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이상 강교" 는 형식상 세 가지 아름다움이 있다: 회화미, 음악미, 건축미.
1, 그림의 아름다움은 시의 언어가 더 다채로운 문자를 선택했다는 것을 의미한다. 시 전체가' 구름, 김류, 석양, 파도, 그림자, 푸른 꽃, 무지개, 초원' 이라는 단어를 선정해 독자들에게 시각적인 색채의 상상력을 선사하고 케임브리지에 대한 작가의 애틋함을 표현했다. 시 전체에는 7 절이 있는데, 거의 모든 절에는 그릴 수 있는 그림이 있다. 가볍게 손을 흔들어 서쪽 구름에 작별을 고하면 강가의 김류들이 강강에서 흔들리고 있다. 하강강의 수초가 흔들리고 있는데 시인에게 할 말이 있는 것 같은데. 작가는 모든 그림을 흐르는 화면 아름다움으로 가득 채우고, 흔들림, 흔들림, 산산조각, 회유, 흔들림 등 강렬한 동작을 가진 문자를 통해 입체감을 준다.
2. 음악의 아름다움, 시의 음절, 낭랑한 상구, 오차가 있어 모두 음악미의 표현이다.
A, 운율, 운율은 다음과 같습니다: 자, 색깔; 어머니, 아이고; 흔들어, 풀; 무지개, 꿈 뒤로, 노래; 쇼, 다리 힘내, 채.
B, 음절이 조화롭고 리듬감이 강하다.
C, 앞뒤로 순환합니다. 첫 번째 단락과 마지막 단락은 의미와 리듬에서 유사하여 호응하는 구조형태를 형성한다.
3. 건축미는 리듬감의 대칭과 문장의 정돈이다. "더 이상 강교하지 마라" 는 7 절이 있는데, 각 절마다 두 마디, 한 줄씩 엇갈린다. 배열이든 글자 수든, 모두 가지런하게 획일되어 미감을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