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의 작문을 어떻게 다시 쓰는가?

1 .. 고시 500 자 작문 이백은 나를 데리고' 장풍파 파도, 곧장 운범제창해' 의 웅장한 경치를 보러 갔고, 수시와 나는' 일제히 걸어간다':' 물조류 종횡, 죽백이 무성한' 의 아름다운 경치를 보고 시인은 나와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나와 시인은 경치가 누렇게 변하고 나뭇잎이 바람에 흩날리는 것을 보고 있다. 그것은 나뭇잎이 아니다. 그것은' 낙홍은 무정한 것이 아니라 봄진흙으로 변해 꽃을 더 잘 감싸는 것' 의 장려한 풍경이다. 그것은 우리에게 헌신이 무엇인지, 달이 공중에 높이 걸려 있는지, 아니! 그건 달이 아니야! 그것은 "고개를 들어 보니 달빛이 발견되고 다시 가라앉았고, 나는 갑자기 집이 생각났다" 는 슬픈 경치였다. 그것은 향수가 무엇인지, 담물이 흘러내리는 것을 우리에게 알려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것은 연못이 아니라 수천 피트 깊이의 복숭아꽃 연못으로 왕륜의 사랑 풍경보다 더 좋다. 우리에게 우정이 무엇인지 말해라! 시인은 나와 함께 풍경을 보고 가을빛 낙엽을 우리에게 헌납할 줄 알게 해주고, 밤하늘의 경치와 떠오르는 달은 향수와 담수의 풍경과 물의 흐름을 음미할 수 있게 해 주며, 우정이 무엇인지 알게 해 주었다. 시인은 나와 함께 가고, 나와 함께 경치를 본다. 이렇게 많이 알려줘서 고마워, 이렇게 많이 알려줘서 고마워! 시인은 나로 하여금 나의 어머니를 사랑하게 했다. 시인은 나와 동행하며 나에게 말했다. "자모의 손에 있는 선은 그녀의 제멋대로인 아들의 몸을 위해 옷을 만들지만, 1 인치 길이의 풀은 3 인치의 영광을 얻었으니, 너는 너의 어머니를 사랑해야 한다." 그래! 나는 엄마를 사랑하고 싶다! 어머니가 묵묵히 일하시자 건물 뒤에는 단조로운 풍경이 형성되었다. 해마다, 서리가 너의 웃는 얼굴을 덮고, 너의 외로운 마음, 누가 알겠니? 꽃은 조용히 피어나고, 너는 묵묵히 일하며, 너에게 말하려 한다. 너는 줄곧 나의 기적이었다. 사실, 나는 항상 너를 이해하고 너를 아주 사랑해. 그러나 우리는 서로 말문이 막히고, 어떤 것은 교심일 뿐이다. 시인은 나와 동행하여 나의 어머니를 사랑하라고 했다. 우리 엄마를 알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어머니를 사랑하는 법을 알려 주셔서 감사합니다! 시인은 나로 하여금 향수, 덩굴, 까마귀, 다리, 흐르는 물, 옛길, 서풍마른 말, 석양을 맛보게 했다. 가슴 아픈 사람은 세상 끝에 있다. 하늘을 바라보며, "고개를 들어 보니, 나는 그것이 달빛이라는 것을 발견하고, 다시 가라앉았고, 나는 갑자기 집이 생각났다" 와 "바다를 바라보다" 고 말했다. 일목향 관문은 어디에 있습니까? 사람이 연파 강을 달리니 마음이 시큰시큰하고 눈물이 얼굴에 가득하다. \ "나는 앞으로 간다. 눈물이 다 흘릴 때까지 나는 울었고, 먼 하늘의 범선 한 척이 곧 떨어지는 것을 보았다. "나는 구름 속에서 너를 떠올릴 것이다. 그래서 석양 속에서 나를 떠올린다. 시인들은 나로 하여금 향수를 맛보게 하고, 이성은 여전히 혼돈이다. 마음속에 향수의 흔적이 있어서는 안 된다! 시인이 나와 함께 있다. 감사합니다. 나는' 최고봉조극, 모든 산을 한눈에 볼 수 있다' 는 호정을 가지려고 노력할 것이다.' 마을의 풀이 삼촌의 영광을 얻을 것이라고 누가 말했는가' 는 효도,' 채국화 동울타리 아래 유유히 남산을 볼 수 있다' 는 한가로움을 가질 것이다. 옷이 몸을 가리지 않고, 행동이 단정하지 않다' 는 뜻! 시인은 나와 동행한다, 그 깊은 사랑! 그것은 깊은 비애다! 그런 장기적인 안목!

