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당의 조정에서 공손하다고 한다.
공자는 고향에서 말을 잘 들어서 말을 할 줄 모르는 것 같다.
사당과 조정에서 그가 말한 것은 분명하고 유창하지만, 말하는 것은 매우 적다.
참고 (1) 야오 야오-야오 이순신 신, x 이순신 n, 공손함. (2) 퍼프, 피안.
10.2 초, 다음 의사는 당당하다고 말했다. 의사와도 이야기를 나누세요. 당신은 여기 있습니다, 당신은 당신만큼 좋습니다, 당신은 당신만큼 좋습니다.
궁정에서 [국군이 도착하지 않았다] 그는 다음 의사와 이야기를 나누며 부드럽고 유쾌했다. 의사와 이야기할 때는 정직하고 공경해야 한다. 군주가 와서 공손하고 불안하여 평화롭게 걷고 있다.
참고 (1)-음과 음, 음
10.3 군 전보령금지, 색깔은 예전과 다름없다. 수수방관',' 오른손 왼손',' 옷 전후',' 옷 뒤'. ④ 에 전진, 날개 코끼리도. 손님이 물러나면, 그는 대답하여 "나는 상관하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노준이는 그에게 외빈을 접대하라고 했는데, 안색이 숙연하고 발걸음이 빠르다. 양쪽의 사람에게 허리를 굽혀 절하거나, 손을 왼쪽으로 뻗거나, 손을 오른쪽으로 뻗고, 옷을 구부리지만, 매우 가지런하다. 빠른 걸음으로 앞으로 나아가니 마치 새가 날개를 펴고 있는 것 같다. 귀빈이 작별을 고하면 군주에게 "하객들은 결코 뒤돌아보지 않았다" 고 보고해야 한다.
주 (1) 이순신-이윤, 주이, 황칸' 일서' 가 장강을 인용했다. "나는 느긋하게 산책을 할 수 없다. 빨리 볼 수 있다." (2) 전후-투구의 의미. ⑶ ⑶ 93 (4) 앞으로-걸을 때 존경하는 행동을 나타낸다.
10.4 문에 들어갈 때 허리를 굽혀 (1), 허용되지 않는 경우.
만약 네가 문 안에 서 있을 수 없다면, 너는 문턱을 걸을 수 없다.
과위 [2], 색은 그대로, 그 말은 부족한 것 같다.
사진 한 장 찍고 (3) 로비로 가서 허리를 굽혀 허리를 굽혀 절하며 숨을 참는다 (4) 결코 피곤하지 않을 것 같다.
밖으로, 아래로, 현란하고, 행복하면 된다.
질서가 없다, 그것은 전진하고 있다 [5], 그것의 날개는 그것과 같다.
복직할 수 있다면 이미 좋다.
공자가 법원 대문에 들어서자 표정이 황공하고 조심스러워 안식처가 없는 것 같았다.
서, 문 중간에 서 있지 마라. 가자, 문턱을 밟지 말고.
군주가 자리에 앉은 후, 얼굴이 도도하고, 발걸음이 빠르고, 말이 부족한 것 같다.
언급? 수업에 가서 공손하고 신중한 모습으로 숨을 참는 것은 마치 숨을 쉬지 않는 것 같다.
다음 계단을 나오시면 얼굴이 편안해지고 안심이 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자신감명언)
계단을 다 걷고 난 후, 나는 날개를 펴고 있는 새처럼 빠른 걸음으로 몇 걸음 앞으로 걸어갔다.
너의 자리로 돌아가서 공손하고 불안하다.
