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시와 당문화를 이야기하다 (1000 여 자)

당나라는 중국에서 가장 강력한 봉건 시대였다. 특히 이백생활의 전성기에는 정치, 경제, 문화가 전대미문의 강력하고 개방적이며 번영했다. 문화적으로 당나라 측은 사상을 개방하고, 가져오기주의를 취하고, 천축불교, 페르시아의 우교, 대진의 경교, 서역 각국의 각 민족의 조각, 음악, 춤 등과 같은 외래문화를 광범위하게 흡수한다.

초당: 제 1, 제 4 대가는 강건한 성격을 주장한다.

둘째, 첸 ziang 의 성격과 번영

성당: 1. 이백 1. 히비스커스 라 밖으로 맑은 물-할랄 자연 발양.

2. 대작가의 뼈는 당신의 붓입니다. 천파인 풍골의 중요성입니다.

둘째, 두보 1, 두보 시론

2. "축소판" 이론

좌절과 좌절 이론

셋째, 평가 기준' 악영기령강' 1 그리고' 강'

2. 성당기상

윤쿤의 "스타 이론"

중당: 하나, 백거이 1, 우화시학

2. 한가한 잡시가 말했다

둘째, 한 멩 시파

셋째, 휘영청 밝은 시 스타일

만당: 사공도의 시

추탕스 가

한 명 혹은 네 명의 걸출한 사람:

, 양형, 육지, 로.

둘째, 시 이론의 옹호자

명확한 미적 추구가 있습니다. 중시와 겉치레에 반대하고, 강한 품격을 제창하다.

셋째, 창조적 인 표현: 강한 감정, 강한 기세.

1, 콘텐츠 및 테마 확장:

"궁전에서 거리까지, 태각에서 강산 사막까지"

작별을 고하고 도독해 촉중에서 부임하다

삼진의 벽을 사이에 두고 안개 한 층을 사이에 두고 강을 사이에 두고 있다.

우리는 슬프게 작별을 고하고, 우리 두 관원은 반대 방향으로 향했다.

결국, 세상은 단지 작은 곳일 뿐이다.

너는 왜 갈림길에서 배회하느냐, 아이는 수건을 들고 있다.

시 학교 성과:

왕 양은 오율 () 에 능하고, 루 () 는 가창 () 에 능하다.

절구 방면에서 왕보와 양형은 대비, 대결, 운율 등에서 절문의 스타일을 보완했다.

칠언율시 방면에서 육로는' 부를 시로 삼는다' 는 수법을 써서 시의 기세를 웅장하게 했다.

부를 시로 삼는 것은 묘사를 펼쳐 서정 의론의 수법과 결합하는 것이다.

칠언가의 풍격은 깔끔하고 방랑의 기세와 힘이 있다. 단숨에, 낭랑하고, 시 기법의 운용으로 시가 종횡무진하고 자유로운 정신을 강화하였다.

넷. 평가:

두보의 평가

낡은 영향과 새로운 추세가 시 창작에 공존한다. "초당으로 이전했을 때, 그것은 육조 비단의 색깔을 가져왔다."

4 인의 시에는 궁중 시풍의 흔적이 있어, 문장을 만들고, 전례를 써도 여전히 육조의 완곡한 스타일에서 벗어나지 못했다. 그러나 결국 4 대 종사의 시는 모두 진한 감정과 강한 기세로 가득 차 있다. 따라서 이 논평은 오히려 육조의 영광과 부귀로 초당으로 옮겨갔다고 할 수 있다. 즉, 4 대 걸출한 시인의 시는 아직 육조의 기운이 물들어 있지만, 이미 성당의 바람이 불었다는 것이다.

천자앙의 성격과 번영

I. 평가:

한유국은 왕조에 큰 문장 한 편을 썼고, 자앙은 높은 춤을 추기 시작했다.

유크장은 청아한 속삭임을 숭상하고, 여섯 세대의 응석받이를 쓸어 버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복고풍 몰락 우국을 쓰고, 능도가 늙어서, 천자앙이 다쳤다.

원호가 묻는 공덕론은 우의 본보기와 같고, 사람과 함께 금주조자앙을 주조한다.

유주시 위층

아무도 고대 왕의 고대 지혜를 볼 수 없고, 내세를 볼 수 없는 현자만 볼 수 있다.

끝없는 우주만이 끝없이 슬픔으로 가득 찬 눈물을 막을 수 없다.

이택후는 "개척자의 숭고한 마음, 적극적이고 유행을 앞서가는 거대한 외로움" 이라고 말했다.

