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미녀가 숨었다! 무슨' 버드나무 노래' 에 무슨 이야기가 있어요?

그는 장 시 \ "노래 리우 \" 가명, 아이들이 외울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 "벽옥 메이크업 나무 높이, 만년 매달려 녹색 실크 띠. 누가 얇은 잎을 잘랐는지, 2 월의 봄바람은 가위 같다. "

어릴 때 선생님께서 벽옥을 말씀하셨는데, 버드나무가 푸른 잎에 비쳐서 푸른 에메랄드 한 조각과 같다는 뜻이다.

나중에 스스로 보고 나서야 이 벽옥에 아직도 많은 문장 들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벽옥도 진대 여남 왕 이스멜의 첩의 이름으로 유명한 미인이다.

여남왕은 그녀를 매우 사랑했고, 당시 유명한 시인 손주오 () 가 그녀를 위해 시를 짓도록 특별히 청했다.

벽옥은 호박을 깨고, 랑정은 반전한다. 부용은 쌍영을 능통하고 가을은 여전히 좋다.

벽옥, 어린 소녀, 감히 너의 덕행을 오를 수 없다. 천 원을 느끼니 온 도시가 부끄럽다.

벽옥의 소녀는 감히 덕행에 오르지 못한다. 강한 느낌, 나는 김란을 얻었다.

재스퍼가 멜론을 깨뜨렸을 때, 그녀의 느낌은 반대였다. 감랑은 부끄러워하지 않고 돌아서서 랑을 꼭 껴안았다.

이것도 작은 집 벽옥성어의 유래이다.

이 이야기와 결합해 보면' 벽옥이 나무처럼 높다' 는 말이 무슨 말장난인지 버드나무가 푸른 옥과 같고, 미인 벽옥과 같고, 버드나무가 그녀의 화장 후 모습과 같다는 의미일지도 모른다.

이것은 나의 주관적인 추측이 아니다. 류와 아름다움은 시에서 항상 불가분의 관계이다.

송대 갈은' 운재' 에서 "류유승녀, 허리보다, 엽비미, 큰 손은 춤보다 작다" 고 말했다.

시를 여는 것은 확실히 이렇다.

\ "버드 나무 눈썹, 커튼 흔들리는. 클릭합니다 "잎은 거울 속의 눈썹과 같고, 꽃은 눈을 끄는 것과 같다."-류엽은 눈썹보다 낫다.

"버드나무 국수를 흔들어 벨트를 길게 하고, 천천히 복숭아꽃 그루가 춤을 추며 빨갛게 변한 것을 후회하다." -류엽이 얼굴보다 예쁘다.

"옆집 버드나무가 약해서 열 다섯 딸의 허리와 같다." "보름달은 둥글고, 버드나무 허리는 천천히 움직인다." 버드나무를 허리에 비유하는 것이다.

미녀의 허리는 버드나무보다 못하다는 말도 있다. 당나라 수양버들 쓰기;

"봄바람에 대한 감정이 없다. 천하에 누가 감히 가볍게 옷을 입고 출전하겠는가? 초강변에 심을 이유가 없고, 굶어도 배울 수 없다. "

-허리 빛, 추 궁전 그 아름다움은 굶어 죽는 것보다 못하다.

명대' 서필정' 에서는 "옛사람이 영미보다 영미보다 영미보다 영미가 더 많았는데, 영미보다 영미가 더 많았기 때문에, 양자가 비슷하기 때문만이 아니라 양자의 부드러움이 돈후했기 때문" 이라고 말했다. 소나무와 노송 나무, 아름다움에 사용되는 경우, 아름답 지 않습니다. 클릭합니다 류생은 아름다움을 형용해 소나무, 백, 대나무와 비교할 수 없다.

그러나 남조의 전당 명기인 스와 시아 오시 아오, 그녀의 사랑에는 버드나무를 쓰지 않았다. 그는 썼다:

"나는 유조선을 타고, 랑은 청마를 탄다. 어디에서 매듭, 서릉 송백. 클릭합니다

전설의 천고의 미인은 사실 버드나무가 아니라 송백나무 아래에 있다.