주 (1) 활상-이' 활' 자는' 구부러진 몸' 이라고 할 수 없다. 이것은 조심하고 존중하는 모습을 묘사하는 이중음어이다. 논어' 에서' □ 예' 의 모든 구별어 (구별어는 형용사와 부사) 는 동사 구조를 사용하지 않는다. 청나라 "longcheng 노트 루" 는 말했다: "? 몸은 실제적인 물건이고, 구름은 몸처럼, 문법은 없다. " (2) 과위-과조, 평음. 좌석은 선생님의 자리입니다. 그가 지나갈 때, 그 선생은 없어서 좌석이 비어 있었다. (3) 종합적으로 볼 때-은기컨설팅회사, Z: 그리고 옷은 가장자리 밑에 바느질되어 있나요?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사진을 찍고 들어 올리다. (4) 스크린 C, 음, B. ng, 숨을 참는 것은 숨을 죽이고 숨을 참는 것이다. 5] 고급-일부 책에는 "고급" 이라는 단어가 없습니다. 이것은 잘못된 것입니다. 한나라 이후,' 논어' 에서 인용한 모든 어록에는' 금' 이라는 글자가 있고,' 당시경' 의' 금' 자,' 태평광기' 의 거주 인사계 어록,' 장자정맹' 의 어록도' 금' 이 있다
10.5 규 보유 (1), 활도 무적 (2). 위로 올라가면 보답이 있다. 박처럼 싸우면, 마치 종종처럼 충분하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선물 즐기기 (4), 보세요 (5).
개인 [6], 행복도.
공자는 사절을 외국에 파견하여 의식을 거행하고, 공손하고 조심스레 규를 받들어 올리지 못하는 것 같다. 들어 올리는 것은 허리를 굽혀 절하는 것 같고, 내려놓는 것은 다른 사람에게 주는 것 같다. 장이 싸우고 있는 것 같아요. 발걸음도 좁다. 마치 [한 줄] 을 따라 걷는 것 같다.
선물을 줄 때 얼굴이 화기애하다.
사적인 신분으로 외국 군주와 대신을 만나는 것은 가볍고 즐겁다.
주 (1) 규-옥의 일종으로, 윗부분은 둥글거나 칼처럼 생겼으며, 의식을 거행할 때 밑부분을 받치고 있다. (2) 승리-양평, sh 슈 ng, 참을 수 있다. (3) 발이 쭈그리고 앉아 있으면 따라갑니다. 소리가 수축되고 발이 쭈그리고 앉아 있고 발이 촘촘하고 좁아집니다. "따라가면" 은 매우 좁은 것을 따라야 하기 때문에 번역에 "일선" 이라는 글자를 붙여서 표시한다. (4) 향례-고대에 외국에 파견되어 초빙국에 도착하자마자 질문을 받았다. 규를 받들다' 라는 구절은 바로 공자가 경례를 구할 때의 모습이다. 예약이 끝나면 이 선물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즐기다" 는 선물을 즐기는 것이고, 사절은 법원에 가져온 각종 선물을 열거했다. ⑸ 얼굴-예의와 채례: "즐기세요, 어떻게 배탈이 날 수 있어요?" "얼굴이 환하다" 는 것은 "어떻게 얼굴이 환해질 수 있는가" 입니다. [6]- 인디, 디, 만나서 늦게 미워.
10.6 군자는 옷을 장식하지 않고 (1), 붉은 보라색은 음행을 생각하지 않는다.
여름이 되면 표현해야 한다. 옷, 어린 양 사복, 추 노란 옷, 여우털 ④.
학대는 길고 짧다.
반드시 잠옷이 있어야 하고, 반드시 몸의 절반이 있어야 한다.
이 여우는 안에 살 수 있을 만큼 두껍다.
장례식에 가서 아무것도 입지 마세요.
만약 네가 치장하지 않는다면, 너는 죽임을 당할 것이다.
어린 양 추헌이 꺼지지 않는다.
왕위 지 ⑵, 법원 을 취할 것입니다.
신사는 [거의 블랙] 하늘색과 철회색을 장식으로 사용하지 않고, [거의 레드] 연한 빨간색과 보라색은 일반 가정복으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여름에는 두껍거나 얇은 생강빵 외투를 입지만 반드시 셔츠 한 벌을 싸서 드러내야 한다.
검은 옷에는 보라색 양, 흰 옷에는 모피, 노란 옷에는 여우털이 배합되어 있다.
