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비와 벌동화 400

봄이 왔어요. 꽃 속에서 나비 한 마리가 여유롭게 왈츠를 추고 있어요. 멀지 않은 곳에 벌 한 마리가 조용히 꿀을 모으고 있어요. 허름한 옷을 입은 벌을 본 꽃나비는 참지 못하고 앞으로 나서며 "벌벌, 바쁘지 않니? 우리랑 같이 놀러 가지 않을래!"라고 비꼬듯 말했습니다.

비 그런데 그 사람이 말했다: "미안해요 화디. 이건 내 일이라 같이 놀 수 없어요. 혼자 놀아도 돼요!"

이 말을 듣고 화디는 나비는 매우 화를 내며 말했습니다. "너는 그냥 일하는 사람이구나!" 그 말을 하고 나서 나비는 화를 내며 날아갔습니다.

며칠 뒤 부지런한 작은 벌이 아름다운 작은 꽃바구니를 들고 아름다운 꽃들에게 꿀을 모으러 왔습니다. 이때 꽃나비가 왔고, 그 옆에는 푸른 나비가 있었습니다. , 꽃나비와 파랑나비는 일부러 꼬마비에게 "오늘은 누구 옷이 더 잘 어울리는지 한번 비교해 보자! 비 봐, 왜 이렇게 맛없는 옷을 입냐!"라고 말한 것 같지만, 꼬마비는 웃으며 말했다. : "우리는 옷 입는 경쟁이 아니라 열심히 하는 경쟁이다. 아무리 옷을 잘 입으면서도 열심히 하지 않으면 아무도 당신을 좋아하지 않을 것이다."

이 말을 듣고 꽃나비와 푸른 나비 그리고 그는 우울하게 날아갔습니다.

겨울이 왔고, 눈꽃이 날고, 벌들은 둥지에서 꿀을 행복하게 먹지만, 나비들은 눈 속에서 추위에 굶어 죽습니다.

우리는 장난꾸러기 나비가 아니라 열심히 일하는 작은 벌이 되어야 합니다.

추가 정보:

동화의 표현기법

과장

과장이라는 예술적 기법은 일반 문학에서도 흔히 사용되는 기법이다. 기법이지만, 동화 작품의 과장은 다른 예술 작품과 달리 내용부터 형식까지 전면적인 과장이다. 환상이 동화의 영혼이라고 한다면, 과장은 동화의 살과 피이며, 이것이 동화를 더욱 풍성하게 만든다.

“살과 피가 없으면 영혼은 아름다울 수 없고, 과장 없이는 환상을 표현할 수 없다. 동화에서 과장은 환상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을 때에만 가장 큰 가치를 갖는다.” p>상징주의

상징주의는 사물 간의 특정 연결을 통해 누군가 또는 사물의 특정 이미지(상징)와 감정을 통해 추상적인 개념이나 사고를 표현하는 방식입니다. 상징은 동화 속 환상과 현실 세계를 결합하는 매개체 중 하나이자, 동화 속 인물을 형상화하는 일반적인 방식이기도 하다.

의인화

의인화란 사물을 의인화하여 원래 인간의 움직임이나 감정이 없는 사물을 인간과 동일하게 만들어 인간의 기본 특성도 가지게 하는 것을 말합니다. 동화 속의 동물과 식물이 말하고 웃을 수 있는 것처럼요.

의인화는 동화 창작에서 흔히 사용되는 기법 중 하나인데, 인간의 움직임과 감정이 없는 음식을 인간과 동일하게 만드는 것이 의인화라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동화가 참과 거짓, 가상과 실제의 창조적 아름다움을 갖는 것은 바로 이 때문입니다.

바이두 백과사전—동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