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ng Hao는 쿠엔틴이 되고 싶나요?
아니요, 그는 원하지 않습니다.
그는 어떤 사람이 되고 싶은가? 스필버그 또는 카메론? 놀란일까요? 아니요, 그도 원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그는 닝하오이기 때문이다.
왜요? 내 생각엔 이 문제를 보여주는 영화가 있는 것 같다. 제가 언급하고 있는 영화는 노맨스랜드(No Man's Land)입니다.
Ning Hao는 규칙에 따라 살고 규칙에 따라 생활하는 큰 귀를 가진 평범한 사람들에게 알려져 있으며 약간 미친 "Crazy Stone"에 의존해야 합니다. 읽고 나서 입에 거품이 날 정도로 웃었고, 닝하오라는 이름까지 생각날 정도로 웃었습니다.
하지만 서민들은 그저 웃기만 할 뿐이었다. 그래서 닝하오 감독은 사람들이 기억할 수 있는 작품을 찍고 싶었습니다.
눈이 작고 경멸하는 이 남자는 얼핏 보면 북경 중정의 왕숴숴 선생님과 살짝 닮았다. 하지만 이 '무인의 땅'은 문명사회에 익숙한 왕숴 같은 '악당'이 '동물은 사납다'를 아무리 써도 생각해낼 수 없는 것이다.
무인국에는 좋은 사람, 나쁜 사람은커녕 사람도 없으니까!
2009년에 촬영되어 2013년까지 개봉되지 못한 영화 '무인의 땅'은 개봉되기까지 4년의 편집과 편집을 거쳤다. 이야기의 핵심이 얼마나 강력한지 상상할 수 있습니다.
원본 원고는 충분히 '조화'되지 않았으며 우리의 현명하고 강력한 라디오와 텔레비전에 의해 살해되어 무인 땅에 떠돌았다고 합니다. 그의 축약된 버전은 그 매력이 많이 사라졌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더 "인간적인" 풍미가 있다고 느낍니다.
쉰들러가 <쉰들러 리스트>에 출연한 것처럼 키팅은 <죽은 시인의 사회>에 출연했다.
하지만 '무인의 땅'에는 모든 것이 있지만 '사람'은 없다.
영화는 처음부터 주제를 숨기려는 의도가 없었다고 했다. 이것은 동물에 관한 이야기다.
사실 '무인대륙'의 이야기는 어렵지 않습니다. 두려워하지 마십시오. Ning Hao는 Nolan이 아니며 그는 수천만 개의 뇌 세포를 죽이는 영화를 만들지 않을 것입니다. 한 문장으로 '무인의 땅'을 설명할 수 있습니다.
영화 시작 부분의 배경은 우리나라 북서부의 웅장하고 장엄한 사막이며 Xu Zhengzhonghou의 목소리와 함께 원숭이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원숭이는 복숭아를 따고, 다른 원숭이는 지켜보고, 그리고 사람이 있습니다. 그런데 원숭이가 복숭아를 따는 이 문제가 우리의 높고 광대한 북서쪽 사막과 무슨 관련이 있습니까?
영화 전체를 보면 원숭이가 없다는 걸 알 수 있어요.
이곳은 사람의 땅이 아니고 사람도 없지만 동물은 있습니다.
동물이란 무엇인가? 인간이란 무엇인가? 말하고, 쓰고, 생각하고, 도구를 사용할 수 있는 우리 고등 영장류는 물론 인간입니다. 결국, 생물학자와 사회학자들은 수천 년 동안 이 문제를 연구해 왔습니다. 그리고 "No Man's Land"를 보고 나면 우리는 원숭이보다 더 나쁜 원숭이일 뿐이라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닝하오가 가장 잘하는 것은 자신의 고유한 의견을 깨뜨리는 것입니다. 이 우화 같은 이야기에서 그는 인류의 모든 문명을 조금씩 벗겨내고 인간이 자랑스러워하는 모든 법과 도덕을 무너뜨린다. 강한.