집안의 모피 코트는 비교적 길지만 오른쪽 소매는 좀 짧아야 한다.
잠을 자면 반드시 작은 이불이 있어야 한다. 길이는 내 길이의 두 배 반이다.
여우털의 두툼한 털로 방석을 만들다.
상복이 가득 차면 무엇이든 입을 수 있다.
천 전체가 아닌 치마 [궁정과 제사] 는 반드시 천을 잘라야 한다.
보라색 어린 양이나 검은 모자는 애도를 위한 것이 아니다.
새해에는 법정복을 입고 법정을 축하해야 한다.
참고 (1) 장식은-색상, G-N; Z 의 u; 윤, z 는 u 가 아니다; 는 색상을 나타내는 이름입니다. 풍만함' 은 진한 파란색과 붉은색으로 오늘날의' 하늘색' 에 해당한다. "담" 은 푸르고 붉고 얼굴보다 깊다. 여기는' 철회색' 으로 표기되어 있다. "액세서리" 는 롤, 가장자리, 가장자리입니다. 고대에는 검은색이 정장의 색이었는데, 이 두 가지 색은 검은색에 가깝기 때문에 테두리를 장식하는 것이 아니라 다른 색을 장식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⑵ 붉은 보라색은 그것이 옹졸하다고 생각하지 마라. 고대의 성홍은' 주' 라고 불렸는데, 매우 비싼 색깔이다. "빨강" 과 "보라색" 은 모두 이런 부류에 속하며, 중시되는 것이지, 일반 가정복의 색깔이 아니다. ⑶ ③ 여기서 동사로 쓰이는-219. 미친 음치, ch: 그리고 미세 고브; 음간, x √ 굵은 칡 천. (4) 옷, 어린 양, 모피와 같은 세 마디-이 세 마디는 옷 안팎의 색깔이 서로 맞아야 한다는 뜻이다. 고대에는 가죽옷을 입고, 머리는 바깥쪽을 향하고, 밖은 블라우스를 써야 했다. 이런 블라우스를 주석 코트라고 합니다. 이곳의' 옷',' 수수복',' 노란 옷' 은 모두 옷을 가리킨다. 그것은 검은색이다. 고대의 소위' 스웨이드' 는 모두 검은 털, 즉 오늘날의 보라색 양고기였다. 사슴 한 마리, 그 털은 하얗다. 5] 학대 가을 부드러운-학대 가을 부드러운 난방. 고대 남자들은 옷을 입고, 치마를 입고, 옷은 연결되지 않았다. 그래서 공자는 집에서 긴 가죽옷을 만들었다. [6] 짧은 오른쪽 소매-소매, 엠é I, 소매. 편의를 위해 오른쪽 소매가 좀 짧아요. 어떤 사람들은 소매가 짧아서 못생겼고 공자도 그러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그 해석들은 믿을 수 없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7) 침구, 즉 이불. 옛날 사람들은' 가을' 이라고 불렀고, 아이는' 조개' 라고 불렀다. (1) 커튼 드레스-예복은 궁정과 제사식에서 입었고, 천 전체로 만들어졌으며, 여분의 천은 구김살 (고대의 구김살) 으로 오늘날의 플리츠스커트와 같다. 고대 남자의 상의와 치마. ⑼ 살인-소리 제거, 스크린 소리, 소리 감소, 소리 차단. "죽이는 것" 은 바느질하기 전에 여분의 천을 자르는 것이다. 주름을 잡을 필요 없이, 절약을 하는 것이다. ⒎ 처현관의 어린 양은 매달려 있지 않다-현관, 높은 모자다. "양 shuanguan" 모든 검은 색, 고대 재산 의류로. 장례식은 끔찍한 일이기 때문에 너는 그것을 입고 애도할 수 없다. ⑵ 왕위 지-이 단어는 다양한 설명이 있습니다: (a) 매월 첫날 (예: 오래된 주); (b) "길" 이라는 단어가 잘못되었습니다. "고소" 여야 합니다. "달 말하기" 는 매달 월말입니다. 달력은 다음 달 첫날에 알려드립니다 (왕은 의를 말하고, 유유는 의를 말합니다). 이 두 이야기 모두 믿을 수 없다. 성수덕 《논어 집해》에서 나왔다.
