둘째, 간접 서정:
1, 경경을 빌려 서정을 빌려 경융경을 하다.
2. 차용물: 탁물은 표기로, 탁물은 차용물로 표정을 짓는다.
3. 차용물 (전, 사,): 전전 서정, 고대 풍자, 고대로 그리움과 상처를 표현하고 오늘, 물서정을 빌려.
A. 직접 서정:
작가나 작품 속 인물들은 다른 수단을 쓰지 않고 자신의 사상 감정을 직접 표현하여 독자를 감염시키고 * * * 를 일으킨다.
예를 들어, "오, 내가 어떻게 진실한 얼굴을 볼 수 없는 고위 관리들에게 굽실거리게 할 수 있을까?" " 시인의 교만과 불굴을 과시하고, 물론 강자에 대한 경멸을 나타냈다. 천자앙은 유주성 위층에 있다.
B, 간접 서정
1, 풍경을 빌려
(1), 서정을 빌려 저자가 강렬한 주관적 느낌으로 객관적인 풍경을 묘사하고 경물을 통해 감정을 표현하는 것을 말한다.
두보의 절구
강물의 물결, 물새의 하얀 깃털, 산의 녹색, 붉은 꽃이 대조를 이루고 있으니 불타고 싶다.
올 봄에 또 한 번 보았다. 언제 컴백의 해입니까? (행복과 슬픔)
(2). 장면의 감정 (장면 혼합)
경물 묘사에 작가의 주관적 느낌을 녹여서 시가' 사물과 내가 하나가 된다' 는 것을 알 수 없고, 어느 것이' 경' 인지, 어느 것이' 정' 인지 분간할 수 없다.
예: 화이상 유회약나이 (20 14 안후이 북협력구역)
오후크 손님은 가을크림을 입고 이별연 (2) 은 교외에 있다.
풀이 멀리 떨어져 있고, 회음춘수가 가득하다.
참고: ① 여기에 추서리를 사용하여 오갈고리의 능리와 날카로움을 묘사한다. 둘째 엄은 "연회" 를 통한다
팬> 의 마지막 두 문장은' 풍경을 느끼다' 는 수법을 사용했으니 시와 함께 간단히 분석해 주세요.
류영' 우린 벨': 오늘 밤 어디서 깨어나고, 버드나무 기슭 어디선가 맑은 바람이 흘러가나요?
참고: 시의 풍경과 느낌을 감상하고 요점에 답하십시오.
1, "풍경" 에서 보면:
(1) Lenovo, 상상을 통해 시에 묘사된 그림을 보여줍니다.
② 경물이 조성한 분위기의 특징을 요약한다 (보통 두 개의 이중음어)
2. "감정" 의 관점에서:
① 저자의 사상 감정을 분석하다.
② "풍경" 과 "사랑" 이 조화를 이루는지 판단한다. (일관성: 서정을 빌려 정경을 융합하다. 불일치: 비교)
③ 시의 사상 감정을 요약하는 용어를 도입한다. 아래의 고시를 읽고 질문에 대답하다.
시에 팅 작별 쑤 훈
송별가를 다 불렀는데, 너는 먼 곳의 다른 작은 배를 풀었는데, 양안은 모두 청산이고, 산은 모두 단풍, 물이야, 황급히 동쪽으로 흐른다.
황혼이 왔을 때, 나는 깨어났고, 사람들이 모두 떠났다는 것만 알았고, 이때 하늘에는 또 비가 내렸고, 나 혼자만 서사랑방을 떠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어떤 사람들은 두 번째' 단풍청산' 의 말투가 시 전체의 감정 기조와 어울리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당신은 이 문제를 어떻게 생각합니까? 이 시의 경물에 대한 묘사가 작가의 감정과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까?
2, 차용물 서정 (토물 서정)
아구창
구양수
백전천회는 심쿵을 따르고, 산꽃은 붉고 보라색이다.
이제야 깨달았다: 금우리에 잠겨 있는 눈썹을 그리는 소리를 듣는 것은 숲 속에서 한가롭게 노래하는 것보다 훨씬 낫다.
답: 대조를 통해 새장 안의 눈썹과 숲 속의 눈썹을 비교해서 자유에 대한 작가의 칭찬과 추구를 표현했다.
3. 차용물 (전, 사) 전전, 전고, 역사적 사실로 어떤 특정한 뜻을 표현하고 어떤 사상감정을 표현한다. 학생들과 함께 필수 과목과 선택 과목에서 배운 시를 복습하다.
어느 날 나는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구름 돛을 올리고 바다를 건널 것이다. 이백 () 을 이해하기 어렵다.
세 번째 부름은 국가 대사를 중시하고, 그의 진심인 두보의' 서향' (유비 삼구 초려, 제갈량은 유비, 유선) 을 보좌한다.
누가 물어볼 수 있습니까: 염분이 늙어서 밥을 먹을 수 없습니까? 전례로 서정을 느끼다
역사적 사실의 서정을 빌리다
서사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표현 수법은 역사 사건을 이용하여 현조를 풍자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두보의' 풍비송' (3)
만산만 골짜기는 가시문에 가깝고, 광녀는 에스에 있고, 스보다 길다.
그녀는 보라색 궁전에서 나와 사막으로 들어갔고, 그녀는 이제 노란 황혼 속의 녹색 무덤이 되었다.
그녀의 얼굴! 봄의 바람을 상상할 수 있습니까? , 달빛 아래 영혼으로 돌아가라.
그녀의 옥기타에 있는 타타르의 노래는 그녀의 영원한 슬픔을 하소연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