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에서 어머니 모자에 대한 낭송

아들아, 이 모자를 쓰고

너는 너의 고향을 머리에 씌워라.

가는 곳마다 고향의 버섯이다.

어머니는 꿈속에서도 너의 확고부동한 모습을 볼 수 있다.

아들아, 이 모자를 쓰고

모자 안에 내가 엮은 새소리가 한 곡 있다.

어디를 가든 고향의 소리를 들을 수 있다.

조용한 밤에, 새는 너의 꿈속으로 미끄러질 것이다.

아들아, 이 모자를 쓰고

이 고향을 너의 마음에 가까이 두어라.

어디를 가든 고향의 따뜻함을 느낄 수 있다.

추운 겨울밤에도 봄의 따뜻함을 느낄 수 있다.

아들아, 이 모자를 쓰고

이 고향의 꽃이 너와 함께 번화가를 지나가게 해라.

어디를 가든 고향의 향기를 맡을 수 있다.

흙의 향기가 도시의 모든 문설주를 때리게 하다.

아들아, 이 모자를 쓰고

너는 달을 머리 위에 올려라.

(이 글은 인민교육출판사 5 학년 초등학교 국어 독서 제 2 과), (1946-), 남자, 한족, 산둥 동평현인, 중국작가협회 회원, 중국작가협회 아동문학위원회 위원, 1966 중학교 1970 산시 () 성 황룡현 () 에서 교사로 일하고 있다. 나중에 공사 당위 서기, 현위 홍보부 부장을 맡게 되었다. 65438-0978 년 산시 청년잡지 편집장으로 재직했으며, 현재 이 잡지 ('청년월간지' 로 이름이 바뀜) 편집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왕디의 이야기'' 중국 오색동화'' 2 1 세기 캠퍼스 낭송시'' 2 1 세기 캠퍼스 서정시' 등 20 여 편의 저서를 발간했다.

작품 65438 부터 0975 까지 발표하다. 주로 아동시를 쓰고 동화와 어린이 이야기도 쓴다. 어린이 노래집, 아동시집, 가을바람 인형, 중학생 시 한 무더기, 소년소녀 시 등을 출판한 적이 있다. 왕예진은 중국 당대의 유명한 어린이 시인이다. 30 년 동안 그는 아이들을 위해 아름다운 시를 많이 창작했고, 작품은 여러 차례 국가급상을 수상했으며, 각종 초중고 국어와 국어 독서 교재에 편입되었다. 그는 코암, 김보 등 시인에 이어 중국 당대 아동시의 세 번째 예술봉으로 아동문학평론가들이' 북서피리의 왕',' 아동시 중진' 으로 칭송했다. 왕예진의 아동시 창작은 크게 세 기간으로 나눌 수 있다. 첫 번째 시기는 창작 초기, 즉 1970 년대였다. 두 번째 시기는 80 년대로, 그의 아동시가 중요한 성과를 거둔 시기이며, 대표작은' 가을바람 인형' 이다. 세 번째 시기는 1990 년대부터 현재까지 그의 아동시 창작이 예술로 성숙했고, 시집을 대표하는 것은' 왕디의 이야기' 였다. 2002 년 말 호북성 아동학회는 왕예진의' 2 1 세기 캠퍼스 낭송시' 를 출판했다. 이 시집은 높은 예술적 품위와 사상적 품위로 사회의 큰 반향을 불러일으켜 독자의 환영을 받았다. 이 책의 초판은 10000 권을 넘어섰다. 최근 몇 년 동안 아동문학 원작 출판이 부진했고, 특히 아동시의 출판이 거의 없어 주목할 만하다. 이것은 왕예진 신세기 예술 탐구의 중요한 상징이자 최근 몇 년간 중국 아동문학 창작의 중요한 성과라는 논평이 있다. 중국 신문출판, 중국 도서상보 등 매체도 관련 평론을 발표해 문장 긍정했다. 2003 년 후베이 () 성 아동학회는' 2 1 세기 캠퍼스 서정시' 자매집을 발간해 시인 왕예젠 () 의 어린이 서정시 신작을 수록했다. 예술의 질이 상당히 높아 우리나라 아동시 창작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출판 후 아동시단이 당대 아동시 현황과 미래 발전에 대한 사고를 불러일으킬 수도 있다. 이 책은 중공중앙홍보부, 중앙문명반, 교육부, 문화부, 광전총국, 신문출판총국, 중국공산주의청년단(약칭) 중앙연합이 추천한 애국주의 교육서 100 권에 뽑혔다.