황보와 도브지에가 연기한 매상인들은 물론 짐승들이다. 그들에게는 감정도 없고 인간성도 없습니다. 그러나 독수리 상인은 사막에 누워 낮과 밤을 기다리며 랩터 매를 잡기 위해 인간의 모든 지혜를 소진했습니다.
인간인가요? 그렇지 않다면, 흔적도 없이 왔다 갔다 하는 이 새를 어떻게 인간의 지혜로 잡을 수 있겠습니까?
하지만 경찰에 잡히면 “돈은 다 네 몫이니까 놔줘”라고 경찰과 논의도 하게 된다. 저 교활하고 영리한 얼굴을 보세요.
물론 장점을 추구하고 단점을 피하는 것은 모든 동물의 본성입니다. 짚신벌레라도 조금 더 오래 살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돕지가 연기하는 검은 보스는 마치 유령과도 같은, 황량한 북쪽 사막을 떠도는 락샤사와도 같다. 그의 눈에는 선과 악의 법이 없습니다. 이는 "노인을 위한 나라는 없다"의 안톤과 매우 유사합니다. 하지만 안톤은 여전히 원칙이 있고, 원칙 없이 이익과 손해에만 관심이 있습니다. Anton에 비해 그는 더 순수한 "짐승"입니다.
닝하오는 그를 사람에서 상징으로 완벽하게 변신시켰다. 무인지대 생태계에서 그는 야만적인 '법률'을 지배하는 먹이사슬의 정점에 있다. 그러나 그가 한 일은 그가 확실히 똑똑하고, 정교하고, 기민하고, 용기 있는 사람이라는 것을 보여줍니다. 그는 침착하게 경찰관을 죽였고 재빠르게 대책을 세웠다. 이것이 인간의 지혜인가?
심지어 그는 심리학을 이용해 판샤오가 자신의 차에 매를 태운 채 차를 몰고 가버릴 것이라고 고의적으로 암시하기도 했고, 경찰의 심문을 피하기 위한 계획도 세웠다.
Xu Zheng이 연기하는 젊은 변호사 주인공 판샤오는 흑인 보스의 소송으로 인해 이 야만적이고 사람이 살지 않는 땅에 왔습니다. 가장 아이러니한 점은 그가 변호사이고 이곳은 사람의 땅이 아니라는 점이다. 동물의 세계에서 인간의 법은 폐지에 불과합니다.
흑인 보스는 경찰관의 술 냄새를 틈타 변호사 판샤오(Pan Xiao)를 고용해 소송을 제기했다.
판샤오는 변호사이자 전형적인 문명인이다. 문명사회에서는 법적인 무기를 휘두르면 3타, 5타, 2타로 소송에서 이길 수 있다. 그는 또한 근시가 아니더라도 안경을 쓰고 지적인 재능을 발휘하는 채식주의자이자 문명인이기도 합니다.
그는 "나는 동물, 특히 말을 싫어한다"고 말했다. 그는 문명인입니다.
이 영화의 톤 활용은 닝하오 감독의 솜씨를 보여준다. 어두운 빛과 강한 조리개 대비는 이 단순한 이야기에 풍부하고 서사적인 느낌과 우화적인 스타일을 부여합니다.
판샤오가 등장했을 때, 그는 이 야생지대의 거친 사람들을 문명인으로서 내려다보았다. 오만하고 오만한 성격으로 물잔마저도 정해진 위치에 놓아야 한다. 그러나 이야기의 전반부에서 그는 단지 옷을 입고 옷을 입은 "짐승"일뿐입니다. 그는 사건의 진실에는 관심이 없고 오직 명예와 재산에만 관심이 있습니다.
"이익이 안 보이면 이름은 누가 주나요? 이름도 없이 어떻게 이익을 낼 수 있나요?"
"어떻게 생각하세요? 이게 뭐예요?" 법원이고 법원은 증거에 관한 것입니다. 이것은 단지 단서일 뿐입니다." 그는 몇 가지 영리한 말과 몇 가지 자료만으로 쉽게 사건에서 승리했습니다. 그는 인간으로 간주되지 않습니까? 다들 동물인가요?
