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미디어 교육의 장단점
실제 학습과 업무에서 논문은 특정 학문적 문제를 연구하는 수단입니다. 표준 논문 작성 방법을 알고 있나요? 다음은 제가 여러분을 위해 수집한 멀티미디어 교육의 장단점입니다.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마음에 드셨으면 좋겠습니다.
멀티미디어 교육의 장점과 단점 1부
논문 요약 과학 기술이 지속적으로 발전함에 따라 멀티미디어 기술이 교육에 널리 사용되고 교육 작업이 상당한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그러나 이는 또한 몇 가지 단점을 가져옵니다. 이 기사에서는 이러한 장점과 단점을 연구 및 분석하고 개선을 위한 몇 가지 제안을 제시합니다.
논문 키워드: 멀티미디어 교육의 장점과 단점
인터넷 시대는 21세기의 의미를 가장 잘 해석하는 시대이며, 캠퍼스에서 인터넷의 역할은 당연히 중요합니다. 인터넷 교육에 뿌리를 둔 멀티미디어는 교사와 학생들이 선호합니다. 멀티미디어 교육은 과학적이고 진보적이며 생생하고 직관적이며 기타 특성으로 인해 교실 교육을 위한 최선의 선택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이 글은 멀티미디어 교육의 실천을 바탕으로 멀티미디어 교육의 장점과 단점에 대한 의견을 밝히고 몇 가지 개인적인 제안을 하고자 한다.
1. 멀티미디어 교육의 장점
1. 교사와 학생의 신체적, 정신적 건강
전통 교육에서 분필 교구는 교육에 필수적인 도구입니다. 지식을 전달하는 것은 가장 독창적이고 전통적인 주요 교육 방법 중 하나입니다. 수업 과정 전반에 걸쳐 다량의 먼지가 발생하여 장기간 공기 중에 떠다니게 되어 실내 공기를 심각하게 오염시키고 교사와 학생의 신체적, 정신적 건강을 위협하는 진폐증과 먼지로 인한 각종 급성, 만성 호흡기 질환이 대표적이다. 중국에서 가장 중요하고 가장 위험한 직업병이자 가장 널리 퍼진 직업병. 멀티미디어 교육은 전통적인 분필과 칠판 교육을 완전히 대체하여 교실 전체를 깨끗하고 먼지가 없는 환경으로 만들어 교실 환경을 보호할 뿐만 아니라 교사와 학생의 건강도 보호합니다. 셋째, 전통적인 교육에서 우리의 교육 도구는 계속해서 칠판과 분필을 사용하고 학생들은 종종 책에 자체 인쇄된 검정색 문자를 사용합니다. 강하면 쉽게 시력 피로를 유발하여 학생들에게 대규모 근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멀티미디어 교육과 일부 애니메이션 효과, 색상 효과, 음향 효과 등을 사용하면 학생들이 전달된 정보를 한눈에 간단하고 명확하게 이해하고 시각적 피로를 줄이고 근시 발생률을 줄일 수 있습니다.
2. 교육은 생생하고 배우기 쉽습니다
'칠판과 분필'의 전통적인 교육에 비해 멀티미디어는 현대적인 교육 방법을 사용하고 텍스트, 사운드, 이미지 및 애니메이션을 통합합니다. 학생들이 정적이고 경직된 텍스트와 칠판에 쓰는 전통적인 교육의 단점을 극복하여 정적인 것을 동적인 것으로 바꿀 수 있으며, 추상적인 지식 이론을 구체적이고 시각적이며 직관적으로 만들어 학생들이 더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기억하세요. 언어로 명확하게 표현되지 않은 일부 이론의 경우 멀티미디어 수단과 애니메이션 효과, 색상 효과, 음향 효과 등을 사용하여 학생들이 정보를 명확하고 간단하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학습에 대한 학생들의 열정을 동원하고, 학생들의 사고를 자극하고, 아이들의 사고를 높은 흥분 상태로 유지하고, 인지 과목의 역할을 반영함으로써 학습된 지식이 깊은 인상을 받고 이해 능력이 향상되는 데 도움이 됩니다.