10.7 제나라, 밝은 옷감 (1) 이 있어야 합니다.
가스는 음식 [2] 을 바꾸고 집은 [3] 을 움직인다.
공복에 목욕할 때는 반드시 천으로 만든 목욕 가운이 있어야 한다.
금식할 때는 반드시 평소의 음식을 바꿔야 한다. 살면 반드시 [처첩과 같은 방에 있지 않음] 으로 옮겨야 한다.
주 (1) 천-지금의 천은 일반적으로 면으로 짜여져 있지만 고대에는 면화가 없었다. 왕부의 사서는 "옛날에는 천이 있었고, 실크도 있고, 마도 있었다" 고 말했다. 실크를 실크로 연습하고, 천을 위해 연습하지 않고, 오늘 생사를 덮는다. 청대에는' 실크 천이 꿰매기 어렵다' 는 말이 있어, 진 송시에는 여전히 실크 천의 이름이 있다. 공만 악보 () 라고 불리는데, 이것도 일각의 땅이다. 조우이는 시험에서 말했다. "고대에는 면직물이 없었고, 모든 천은 마였다. "기억하세요:' 그 실크를 대하고, 그 천을 생각하다' 도 마찬가지입니다." (2) 개식-개식 내용, 고대인들은 세 가지 의견을 가지고 있다. (1) 장자' 천하편' 은' 안회설' 이라고 말했다.' 군집으로 돌아가라, 가난하지만 수개월 동안 술을 마시지 않는다. 그럼, 똑같을까?' 라고 말했다.' 이것은 희생이지 진심이 아니다. 이에 따라 "술을 마시지 않고 고기를 먹지 않는다 (고기는 마늘, 부추, 양파와 같은 냄새가 강한 채소)" 로 "음식 바꾸기" 를 해석한다. (b) 이주천관의 술자리 담당자: "왕일의 일거수일투족? \ "왕 치, 하루에 세 번. 클릭합니다 즉, 왕은 하루에 세 끼를 먹지만 첫 식사에만 동물을 죽이고 나머지 두 끼는 첫 번째 식사의 남은 음식만 다시 냄비에 넣는다. 천자가 이러하니 다른 사람도 매 끼니마다 싱싱한 것을 먹지 않을 것이다. 금식할 때 신선한 음식을 먹었다면 남은 음식을 먹지 말고 깨끗이 치워야 한다. 이것이 바로' 음식 바꾸기' 입니다. (셋) 김새는 고례론 보충을 구하며 변식은 술을 마시지 않을 뿐만 아니라 파 마늘도 먹지 않고 물고기도 먹지 않는다고 한다. (3) 이동-침실을 바꾸는 것과 같습니다. 고대의 상류 사회는 보통 아내와 함께' 제비 침대' 에 살았다. 단식할 때 그들은 아내의 방과는 달리 "외방 침실" ("안방" 이라고도 함) 에 산다. 당나라의 법도 대제사를 거행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만약 관원이 재계 기간 동안 침대에 누워 쉬지 않는다면, 매일 밤 50 개의 대나무 판자로 매를 맞을 것이다. 이것은 아마도 오래된 풍습의 잔재일 것이다.
10.8 백 번 먹어도 싫증이 나지 않는다.
많이 먹으면 살이 빠지고 안 먹어요. 사악한 색깔, 무식. 냄새 나는, 먹지 마라. 음식도 없고 음식도 없다. (3) 수시로 음식을 먹지 않는다. 잘라서 안 맞으면 안 먹어요. 소스가 없으면 음식이 없다.
고기가 많지만 먹는 것보다 더 기분이 좋은 것은 아니다.
오직 술만으로는 끝이 없고, [6] 처럼 어지럽지 않다. 와인 시장은 곳곳에 절인 식품으로 가득하다.