그러나 그가 무인지대에 들어서자마자 문명과 야만의 경계가 그어졌다. 험난한 세상에서 법은 거친 사람들의 한 입에 불과합니다. Pan Xiao는 문명인이기 때문에 그 "가래"를 싫어했습니다.
기름을 끄는 두 형제와 경쟁을 벌이던 그는 트럭이 고급차에게 양보해야 한다고 느꼈다. 터프한 두 사람을 쉽게 제압할 수 있을 거라 생각했지만 참으로 굴욕을 느꼈다. 사람이 살지 않는 땅에는 지켜야 할 명령이 없기 때문에, 사람이 원하면 때릴 수도 있고, 원하면 꾸짖을 수도 있습니다. 이것이 인간사회의 성스러운 법칙에 비하면 동물의 가치이고, 무인국의 사람들은 후자를 선택했다.
판샤오가 야만적인 세계에서 오래 살수록 문명인의 이치와 법칙은 점차 퇴화되어가는 듯하고, 짐승은 점차 껍질 밖으로 기어나온다. 그는 라이터를 형제의 트럭에 던지고 건초로 불을 붙였는데, 이는 그의 내면의 야수를 외부화하는 것을 상징했습니다. 불에 탄 것은 풀뿐 아니라 그의 위선적인 문명의 껍질이었다.
영화 후반부에서는 매상을 쓰러뜨리고, 조폭 가게 주인에게 협박을 당하고, 조폭 두목에게 쫓기고, 타락한 여자에게 얽히게 된 후 그는 더 이상 믿지 않게 되었다. 인류.
실수로 행상인을 쓰러뜨린 후 그가 하고 싶은 일은 오직 한 가지, 어떻게 하면 아무도 모르게 시신을 처리할 수 있을까 하는 생각뿐이었다. 그리고 그는 타락한 여자를 남겨두고 날아가서 계속해서 "변호사의 꿈"을 추구했습니다. 그것은 좋은 일처럼 보이고 확실히 문명화된 일이지만 사람이 살지 않는 땅에서는 동물도 그렇게 생각합니다.
장점을 찾고 단점을 피하세요.
이야기 속의 단체 초상화는 매우 훌륭합니다. 인간이자 동물인 이 캐릭터들은 이야기의 긴장감과 핵심을 크게 확장시킵니다.
흑인 석유 장사꾼, 불법으로 사람을 구금하는 주유소 주인, 교활한 속물 여주인, 거짓말을 하는 비행녀… 그들은 모두 인간 피부 속 깊은 곳에 살고 있는 동물일 뿐이다. 이 사막.
매, 도마뱀, 뱀, 원숭이, 말에는 차이가 없습니다. 바람과 모래가 그들의 마음을 극도로 힘들게 했습니다.
"진실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우리 업계에서는 진실을 말씀드리면 다 거짓말입니다. 발을 잃은 여자가 판샤오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한 번 이상 그는 판샤오에게 계속 거짓말을 하지 않았습니다.
블랙 유머지만 사실입니다. 사람이 살지 않는 땅에서는 진실과 거짓이 중요합니까? 법과 문명 표준도 중요하지 않은 것처럼.
물론 검은 가게 주인은 악당이다. 이익에만 관심이 있고, 오만하고 비양심적이며, 감히 호랑이 입에서 먹이를 훔쳐 매를 팔기도 하지만, 그럴 수는 없다. 검은 보스를 물리치지 마세요. 그의 멸망은 단지 늑대가 호랑이에게 물려 죽는 것과 같았습니다. 동물의 세계에서 그런 일이었죠.
그리고 사장님 아줌마는 영화 속 몇 안되는 캐릭터 중 가장 뛰어난 캐릭터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비록 작은 조연이지만, 그녀는 진짜 '짐승'이다. 그녀에게는 인간의 교활함과 짐승의 탐욕이 얽혀 있고, 너무나 영리해서 양면을 모두 가지고 있습니다.
