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시, 송시, 원악
시, 가사, 음악은 고대시의 세 가지 주요 범주입니다.
시. 고대시는 고대시와 현대시라는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고대시란 운율을 엄격히 따르지 않는 시를 말하고, 현대시란 운율을 중시하고 형식이 정해져 있는 시를 가리킨다.
고시: 고대시, 고대풍으로도 알려져 있으며, 당나라에서 현대시가 출현하기 전의 시를 일컫는다. 문장 구조는 대체로 깔끔하고 운율이 맞아야 하지만 엄격한 규칙은 없다. 단어 수, 문장 수, 운율, 수준, 대조 등의 측면에서 규정에 따라 자유체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시의 각 줄에 있는 단어의 수를 몇 단어라고 합니다. 낱말에 따르면 4자 시, 5자 시('오구'라고 함), 7자 시('기구'라고 함), 잡시(시의 각 문장에 더 많거나 적은 단어가 있음)가 있습니다. ), 등. 예를 들어, "석서(Shuo Shu)"는 4자 시이고, "사호리(Shi Hao Li)"와 "음주(Drinking Drinking)"는 5개의 고대 시이며, "비파행(Pipa Xing)"은 7자 시이며, "몽행천목음유이별(Dreamwalking Tianmu Yin Liu Farewell)"은 다양한 시.
넓게 말하면 초자와 월부시도 고대시로 간주할 수 있다.
초자(Chu Ci): 본래 초(楚)의 노래를 일컫는 것으로, 굴원(屈源)이 창작하여 강렬한 색채를 지닌 새로운 시풍이 되었다. 길이와 문장이 길고, 문장 패턴이 고르지 않고, 방언이 자주 사용되고, 조동사 'xi'가 광범위하게 사용됩니다. "Shejiang"과 같은.
월부시: '월부'는 원래 악보 작성, 연주자 양성, 가사 수집을 담당하는 음악 조직을 의미합니다(후한 무제 통치 기간에 설립됨). 또한 음악을 위해 수집된 가사와 후대에 채택된 월푸 옛 노래를 지칭하거나 월푸 장르를 모방하여 쓴 작품을 의미합니다. 월부시는 일반적으로 다양한 단어로 구성되어 있지만 5자, 3자, 4자, 7자 등도 포함됩니다. 최초의 Yuefu는 주로 "뮬란의 시"와 "남동공작이 날아간다"와 같은 민요였습니다. 조조와 그의 아들 이백, 두보 등 한대 이후의 문인들도 월복시를 모방하여 뛰어난 시를 썼는데, 백거이의 『신월복』(그 중 하나)이 그 발전을 반영하고 있다. Yuefu 시의 시사와 혁신에 대한 질문입니다. 그들의 작품은 모두 한웨푸(Han Yuefu)의 사실주의 정신을 계승하고 있으며, 대중적이고 생동감 넘치는 언어와 음악성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노래, 대사, 곡, 인용, 노래, 한숨, 불평, 연습은 모두 한, 위, 남, 북 왕조의 월푸 시 주제이며 다음 세대에서 사용되었습니다.
근대시: 근대시란 당나라 때 형성된 운율시를 가리킨다. 당시에는 과거의 비운율시와 구별하기 위해 운율시를 현대시 또는 현대시라고 불렀다.
현대시에는 운시, 절구, 편곡의 세 가지 유형으로 나누어진다.
운시는 5언시와 7언시로 나누어진다. 각 시는 8개의 문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2개의 문장을 한 쌍으로 부릅니다. 처음 두 문장을 첫 번째 문장, 세 번째와 네 번째 문장을 턱 짝, 다섯 번째와 여섯 번째 문장을 목 짝, 일곱 번째와 여덟 번째 문장을 꼬리 짝이라고 합니다. 두 중간 동맹은 서로 마주해야 합니다. 짝수 문장은 마지막에 운율이 맞아야 합니다(보통은 평범한 운율이고 첫 번째 문장은 운율이 맞을 수도 있고 안 맞을 수도 있습니다). 각 문자마다 평성(현대 중국어의 음평과 양핑에 해당)을 사용해야 하는지, 경사성(현대 중국어의 상승 및 하강 성에 해당)을 사용해야 하는지에 대한 규정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옛 친구 마을을 지나다'는 5자 운시이고, '공군을 입으면 하남과 하북이 된다'는 7자 운시이다.