문체의 실천과 번영에 따라 육조시풍의 정취가 사라지고 웅장하고 힘찬 감정의 기세가 성당의 서막을 열었다.

둘째, 시학은 다음과 같이 주장한다.

(a) 성격:

동한 때' 인품' 으로 인물을 평가하고, 체모, 표정을 묘사하며, 그 정신이 충만하고, 강건하고, 위풍당당하고, 위풍당당하다고 칭찬했다.

육조에 이르자 서화의 운율과 필법은 모두' 격조' 로 평가되었다

문심에게 용을 조각해 줄까? 풍골' 은' 풍골' 이라는 단어를 문학으로 옮겼다.

"글자는 곧으면 뼈가 졸렬하고, 영은 멋있고, 문필은 졸렬하다."

성격에 대한 이해:

황담의' 바람은 뜻이고, 뼈는 언어다' 는 내용과 형식을 가리킨다.

바람은 강인하고 당당한 감정력을, 뼈는 강건하고 힘찬 사상력을 가리킨다.

천자앙의 인물에 대한 묘사는 "성격이 강하고 말투가 어색하며 빛이 밝고 사성금이 있다" 는 것이다.

(2) 우편 발송:

흥은 비흥의 수법을 가리키고, 보낸 내용은 기탁을 가리킨다

재미있는 스티커의 결합은' 탁물흥미' 와' 물표지' 의 수법을 가리킨다. 즉 시가 감정의 진지함, 내용이 풍부하고 의미가 깊다.

천자앙의' 서른여덟 번의 인연' 은 그의' 길성' 주장의 구체적 표현이며, 영물시를 통해 그의 격월한 감정을 표현하며 그의 인생 이상과 정치적 주장을 기탁했다.

셋째, 이론적 평가:

그의 시가 창작은 뚜렷한 복고 경향을 보이며, 포부를 표현하는 것이 아니라 고시의 고상한 전통을 회복하는 것을 주장한다.

하나.

풍골과 성세 정신을 숭상하는 것은 당시 시풍의 변화에 긍정적인 추진 작용을 했다. 그는 한위의 풍조를 아성과 연결시켜 풍격이 없고 성성하지 않은 작품에 반대한다.

2. 시미의 이상을 제시했다. 즉, 강력하고 당당한 감정과 문자의 기질과 아름다움을 결합한 건강한 문학을 창조한 것이다.

3. 진자앙의 시가 창작과 이론적 주장은 당대에 영향을 미쳤고, 그의 시가 번영하는 이상은' 열사묘' 개혁에 큰 의미가 있다. 성당 시대 문학의 진일보한 발전과 시의 번영이 이를 증명했다.

이백의 시학

첫째, 시 창조의 미적 특성:

1, 장엄한 미거리 소개:

풍부한 비유, 과감한 과장, 기이한 상상의 시 형식은 숭고한 이상, 넓은 마음, 웅장한 시의 내포를 결합한다.

2, 펜티엄 아름다움: 감정적 인 힘의 급증.

3, 수직 및 수평 변화의 아름다움: 멋진, 수직 및 수평 갤럽, 점프 변화.

4. 가벼운 아름다움: 밝고 밝은 색채 스타일과 드문 이미지 조합.

시미즈 히비스커스의 아름다움: 신선하고 자연스러운 언어 스타일.

둘째, 시학은 다음과 같이 주장한다.

1, 청아하고 청렴한 사상을 유지하고, 특별히 조각하는 형식주의 문풍을 반대한다.

"만약 장기간 하지 않는다면, 누가 나와 경쟁할 것인가? 클릭합니다

2.' 할랄' 시를 제창하고,' 싱그러운 자연' 의 시풍을 제창하며 모방을 반대한다.

"선데이는 신비하고 오래된 것이고, 옷은 비싸고 청렴하다."

\ "히비스커스 에서 맑은 물, 자연 조각. 클릭합니다

3.' 의흥',' 장비' 호방한 시풍을 숭상하고 예술적 표현의 경지를 추구한다.

"우리 모두는 숭고한 이상에 눈이 멀었다. 나는 하늘에 가서 밝은 달을 껴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4. 품질과 양을 모두 중시하여 위진 이래 시 예술의 미적 업적을 긍정하다.