그녀는 누구를 만나든 항상 “나에게 50위안만 주면 비밀로 해줄게”라고 말한다.
네, 인간관계에 정통한 그녀입니다. 모든 사람의 마음 속에 무언가가 있다는 것을 이해하고 이것을 활용하여 그녀에게는 단점이 없습니다. 그러나 결국 그녀는 자신의 탐욕의 손에 죽고 말았습니다. 왜냐하면 그녀도 욕심이 많았고 동물도 마찬가지로 욕심이 많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헤이 사장님은 "당신은 똑똑한 사람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똑똑하다 물론 교활한 여우를 칭찬하는 것처럼 "똑똑합니다".
여기에는 좋은 사람도 없고 나쁜 사람도 없고 모두 동물일 뿐이다. 장점을 추구하고 단점을 피하면서 서로를 물어뜯는다. 사장 부인은 헤이 보스가 매파인 것을 보고 그를 협박했습니다. 헤이 보스는 누군가 그녀에게 100을 더 주면 자신도 그렇게 할 것이라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래서 동물적인 측면을 고려하여 죽이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리고 흑인 사장도 판샤오에게 “나는 매를 팔고, 당신의 책을 출판하면 우리는 모두 똑같다”고 말했다.
무인 땅의 사람들은. , 그들은 단지 동물 일 뿐이므로 인간적, 도덕적 부담이 없으므로 명성, 재산, 이익을 위해 무엇이든 할 수 있습니다. 흑인 보스는 옷을 잘 차려입은 판샤오가 범죄를 저지르는 자신보다 높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판샤오가 시체를 태울 계획을 세울 수도 있고, 조폭이 사람을 죽일 수도 있고, 불량 여성이 남에게 거짓말을 할 수도 있고, 조폭 가게 주인이 마음 놓고 손님을 훔칠 수도 있다. , 사람의 땅이 아닌 곳에서는 모든 것이 "합법적"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이 모든 것을 깨달은 판샤오는 무기력하게 말했다: 그는 원숭이였고, 야생 동물이 횡행하던 이 고대 시대에 그를 지켜줄 다른 원숭이는 없었다.
영화를 다 보고 나면 이름이 있는 사람은 판샤오뿐이라는 걸 알게 된다.
이름이란 무엇입니까? 이름은 인간에게만 국한된 것이지만, 오늘날 많은 고양이와 개에는 별명이 있습니다. 그러나 그 이름은 여전히 인류의 영광이자 자부심이다. 어떤 의미에서 이름은 인류의 위대한 발명품이라고 생각합니다.
검은 보스는 가장 높은 짐승을 상징하는데, 육식을 한다고 해서 낮은 짐승들을 괴롭히고 잡아먹는다. 반샤오는 인간이고 먹히는 존재이기도 하다. 하지만 그는 인간이기 때문에 흑인 보스보다 더 높습니다. 이야기의 마지막에 그는 탈출할 기회가 있었지만 여자를 구하기 위해 돌아서는 것을 선택했습니다. 이것은 헤이 상사가 이해할 수 없는 일이었고 그는 "당신은 인간이 아닌데 어떻게 이해할 수 있습니까?"라고 설명했습니다.
이 우화에서 판샤오는 이름이 있고 그는 인간입니다. 존재.
그렇습니다. 그런데 그는 어떻게 짐승에서 사람으로 변했습니까? 원숭이는 어떻게 원숭이에서 사람으로 변했나요? 보시다시피 그는 처음에는 도덕적 부담이 전혀 없는 짐승이었습니다. 그는 악한 사람들이 소송에 맞서 싸울 수 있도록 도울 수 있었고, 자신에 의해 의식을 잃은 사람들을 불태울 수도 있었습니다.
아마도 유난이 연기한 타락한 여인을 만난 이후로 마음속에 씨앗이 있었는데, 그 씨앗이 들판에 떨어져 작은 나무로 자랐다. 나무의 이름은 인간의 본성입니다. 원숭이가 다른 원숭이를 만났습니다.