2. 양완리는 고시 한 수를 단문으로 개편하여 배에 앉아 봄의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했다. 배는 안인의 강변까지 달렸고, 그는 부드러운 버드나무를 보고 양완리를 특히 편안하게 했다.

우연히 양완리는 두 명의 천진난만한 아이가 한 배에 앉아 있는 것을 보았다. 그들은 배에서 뛰고 또 뛰어서 상해와 운남의 동닻을 도와 장대를 받치고 노를 걷어 올렸다. 양완리는 매우 이상하다고 느꼈다. 두 아이가 우산을 펴서 비가 오지 않았다. 양완리가 다가와서 물었다. "왜 우산을 쓰셨어요?" 두 아이가 장난스럽게 말했다. "우리는 바람에 우산을 날려 배를 전진시켜야 한다! 양완리는 마침내 그 두 아이의 의도를 이해했다. 양완리는 그들이 너무 똑똑해서 이 방법을 생각할 수 없다고 생각했다.

이 두 아이는 장난스럽고 천진한 모습이 양완리의 마음속에 오래도록 남아 있다.

3. 어떻게 고시를 문장 () 로 다시 쓸 수 있습니까? 고시의 사상 내용은 기본적으로 변하지 않고, 고시의 형식을 백화로 바꿔 구조를 바꾸고 언어를 재구성했을 뿐이다.

시:

청평악 시골집

작가는 신 기아, 송대

초가집의 초가지붕은 낮고 작으며 냇가에 푸른 풀이 가득하다.

취한 우 지방 술에 취해, 목소리가 부드럽고 듣기 좋은데, 백발 노인은 누구의 집입니까?

큰아들은 개울 동쪽의 콩밭에서 풀을 뜯고 둘째 아들은 닭장을 짜느라 바쁘다.

가장 좋아하는 것은 막내아들이다. 그는 풀숲에 누워 방금 딴 연꽃을 벗기고 있다.

문장 다시 쓰기:

오후에 나는 한가한 심정으로 천천히 걸었는데, 무심코 낮은 오두막집을 보았다. 오두막 뒤에는 푸르고 우뚝 솟은 대나무와 끊임없이 기복이 있는 산들이 있어 시골의 고요함을 드러내고 있다. 오두막 옆에 개울이 하나 있다. 강물이 맑고 투명하여 강물의 물고기가 모두 똑똑히 보인다. 햇빛이 내리쬐는 가운데 강물이 반짝 빛나 보인다.

한차례의 미풍이 불어와 강 위에 잔물결을 일으켰다. 개울에는 아름다운 연꽃 몇 송이가 있고, 일부는 활짝 핀다. 어떤 봉오리는 피기를 기다리고 있다. 다른 건 다 내려놓은 것 같아요. 안쪽에는 하얀 가루가 수줍은 아가씨처럼 얼굴에 베일을 쓰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개울 옆에는 푸른 풀이 무성하게 자란다. 시냇물과 연꽃을 배경으로 더욱 아름답고 귀엽다.

오두막 앞에는 백발이 성성한 노부부 한 쌍이 있다. 그들은 단지 술을 좀 마셨을 뿐이다. 그들의 붉고 펄럭이는 얼굴에서 볼 수 있듯이, 그들은 모두 약간 취기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들은 함께, 오방언으로 다정하게 이야기를 나누며, 옆에 있는 둘째 아들의 입에 수시로 몇 마디 말을 꽂았다!