3. 학습 콘텐츠의 참신함과 즉각성
전통적인 교육에서는 제한적이고 폐쇄적인 교육 자원으로 인해 교육 내용이 시대에 뒤떨어지고 교육 모델이 단일합니다. 멀티미디어 교육은 교사에게 준비 단계에서 풍부한 수업 준비 리소스를 제공하여 교사가 최신 정보 리소스를 얻을 수 있도록 합니다. 이러한 리소스가 코스웨어 콘텐츠로 만들어지면 학생들은 처음으로 새로운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행동 양식.
4. 풍부한 학습 리소스. "과거를 복습하고 새로운 것을 배우기" 위해
교사와 학생 모두를 위한 학습 리소스가 풍부합니다.
교사의 경우 인터넷상의 동일한 내용, 교사마다 만든 코스웨어의 스타일, 형태, 초점이 다르기 때문에 교사는 뛰어난 교사가 제작한 멀티미디어 코스웨어를 인터넷에서 학습하고 자신이 만든 멀티미디어 코스웨어의 장점을 요약할 수 있습니다. 교육의 단점을 개선하고 교육 능력을 지속적으로 향상시켜 마침내 자신의 교육 습관과 학생 모두에게 적합한 우수한 멀티미디어 코스웨어를 제작합니다. 학생들의 경우 인터넷에는 풍부한 정보자원이 존재하며, 학생들은 학습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마음대로 접근할 수 있습니다. 학생들에게 생생하고 풍부하며 빠른 자료를 제공하여 공부하는 동안 시야를 넓히고 학생들의 독립적인 학습 능력을 배양합니다.
반면, 멀티미디어 코스웨어는 교사의 목소리와 칠판에 적는 속도에 따라 수업의 리듬이 좌우되는 전통적인 교수법을 탈피하고, 배운 지식 포인트를 한번에 재현할 수 없습니다. 수업 내용이 너무 많으면 잊어버리기 쉽습니다. 멀티미디어 교육을 통해 모든 교육 정보를 파일 형식으로 저장할 수 있으며 언제든지 재생하고 재생할 수 있습니다. 요점은 분명하고 요점과 어려움은 강조되어 학생들이 가르침을 기억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교실에서 과정을 진행하고 지식 포인트에 대한 숙달을 심화시킵니다.
2. 멀티미디어 교육의 단점
위의 분석에서 멀티미디어 교육이 전통적인 교육의 단점을 잘 보완하고 효율성과 효율성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음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교실 수업의 질. 그러나 멀티미디어 교육 방법을 실제 교육에 적용할 때 무시할 수 없는 몇 가지 단점이 있다는 점도 주목해야 하며, 이는 주로 다음과 같은 측면에서 반영됩니다. (1) 멀티미디어 교육 보조 도구에 대한 과도한 의존; (3) 교사 학생들 간의 정서적 의사소통이 억제된다. (4) 자원은 풍부하지만 수업 준비가 부족하다.
3. 제안
1. 멀티미디어 코스웨어는 보조 교육 방법으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모든 것에는 장단점이 있습니다. 멀티미디어를 활용한 교육은 다른 교육 방법과 비교할 수 없는 장점이 있지만 모든 교육 자료를 멀티미디어 코스웨어로 만들어야 하는 것은 아니며 모든 콘텐츠가 코스웨어 제작에 적합한 것도 아닙니다.
2. 학생들이 코스웨어를 최대한 활용하도록 지도
멀티미디어 코스웨어는 파일 형태로 존재하고 리소스도 풍부하므로 학생들이 미리보기를 위해 멀티미디어 코스웨어를 최대한 활용하도록 지도합니다. , 복습, 소화 및 이해. 교실 지식을 향상시키고, 학습 효율성을 향상시키며, 전통적인 수동 학습 방법을 능동적 학습 방법으로 변경하고, 교실에서 교사와 더 잘 소통하고 상호 작용하여 궁극적으로 "결과를 두 배로 늘리는" 학습 효과를 달성합니다. 노력의 절반."
