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족쇄를 부수고 미의 여신을 재탄생시키다
"미의 신 비너스"는 불멸의 아름다움으로 고대 그리스 예술의 영광을 재현하고,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모나리자"는 이탈리아인의 인본주의적 사고를 상징합니다. 르네상스 앵그르의 '샘'은 고전 회화를 정점으로 끌어올린 인상주의 인물화가 르누아르의 여성 캐릭터들이 무한한 색채의 매력으로 빛났다.
비할 데 없는 예술적 매력을 지닌 이 작품들은 매일 수만 명의 사람들이 찾아와 순례자의 정신으로 작품을 관람하고 예술을 즐기고 삶을 이해하도록 끌어들이고 있습니다.
중국 인물화도 약 3천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고개지는 '봄의 누에가 비단을 뽑는다'라는 선을 사용하여 위족의 화풍을 해석한 아름다운 '나신부도'를 묘사했다. 정서, 사상, 매력을 강조한 진 왕조; 화려한 "비녀"는 당나라의 스타일을 재현합니다. 정점.
송, 원, 명, 청 시대의 인물 화가들도 주도했습니다. 그러나 고대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중국 인물화의 예술적 영향력은 <부러진 팔의 비너스>, <모나리자>, <분수>와 비교할 수 없다.
중국 예술가 협회 회원이자 국가 일류 예술가 인 Xue Linxing은 현재 Xue Linxing 미술관 관장, 베이징 CPPCC위원회 위원, Chinese Lady 회장을 역임했습니다. 회화연구협회, 전국공상연합회 회화서예학원 상무이사, 중앙국기관예술가협회 부회장. 연황조의 후손이자 중국 현대의 인물화가인 설린싱은 깊은 사색에 빠졌다.
속박을 깨다
얼마나 동북사범대학교 미술과에서 공부하던 시절, 설링싱은 강의를 하러 온 주쓰총 선생에게 물었다. : "중국화는 붓과 먹에 관한 것입니다." Pan Tianshou의 회화 이론 : "뼈를 강화하십시오". Li Keran은 "선은 무겁고 떫은맛이 있어야 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고대 비단 추적, 철선 추적, 손톱 머리 및 쥐 꼬리 추적 등을 포함하여 중국 회화 역사상 18 개의 묘사가 있습니다. Xie He의 "육법론"으로 돌아가서: "매력이 생생하고 뼈법을 사용합니다...", Wang Wei는 "수묵이 먼저이며 먹은 오색으로 나뉜다"와 "형태가 품질은 둘째다"...
고대부터 오늘날까지 중국화 이론을 지배하는 것은 붓과 먹, 붓과 먹, 붓과 먹이다.
인물화의 주제(인물)를 이야기하지 않고 붓과 먹(효과)만 이야기하는 것은 어떨까요? 이는 옷은 보되 사람은 보지 못하고, 나뭇잎은 보되 나무는 보지 못하는 것과 같습니다. 이런 잘못된 개념은 사람의 생각을 제약하고 예술가의 손과 발을 묶는다. 철학자들은 물질이 먼저이고 정신이 그 다음이고 물질이 정신을 결정한다고 믿습니다.
그래서 인물화를 발전시키려면 개념적으로 정리하고, 사람 중심으로, 이미지 중심으로 그려야 합니다. 형태와 품질이 먼저이고 잉크와 세척이 그 뒤를 따릅니다. 족쇄를 부수고, 함정에서 뛰어내리고, 오해에서 벗어나라.
이미지 우선
고대인들은 인체를 스케치하고 해부학을 배울 수 있는 여건이 없었고, 인물의 구조와 형태를 이해하고 통제할 수도 없었다. 형태가 부정확하고 비율이 불균형하며 특성이 깊지 않아 용서할 수 있습니다. 오늘날까지도 중국의 인물 화가들은 여전히 이 이상한 원 속에서 돌고 있습니다. '선 우선, 잉크 우선'의 잘못된 안내로 인해 캐릭터에 대해 감히 현실적이지 못하고 Qi Baishi가 말한 '너무 비슷해서 키치'에 빠지는 것을 두려워합니다. Qi Baishi가 직접 그린 메뚜기와 잠자리는 너무 비슷하지 않습니까? 이로 인해 "비뚤어진 코, 비스듬한 눈, 큰 사타구니"와 같은 소위 변형되고 자유로운 괴물이 출현했습니다.
Xu Beihong의 회화 이론: "매우 미묘하지만 광대합니다." 인물화가 감동적이고 매력적이며 예술적으로 매력적이려면 정확하고 잘 그려야 합니다.
쉐린싱은 유화의 섬세한 표현력, 명암의 전환, 차가움과 따뜻함의 변화를 과감하게 차용하고 있다. 밝은 부분과 어두운 부분 모두에 고광택 반사를 사용하면 이미지가 미묘하고 생생해집니다. 예를 들어 정면 이미지에서는 얼굴 윤곽, 눈썹, 눈 등을 제외한 이미지의 기복을 표현하기 위해 기본적으로 명암의 관계를 활용한다.
Xue Linxing은 대학 시절 스케치의 탄탄한 기초를 다졌습니다. 수십 년간 문학적 능력이 지속적으로 향상됨에 따라 그의 인물화는 잘 조직되고 우아하며 생각을 자극하는 심오한 문화적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매력적인 색상
사람들이 보는 세상의 모든 것은 형태와 색이다. 150년 전에 탄생한 프랑스 인상파는 자연에 마음을 열고 찬란한 아름다움을 이끌어냈다. 다채로운 색상. 그림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컬러의 매력적인 매력을 고스란히 보여줍니다.
