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문:' 시경' 은 우리나라 최초의 시가 총집으로 서주 초기부터 춘추 중기 500 여 년 동안 시 300 여 곡을 수집했다. 《시경》은 중국시사의 빛나는 출발점이다. 낭랑하고 입바른 시사, 사람들은 귀에 익고 은은한 곡조가 천추처럼 아름답다.
중국 고대 산문에서 많은 명편의 명문이' 시경' 에서 나왔는데, 이것은 이미 문장 응용과 인용의 정상적인 상태가 되었다. 소위 유명한 교사, 인용문은 그런 것입니다; 인용 과정에서 어떤 것은 본의를 사용하고, 어떤 것은 인용하고, 어떤 것은 반의어를 사용하며, 형식이 많다. 학습 과정에서 우리는' 시경' 을 이해하고, 인식하고, 배우고, 감상하는 것은 이해하기 어렵다. 그래야 우리가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다. 나는 더 많은 사람들이 시경을 이해하고 시경을 전파할 수 있도록 자신의 이해를 통해 표현하고 싶다.
한유의' 강의해석' 에서 한유는 학생들과 대화하는 방식으로 자신의 생각을 설명하고 자신의 감정을 표현해야 한다. 사람은 반드시 자신의 신념을 고수하고, 그것을 위해 노력하며, 결코 포기하지 말아야 한다. "근면에 빠져 장난을 치고, 사고하고, 추종한다", "욕심이 많고, 기부를 알 수 없다", "산을 넘고 물을 건너 미래를 잊고, 걸핏하면 비판을 받는다", "겨울은 따뜻하고 여름은 차갑고, 아들은 춥고 배가 고프다" 는 명언이 많다
여기 "전후 발문, 비난 받기 쉽다" 는 것은 "시경" 원문에서 인용한 것이다. "풍늑대 후기": "늑대는 후기를 기억하고, 그 꼬리, 공물의 가죽, 붉고 적은데, 늑대의 꼬리는 그 후, 공물의 가죽을 끼고, 좋은 소리를 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새로운 단어' 전후 후기' 를 재구성했다. 시의 시적 장면을 이해하려면 반드시 시적 생활의 환경에 들어가야 한다. 현대 사회의 사람들이 늑대의 생존 상태를 이해할 수 없는 것도' 시경' 이 이해하기 어려운 이유 중 하나다. 《시경》을 읽지 않으면 한유가 여기서 쓴 언어 장면을 완전히 이해할 수 없다. 여기서 한유는 진퇴양난으로 이어졌다.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다른 사람에게 부당한 비난과 처벌을 받아 생활환경과 업무 스트레스를 설명하지만 선교의 노력을 포기하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