4. 요약
요약하면 멀티미디어 교육에는 장점과 단점이 있습니다. 멀티미디어 교육은 현대 교육에서 사용되는 가장 진보된 교육 방법이지만 교육에 있어서 중요한 역할을 하며 교실 교육의 효율성을 크게 향상시키는 동시에 혁신적인 교육의 길을 열어줍니다. 그러나 그것은 보조 교육 도구일 뿐이며, 교육을 위해 사용되는 것이 아니라 교육을 위해 사용됩니다. 우리는 멀티미디어 교육에 대한 연구를 계속 심화시키면 멀티미디어 교육의 부정적인 영향을 최소한으로 줄이고 멀티미디어 교육의 장점을 최대한 활용하며 교육 효과를 향상시킬 수 있다고 믿을 수 있습니다. 멀티미디어 교육의 장점과 단점 2장
인터넷의 대중화, 커리큘럼 개혁의 심화, 과학 기술의 급속한 발전으로 인해 멀티미디어 교육이 일반적으로 교실에 도입되었습니다. 대중화되기 위해서는 교사는 교육 개념을 업데이트하고, 첨단 미디어 수단을 사용하고, 교육 과정을 최적화하고, 교육 실천을 수행해야 합니다. 이는 교육 개혁과 발전의 필요성이자 정보화 시대의 교육자에게 필요한 새로운 요구 사항이기도 합니다.
컴퓨터 지원 교육(CAI)의 상호작용성, 대용량 지식, 물리적 투영의 진정성, 비디오 녹화의 유연성, 시간과 공간 제약으로부터의 자유 등 모두 교사에게 다음과 같은 기회를 제공합니다. 넓은 공간은 멀티미디어 교육 방법의 세 가지 장점을 반영합니다. 교육 정보를 재현하는 것이 편리하며, 그림과 발음이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습니다. 표현 기술의 다양성, 컴퓨터를 이용한 수학 교육이 가능합니다. 수학 교실에서 학습 상황을 보다 완벽하게 생성하고 교육 시간을 절약하고, 지식의 구성 과정을 완벽하게 보여주며, 구체적 및 추상적, 정적 및 동적, 과정과 결과, 유한 및 무한 등 다양한 측면에서 수학적 지식이 서로 변환될 수 있도록 합니다. . 교육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교육 핵심 사항을 강조하고, 학생들의 시야를 넓히고, 학생들의 영감을 자극하고, 학생들의 사고력을 키우고, 학생들의 능력을 키우고, 전통적인 교육 방법의 격차를 메우고 있습니다. 그러나 모든 교육에는 장점과 단점이 있습니다. 과정에서 우리는 교육 내용에 관계없이 교육 내용을 맹목적으로 추구할 수 없습니다. "시대에 부응한다"는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다채로운 멀티미디어 코스웨어를 사용해야 하지만 남용해서는 안 됩니다. 아래에서는 나의 교육 경험을 바탕으로 멀티미디어 교육의 장단점에 대해 이야기하겠습니다.
1. 상황을 만들고 흥미를 자극하세요. 멀티미디어는 최고의 도구입니다.
관심은 최고의 선생님입니다! 수학 교육에 있어서 수학적 지식을 생생하고 생생한 학습 상황에 투입하면 학생들의 학습 흥미를 자극하기가 더 쉬우며, 멀티미디어는 다음과 같은 상황을 조성하는 데 가장 좋은 도구입니다. " , 친숙한 "Tixi Linbi"와 Lu산의 아름다운 풍경을 사용하여 주제를 소개합니다. "옆에서 보면 능선이 되고 옆은 봉우리가 된다"를 경험한 적이 있습니까? 조금 더 확장해 보면, 인생에도 비슷한 상황이 있나요? 옆에서 보면 능선이고 옆에서 보면 봉우리인 것을 수학적인 언어로 어떻게 표현할까요? 주변의 상황을 만들고 친숙한 현상을 탐구함으로써 학습에 대한 흥미가 크게 향상되었으며, 편안하고 행복한 기분으로 수업에 참여하여 '배우고 싶다'에서 '배우고 싶다'로의 변화를 이루었습니다.
2. 핵심 사항을 강조하고 어려움을 극복하며 교실 효율성을 향상시킵니다. 멀티미디어는 간단하고 빠릅니다.
멀티미디어 지원 교육의 가장 큰 특징은 교육 핵심을 강조하는 데 도움이 된다는 것입니다. 포인트를 부여하고 어려움을 분산시킵니다. 마우스 클릭만으로 수많은 프리젠테이션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교실에서는 교사가 표현과 몸짓을 아무리 잘해도 추상적이고 혁명적인 지식 내용을 표현하기 어렵고 이러한 지식 내용이 수업의 초점이자 어려움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멀티미디어 교육의 프로세스 재생 및 기타 작업.
