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구 군산만랑 가시문생장 명비에는 아직 마을의 저자가 있다
산들이 가시문에 갔고, 명비 상유촌을 성장시킨 작가는 당대의 위대한 시인 두보입니다. < P >' 영회고적 5 곡' 은 당대의 위대한 시인 두보가 당대종대력원년 (766 년) 여주 (치금 중경봉절) 에서 쓴 조시다. 이 다섯 편의 시는 각각 유신, 송옥, 왕소군, 유비, 제갈량 등이 장강 삼협 일대에 남긴 고적을 읊으며, 다섯 명의 역사적 인물의 문장 학문, 심성 품성, 위업적 공훈을 찬미하고, 이들 역사적 인물들의 처량한 신세와 장망이 없는 삶에 깊은 동정을 표하고, 자신의 벼슬길이 실의에 빠져 있다. 시 전체의 언어가 간결하고 기세가 두터우며, 의경이 깊다. < P > 두보 (712-77 년), 자미, 한족, 본양양인, 이후 하남 공현으로 이주했다. 자호 소릉노로 당대의 위대한 현실주의 시인은 이백과 함께' 이두' 라고 불린다. 다른 두 시인 이상은과 두목, 즉' 샤오리두' 와 구별하기 위해 두보와 이백은 함께' 대이두' 라고 불리며 두보는 종종' 노두' 라고 불린다. < P > 두보는 중국 고전시에 미치는 영향이 매우 심오하여 후세 사람들에게' 시성' 이라고 불리며, 그의 시는' 시사' 라고 불린다. 후세는 그 뒤 픽업, 두공부, 또한 그를 두소릉, 두초당이라고 불렀다. < P > 두보는' 춘망',' 북정',' 삼리',' 삼별' 등 명작을 창작했다. 건원 2 년 (759 년) 두보는 벼슬을 버리고 천으로 들어왔고, 전란을 피해 생활이 비교적 안정되었지만, 여전히 마음이 창생하여 국사를 품고 있다. 두보는 현실주의 시인이지만, 그도 방탕한 면이 있어 명작' 음료 중 팔선가' 에서 두보의 호쾌한 건운을 쉽게 알 수 있다. < P > 두보의 사상의 핵심은 유가의 인정사상이다. 그는' 군요순상, 다시 풍속순순' 이라는 웅장한 포부를 가지고 있다. 두보는 살아 있을 때 명성이 결코 두드러지지 않았지만, 나중에 명성이 널리 알려지면서 중국 문학과 일본 문학에 모두 깊은 영향을 미쳤다. 두보 * * * 약 1,5 곡의 시가 보존되어 대부분' 두공부집' 에 모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