노부부의 큰아들은 개울 동쪽의 콩밭에서 필사적으로 제초를 하고 있다. 그는 얼마나 열심히 일하느냐! 둘째 아들도 한가하지 않고 대나무 풀로 닭장을 조심스럽게 짜고 있어 매우 집중하고 있다. 막내 아들은 아직 어른이 되지 않아 아무것도 할 줄 모른다. 그는 개울가에 엎드려 장난스럽게 물고기를 놀리며 연꽃을 벗기며 먹으며 발을 흔들었다. 정말 귀여워요!

얼마나 행복한 가족인가! 나는 깊이 도취되어, 단지 거기에 서서, 오랫동안 떠나고 싶지 않았다.

확장 데이터:

재작성 방법:

1, 스타일 변경: 원작의 사상 내용은 거의 변하지 않고 대부분 원작 형식 변경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고시는 단어로, 시는 서사로, 서사는 설명문으로 다시 쓴다. 이 소설은 극본으로 각색되었다.

문체 변경: 고전 중국어를 모국어로 변경하십시오. 구조를 변경하고, 순서를 변경하고, 소재를 재구성하십시오.

3. 인칭 변경: 1 인칭 3 인칭, 3 인칭 1 인칭.

4. 문장 패턴 변경: 문장 확대. 줄임말 등.

참고 자료:

써우거우 백과-다시 쓰기

4. 고시를 작문으로 각색한 것이 아마 고시의 장면일 것이다. 예를 하나 들어보죠.

청명을 다시 쓰다

"사샤 무자시지! 모래사장! " 또 비가 와요. 비, 소털처럼 가볍고, 실처럼 가늘고, 먼지는 안개처럼 하늘에서 떨어진다. 빗물이 나뭇가지에 살며시 떨어졌고, 나뭇가지 위의 꽃봉오리는 귀여운 작은 머리를 뚫고 아름다운 작은 눈을 뜨고 주위의 모든 것을 신기하게 바라보았다. 빗물이 조용히 풀밭에 떨어졌고, 풀은 억척스럽게 그 몸에 눌린 흙을 헤집고 빠져나오려고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것은 기지개를 켜고 하품을 하며 탐욕스럽게 봄이슬을 빨기 시작했다. 여기 풀 한 무더기가 있는데, 그곳에는 풀 한 무더기가 대지에 녹색 옷을 입혔다. 풀숲에는 가지각색의 꽃, 노란 유채, 붉은 장미, 보라색 삼각매, 하얀 튤립, 다투어 펼쳐져 기색을 다툰다. 제비 몇 마리가 공중에서 윙윙거린다. 마치 "봄이 왔다! 봄이 너무 아름다워요! "

그러나 빗속에서 이렇게 아름다운 풍경은 길에서 오가는 행인들의 시선을 끌지 못한다. 그들은 왔다갔다하여 모두 걱정거리가 많다. 행인들 중에는 빗자루, 제물 성묘를 들고, 죽은 친척을 떠올리며 매우 비통한 심정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어떤 사람들은 고향을 등지고, 집을 떠나 생계를 꾸려 나가고, 앞날을 예측할 수 없고, 기분이 우울하다. 어떤 사람들은 친척과 친구들에게 의지하는 길을 걷고 있는데, 전도는 예측할 수 없고, 더욱 마음이 심란하다. 머리 위의 음침한 하늘에서 그들의 마음은 가랑비 속에서 더욱 무거워졌다.