인민일보',' 인민문학',' 시잡지' 등 국내 100 여 개 정기 간행물에서 시 2000 여 곡, 동화 50 여만 자를 발표했다. 중국 도서상, 중국 협동전국 우수 아동문학상, 송경령 아동문학상, 문화부 민들레상, * * 중국공산주의청년단(약칭)' 5 개 공사' 상, 전국 우수 아동도서 1 등상, 빙심도서상, 산시 () 성' 5 개 공사' 상 등 10 여 개 문학도서상을 수상했다. \ "다이 리 \" 이 시는 길지 않고, 단지 다섯 문장 스무 줄밖에 없다. 그것의 내용도 복잡하지 않다. 아들이 고향을 떠날 때 어머니는 그에게 좋은 선물을 주지 않고 아들에게 모자를 쓰라고 말했다. 그런 다음' 삿갓' 부터 그녀는 가국의 정서와 모성애를 결합시켜 한 어머니의 숭고하고 위대한 가슴을 써서 한 어머니의 고상한 사상 경지를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제 1 절, 모자를 쓴 아이는 고향의 버섯이다. 이 단락은 친절한' 아이' 라는 단어로 시작해 작가의 감정의 수문을 열고' 이 모자를 써라' 라는 기도로 어머니의 진실한 사랑을 흘렸다. 왜 아이에게 모자를 써야 합니까? 이것은 모자의 이미지로 말해야 하는데, 모자는 농촌에서 비바람을 막아주는 도구이다. 그것은 짙은 고향 정취를 가지고 있어 고향의 정서를 기탁하는 가장 좋은 전달체이다. 모자를 쓰는 것은 너의 고향을 착용하는 것을 의미한다. 모자의 이미지에서 저자는 또 다른 이미지인 버섯을 만들어 낸다. 아이를 버섯에 비유하는 것은 형식적인 구상일 뿐만 아니라 감정적인 것이다. 모자를 쓴 아이가 멀리서 보면 버섯처럼 보이지만 작가의 의도는 그렇게 깊지 않다고 상상해 보세요. 버섯' 은 우리 고향의 물건이고, 어머니의 음식이며, 어머니의 감정의 전달체이다. 어머니는 버섯만 보면 자기 자식을 떠올린다. 아니면, 그녀의 아이를 그리워하면 버섯에 의해 흩어질 수 있다. 이 두 가지 의미에서,' 버섯' 보다 더 좋은 전달체는 없다. 또한 이 단락의' 비스듬한 모양' 은 아이가 밖에서 정직한 사람이 되기를 바라는 어머니의 간절한 기대이다. 아이가 모자를 쓰면 고향을 잊지 않고 고향 사람들의 순박하고 정직한 품격을 잊지 않기 때문이다.

제 2 절, 나는 새가 모자에서 노래를 부르는 것을 썼는데, 그것은 고향에서 온 목소리였다. 새소리' 의 이미지는 재미를 볼 만하다. 새소리' 는 사실 어머니의 자식에 대한 권고를 가리킨다. 그렇다면 저자는 왜' 새소리' 라는 전달체를 선택해야 할까요? 새들은 시간과 공간에 구애받지 않고 자유롭게 날 수 있고, 아이들은 언제 어디서나 들을 수 있고, 새의 노랫소리 자체는 아름답기 때문에 어머니는 그것이 고향의 목소리라고 말씀하셨다. 이런 소리는 조용한 밤에 아이의 꿈속으로 "미끄러질" 것이다. 시의' 미끄러운' 글자는 어머니의 부드러운 권고에 담긴 사랑을 유연하고 둥글게 만든다.

3 절에는 모자가 고향의 뜨거운 흙이라고 쓰여 있다. 이 절에서 작가는 모자를 고향의 뜨거운 흙에 비유한다. 모자는 대나무로 만들어졌고 대나무는 고향의 뜨거운 흙에 뿌리를 두고 있기 때문이다. 모자를 쓰면 고향의 뜨거운 흙을 자신의 마음에 가깝게 하는 것과 같다. 재미있는 것은 이 단락의' 재능' 자이다. "따뜻함" 은 일종의 느낌이고, 무형이며, "따기" 는 하나의 실체의 동작이며, 그 대상도 하나의 실체여야 한다. "고향의 따뜻함을 줍는다" 는 문장은 이치에 어긋나는 것처럼 보이지만 곰곰이 생각해 보는 것도 일리가 있다. 고향의' 따뜻함' 은 무형이기 때문에, 사람들 사이에 만연할 것이라고 상상해 보십시오. 마음대로 잡을 수 있고, 잡은 것은 고향의 따뜻함이다. 따스함은 보이지 않기 때문에 꼭 골라야 한다. 마음속에 고향이 있고 향수병 행동이 있어야' 골라' 낼 수 있다. 이것은 왕 예젠 (Wang yizhen) 의 최고의 "추상 구상" 기술입니다.