매상인 황보가 깨어났을 때, 그는 여전히 부유했던 이 변호사에게 왜 자신을 때리고 화상을 입었는지 화가 나서 물었다. 판샤오(Pan Xiao)는 그 당시 동물이었고, 동물의 모든 행동은 장점을 추구하고 단점을 피하는 것이기 때문에 한마디도 할 수 없었습니다.
매상인은 여성에게 판샤오에게 불을 붙이라고 강요했지만 여성은 이를 거부했다. 행상인이 복수하는 것이 잘못입니까? 아니요, 불만이 있을 때만 불만을 제기하는 것이 옳습니다. 판샤오가 몸을 태우고 싶어하는 것이 잘못된 것인가요? 아니, 거친 남자 때문에 목숨을 잃을 가치는 없습니다.
그러나 여성들은 총격의 블랙홀 앞에서도 굴복하지 않는 것이 인간의 본성이다. 동물적 사고에서 벗어나 인간의 위대함이 드러나게 됩니다.
동생도 미움을 버렸다. 그들처럼 작은 사람들은 감정밖에 없기 때문이다.
판샤오는 좋은 사람도 나쁜 사람도 아닌 인간이다.
반대로 늑대들에게 둘러싸인 상황에서 판샤오는 인간미를 조금씩 터뜨렸다. 장점을 추구하고 단점을 피하는 인간의 동물성에서 벗어나, 발판을 잃은 여성을 구원하기로 선택한 것도 인간성이었다. 그가 사람의 땅이 아닌 곳에서도 사람답게 살아갈 수 있었던 것도 그의 인간성 때문이었습니다.
웃긴 건 영화 속에 바보 캐릭터가 나오는데, 바로 흑인 가게 주인의 아들이다. 선함이 없고 사람도 없는 이 세상에서 그는 혼자입니다. 흑인 가게 주인이 매상인과 여자를 발견했을 때, 흑인 가게 주인은 총 때문에 겁을 먹었습니다. 그러나 바보는 그렇지 않습니다. 그는 바보이고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보통 사람처럼 보이지 않아서 원할 때마다 노크를 합니다. 하지만 그 사람은 너무 멍청해서 그런 짐승들 사이에서 한 사람처럼 보였다.
그가 추구하는 것은 그의 진심이다. 그는 여자를 사랑하고 그녀의 얼굴에 있는 머리카락을 조심스럽게 쓰다듬는다. 죽을 때까지 자신이 무슨 잘못을 했는지, 인간인지도 몰랐던 게 안타깝지만 대답은 뻔했다. Ning Hao는 이 어리석은 캐릭터를 재미있는 거울로 사용하여 이 집단의 수간성과 추함을 반영했습니다.
나중에 흑인 보스는 여자를 죽이려고 했지만 원숭이 판샤오가 감히 호랑이 칼을 잡았다. 그와 여자는 이야기 속의 두 원숭이가 되어 한 마리는 복숭아를 따고 다른 한 마리는 지켜보는 원숭이가 되었기 때문에 원숭이들은 군중이 되었다.
그 여자는 거짓말만 가득한 창녀일 뿐이고, 돈을 전부로 여긴다. 판샤오(Pan Xiao)를 만난 후 그녀는 자신이 산시(Shanxi) 출신이고 그다음에는 허베이(Hebei) 출신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헤이 보스가 판샤오를 죽이려고 할 때 그는 헤이 보스에게 모든 돈을 주고 몰래 라이터를 사용하여 판샤오를 구했습니다.
그녀는 또 다른 원숭이이기 때문이다.
나중에 경찰에 의해 구출된 판샤오(Pan Xiao)는 사람들을 괴롭히기 위해 소위 증거에 의존하곤 했던 이 소송인이 이제 진실을 말했고 아무도 그것을 믿지 않았습니다.
참 아이러니하네요.