행인 가운데 선비 모양의 사람이 유난히 사람들의 주목을 끌고 있다. 그가 바로 두목입니다. 그는 날씬하고 하얀 피부에 모자를 쓰고 가방을 메고 힘겹게 걸었다. 무투는 얼굴이 초췌하고 눈살을 찌푸리며' 천' 자를 이루었다. 그는 걸으면서 고개를 저으며 한숨을 쉬었다. 그는 이미 길에서 며칠 동안, 이런' 나쁜 날씨' 가 곳곳에 흐리고 비가 내려 그를 우울하게 했다. 이 순간, 그의 배가 고파서 꼬르륵 소리를 내며 목이 말라 연기가 나는 것 같았다. 그는 얼마나 휴식을 취하고, 따뜻한 밥을 먹고, 배를 채우고, 낡은 술을 몇 모금 마시고, 갈증을 풀고, 몸을 녹이고, 잠을 푹 자고 싶었다. 그러나, 이 사람은 낯선 사람인데, 그는 어디로 가서 식당을 찾을까?

갑자기 멀리서 맑고 듣기 좋은 피리 소리가 들려왔다. 그 소리는 그렇게 맑고 듣기 좋다. 두목의 정신은 어쩔 수 없다. 그는 고개를 들어 주위를 둘러보았는데, 황소 한 마리가 정면으로 다가와 등에 목동이 앉아 있는 것을 보았다. 그는 약 11 ~ 2 살, 붉은 얼굴, 큰 눈은 밝고, 약간 영리하고, 약간 귀엽고, 약간 장난이 심하다. 무투는 목동이 있는 곳에는 마을이 있고 마을이 있는 곳에는 식당이 있다고 생각한다. 참, 내가 그에게 물어볼까? 이를 생각하자 그는 앞으로 다가와 공손하게 물었다. "동생, 여기 식당이 있나요?" " 목동은 그를 보고 고개를 끄덕이며 미소를 지으며 얼굴을 찡그린 채 피리로 뒷방향을 가리켰다. 앞으로 가면 식당이 있다는 뜻이다. 무투는 곧 목동에게 고마움을 표하고 기운을 차리고 앞으로 걸어갔다. 과연, 곧, 한 마을이 비와 안개 속에서 어렴풋이 나타났을 때, 그 길은 살구꽃이 만발했고, 몇 개의 술뚜껑이 바람에 춤을 추며, 마치 그에게 손짓을 하고 있는 것 같았다. 무투는 흥분하여 영감이 뒤따르자 일곱 마디 말문이 불쑥 튀어나왔다.

청명절에 비가 많이 내렸다.

길에서 행인이 죽고 싶어 한다.

실례 합니다, 어디 레스토랑 입니까?

목동은 살구산촌에 대답하지 않고 웃었다.

5. 고시를 단문' 목동' 으로 바꾸다

봐라! 언뜻 보면 땅에 푸른 풀이 깔려 있는 것 같다! 바람이 살랑살랑 불어올 때' 부스럭거리는 모래' 소리가 사방으로 퍼졌다.

들어봐! 목동이 또 피리를 불고 있는데, 유쾌한 음조가 저녁 바람을 자극하며 그의 귓가에서 천천히 중얼거리고 있다.

아침 해가 반쯤 드러날 때 목동은 피리를 들고 산에 올라가 소를 방목했다. 그는 소 등에 앉아 플룻을 불고 노래를 흥얼거렸다. 풀밭에서 즐겁게 뛰어다니며, 아무런 걱정도 없다. (서양속담, 행복속담) 놀다가 지쳐서 풀밭에 누워 하늘의 흰 구름과 새를 바라보며 입가에 미소가 일었다.

식사 후 해가 이미 져서 명월이 올라왔다. 손에 피리 한 자루를 들고 목동은 즐거운 발걸음으로 풀더미 앞으로 다가왔고, 몸의 대마섬유를 벗지 않고 누웠다. 풀숲 속의 알 수 없는 작은 벌레들이 아름다운 노래를 부르는 것을 듣고 밤하늘의 밝은 달을 올려다보며 한 폭의 그림이 떠올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희망명언)

그 유쾌한 곡을 듣고 또 불어오니, 얼마나 아름다운가! 이봐! 왜 멈춰? 오 ... 알고 보니 목동은 눈을 감고 잠이 들었다. 그래! 그는 정말 피곤하니 벌레의 자장가를 듣고 푹 자게 해라.