고대인들은 "묵은 우월하며 흑은 오색으로 나뉜다"고 강조했는데, 사실 먹은 흑색, 백색, 회색이라는 것이 있다. 또 다른 개념.
쉐린싱은 1991년 도쿄예술대학에서 히라야마 이쿠오 회장을 만났을 때 "잉크를 너무 많이 써서 딸이 촌스러워 보인다"고 지적했다. Haiying은 또한 "컬러 TV를 가지고 있는 사람이 있습니까? 흑백으로 보고 싶습니까?"라고 말했습니다.
그 이후 Xue Linxing은 그의 인물화에 컬러를 통합했습니다. 빨간색의 열정, 녹색의 생명력, 파란색의 평온함, 노란색의 밝음, 보라색의 신비로움, 흰색의 순수함… 각 색상은 고유한 기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색에는 어떤 잉크도 따라올 수 없는 감정을 과장하는 매력과 아름다움이 있습니다. 색상의 아름다움, 따뜻함, 순수함, 밝음, 색의 혼합은 마법의 힘과 같고 몽환적인 세계입니다.
현대적 정서
“글과 먹은 시대에 따라야 한다.” 이 시대의 정서는 해맑고, 상승적이며, 열정적이며, 자유분방하다.
밀접한 학습으로 균질화하기 쉽습니다. 다른 산의 돌을 사용하여 옥을 공격할 수 있습니다. Xue Linxing은 중국 전통 예술 개념, 고대 그리스의 인체 아름다움, 고대 인도의 섹시한 아름다움을 통합합니다. 사실주의와 자유분방한 붓놀림을 결합하고, 외국어를 과감하게 흡수하여 펜 속의 문자를 생생하고 섬세하며 기름지지 않게 만듭니다.
'당나라 후궁' 같은 전통적인 주제마저도 통통한 몸매와 매력적인 표정, 눈 같은 피부, 화려한 의상, 풍부한 색감, 자유롭고 자유로운 글쓰기, 자유분방함을 바탕으로 하고 있다. 의지와 감정이 상쾌합니다. 2005년 파리 루브르 프랑스 살롱전에서 금메달을 수상
현대적 주제인 '검음의 혼란'은 의외로 티타늄 블루를 배경으로 사용하고, 배경에 걸린 검은 마스크가 장식되어 있다 검정색과 진사, 에메랄드 그린, 황금색이 소량 포함되어 있습니다. 한자와 아프리카 가면, 국경을 넘는 기술과 다양한 문화적 요소는 서로를 완벽하게 보완하는 예술적 현실로 변모했습니다.
'The Cardamom Years'는 전통적으로 유례가 없는 직사각형의 진한 파란색 배경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지 않다면 어떻게 이 조용하고 순수하며 우아한 아름다움이 그토록 독특하고 현대적이며 강력한 시각적 영향을 미칠 수 있었는지 상상해 보십시오.
현대적인 감성이 담긴 그림 시리즈에는 젊고 원시적인 여성 인물이 주역으로, 역동적이거나 당당하고, 매력적이거나, 우아하거나 순수하다.
'소녀와 데이비드'의 순수함은 다비드의 돌조각과 몽환적인 열적 추상 배경을 배경으로 펼쳐진다.
'성 이피'는 우아하고 상큼한 얼굴, 공정하고 매력적인 목과 가슴, 연근 같은 팔을 갖고 있으며 파란색, 주황색, 노란색 등으로 구분된 가로 및 세로 회색 직선으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추상적인 의미로 현대적 감성을 가득 담은 컬러 블록.
현대 감성 시리즈는 절제되고 절제된 전통적 매력부터 열정적이고 개방적인 패션까지, 넓은 소매와 곡선 라인이 돋보이는 롱 스커트부터 노출이 많고 노출이 많은 스타일까지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 인체의 아름다움에 중점을 둡니다. 양식화된 성적 아름다움을 개인화된 이미지로 변화시켜 현대 여성의 생각과 감성, 개성의 아름다움을 드러냅니다. 강렬한 개성을 지닌 생생하고 독특한 여성 캐릭터는 관객에게 족쇄를 깨고 이미지, 매력적인 색상 및 현대적인 감정에 초점을 맞춰 완전히 새롭고 다른 미적 상황을 선사하며 Xue Linxing의 새로운 여성 인물화의 주요 특징을 해석합니다.
설링싱의 예술 작품에서 우리는 중국 자유형 인물화를 어떻게 개혁하고 혁신할지 탐구하는 그의 여정을 여실히 느낄 수 있다. 중국과 서양 회화, 중국과 서양 문화에 대한 끊임없는 비교, 끊임없는 공감, 다년간의 창작 활동을 통한 그의 성취는 현대 중국 자유형 인물화계의 선도적인 개혁가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했습니다.
미학적 과정을 통해 현대인의 삶에 대한 사유와 깨달음을 얻을 수 있다. Xue Linxing은 중국 회화계에서 독특합니다. 고전적인 아름다움과 현대적인 아름다움을 결합한 그의 새로운 스타일은 국내외 화단 동료들로부터 "동양의 아름다움의 신"으로 칭송됩니다!
——쉐링싱(Xue Linxing) 미술의 해석, 중국 인물화의 새로운 시대를 창조하다
원후야린(Wen Hu Yal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