이것은 당나라 시인이 매우 불복하게 만들었는데, 우조라는 버드나무를 위해 시를 쓰는 사람이 있다.

\ "무술 중색은 어둡고, 한 다발의 연기가 자욱하다. 전당 스와 시아 오시 아오 화가 나지 마라, 인랑파나소닉과 함께 매듭을 짓는다. 클릭합니다

스와 시아 오시 아오

버드나무가 그렇게 좋은데, 왜 애인과 버드나무 밑에서 좋은 인연을 맺지 않는가? 그것은 입씨름이다.

사실 육조 때, 사람들은 정말 버드나무로 여자를 묘사하는 것이 아니라, 늘 남자를 찬양했다.

우리는 Tao Yuanming 이 "5 ~ 6 명" 이라고 주장하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당시 왕공이라는 사람이 또 있었다. 당시 사람들은 그를' 봄의 버드나무 한 그루' 로 묘사하여 봄의 버드나무처럼 밝고 반짝였다.

한번은 큰 눈이 내리자 왕공이 기중기를 들고 눈밭을 걸었다. 누군가 그것을보고 크게 외쳤다: "이것은 정말로 신이다. 클릭합니다 그러나 나는 이것이 버드나무와 무슨 관계가 있는지 정말 모르겠다.

남제 () 에는 장욱 () 이라는 사람이 있었는데, 제무제 () 에게 깊은 사랑을 받았다. 당시 누군가가 쓰촨 에서 버드나무 몇 그루를 제무제 에게 보내 화원에 심었다. 그는 버드나무를 바라보며 말했다. "이 버드나무는 정말 귀엽다. 마치 장욱이 그때처럼." 장은 버드나무 한 그루와 같다.

장욱이가 기중기를 들고 눈밭을 걸을 때 이런 건가요?

송나라 시인 루 벤 질문:

\ "연기 벨트 비 플랫 브리지, 컬 만년 후. 장령은 연말이고, 바람은 딸의 허리이다. 클릭합니다 장욱 씨, 무슨 일이시죠? 딸 허리 있어요?

명나라가 이해하지 못하는' 오육선생' 도연명도 있다. 이지청이라는 사람이' 오육도' 를 썼다.

\ "슬픈 heliu 만년, 가벼운 연기 얇은 비 밤 샤오. 부드러움, 다이 씨와는 달리 동풍이 등을 구부린다. 클릭합니다

버드나무는 도정절의 버팀목처럼 보이지 않기 때문에 도겸은 그것을 숫자로 사용하는 것을 좋아한다.

사실, 다른 시대의 고대인들의 미적 차이로 인한 것이다.

예를 들어, 미녀에 비해 버드나무는 천천히 새로운 이미지를 탄생시켰다. 이덕-이 양수화는 버들개지이고, 고류들은 구분하지 않는다.

두보는 "광류솜이 바람을 타고 가고, 경박한 복숭아꽃이 물을 쫓는다" 고 썼다. 이는 그가 고민할 때의 주문이지만, 바람에 흩날리는 버들개지와 기뻐하는 버드나무는 모두 경박한 인상을 준다.

돈황곡사 망강남' 한 여자가 버드나무를 비유로 사용한다.

\ "나를 오르지 마라, 나를 기어오르는 것은 너무 편파적이다. 저는 곡강림적류입니다. 이 사람은 그 사람의 등반을 끊고 한동안 사랑했습니다. "

이것은 분명히 청루 여자가 구혼자에게 한 말이다. 그중에서 가장 유명한 것은 유, 본명 양명사랑이다. 청루에 들어서자 그녀는 자신의 이름을 유로 바꿔 유자와 비교했다.

나는 침묵시의 역사에 나오는 이야기를 더 좋아한다.

임노아, 한 매춘부는 그림을 잘 그렸고, 그녀의 매춘부 생애에서 구속받았다. 한 사람이 그를 보러 왔을 때, 임노아는 그를 위해 버드나무 한 그루를 그리고 시 한 수를 썼다.

\ "과거에는, 장 타이 춤 가는 허리, 당신이 나뭇 가지 를 등반 할 수 있습니다. 이때부터 단청에 썼으니, 더 이상 동풍을 흔들지 마라. 클릭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