'온도 변화' 등 문제를 쉽게 해결하고 요점을 강조하고 어려움을 극복하는 목적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이 섹션에서는 이미지 분석 및 정보 획득에 대한 요구 사항을 중점적으로 설명합니다. 칠판에 이미지를 그리는 것은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반면, 멀티미디어를 이용하면 상대적으로 정확한 이미지와 그림을 그리는 효과가 만족스럽지 않을 수 있습니다. 분석 과정을 직관적으로 보여줄 수도 있습니다. 이런 종류의 교육은 학생들의 관심을 끌 뿐만 아니라 학생들에게 풍부한 인식과 표현을 제공하여 어려운 일을 더 쉽게 할 수 있게 하며 교육 효과도 매우 좋습니다.
3. 멀티미디어 교육의 단점
멀티미디어는 영화처럼 순식간에 지나가고 지식 포인트가 특별히 눈에 띄지 않습니다. 교사가 칠판에 설명하고 쓰는 과정은 사실 학생들의 영감과 생각, 충돌과 형성의 과정이다. 그러나 멀티미디어에는 학생들의 생각이 형성되는 과정이 없고, 학생들은 교사의 생각을 느낄 수 없다. 멀티미디어 교육에서 코스웨어를 사용하는 것은 어느 정도 단순한 형식에 불과합니다. 지식이 얽혀 있지만 교사가 직접 신중하게 설계하고 감독하는 훌륭한 교육 장면입니다.
구성주의 이론에 따르면 학습 과정에 더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기 위해서는 전달 기술에 덜 관심을 기울이고 완료에 학습이 어떻게 필요한지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여야 합니다. 학생들의 지식체계를 구축하는 과정에서 멀티미디어는 인지적 도구일 뿐이다. 감정, 태도, 가치관의 형성에는 인지 도구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또한 교사와 학생 자신의 사고로부터 적절한 설명이 필요합니다. 이는 전문가들이 말하는 것과 같습니다. “학생들은 선언적 지식과 절차적 지식을 정의해야 합니다. 인과관계를 분석하고, 논리적 관계 규칙 베이스를 구축합니다.
“따라서 수업에서 코스웨어 상영 시간, 속도, 방법, 교사의 설명, 칠판 쓰기 등은 학생의 시각, 청각, 사고와 적절하게 연결되어야 하며 학생의 인지 생리 법칙에 위배되어서는 안 됩니다. 멀티미디어 교실의 문제를 해결하는 것 교사와 학생 간의 유기적 상호 작용 문제 따라서 두 가지 교육 이론은 전통적인 교육에서 칠판, 분필 및 멀티미디어 코스웨어의 사용을 유기적으로 결합하는 것입니다. 교육 교류에서: "칠판에 글을 쓰지 않고는 할 수 없고, 그것을 과소평가할 수도 없습니다. 칠판에 몇 단어만 적더라도, 그것이 없으면 학생들의 학습은 실제로 무시됩니다. "이를 위해서는 학생들의 심리적 특성과 인지 규칙에 따라 교육을 재구성해야 합니다.
즉, 멀티미디어 교육의 구현은 과목의 긴장감과 창의성을 고려해야 하며, 교육의 최적화에서 끝나서는 안 됩니다. 미디어 자체의 결합에 있어서 올바른 현대 교육 개념에서 벗어나 시간, 장소, 조건을 고려하지 않고 맹목적으로 사용된다면 그 효과는 필연적으로 "과잉"되고 비생산적일 것입니다. 그러면 우리 교육자들의 손에서 멀티미디어를 변증법적으로 보는 것이 미국의 교육자 브루너(Bruner)의 교육 실천에 더 도움이 될 것입니다. 심리학자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훌륭한 결과를 추구하는 것은 무엇이 중요한지, 어떻게 가르치고 학생들의 관심을 불러일으키는가와만 관련이 있는 것이 아닙니다. "멀티미디어와 전통적인 교육 방법을 적절하게 결합하고, 장점을 활용하고 단점을 피하며, 서로 보완하여 교육을 제공해야만 학생들이 즐겁고 쉽게 학습할 수 있도록 지도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수학 교육은 절반의 노력으로 두 배의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멀티미디어 교육 전통 교육의 장점과 단점 3장
1. 전통 교육의 장점과 단점
1. 전통 교육의 장점
(1 ) 통제하기 쉬운 교실 만들기: 학생들은 기질, 사고, 지식 축적 등에 큰 차이가 있기 때문에 교실에서 일관된 결과를 얻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이때 전통적인 교수법에서는 교사가 유연하게 다르게 만들 수 있습니다.
