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산 시(Shi)라는 성의 유래. . . . . .

첫 번째 유래는 춘추시대 노회공(魯惠孝)의 아들 기위(吉魏)의 이름을 따서 지씨(姐姓)에서 따온 것이다. 『동지씨 브리핑』, 『원화성편』 등의 사료에 따르면 춘추시대 노회공기복의의 아들 중 기위성(姐等聖)이 있는데, 이름은 시푸(十富)이며 이름은 역사 속의 시푸웨이. 육환공기귀(기윤) 재위 기간(기원전 711년~기원전 694년)에 기유성은 노(魯)나라의 고위 관료가 되었습니다. 지웨이셩은 음악에 능통하여 방문한 조왕세자가 음악을 즐기는 태도의 변화를 관찰하고 그의 아버지인 조삼촌이 곧 죽을 것이라는 결론을 내렸고 나중에 그 말이 실현되었다고 합니다. 노나라 환공은 기유성의 재능을 깊이 존경하여 그에게 중요한 임무를 맡겼는데, 장인이 죽은 후 그는 춘추시대에 유명한 관료가 되었다. 나중에 그의 다섯 번째 손자 Ji Xiaoshu에게 전해졌을 때 그는 단순히 조상의 이름을 그의 성으로 취하고 그를 Shao Shi 또는 Shi의 아버지라고 불렀으며 나중에 지방 텍스트는 그것을 단순화했습니다. 역사적으로 Shi의 정통 종파로 알려진 단일 성 Shi는 대대로 이어졌습니다. Shi 씨족의 대부분의 사람들은 Shi의 아버지의 꼬리를 성의 조상으로 존경합니다. 두 번째 출처는 하(夏)나라 시국(十國)의 가신국에서 유래한 귀(貴)라는 성에서 유래되었으며, 나라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다. 『성씨조사』에 따르면, 하왕조 때 왕자 중 한 명이 시씨가었는데, 시씨 국가를 세웠으며, 그 이전 주소는 현재의 호북성 은시현 일대였다. . 상당이 하걸을 멸망시킨 후 시나라도 망하고 그 후 시나라 공가의 후예들이 고국의 이름을 따서 대대로 이어져 오고 있다. 아주 오래된 성. 유래 3은 은상(殷商) 칠씨 중 하나인 시씨(姫氏)의 성(姓)에서 유래한 성이다. 『좌전』에 따르면 서주 초기, 주 무왕 계발의 남동생 계강서가 위후(魏侯) 칭호를 받고 '칠족'으로 나뉘었다고 한다. 음족", 즉 도씨(Tao family), 시씨(Shi family), 범씨(Kui 가족), 기씨(Qi family), 홍씨(Hung 가족). 시(Shi), 범(Fan), 중귀(Zhongkui) 등. 은상(殷商)나라의 시씨족은 상나라 때 깃발을 만드는 전업 장인이었다. 고대에는 '징(景)·기(旗)·기(旗)'를 '시(旗)'라 불렀으며, 그 직업을 씨족의 칭호로 삼았다. , 그들은 대대로 오늘날까지 Shi 가족이라고 불립니다. 기원 4는 명나라 초기의 위대한 학자인 방샤오루(Fang Xiaoru)와 같은 씨족에서 유래되었습니다. 방샤오루(阿孝結) 1357년~1402년, 호칭은 서지(徐治), 서지(徐治)라고 불렸다. 유명한 명나라 장관, 유명한 학자, 작가, 수필가 및 사상가. Fang Xiaoru는 Zhu Yuanzhang의 장손 Zhu Yunwen의 교사였습니다. 주표왕이 일찍 세상을 떠났기 때문에 주원장은 왕위를 주윤원에게 물려주었고, 주윤문은 명나라 건문제에 즉위했습니다. 방효여가 죽은 후 그의 가족인 덕경호우, 요용중의 손영, 명 등이 그의 유골을 모아서 녕해현에서 죽은 방족이 방효여의 양아들 마자와 함께 유골을 던졌다. 나중에 "이 우물(Yi Well)"이라고 불리는 고대 우물에 들어갔습니다. 역사 기록 "성 사전"에 따르면: Fang의 성이 변경되었습니다. 명나라의 위대한 학자 방샤오루가 명나라를 세운 주제에게 살해된 후, 같은 성을 가진 그의 백성들이 연루를 피하기 위해 잇달아 도망가자 그들 중 일부는 이름을 시씨로 바꾸었습니다. "Shi"라는 단어는 "Fang Renye"로 분해 될 수 있으므로 Fang 성을 가진 사람도 있습니다. Yuanliuwu는 다른 가문 출신으로 성을 바꾸었습니다. 예를 들어 운남의 백씨(白氏)는 소라를 토템으로 삼았는데, 명청시대 운남의 수장들은 한씨(始姓)를 썼고, 심양(沈陽)에 살던 만주족은 이 성을 지녔다. 오늘날 Jing, Yi, Miao, Mongolian, Qiang, Dai, Nu, Naxi, Lisu 및 기타 소수 민족이 이 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유래 Liu는 명나라와 청나라 시대의 Hezhe 부족의 Fuleha 가문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역사서 『청대총기·씨족요람·만주팔기성』에 따르면 허저족의 풀하씨는 풀하씨, 풀차씨, 풀홍A씨, Fulehu 씨족. 나중에 만주족은 이를 성으로 채택했다. 만주어로는 중국어로 '포플러나무'를 뜻하는 풀하할라(Fulha Hala)였다. 청나라 말기 이후 허저(河河)씨와 만주풀레씨족은 시, 양, 푸, 푸, 푸 등 여러 중국 성을 갖게 되었습니다. 오리진 세븐(Origin Seven)은 몽골족에서 유래한 것으로, 명나라 시대 몽골족의 아이야시족에서 유래한 것이다. 역사적 기록인 『청대총기, 일족보고, 몽골팔기성』에 따르면, 몽골의 아이야요시 가문은 호얼친(지금의 길림성 송원)에서 오랫동안 살았다. 나중에 일부 만주족은 이를 성으로 채택했고, 만주족에서는 아이요스 할라(Aiyos Hala)였습니다. 청나라 말기와 민국 초기에 몽골족과 만주족의 아이야요시 씨족은 시(Shi), 아이(Ai), 시(Shi)라는 중국 성을 많이 가지고 있었습니다. Origin Eight는 명나라 Bai 민족의 Shi 씨족에서 유래되었습니다. 토템 신앙의 중국화에 기초한 성입니다. 윈난성 다리(Dali) 지역의 바이족 중에는 원나라 중기부터 소라를 씨족의 토템으로 삼아온 부족이 있는데, 이는 소라와 비슷한 한자이다. 이미지를 성으로 사용하여 시씨(Shi family)라고 불렀다. 명나라와 청나라 시대에는 윈난 족장들이 이 씨족의 구성원이었습니다. Yuanliujiu는 다른 소수민족 출신이며 중국의 성을 성으로 바꾼 것입니다.

오늘날 시씨족은 징족, 이족, 먀오족, 강족, 대족, 누족, 나시족, 리수족과 같은 소수 민족에 분포되어 있습니다. 이들의 기원은 대부분 당나라, 송나라, 원나라, 명나라 등 중앙 정부에 의해 장려되었습니다. 그리고 청나라 시대에 미미(密密)를 억제하는 정책과 유족 귀환 운동 중에 유씨(劉氏)는 한성(始姓)으로 바뀌었고, 이는 대대로 이어져오고 있다.

참고: 바이두백과사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