고한 감정을 썼다. 앞의 묘사는 독자 앞에서 바다의 기세와 힘을 부각시켰다. 풍부한 연상에서 작가의 넓은 마음, 열린 마음, 거창한 포부를 보여 주며, 바다처럼 모든 것을 수용하는 것처럼 세상을 자신의 손에 쥐고 있는 가슴을 뜻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다행이네요. 설령 노래라도 부를 거예요. "이것은 후렴구의 상투적인 말이다. 시의 내용과는 무관하며, 악부가 부른 것이라고 설명한다.
이 시는 풍경으로 가득 차 있는데, 그 중 직접 감정을 표현하지는 않지만, 시 전체를 읽으면 시인이 깊이 맡긴 감정을 느낄 수 있다. 파도가 용솟음치는 바다에 대한 시인의 생동감 있는 묘사를 통해 독자들은 조조가 예리하고 천하를 통일하려는 원대한 포부와 웅장한 가슴을 보고 시인, 정치가, 군사가로서의 전형적인 환경에서 사상 감정의 흐름을 만진 것 같다. 풍경 부분은 바다의 이미지를 정확하고 생동감 있게 묘사하며, 단순하고 포만하며, 풍부하고 자질구레하지 않고, 굵은 목탄필과 같다. 특히 이 시는 바다의 이미지뿐 아니라 성격도 반영한다는 점이다. 모든 문장은 장면이고, 모든 문장은 서정적이다. 그것은 바다와 시인 본인을 보여준다. 시인은 바다의 모양을 모방하는 것에 만족하지 않고 이미지를 통해 해양의 수태와 거센 성격을 표현하려고 노력한다. 원래 생명이 없었던 바다는 시인의 작품에서 개성이 생겼다. 그래야만 바다의 면모를 더 진실하고 깊이 반영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