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의 분류 방법은 무엇입니까? 서사시, 송별시, 영물시 등.

고대 중국시의 분류

1. 운율에 따라 시는 고시와 근체시의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2. 내용별로 서사시, 서정시, 송별시, 변두리시, 전원시, 향수시, 애도시, 풍자시로 나눌 수 있습니다.

각종 시에 관한 문제는 상당히 복잡하다. 당시 300 수' 의 편집자는 시를 고체시 율시 절구 세 종류로 나누었고, 악부는 이 세 범주에 첨부했다. 고시 율시 절구는 각각 오언과 칠언으로 나뉜다. 이것은 일종의 분열이다. 심덕잠이 편찬한' 당시별재' 의 분류는 약간 다르다. 그는 악부를 독립하지 않고 오언율시의 범주를 늘렸다. 곽송지다가 편찬한 두보시는 고체시와 근체시의 두 가지 범주로 간단히 나뉜다. 이제 다른 분류를 참조하여 위의 세 가지 범주를 논의하려고 합니다.

격법의 관점에서 볼 때, 시는 고전시의 현대시로 나눌 수 있는데, 고체시나 고풍이라고도 불린다. 현대시는 현대시라고도 합니다. 글자 수를 보면 4 언시, 오언시, 7 언시, 희귀한 6 언시가 있다.

당나라 이후 사언시는 이미 매우 적기 때문에, 일반 시집은 오언시와 칠언시로 나뉘는데, 하나는 고풍이고, 하나는 근체시입니다.

고전시는 고대 시체에 따라 쓴 것이다. 당나라의 눈에는 남북조 시대가' 시경' 에서 경신까지 모든 것이 오래되었다. 따라서 고대시를 모방하는 데는 일정한 기준이 없다. 하지만 시인이 쓴 고전시는 한 가지 일관성이 있는데, 그것은 현대시의 격법에 얽매이지 않는다는 것이다. 우리는 현대 시격법에 얽매이지 않는 어떤 것도 전부라고 말할 수 있다.

악부는 한나라에서 태어났다. 원래 음악 반주가 있어서 악부나 악부시라고 합니다. 이런 악부시는 굴곡, 단어, 노래, 흥 등으로 불린다. 당나라 이후 문인들이 이런 문체를 모방하여 쓴 고체시를 악부라고도 했지만, 더 이상 이 이름을 붙이지 않았다. 수와 당나라 시대에는 단어가 생기기 전의 과도기에 현대시가 왕위의' 성위곡' 과 이백의' 청평조' 와 같은 새로운 음악으로 작사했기 때문이다.

현대시는 율율시로 대표된다. 운율, 평정, 대립에 모두 신경을 쓴다. 엄격한 격법이 있기 때문에, 율시라고 합니다. 운율시에는 다음과 같은 네 가지 특징이 있습니다.

A. 노래당 8 구, 오율 40 자, 칠율 56 자로 제한된다.

B. 평평한 운율;

C. 모든 말의 수준에는 규정이 있습니다.

D. 문장 한 편마다 대립이 있어야 하고, 대립의 위치도 규정이 있어야 한다.

긴 리듬이라는 여덟 문장 이상의 율율시가 있다. 긴 리듬은 자연히 현대시이다. 긴 운은 일반적으로 다섯 글자로, 제목에는 늘 운수를 표기한다. 예를 들면 두보 () 가' 풍병주 () 에 베갯머리 36 운 ()' 으로, 360 자이다. 백거이 "시 백운대서" 천 자. 이런 장법은 꼬리련 (또는 꼬리련) 을 제외한 모두 대결을 하기 때문에 배비라고도 한다.

절문의 글자 수는 율시의 반이다. 오언절구는 20 십자, 7 언절구는 28 에 불과하다.

사실 절문은 고대 절문과 엄격한 절문의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압운은 고대에 쓸 수 있다. 운을 맞추더라도 현대시의 운율 규칙에 구속되지 않는다. 이것은 고시로 분류할 수 있다.

운발은 평정운일 뿐만 아니라 현대시의 평정법도 따른다. 형식상, 그것들은 반격율시와 맞먹는 것으로 현대시로 분류할 수 있다.

요약하자면, 이른바 고체시는 일반적으로 고풍시에 속하고, 율시 (장법 포함) 는 근체시, 악부시, 절구에 속하며, 일부는 고풍에 속하고, 일부는 근체시에 속한다.

다섯 글자는 다섯 글자 한 문장이고, 일곱 글자는 일곱 글자 한 문장이다. 오언시는 오율로 약칭하고, 칠언시는 칠율로 약칭한다. 오언절구는 오언절이라고 하고, 칠언절구는 칠언절이라고 부른다.

고풍은 오고풍과 칠고풍으로 나눌 수 있는데, 이것은 단지 대략적인 구분일 뿐이다. 사실 오언칠어 외에 이른바 잡어도 있다. 잡어는 긴 문구가 뒤섞여 있는 것을 가리킨다. 주로 세 문장, 다섯 문장, 일곱 문장, 간혹 네 문장, 여섯 문장, 일곱 글자 이상의 문장이 있다. 잡시는 일반적으로 고대 칠체에 귀속되지 않는다. 심지어 문장 속에는 일곱 마디도 없다.

두보의' 청명' 과 같은 칠언율도 있다.

(2) 곽 편집장의' 두보 시집' 은 절문의 대부분을 근체시로 분류하고, 원직 편집장의' 백변길이' 는 이런 절구를 율시로 간단히 분류한다.

현대시의 분류

1 .. 서사시와 가사.

2. 율시, 자유시, 산문시는 작품언어의 음운 리듬과 구조에 따라 분류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