생강을 먹지 말고 많이 먹지 마라.
곡물은 영원히 너무 가늘게 갈아지지 않을 것이고, 생선과 고기는 영원히 너무 가늘게 썰지 않을 것이다.
음식에 곰팡이가 나고 냄새가 나고 생선이 썩으니 먹지 마라. 음식은 추악하기 때문에 먹지 마라. 냄새가 나니까 먹지 마세요. 요리가 부적절하여 먹지 않는다. 밥 먹을 때 먹어요. 일정한 방식으로 자르지 않는 고기는 먹지 마라. 어떤 양념이 없는 간장 식초를 먹지 마세요.
테이블 위에는 고기가 많지만 주식보다 많이 먹지 않는다.
술만 무한하지만 취한 것은 아니다.
네가 산 술과 육포를 먹지 마라.
생강을 먹고 나면 빼지 않지만, 나는 많이 먹지 않는다.
주 (1) 쉽고 쉬운-이순신 윤, y √; 헤헤 음식이 오래되고 썩은 냄새가 난다. (2) 풍채가 있는 질-풍채가 있는' 내부' 의 목소리, N-I, 생선부패는' 풍채가 있는 질' 이라고 하고, 고기부패는' 질' 이라고 부른다. (3) 때때로-두 가지 설이 있다: (1) 과식, 겨울에 온실에서 채소를 재배하고,' 한서 관리전' 과 환폭의' 염철론' 에서' 불시' 라고 부른다. 그러나 한대에서는 태관원 등 소수의 원림만 모시고 황제와 매우 부유한 가정만이 즐길 수 있다. 공자 시대에는 온실 채소 재배 기술이 꼭 있을 필요는 없었고, 있다 해도 공자가 반드시 즐길 수 있는 것은 아니다. (b) 지금은 밥을 먹을 때가 아니다. 루의' 춘추' 에는 이런 문장 들이 많다.' 음식은 제때에 먹을 수 있고, 몸에는 재앙이 없을 것이다.' " 바로 이런 뜻입니다. (4) 잘못된 절단-"절단" 은 "절단" 과 다릅니다. "컷" 은 돼지와 소와 양을 도살할 때 사지를 분해하는 것을 말한다. 옛사람들은 일정한 분해 방법이 있어서, 그 방법으로 분해하지 않으면' 부정심판' 이라고 불렀는데, 왕부의 사서가 소홀하다고 한다. 5] 식기-식음 전승,' 가스', 설문은' 겸용' 으로 인용된다. "비", "가스", "진짜" 는 고서에서 통용된다. "가스를 먹어라", 밥재료. [6] 혼란-최고봉 주역 고전은 오늘 "혼란스러운 사람은 의식이 없다" 고 지적했다. 주오 주안 (Zuo zhuan) 은 15 년 동안' 병이 혼란을 일으키다' 고 말했다. 논어:' 술만 끝없이 어지럽지 않다'. 이상은' 혼란은 추출이고, 그 뜻은 혼란이다' 고 말했다 알겠습니다. ""
10.9 제공, 불숙육 (1). 사흘 안에 고기를 제물로 바치다. 3 일 동안 나가면 밥을 먹지 않는다. 국가 제사식에 참가하여 고기를 다음날까지 남겨 먹지 마라. 다른 제물의 보존 시간은 3 일을 넘지 말아야 한다. 3 일 동안 보관하면 먹지 않습니다.
주의 (1) 고기에 머물지 마세요. 고대의 의사 학자들이 모두 제사를 지내도록 도와주었습니다. 황제와 제후의 제사식은 이날 아침 일찍 가축을 도살한 뒤 제사식을 거행했다. 다음 날,' 이제' 라는 또 다른 제사가 있었다. 제사가 끝난 후, 그가 가져온 고기를 가져가서 제사를 돕거나 귀족 등급에 따라 고기를 제사를 지내게 하라. 이런 식으로, 대중에게 제사를 지내는 고기는 전해지기 전에 적어도 한두 밤은 남아 있어서, 더 이상 하룻밤을 보관할 수 없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기명언) (2) 제육-이런 제육은 자기 집이나 친구가 선물할 수 있다.
