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국어 시험에는 어떤 금기가 있습니까? 요약하면 다음과 같은 10 가지 항목이 있습니다.
1. "앞을 보고 뒤를 바라본다"
어떤 학생들은 시험을 볼 때 한 가지 주제에 집중하지 못하고 동의어 분석문제를 하는 것이 아니라, 글리프 문제, 심지어 독음 문제에 대한 답이 맞는지 생각해 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수시로 성어 몇 개, 심지어 병문까지 읽을 수 있어 정력을 분산시킬 뿐만 아니라 심리적 긴장도 유발한다. 시험지를 전체적으로 훑어보는 것은 중요하지만 일단 문제를 풀면 눈에 눈앞의 이 문제만 있을 수 있다. 이는 수능 상위 6 문제를 할 때 특히 중요하다.
2. "눈을 멀게"
국어 시험은 독서 문제의 잘못으로 인해 점수를 잃는 것은 흔한 일이다. 이런 실수를 피하기 위해서는 사고의 변화도 중요하다. 2 ~ 3 개의' 부적절한 항목' 이 다음 문제인' 적절한 항목' 을 오독하기 쉽다고 생각하십니까? 성어문제의 문제 해결 사유는 병문문제의 문제 해결 사유에 영향을 주고, 병문문제의 문제 해결 사유는 연결 문제와 정렬 문제의 해법에 영향을 줄 수 있다. 그래서' 일문청청' 의 의식도 있어야 하고, 시험 리듬에도 주의해야 한다.
3. "시시콜콜 따지다"
모두들' 포기하는 법을 배우라' 라는 작문제목을 본 적이 있을 것 같은데, 지금은 정말 써야 한다. 국어 시험에 일시적인 기억' 단락' 이 나타나는 것은 흔한 일이다. 포기할 줄 모르는 것은 실패를 인정하는 것과 거의 같다! 하지만 이런 포기는 전체 시험지에 대한 전반적인 분석과 과거 경험을 바탕으로 자신의 국어 시험에 대한 기대치를 확정한 것이다. 너는 시험지에서' 참깨' 와' 수박' 의 중요성을 알아야 한다.
4. "독선적 인"
이 문제는 종종 독서에 나타난다. 독서는 저자의 취지, 의도, 문장 중심, 내용을 읽는 것이지만, 답안할 때 수험생들이 문장 보는 것은 무심코 보는 것이 당연하다. 이것이 그들이 국어 시험지에 대답할 때 기분이 좋은 이유이고, 국어의 시분할 성이 가장 어려운 이유다. 따라서 독서 질문에 대답할 때는 반드시 작가의 의도를 정확하게 파악해서 글이 이치를 따지는 것을 피해야 한다.
5. "근시안적"
이 문제는 국어 시험에서 자주 발생한다. 예를 들면 동의어, 성어, 병구 분석에서 주어진 전체 문맥을 간과하고, 문어문 읽기에서 실어의 의미를 판단하고, 문장 사이의 관계를 결정하는 것은 앞뒤 문맥을 무시하는 것이다. 현대문 읽기도 이런 실수를 한다. 그래서 시험은 반드시' 앞뒤 한 마디' 라는 느낌을 가져야 한다. 특히, 핵심 개념이 나타나는 문장의 마지막 마침표에서 다음 마침표를 보는 것이다.
6. "나뭇잎 하나가 맹목적이다"
시 감상 실천에서 많은 학생들이 백거이의' 목강송' 과 스시의' 남향자' 를 접한 적이 있다. 매화시와 소양, 각각 두 문장이 있다.' 한 차례의 사양이 물에 쏟아지고, 반강이 반강홍을 우수수 떨어진다' 와' 한새가 울타리를 가득 채우고, 한가지를 다투며 옥화를 본다', 많은 학생들이 갑자기 시의' 사양',' 한새',' 한가지' 에 의해 인도되었다. 마음을 가라앉히고, 문장 전체의 인식을 강화하고, 특정 맥락에서의 세부적인 의미를 진지하게 이해하면 이런 실수를 피하는 데 도움이 된다.
7. "기름을 넣고 식초를 넣는다"
이런 잘못은 문어문 독서의 4 번과 5 번 문제에 자주 나오는데, 현대 중국어 독서에서도 마찬가지이다. 그 표현은 자신의 가설에 근거하여' 풍부한' 문장 속의 단어와 구를 근거로 판단한 것이다. 이 문제를 해결하는 관건은' 아니야, 아니야' 라는 여섯 글자를 기억해야 한다는 것이다. 즉 원문에 이런 말이 있는지 정확히 파악해야 한다는 것이다. 그렇게 말하는 것이 아닌가?
8. "혼란"
이 문제는 주로 주관적인 표현에 나타난다. 시험 후 점수를 평가할 때 참고답안에 모두 적혀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어 점수를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 실제 득점은 이 문제들이 모두 득점이 없다는 것을 증명한다. 가장 중요한 이유는 표현이 일관되지 않기 때문이다. 따라서 주관적 표현의 분석에주의를 기울여야합니다. 문장 로 표현할 수 있는 것 은 문장 으로 표현해야 한다. 문장 표현을 할 수 없다면 단락의 계층에도 주의를 기울여 표시를 위한 좋은 조건을 만들어야 한다.
9. 기계적 복사
어떤 재료도 준비하지 않고 작문을 한 편 쓰기 어렵지만, 많은 학생들은 준비가 되어 있지만 유연한 변화가 부족하여 역효과를 내고 있다. 한 가지는 많은 문제를 설명하고 많은 관점을 표현할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많은 것들이 문제를 설명하고 주제를 보여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작문을 할 때, 모니터 안의 어떤 것도 네가 설명하고자 하는 문제와 정확히 일치할 수 없다. 그래서 우리는 이미 저장한 물건을 사용할 때 반드시 새로 고쳐야 한다.
10. "다른 것을 보면 생각을 바꾼다" 와 "자신을 통제할 수 없다"
작문의 중간에, 새로운 영감이 생겨 샘솟듯 생각하게 되었지만, 문장 써냈지만 앞뒤의 중심이 통일되지 않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것은 끔찍한 일이다. 또한 "차를 멈출 수 없다" 는 말로 이어지기 쉽다. 사실 이것은 모두 붓을 쓰기 전에 좋은 생각이 없기 때문이니, 똑똑히 생각해야 똑똑히 쓸 수 있고, 생각하는 대로 쓸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하세요. 영감은 사상을 풍부하게 할 수 있지만, 따로 부뚜막을 세울 수는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