6. "전당강 봄투어" 가 시급히 확장되어야 한다

북산사 북쪽에서 가정 서쪽까지 호수는 방금 제방과 평평했고, 구름층은 낮았고, 호수의 파도는 하나로 연결되어 있었다.

몇 마리의 일찍 일어난 황달이 다투어 햇빛이 따스한 나무로 날아가는데, 그들의 새 제비는 둥지에 진흙을 띠고 있다.

봄이 정말 왔다. 햇빛이 따스하게 내 몸을 비추자, 나는 기지개를 켰다. 나가서 활동할 때가 되었다.

네.

바깥의 안개가 대지, 집, 서호에 아침 운동을 하러 온 사람들을 덮고 있다. 기숙 외로움

산, 서늘한 바람이 불어와 겨울의 피로를 쓸어 봄날의 생기를 가져왔다. 이 나무들은 서로 그늘을 드리운다.

"서호를 서호에 비유하려면 항상 두껍고 가벼워야 적당하다." 눈을 들어 바라보니 서호가 아주 멀다.

넓고 넓다. 물결이 출렁이는 것은 마치 신기루처럼, 밝은 곳에서 볼 수 있고, 시시각각 나타난다. 외진 산사에 앉아 휴식하다.

휴식을 취하고, 좋은 용정차를 한 모금 마시면, 정신이 맑고 상쾌하다.

곧 태양이 그 비단 같은 빛으로 가볍게 안개를 휘둘렀는데, 안개가 서호를 떠나는 것을 아쉬워하는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좋아하고, 흔들리지 않고, 애교롭게 가볍게 떠다닌다. 먼 곳에서 일찍 일어난 명새 몇 마리가 재잘재잘 지저귄다.

가서 나무에 멈추고 다시 날아오르는 것은 마치 지반을 다투는 것 같고, 좋은 땅을 다투는 새는 높은 나무에 멈춰 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는 유쾌하게 노래를 불렀고, 노랫소리가 유유히 들려와 산골짜기 호수를 가득 채웠다. 제비도 더 먼 남쪽에서 날아왔다.

예, 그는 입에 진흙을 머금고 처마 밑에 자기 집을 지었습니다.

나는 해안가에서 방금 수싱 한 작은 벌레를 놀라게 할까 봐 가볍게 호숫가를 걸었다. 풀이 밭에서 자라서 꽃이 핀다

아이들이 다투어 피어나다. 꿀벌은 꿀을 채취하느라 바쁘게 꽃밭을 날아다니며 바쁜 그림자를 남겼다. 한쪽

우리 나비는 매우 느긋해 보이는데, 쌍쌍이 춤을 추며 꽃밭에서 장난치며 부채를 잡는다.

숨어서 피곤하면 꽃잎 위에서 쉬고 날개를 흔들어 다른 꽃 속으로 파고든다. 꽃실

나는 이런 광채에 매료되었다. 눈을 감고 심호흡을 하세요. 꽃향기가 사람을 즐겁게 하고, 사람의 마음을 상쾌하게 한다.

풀색이 처음으로 부근에 나타나' 풀빛이 멀지만 가깝지 않다' 는 이 시를 생각나게 한다.

내가 가장 좋아하는 것은 호수 동쪽의 흰 제방인데, 그곳은 나무가 그늘을 이루고 버드나무가 아쉬워한다. 흰 제방에 녹색 펜던트 줄이 늘어서 있다.

버드나무는 미풍에 가지를 펴고, 버드나무는 나부끼다. 녹지 공간의 푸른 풀도 가만히 누워 있다.

보세요. 얼마나 우아하고 조용한 풍경인가.

"호수의 봄빛은 그림과 같고, 군봉은 휘감고 펼쳐져 있다. 소나무는 청산천 위에 늘어서 있고, 월점에는 파도가 있다.