10. 10 식사에는 글자가 없고 잠에는 글자가 없다.
밥을 먹을 때는 말을 하지 말고, 잠을 잘 때는 말을 하지 마라.
10. 1 1 야채 수프는 매우 절약되지만 멜론 제물 (1) 은 똑같이 깔끔합니다.
현미 야채 수프이지만 먼저 제물을 바쳐야 하고, 봉헌할 때는 반드시 공경해야 한다. 마치 재계한 것 같다.
주 (1) 과제-어떤 책들은' 필수제' 이고,' 박' 은 오타일 가능성이 높다. 이것이 바로 밥을 먹기 전에 테이블 위의 각종 음식을 꺼내서 그릇 사이에 제사를 지내는 최초의 발명식이다. 이것이 바로 범제사라고 불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10. 12 좌석 (1) 이 정확하지 않고 앉지 않습니다.
책상의 방향이 예의가 없으니 앉지 마라.
참고 (1) 좌석-고대에는 의자와 벤치가 없었지만 바닥에 돗자리를 깔고 그 위에 앉았다. 돗자리는 보통 갈대, 풀, 대나무, 심지어 짚으로 만든다. 현재 일본인들은 여전히 자리에 앉아 있는 습관을 유지하고 있다. 모질의 비유편은 "애공이 구멍을 맞이하고 앉지 않는다" 고 말했다. "오른쪽" 을 "끝", "잘못된 좌석", 즉 잘못된 좌석으로 해석합니다. 그러나 한나라의 전설에 따르면, "[선택] 항과 중 이천석 대홍암은 형남향묘에 앉아 서향으로 향할 것이다. Hengjian 는 Xiangxiang 좌석 을 즐길 수 없습니다, 일어 서서 앉아 즐길 수 있습니까? 부적절한 좌석을 설치해 다음 자리를 그 위에 앉히면' 부적절한 좌석' 은 천석이 예의가 없는 것이다.
10. 13 마을 사람들이 술을 마시고 (1), 끝까지 버티면 굴러간다.
농촌에서 술을 다 마시고, 모든 노인들이 나갈 때까지 기다렸다가 나는 나갔다.
주의 (1) 마을 사람들이 술을 마시는 것은 농촌에서 술을 마시는 것이다. 예기' 는 농촌에서 술을 마시는 것은' 이가 적다' 를 의미한다고 말했다. 지식망도 "고향에서 배우는 것은 여전히 이빨로 남아 있다" 고 말했다. 나이 크기에 관계없이 공자는 직원들이 먼저 가도록 해야 한다.
10. 14 촌민 傩 ①, 랑저 ② 법정에 서 있다.
현지인들은 조복을 입고 동쪽 계단에 서서 귀신을 맞이했다.
참고 (1)Tan-yin noo, nuó, 신령이 전염병을 쫓아내는 것을 환영하는 오래된 풍습. 해방 전 호남에서 집에 환자가 있었다면 마녀를 고용해 전염병귀신을 쫓아내고' 신부' 라고 불렀다는 미신이 있었다. 아마도 이런 풍습의 잔재일 것이다. ②-랭 긴자, 조상, 동쪽 단계, 주인이 서 있는 곳.
10. 15 (1) 다른 나라에 있는 사람에게 물어보고 (2) 보내 주세요.
수탁자는 외국 친구에게 두 번 인사를 하고 그들을 보냈다.
주의 (1) q-q, 안녕하세요. 그러나 고대에는 인사도 선물로 감정을 표현했다. 예를 들어, 시경 () 에서 정풍 () 은 암수탉이 우는 것은 "질문을 하러 왔다" 고 말했다. 왼쪽 16 년 동안, "자추 (zichu) 는 활을 가지고 질문을 하게 했다." 장례식 11 년, "피아노로 현을 묻다"; 그래서 번역할 때' 선물' 이라는 단어를 추가했다. (2) 안녕-머리를 맞대고 귀를 기울이고 허리를 굽히다.