"문질이 밝고, 별들이 무성하다"

셋째, 시학 이론의 평가:

이백은 유교 시학 전통에 근거하여 풍아를 시 기준으로 삼아 야정음을 회복하라고 강력히 권했다. 이백은 청진자연의 심미이상을 숭상하고 종루의 심미이상에서 유래한 것으로, 이를 기준으로 육조의 명가를 평가하며 선인들의 편견을 돌파하며 심미예술의 시야를 넓히는 데 기여했다. 한편 이백의 시학 이론은' 아정' 전통과' 할랄' 품격에 대한 탐구뿐만 아니라 의경 및 심미 특성상 낭만주의 표현 분야에서도 나타난다. 이것은 유교 전통시학에 대한 중대한 돌파구이다.

두보의 시를 논하다

첫째, 시학은 다음과 같이 주장한다.

1, qiliang 을 낭비하지 마십시오.

"위선을 깎지 않고 가까이 있다" 와 "청어 미구는 반드시 이웃이 될 것" 이라고 말했다.

언명구미' 는 두보가 건안 이래 시 언어에 대한 심미 요약으로 언어 표현에 대한 그의 중시를 알 수 있다.

2, 대신 더 많은 선생님, 박채장.

"스승은 여러 사단에서 너의 선생님이다" 와 "오늘날 사람들은 고대인을 사랑한다"

이전 세대 문학에 대한 태도는 이전 세대 문학의 고아한 전통을 계승하고, 대중의 장점을 박채하고, 현인능을 선발하는 것이다.

3. 시의 심미적 이상: 분명 신선하고 아름다우며, 장엄함과 호기를 더욱 강조한다.

"아니면 푸른 바다를 보면 고래잡이를 하지 않는다."

에메랄드 난초는 아름다움의 아름다움, 즉 아름다움을 상징한다.

고래 푸른 바다는 우아한 아름다움, 즉 장려함을 상징한다.

4. 법과 정신을 중시하다.

1, 법칙 강조: "만절은 시율보다 점점 가늘어진다.

"인간성을 위해 죽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다."

2, 신을 중시하라. "뜬구름, 법중 귀신의 경악을 생각하다. 조금도 손상되지 않다

, 파도는 혼자 늙어간다. ""

"붓을 내리면 비바람이 불고, 시는 너를 울게 한다." "시는 당신을 성공으로 느끼게 합니다."

둘째, 시학 이론의 평가:

셋째, 포괄적 인 이론:

두보의 역대 시가 예술에 대한 학습 태도가 그가 대가가 된 주된 원인이다.

원직' 두군 묘지명' 은 두보의 종합적인 의미를 제시했다.

정말' 두보 시집' 이 진관' 해회집' 의 큰 성취라는 이론을 제시했습니까? 한유를 논하다

"두자미는 시에서, 바로 여러 집의 길이를 축적할 때이다. 두의 한씨네도 시가 모두다. "

의미: 두보는 고전시 발전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시국의 대가로서, 그는 전대의 시 유산을 총결하고 계승할 뿐만 아니라, 후세를 위해 강장대로를 개척했는데, 후자는 분명히 더 중요한 의의를 가지고 있다.

넷째, 우울 말했다:

두보진' 표'' 나는 육경을 전할 줄 모르지만, 나는 먼저 몇 마디 부르지 않을 것이다. 좌절과 좌절에 관해서는, 나는 수시로 민첩하다. 양웅과 그의 추종자들이 너에게 도착할 수 있다. "

침울한 좌절' 은 원래 두보 시가 창작한 깊은 우의였으며, 풍유 현실은 아주 좋은 장법을 가지고 있으며, 이후 그 시의 풍격을 평가하는 데 사용되었다.

두보: 위층으로 올라가

꽃은 고층 빌딩에서 매우 가깝고, 나의 고향에서 멀리 떨어져 있어서, 나는 매우 괴로웠다. 이 나라 곳곳에 재난의 어려운 순간이 있어서, 나는 올라가서 보았다.

금강의 봄빛이 펑펑 쏟아지고, 산 위의 구름, 고대, 천자만태가 변화무쌍하다.

국가는 비록 잠시 서 있지만, 북극성처럼 견고하지만, 도둑은 서산에서 나올 엄두를 내지 못한다!

그러나 황혼 속에서, 나는 오랫동안 사라진 황제의 슬픔에 안타까움을 느꼈다. 나는 그의 총리가 산에서 아직 낯설지 않았을 때 부른 노래를 부르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1, 시의 표면:

언어의 간결성, 이미지의 기민함, 구조의 기복, 말투의 억양.

2. 의경 차원에서: "인간성을 위해, 나는 미구를 좋아하고, 말은 놀라울 정도로 죽지 않는다."

깊은 입의와 황량한 경영으로 두보의 시는 깊고, 무겁고, 함축적이고, 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