(2) 젊은 교사의 전반적인 자질 향상: 교사는 전통적인 교육 과정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교사에 대한 의존도가 매우 높기 때문에 교사는 풍부한 전문 지식을 보유해야 하고 조직 기술에 대한 요구 사항도 매우 높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교사는 뛰어난 종합적 자질을 갖춘 경우에만 이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p>
2. 기존 교육의 단점
(1) 학생의 주도권 저해: 대부분의 경우 교사는 전체 수업 방식으로 수업을 완료하므로 학생들이 생각할 공간이 없습니다.
(2) 무거운 작업: 전통적인 교수법에서는 교사가 가르치는 과정에서 많은 교수 준비 작업을 수행해야 합니다. 그 배경에는 강좌 내용이 자주 업데이트되어 교사가 많은 교육 준비 작업을 수행해야 하므로 시간이 낭비될 뿐만 아니라 좋은 결과를 얻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2. 멀티미디어 교육의 사용 단점
멀티미디어 교육의 장점
(1) 교육을 더욱 효율적으로 만듭니다. 멀티미디어 교육은 예비 기능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으므로 코스웨어의 표시는 교사가 수업 내용을 준비하는 데 소요되는 시간을 크게 줄이고 수업 시간을 최대한 활용하며 각 과정의 지식 밀도를 크게 높이고 교육을 더욱 효율적으로 만듭니다. /p>
(2) 학습 효과 강화: 수학 등 전문 과목을 가르칠 때, 컴퓨터는 소리, 입체 등 수업 내용의 모든 측면을 완벽하게 결합할 수 있어야 합니다. -차원적인 이미지와 관련 텍스트 자료를 생생하게 표시하면 학생들의 관심을 빠르게 끌고 집중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관련 지식이 더욱 중요해지고 학생들의 지식에 대한 이해와 학습이 심화됩니다.
(3) 시대에 발맞추기: 정보 기술의 지속적인 발전으로 인류는 새로운 시대에 들어섰고, 현대적인 학습 및 업무 수단을 능숙하게 사용하는 것이 학생들에게 기본 기술이 되었습니다. 종합적인 지식 수준이 빠르게 향상됩니다.
2. 멀티미디어 교육의 단점.
(1) 젊은 교사들이 뛰어난 종합적 자질을 갖추는 데 방해가 됩니다. 멀티미디어를 적용하면 교육에서 불필요한 연결이 많이 제거되어 교육이 더욱 편리하고 빨라지지만, 이 과정에서 교사는 점차 멀티미디어 기술에 의존하게 됩니다. 결국 전반적인 품질이 저하됩니다.
(2) 코스웨어의 품질이 높지 않습니다. 교육에 멀티미디어 방법이 대중화되는 초기에는 많은 교사가 관련 전문 실무 기술과 지식 보유량이 부족하여 실패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높은 전문적 요구사항을 요구하는 코스웨어 제작이 부족하다고 느껴서 코스웨어의 품질이 상대적으로 거칠고 멀티미디어 기술의 장점과 효과를 충분히 발휘하기 어렵습니다.
3. 둘을 결합할 때 주의할 점
1. 관련 기초 전문지식을 대중화한다. 코스웨어를 만들려면 깊은 전문지식은 물론, 컴퓨터에 대한 기초적인 지식도 필요합니다. 전공의 특정 요구 사항에 따라 멀티미디어의 강력한 기능은 전문 교육을 더욱 효율적으로 만듭니다.