10. 16 콘자가 약을 주고, 그는 약을 숭배한다. 왕위: "산에 못 가서 맛볼 수가 없어요."
강자는 공자에게 약을 주었고 공자는 받았다. 그러나 "이 약은 잘 몰라서 맛볼 수가 없다" 고 말했다.
10. 17 안정 연소. 아들은 퇴각하여 말했다: "사람들을 다치게 하는가? 클릭합니다 말에게 묻지 마세요.
공자의 마구간에 불이 났다. 공자가 조정에서 돌아와 물었다: "당신은 사람을 해쳤습니까? 클릭합니다 말의 문제를 묻지 마라.
10. 18 음식을 준다면 먼저 맛을 봐야 한다. 나에게 나쁜 냄새를 주면 익는다. 추천한다. 태어나면 키워야 한다.
왕을 섬기고 제사를 지내며 먼저 밥을 먹는다.
군주가 그에게 숙식을 주었을 때 공자는 반드시 단정하게 앉아서 먼저 맛을 봐야 한다. 국군이 생고기를 주는 것은 반드시 익고 선인에게 먼저 제사를 드리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기명언) 군주는 살아있는 것을 주었으니 반드시 키워야 한다.
군주와 함께 밥을 먹고, 그는 식전 의식을 거행할 때 자기가 먼저 먹는다. [음식을 먹는 것이 아니다. ] 을 참조하십시오
주 (1) 추천-제안. 여기서 숭배하는 대상은 한 사람의 조상이지만 제사라고 할 수는 없다.
10. 19 병, 보세요, 동양 1 위 (1), 가조복, 슬리퍼 (2).
공자가 병이 나서 국군이 물어보자 머리를 동쪽으로 돌려 조복을 입고 큰 벨트로 끌고 갔다.
주 (1) 동쪽 머리-병환기간 동안 여전히 침대에 있던 공자를 가리킨다. 고대인의 침상은 일반적으로 남창 서쪽에 위치해 있었다. 국군이 왔을 때는 동계단에서 올라왔다. (동계단은 희추, 원래 주인의 방향이었지만, 국군은 자신이 온 나라의 주인이라고 생각했고, 심지어 제후집에 갈 때도 희찬을 타고 내려왔다.) 그래서 공자는 동쪽을 향해 그를 맞이했다. (2) 가조복은 신사를 귀찮게 한다. 공자는 병상에 누워 있어서 조복을 입을 수 없고, 자신을 덮을 수밖에 없다. 신사는 허리에 묶인 큰 벨트이다. 대들보 뒤에 또 한 마디가 드리워져 있다.
10.20 당신의 명령 호출, 그래서 나는 운전할 필요가 없습니다.
국군은 공자에게 먼저 가라고 했으니, 차량이 말을 잘 잡을 때까지 기다릴 필요가 없다.
10.2 1 사당에 들어가 모든 것을 묻다.
주 ① 8 개 국어를 참조하십시오.
10.22 친구가 죽었고, 돌아오지 않고 "내가 그를 묻었다" 고 말했다
친구가 죽었을 때, 아무도 구속을 맡지 않았다. 공자가 말했다. "제가 장례식을 처리하겠습니다."
주의 (1) 장례식-관을 주차하면 장례식이라고 하고, 토장도 장례식이라고 부를 수 있습니다. 이것은 모든 장례를 가리킨다.
10.23 원고 친구, 차마는 고기를 제물로 바치지는 않지만 경배하지 않는다.
공자는 친구의 선물에 경례를 하지 않는다. 차마라도 육제가 아니라면.
10.24 수면 무시체, 손님 없음 (1).
