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학의 기원은 고대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생산과 자연재해, 독사 맹수와 싸우는 과정에서 중국인들은 이미 질병 예방과 관련된 활동을 시작했다. 식용 식물을 찾는 과정에서 일부 식물이 반응한 후 음식으로 사용할 수 없다는 것을 발견하고, 점차 약을 투여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는데, 이것이 바로 약초를 발견하고 응용하여 질병을 예방하는 기원이다. 석기를 생산도구로 사용하면서 돌과 뼈로 상처를 찔러 피를 빼는 것이 침술치료의 기원이다. 온화 * * * 에서 따뜻함, 편안함, 통증을 얻는 것에 이르기까지 병을 일으키는 것이 바로 뜸 마사지 요법의 기원이다. 따라서 의학과 약물은 모두 사람들이 생산생활에서 질병과 싸우는 산물이다. 춘추전국시대에 노예사회가 봉건사회로의 전환은 정치, 경제, 문화의 거대한 변화를 가져왔고, 의학도 눈에 띄게 발전했다. 관련 사료에 따르면 당시 의사는 이미 전문의가 되었는데, 의학에는 침술 본초 맥진 등 세 가지 다른 종류가 있었다. 전국시대의 명의인 편까치는 맥진을 중시하는 전문가이다. 당시 의사는 요술 치료에 반대했었는데, 사서에는 기록되어 있습니까? 편작 장궁의 전기에 따르면 6 가지 불치병이 있는데,' 마녀를 믿고 의사를 믿지 않는다' 는 것이 그 중 하나다. 이런 역사적 사실들, 반응의학은 귀신 미신에서 발전한 것이다.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1835 년 피터 파커는 중국 근대 최초의 교회 병원을 설립했다. 교회의 의료 서비스는 끊임없이 확대되고 있다. 1876 년 동안 개신교도는 중국에 교회병원과 진료소를 설립했다. 한편 선교사들은 서양 의학 서적을 번역하고 출판하며 의대와 간호학교를 설립했다. 서구화 운동이 시작되자 중국인도 현대 의료 서비스를 설립하기 시작했다. 만청중국인의 중양의학관 (1) 은 서양 의학을 믿고 한약을 거부한다. 청말 선교사 의학 교육에서 나온 서양 의학은 대부분 이런 견해를 가지고 있으며, 서양 의학으로 전신하는 일부 사람들도 이런 견해를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오여륜이 서양의학을 믿었을 때, 영추, 수문, 본초강목 등의 의학 서적은 근거가 없다고 한의사를 배척했다. 서양 의학의 해부학은 상당히 정확하며, 약물은 대부분 화학자에 의해 결정되기 때문에' 백용백효' 이다. 그는 한의사가 서의보다 훨씬 못하다고 생각했고, 송 이후의 일부 의서는 "태울 수 있다" 고 생각했다. 우의 관점은 서양 의학을 과장하고, 한약을 전반적으로 부정하는 것은 극단적인 관점이다. (2) 중양의학의 결합을 제창하다. 서양의학을 신봉하는 일부 사람들은 중양의학을 비교해서, 서양의학이 중의학의 부족을 보완할 수 있다고 생각하여, 다음과 같은 두 가지 중양의학의 전반적인 견해를 형성하였다. 첫째, 중양의는 각각 장점이 있다고 생각하고, 양자가 통할 것이라고 주장한다. 이홍장은' 만국방서' 에서 중국의 의학과 의학은 모두 단판이 있고, 서양의학의 장점은 의학 교육, 의학, 해부학에 있다고 말했다. 그는 또한 서양 의학의 해부학이 중국 전통 의학 서적과 어떤 면에서는 일치한다고 생각한다. 정씨는 중양의는 각각 장점과 단점이 있다고 생각한다. "장점을 살리고 단점을 피하고, 중양의학을 결합하면 반드시 중서의 경계를 깨고, 서로 발명하여 의학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게다가 이경방, 진치, 종천위, 서크근은 모두 이런 견해를 가지고 있다. Zhu peiwen 과 같은 현대의 유명한 한약도이 견해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에 더해, 교회 의학 교육에서 배양된 일부 의사들도 쑤저우 의학 선교사인 버락문 () 의 학생 구복루 () 와 같은 견해를 가지고 있습니다. 둘째, 중양의는 보완할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서의에는 많은 결점이 있으니 중의를 위주로 해야 한다. 이 점은 당종해를 대표하는 것으로, 그는' 중양의경 요의' 에서' 정신, 경전, 중서의를 석방하고, 영토가 다르지 않고 타협해야 한다' 고 제안했다. 그러나 그는 또한 서양 의학이 의학, 약, 해부학, 수술 치료 등에서 한의사보다 훨씬 뒤처졌다고 밝혔다. (3) 서양 의학을 제한적으로 긍정하지만 실제로는 서양 의학을 반대하거나 받아들이지 않는다. 이것은 주익신, 구천 등을 대표하는 것이다. 주씨는 "순진당답문" 에서 "의학은 중국의 시폐의 술로, 실전된 지 오래다. 서양의학은 이 길에 능하다" 고 말했다. 그의 내과 지식은 중국보다 훨씬 못하다. 클릭합니다 동시에, 그는 체질차이와 의학적 차이에서 서양의학을 반대한다. Qiu Chen 은 서양 의학의 질병이 세균에서 유래했다는 것을 인정하면서 "사실 중국의 고대 서적은 인용되었지만 출판되지 않았다" 고 말했지만 실제로 그는 서양 의학을 받아들이지 않았다. 이런 관점은 서학을 대하는' 서학의 연원' 을 반영한다. (4) 한의사가 서양 의학을 배척한다고 주장하다. 서양 의학에 반대하는 중국인 중 일부는 국치를 보존하는 관점에서 서양 의학을 반대하고, 어떤 사람들은 이익을 위해 서양 의학을 반대하고 있다. 예를 들어, 1970 년대와 1980 년대에 동북, 저장의 일부 한의사와 관리들은 자신의 이익을 위해 소문을 퍼뜨려 대중을 선동하여 서양 의학에 반대하게 하였다. "서의론" 글에서 예덕휘는 기독교가 의학을 이용한 선교의 성과가 매우 크다고 말했다. 우리는 미리 쐐기를 박고, 생리해부학, 중국인과 외국인의 차이, 의학과학과 의학의 차이 등에서 서양의학에 반대하는 5 가지 이유를 제시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한의사를 진흥시킬 것을 제안했다. 요약하자면, 만청 중국인들의 서양 의학에 대한 견해의 진화는 복잡한 과정이다. 서양 의학의 영향으로 한의사의 일원화가 깨져 근대 중국인의학관의 다양화로 이어졌다. 한의사와 서양 의학의 출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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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양 의학은 20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한의사는 500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