2. 서로의 장점과 단점을 배울 수 있는 코스웨어를 만듭니다. 멀티미디어 코스웨어를 만들 때 전통적인 교수 계획에서 벗어나는 것은 어렵습니다. 멀티미디어 기술을 적절하게 사용하여 그 장점을 최대한 활용하여 핵심적이고 어려운 지식을 역동적인 방식으로 표시하여 학생들이 지식에 깊은 감명을 받고 학습에 대한 열정을 자극합니다. 이를 바탕으로 전문 코스웨어를 제작할 때 다양한 실제 상황에 따라 언제든지 조정할 수 있도록 일정량의 공간과 여백을 남겨두는 과정에서 코스웨어 콘텐츠가 더욱 포괄적이고 완전해지며 적절한 조정이 이루어집니다. . 과학적이고 합리적인 주변 확장.
3. 두 가지 방법을 종합적으로 활용하세요. 멀티미디어 코스웨어의 강력한 기능을 최대한 발휘하는 동시에 수시로 조정하고 다양한 수단과 기술을 최대한 활용하며 유연하게 교육을 수행하는 것도 필요합니다. 멀티미디어 지식의 밀도가 높기 때문에 학생들에게 적시에 지식을 소화하고 이해할 수 있는 충분한 반응 공간과 시간을 제공하기 위해 교육 과정 중에 적절한 일시 중지가 이루어져야 합니다. 동시에, 학생들과 자주 소통하고, 학생들의 생각을 적시에 이해하고, 현재 상황에 따라 교수 내용이나 방법을 적시에 조정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교육은 원하는 효과를 얻기 위해 단순히 한 가지 방법에만 의존하는 것이 아닙니다. 멀티미디어가 강력하더라도 지나치게 의존하면 교육의 효과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그래도 대체하기 어려운 나름의 장점이 있기 때문에, 서로의 장점을 보완하고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이 둘을 결합해야만 보다 이상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멀티미디어 교육의 장단점 4장
교육 및 교육 과정에서 컴퓨터 사용이 점점 보편화됨에 따라 멀티미디어 교육은 21세기 교육 및 교육 개혁에서 중요한 돌파구가 되었습니다. 동시에 우리는 멀티미디어 교육이 전능할 수 없다는 점에도 주목해야 합니다. 또한 장점과 단점을 활용해야만 멀티미디어 지원 교육의 발전된 역할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1. 멀티미디어 교수법의 효과
교실 수업에 멀티미디어 기술이 도입된 이후 전통적인 교육사상, 교육개념, 교육방법, 교육모형, 교육내용 등이 변화되어 왔다. , 교육 구조, 교육 방법 등이 큰 영향을 미쳤고, 수 세대에 걸쳐 억압되었던 교육 생산성이 기적적으로 해방되었습니다. 교사이든 학생이든 이 실천에 직접 참여해 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깊이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교실에 멀티미디어가 도입되면서 혁명적인 변화가 일어났다는 것입니다. 멀티미디어 교육은 정보의 양이 많을 뿐만 아니라 복잡한 것을 단순화하고, 어려운 것을 쉬운 것으로, 정적인 것을 역동적인 것으로 바꾸어 교사에게는 불분명하고 학생들이 익히고 이해하기 어려운 지식을 명확하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학생들 앞에 전시됩니다. 멀티미디어의 상호작용은 학생들의 인식과 참여 능력을 향상시키고 학생들의 관심을 크게 향상시킵니다.
2. 멀티미디어 코스웨어 제작 원칙
3. 멀티미디어 교육에서 극복해야 할 문제
우리는 분명히 이해할 수 있습니다: 과목 교육을 위해 멀티미디어를 사용 , 장점과 단점이 존재합니다.
이러한 문제에 직면하여 우리는 장점을 극대화하고 약점을 피해야 합니다. 한편으로는 멀티미디어의 장점을 활용하여 교육에 도움을 주어야 하며, 다른 한편으로는 멀티미디어의 단점이 교육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 멀티미디어 교육은 교육 활동의 보조 수단일 뿐이며 전체 교육 과정에서 교사를 대신할 수도 없습니다. 따라서 저는 개인적으로 멀티미디어 교육을 사용할 때 교사가 교실 교육 콘텐츠를 자신의 손으로 결합하여 노력이 덜 들고, 용량이 적고, 콘텐츠가 간단하고, 짧고 간결하며, 코스웨어를 만드는 것이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학생들의 이익과 일치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