공자는 평일에는 시체처럼 잠을 자지 않고, 손님을 접대하거나 손님처럼 책상에 무릎을 꿇지 않는다. ] 을 참조하십시오
주 (1) 주택은 손님이 아니다.-'손님' 은 원래' 용' 으로 불렸는데, 지금은' 설문해자' 와' 당시경' 에 의해 수정되었다. 살고 앉아; 손님, 손님. 고대에는 몇 가지 좌법이 있었다. 공경하는 방법은 무릎을 굽히고, 무릎을 땅에 대고, 발꿈치가 엉덩이를 지탱하는 것이다. 손님을 방문하고 만날 때 꼭 이렇다. 하지만 이것은 지속될 수 없고, 집에서도 그럴 필요가 없다. 힘겨운 앉은 자세는 발이 땅에 닿고, 무릎이 올라가고, 엉덩이가 아래로 내려가고, 땅에 닿지 않고, 쭈그리고 앉는 것과 같다. 그래서 수필은 "살아서 쪼그리고 앉는다" 고 말했다. 이 말들은 단옥재단의 학교에 근거한 것이다. ) 사람을 가장 존중하지 않는 자세는 엉덩이 스티커로, 두 다리를 평평하게 펴서 쓰레받기처럼' 쓰레받기에 앉다' 라고 한다. 공자의 평일 앉은 자세는 마치 쭈그리고 앉아 있는 것 같다. 단락 옥 컷 \ "Shuowen 주석 \" 을 참조하십시오.
최자를 보는 사람은 모두 변한다, 비록 그들이 매우 나쁘지만. 왕관과 맹인을 본 사람들은 신성을 모독하는 것이지만, 반드시 그들의 외모를 보아야 한다.
격렬한 양복식 ①. 음수 버전 (2) 을 입력합니다.
꽉 차면 색이 변합니다.
천둥소리와 바람이 변할 것이다.
공자는 사람들이 최자의 상복을 입고 있는 것을 보았을 때, 설령 그들이 매우 가까워도 그의 태도를 바꿔야 한다. ] 모자를 쓰고 눈이 먼 사람을 보면 예의 바르게 만나야 한다. 자주 만나도.
차에서, 죽은 사람의 옷을 든 사람을 만났는데, 그는 약간 앞으로 기울여 차 앞의 가로대 위에 손을 얹어 [동정을 표했다. ] 국가 도서관 을 가진 사람 을 만나, 또한 차 앞 크로스바를 구부렸다. 108 언어 번역 지침
풍부한 요리가 있으면 남다르게 보이고 일어서야 한다.
천둥과 강풍을 만나면, 반드시 태도를 바꿔야 한다.
주 (1) 식-'예' 와 마찬가지로 고대 차량 앞의 가로목은' 예' 라고 불렀고, 여기서 동사로, 손으로' 예' 라는 뜻을 나타냈다. (2) 버전-국가 아틀라스. (3) 번개 강풍-"번개 강풍" 을 의미합니다.
10.26 리터 자동차는 똑바로 서서 이삭을 잡아야 한다.
차 안에서 안을 들여다보지 말고, 나쁜 말을 하지 말고, 직접 가리키지 마라.
공자가 차에 오르려면 먼저 똑바로 서서 난간을 당겨야 한다.
차 안에서 뒤돌아 보지 말고, 빨리 말하지 말고, 손가락으로 그림을 그리지 마라.
10.27 색, 들기, 항목 재조정. 왕위: "산등성이의 어미 꿩, 때다! 클릭합니다 루즈 * * * * (1), 삼취 (2), 이인 (3).
공자는 산골짜기를 산책하다가 꿩을 보았다. 공자의 얼굴이 움직이자 꿩은 하늘로 날아올라 잠시 빙빙 돌며 한 곳에 멈춰 섰다. 아들은 말했다: "이 산의 어미 꿩, 바로 시간이다! 딱 맞아! " 루즈는 그들에게 허리를 굽혀 절을 했고, 그들은 날개를 치며 날아갔다.
참고 (1)* * *- "아치" 와 동일. ② 냄새-날개처럼. ⑶ 이 문장 이해하기 어렵다. 예로부터 지금까지 만족스러운 해석이 없었다. 많은 사람들이 그것이 문제가 있다고 의심한다. 나는 앞의 설명으로만 번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