핸드브레이크를 당겨 경찰차를 전복시킨 후. 판샤오(Pan Xiao)는 여자를 구하기 위해 돌아가기로 결심했고, 모든 현대식 교통수단을 잃어버렸고 말 한 마리를 보았다. 그는 "나는 동물, 특히 말을 좋아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간단히 말해서, 그는 자신의 동물성을 억누르고 자신이 문명인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전에 그는 문명인의 껍질을 쓴 동물에 불과했습니다. 하지만 지금 이 순간 그는 진짜 사람이 되기 위해 가장 야만적인 방법을 사용하고 싶었다.
사막은 광활하고 하늘은 광활한 것 같아요. 중국 서부영화에서 가장 장엄한 구간인 것 같아요. 질주하는 말은 고대의 장군이 아니며, 말은 갈기가 펄럭이는 땀에 젖은 말이 아니며, 그의 목적은 "누란을 부수고 결코 돌려주지 않는 것"이 아닙니다.
그러나 Ning Hao는 서부 영화의 정신을 보여주었습니다.
이야기의 마지막에 Pan Xiao는 라이터를 사용하여 트럭의 건초에 불을 붙인 다음 중얼거렸습니다. 인간과 인간의 가장 큰 차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동물은 인간이 불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 불은 인간의 본성을 가리킨다.
원숭이 무리가 군중이 된 이유는 원숭이들이 복숭아 따기에 능숙해서가 아니라, 원숭이들이 생존을 위해 서로를 아끼고 의지하기 때문이다. 오직 짐승만이 자신의 이기적인 욕망 때문에 서로를 물 것입니다.
하지만 사람들은 그렇지 않습니다.
시끄러운 소리와 함께 동전이 하늘로 날아다니면서 모든 것이 끝났다.
동물에 관한 이야기지만 결국 인간의 희생으로 끝난다.
이곳은 '노맨스랜드'다. 닝하오 감독의 마음속 짐승이 어떻게 인간으로 변했는지에 대한 이야기.
이 영화의 가장 좋은 점은 역시 스토리와 캐릭터화다. 판샤오가 어떻게 이기적인 짐승에서 정의를 위해 목숨을 바친 사람으로 변했는지 분명하게 알 수 있습니다. 이러한 성장 궤적은 매우 명확합니다. 비록 이 영화는 때때로 Xu Zheng의 "Journey to the Road" 시리즈에 뛰어들게 만듭니다.
하지만 영화 속 Shan Zheng 형제는 너무 잘 생기고 우아하고 강직하며 영웅적인 정신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는 'Jonny Road' 시리즈의 기름진 Xu Zheng과는 완전히 다릅니다.
이야기의 끝에서 탈출한 여자는 댄스 학원에 입학하게 되고, 무용 선생님이 되어 무인지대를 벗어나 인간 사회로 돌아오게 된다. 많은 팬들은 원작 영화의 결말이 '경찰은 없고, 사막을 혼자 방황하는 여자뿐이어서 너무 절망적'이라고 말한다. 현행판의 결말은 개꼬리의 연속이라는 비난이다.
솔직히 소위 말하는 예술은 접어두세요. 수정된 웜엔딩은 사실 휴머니즘의 승화라고 생각해요. 사람들은 서로를 필요로 하고 서로 배려하기 때문에 우리 사회와 인류 문명이 존재하는 것입니다. 인간이 짐승과 다른 이유는 서로를 배려하기 때문이라는 '무인의 땅'이라는 주제를 진정으로 반영하는 것은 바로 사회에서 인정받는 Yu Nan이 연기하는 여성입니다.
사람 사이에 배려가 없다면 사실상 고층 빌딩이 있는 도시든, 외딴 사막이든, 그곳은 '무인의 땅'이 될 것이다. 그래서 이 느와르 영화의 부드러운 결말이야말로 가장 완벽한 승화라고 생각한다.
판샤오는 사람 없는 땅에서 죽었으나 사람 없는 땅은 더 이상 '사람 없는 땅'이 아니다.
그렇지 않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