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시의 생소한 유래 및 정의: 낯선 개념은 러시아 형식주의 비평가 슈크로프스키에서 처음 나왔으며, 시의 목적은 언어를 낯설게 만들고 이해하기 어렵다는 낯선 개념을 제시했다. 생화학은 독자로 하여금 시에 대한 새로운 인식과 이해를 갖게 하여 시의 예술적 감화력을 증강시킬 수 있다.
2. 익숙하지 않은 방법: 익숙하지 않은 방법에는 비정규적인 언어, 문법 구조, 의미 관계, 수사 수법 사용, 보통 사물에 대한 비정규적인 묘사나 표현이 포함된다. 예를 들어, 시에서는 은유, 상징, 힌트, 거꾸로, 생략, 산간자 사용과 같은 언어 기술을 자주 사용하는데, 이 모든 것이 시를 직접 이해하기 어렵고 독자가 추가적인 인지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3. 생소한 효과: 생소한 효과는 독자로 하여금 시에 대해 신선함과 낯설음을 느끼게 하여 시에 대해 더 깊은 이해와 깨달음을 갖게 하는 것이다. 낯설음은 시의 경지를 더욱 깊고, 더욱 정확하고 생동감 있고, 깊이 있게 표현하여, 독자들이 시를 감상하면서 인생의 의미와 가치를 생각하게 할 수 있다.
4. 생소한 앱: 시에서 생소한 앱은 고정불변이 아니라 다른 시의 소재와 스타일에 따라 달라진다. 어떤 시인들은 좀 더 극단적인 낯선 수법을 사용하여 시를 직접 이해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지만, 다른 시인들은 좀 더 온화한 낯선 수법을 사용하여 시를 쉽게 이해할 수 있다.
시에서 익숙하지 않은 역할
시의 생화학은 일종의 문학 표현 방식이다. 익숙하지 않고, 심상치 않고, 불합리하고, 심상치 않은 언어나 수법을 운용하여 독자가 시에 대해 신선함과 낯설음을 느끼게 함으로써 시에 대해 더욱 깊은 이해와 깨달음을 갖게 한다. 이런 수법은 시의 표현을 더욱 생동감 있게 하여 독자들이 시를 감상하면서 사고와 계몽을 얻을 수 있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