케트레인은 운율이 있는 시의 절반을 잘라내는 것과 형태가 매우 유사하기 때문에 단절문장, 단절문이라고도 불립니다. 다섯 단어든 일곱 단어든 말이죠. 각 시에는 4개의 문장이 있고, 두 번째와 네 번째 문장은 운율이 맞아야 합니다(보통 단조 운율로). 또한 문장의 각 단어를 단조로 사용해야 하는지, 경사조로 써야 하는지에 대한 규정도 있고, 절구는 대조나 대위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니다. 예를 들어, "Send Yuan Er Envoy to Anxi"와 "11월 4일 폭풍우"는 모두 quatrains입니다.
말씀. Ci에는 곡 가사, 길고 짧은 문장, 시, Yuefu 등의 이름도 있습니다. 자는 남조(南朝)에 싹이 트고 당(唐)대에 형성되어 송(宋)대에 성행하였다. 원래는 악보에 가사를 추가하고 노래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가사와 가사를 비교하는 것을 가사라고 하며 가사로 선택한 곡을 Ci Tune이라고 합니다. 가사에는 Ci Pai라고 불리는 이름(예: "Shui Diao Ge Tou", "Nian Nu Jiao" 등)이 있습니다. 나중에는 음악과의 접촉이 사라진 문학 장르가 되었고, 치파이는 텍스트를 설명하는 음운학적 패턴의 이름, 즉 치푸(Cipu)가 되었다. 단어를 쓸 때 주제를 나타내기 위해 단어카드 아래에 제목을 붙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모닝라인', '용메이' 등
단어는 일반적으로 단어와 문장의 수에 따라 소순, 중성, 장성 세 가지로 구분됩니다. 58자 이내는 샤오링이고, 59자에서 99자는 중음, 91자 이상은 장음입니다. 문단이 1개뿐인 단어를 단조, 문단이 두 개인 단어를 이중성, 문단이 3~4개인 단어를 삼중음 또는 사중음이라고 합니다. 섹션을 섹션이라고 합니다. 복성조로 된 두 문단을 윗부분과 아랫부분, 혹은 윗부분과 아랫부분이라고 하고, 세 번째와 네 번째 부분의 문단을 순서대로 첫 번째 부분, 두 번째 부분이라고 부르는데… 문장구조상 단어의 기본적 특징은 한 글자짜리 문장부터 11 글자짜리 문장까지 길고 짧은 문장이다. 단어악보에는 각 단어의 성조와 운율에 대한 규정이 있습니다.
노래. 음악은 가사에서 더욱 발전합니다.
송나라와 금나라 시대에 북쪽에서는 새로운 음악, 음악, 가사가 등장했습니다. 원나라에서는 당시와 노래 가사로 알려진 원 오페라(북극이라고도 함)가 형성되었습니다. 위안 오페라에는 Sanqu와 Zaju가 포함됩니다. Sanqu는 Xiaoling과 세트를 포함한 오라토리오이고 Zaju는 공연할 수 있는 오페라입니다. 또한, 남부에서 유행하는 남부 오페라를 남부 오페라라고 합니다.
샤오링은 일반적으로 음악을 독립된 단위로 간주하며, 음악 카드에 지정된 단어 수, 리듬 및 운율에 따라 채워야 합니다.
노래 세트 또는 노래 세트라고도 알려진 노래 세트는 두 개 이상의 노래로 구성된 완전한 음악 세트이며 구성에는 특정 규칙이 있습니다.
'자주'는 가사와 소개, 대사가 있는 드라마다. 일반적으로 네 부분과 쐐기로 나누어진 완전한 스토리라인이 있습니다. 1개의 접힌 부분은 장면에 해당하고, 쐐기는 4개의 접힌 부분 중 시작 또는 중간에 있어 프롤로그나 컷신에 해당합니다. 전체 극은 줄거리의 발전을 촉진하고 등장인물을 묘사하기 위해 함께 작용하는 과학 소개, 대화, 가사로 구성됩니다. 역할은 Dan, Mo, Jing 및 Chou입니다. 전체 연극은 주인공이 혼자 부릅니다. 관한경(Guan Hanqing), 정광조(Zheng Guangzu), 백포(Bai Pu), 마지원(Ma Zhiyuan)은 원 오페라의 4대 거장으로 알려져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