구슬' 은 이 시가 묘사한 바와 같이 서호는 시와 같다. 오, 서호, 너의 노래야

취한 시, 당신은 나를 매료시키는 그림이고, 당신은 나를 잊을 수 없는 노래입니다.

7. 고시 추사를 작문으로 다시 쓴다. 가을이 되자 나뭇잎이 분분히 떨어지고, 울부짖는 바람이 좀 불었다. 내일은 추석이다. 점점 둥글어지는 달도 장계를 우울하게 한다. 네, 그녀는 집을 떠난 지 벌써 15 년이 되었다. 그녀의 집에 있는 엄마와 아빠는 건강하십니까? 형제자매가 행복합니까? 안후이 고향은 낙양에서 천리 떨어져 있어 돌아가는 것이 현실적이지 않다. 옆집 장 사장과 고향 사람이다. 어제 그는 장계에게 고향으로 돌아가 물건을 사러 가는 김에 편지와 같은 가벼운 물건을 가지고 오라고 말했다. 장은 이 소식을 듣고 매우 기뻤다. 그는 즉시 편지를 쓰기 시작했다. 하지만 그가 "안녕, 우리 아빠 엄마?" 라고 쓰기 시작했을 때 , 그는 천 마디 만 단어를 어디서부터 시작해야할지 몰랐다. 그의 15 년을 되돌아보다. 이제 그는 평범한 공무원일 뿐 월급이 매우 낮다. 그는 부모를 효도하지도 않고 가족 건설에 기여하지도 않아 마음이 좀 괴로웠다. 그의 형제자매도 그를 걱정하게 했다. 특히 그의 여동생, 장계이가 떠날 때 그녀는 겨우 3 살이었는데, 지금은 날씬한 여자여야 한다. 나는 그녀를 얼마나 만나고 싶니! 그리고 형님, 동생을 위해 책을 읽고, 25 세에 결혼했습니다. 지금 그는 아마 몇 아이의 아버지일 것이다, 그렇지? 그리고 ... 이 편지는 밤새도록 7 대 편을 썼다. 접혀서 밀봉했습니다. 베네딕트는 문을 두드리는 사장이다. \ "오빠, 다 읽었어요? 오빠가 떠나려고 해서 내가 너를 보러 왔다. 가지고 갈 것이 있습니까? " 장은 급히 그 편지를 꺼내 장 사장에게 건네주었다. 장 사장은 편지를 가슴 앞의 주머니에 넣고 주먹을 움켜쥐고 돌아섰다. 장계이가 갑자기 소리쳤다. "장형, 조금만 더 기다려, 내가 편지를 다시 한 번 볼게." 장은 밀봉한 편지를 열고 자세히 보고 또 몇 획을 그렸다. 이제야 장 사장에게 편지를 건네주었다. "형제, 제발." 장 사장은 또 편지를 넣었다.

8. 시험장에서 고시 한 수를 작문으로 다시 쓰는 게 어때요? 이 학부모가 수능을 원하는지 입시를 원하는지 모르겠다. 시사를 사용하려면 시사 중의 명문과 시사의 배경이나 전고를 소재로 사용하는 것이 좋다. 다시 쓰기를 고집한다면 조금 더 어려울 것이다. 만약 시험에 합격한다면, 나는 개인적으로 제목 작문을 이런 형식으로 건의합니다. 이야기를 지어내더라도 생활에 연락해야 한다. 사상의 야생마가 마음대로 달리지 못하게 해라 =! 또는 시를 단서로 쓰거나, 필요한 경우 시 중 한두 글자 (다른 글자로) 를 적절히 수정하세요. 이런 단서 형식을 잘 사용하면 인기가 많을 것이다. 하지만 어떤 시험이든 가장 중요한 것은 단어다. 마킹 선생님의 기분과 작문의 점수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그리고 처음부터 제목을 공제해야 한다. 가능하다면, 곳곳에서 주제를 가리켜, 문장 공간을 더욱 촘촘하게 만들어야 한다. 하지만 서두의 제목이 가장 중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