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유기 90장: 사자의 가르침과 받음이 일체화되고 도적의 길은 선을 얽어매고 구혼을 진정시킨다. 머리가 아홉 달린 사자, 아홉 영혼의 원생이 당승과 위화왕과 그의 아들을 데리고 팔고리를 입에 물었습니다. 오공도 동굴로 옮겨졌습니다. 오공은 자신을 지키던 작은 요괴를 죽이고 도망쳤다. 땅의 말에 따르면 그는 구천준을 구하기 위해 머리가 아홉 달린 사자의 주인인 타이이를 찾아갔다. Tianzun은 사자 노예에게 사자 아홉 마리를 내놓으라고 명령했습니다. 왕자는 오공과 다른 사람들을 따라 무술을 연마하고 마침내 성공했습니다.
이 소설은 '당승의 불경 연구'라는 역사적 사건을 바탕으로 작가의 예술적 가공을 통해 당시의 사회 현실을 깊이 있게 그려내고 있다. 전체 책은 주로 손오공이 태어나 천궁에서 대란을 일으킨 후 당승, 주팔계, 사승을 만나 경전을 얻기 위해 서쪽으로 여행하고 99년을 겪은 후 악마를 정복했다고 설명합니다. 여든일곱 번의 고난 끝에 마침내 서천에 이르러 여래불을 만났다.
확장 정보:
텍스트의 기본 성격과 예술 전체로 볼 때 '서유기'는 종교와 신화 등의 요소가 혼합된 한족 민속문학 텍스트입니다. , 미신과 마술 은 오랜 집단 창작과 최종 개인 처리의 역사를 거쳐온 텍스트 형식입니다. 이는 선진(前秦) 축문화의 쇠퇴에 따른 중국철학의 쇠퇴와 가치관 붕괴에 따른 혼란스러운 생활세계와 세속화된 향락을 반영한다.
Wu Cheng'en은 낭만적인 기법을 사용하여 극도로 풍부한 상상력의 날개로 솟아 오르고 다채롭고 마법적이고 웅장한 환상의 세계를 묘사하고 일련의 흥미롭고 매혹적인 신화 이야기를 만들어 Sun Wukong을 성공적으로 형성했습니다. 초월성과 성스러움을 이상화한 영웅적 이미지입니다.
판타지 세계에서는 인간의 조건과 세속적 감정을 우여곡절로 반영하고 신선한 인간의 지혜를 표현하며 현실의 살과 피가 가득하고 삶의 풍미가 풍부합니다. 독특한 사상과 예술적인 매력을 지닌 『서유기』는 독자들을 아름다운 예술의 궁전으로 데려가며 그 예술적 매력을 느끼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