네 번째 부분에서 이 모자를 쓰는 것은 꽃이다. 꽃' 이미지의 출현은 고향의 대명사이다. 꽃은 고향의 흙향기를 띠고 있어 향기롭고 부드러운 시골의 아름다움이다. 어머니는 꽃을 써서 고향을 묘사하셨다. 왜냐하면 그녀는 아이에게 고향이 가장 아름답다고 말하고 싶었기 때문이다. 네가 어떤 번화가를 지나가든, 무엇이 너를 현혹시키든, 고향의 아름다움은 없다. 흙의 향기로운 기운이 영원히 아이의 문설주를 두드리며 나그네의 마음을 두드리고 있다. 이 구절을 통해 감정은 높은 경지에 이르렀다. 모성애가 이미 나그네의 마음에 이르렀기 때문이다.

제 5 절, 모자는 명월입니다. 이 절에서 작가는' 달' 의 비유를 사용했는데, 이것은 의심할 여지없이 독자에게 주제를 보여주는 것이다. "달" 은 강한 문화적 분위기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중국인의 향수의 전달체이다. 이것은 "오늘 밤부터 길은 하얗고, 집 달빛은 얼마나 밝은가! . "고개를 들어 보니 달빛인 것을 발견하고 다시 가라앉았고, 나는 갑자기 집이 생각났다." "명월은 나를 알아야 하고, 해마다 외지에서 만나야 한다." 시에서 볼 수 있습니다. 모자의 비유로서 달은 아이가 어머니와 고향을 그리워하는 갈증을 푸는 물건이자 어머니의 아이에 대한 희망이다. "어머니의 마음 속의 그 점이 밝아졌다" 는 말이 바로 어머니가 모자를 달에 비유한 이유이다. 이런 조명은' 등' 이 되고' 꺼지지 않는 등' 이 된다. "모자" 에서 "달" 의 운반체를 파생시킨 다음 "달" 에서 "등" 의 운반체를 파생시키자 시가 뚝 그쳤다. 끝없는 등불' 은 어떤 감정적 기탁을 가지고 있습니까? 어머니의 아이에 대한 그리움의 등불, 희망의 등불, 아이와 고향에 대한 그리움의 등불, 아이의 인생길에 있는 지도의 등불. 그 게 뭐 든간에, 이 램프는 "끝 없는" 것입니다. 이 단락은 감정이 극한에 이르렀고, 주제는 분명히 볼 수 있어 영원이 되었다.

이 시는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다.

1, 질서 정연한 구조, 리듬 조화. 시 전체는 모두 5 절이고, 각 절마다 네 줄 두 마디, 각 절의 첫 문장은 같다. 처음 네 섹션의 구조는 비슷하지만 마지막 섹션은 약간 다릅니다. 주제를 강조하기 위해 특별히 설정되었을 수 있습니다. 게다가, 이 시는 리듬이 조화롭고, 매 구절마다 운율 짝구를 맞추며, 읽기에 낭랑하다.

2. 구상이 특이하고 비유가 참신하다. 고향 줄거리와 모성애 주제를 표현하기 위해 시 전체가 모자라는 전달체를 활용해 버섯, 새소리, 뜨거운 흙, 꽃, 달, 조명 등 일련의 작은 전달체를 만들어 냈다. 이런 참신하고 지방 특색이 풍부한 비유는 표현 주제에 좋은 역할을 했다.

소박한 언어, 진지한 감정. 이 시는 언어가 소박하지만 소박함에는 고향에 대한 작가의 깊은 사랑과 어머니에 대한 큰 사랑의 노래가 담겨 있다. 시 전체는 진실한 감정으로 가득 차 있다. 독자는 곧 떠나갈 아이에 대한 어머니의 권고와 권고에 빠져 있고, 꿈에 떠나려는 아이의 권고와 권고에도 빠져 있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요컨대, 이 시는 진실한 감정을 쓴 것으로, 감정 깊은 곳의 자연스러운 표현이며, 이는 시를 처음 쓰는 사람에게 의심할 여지 없이 가이드라는 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