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가란 무엇입니까? 고시에는 어떤 특징과 형식이 있습니까?

고대시의 발전

중국 문학은 신화 전설에서 시작되어 수천 년 동안 계속되었다. 매 시기마다 생겨난 문학 작품과 사용된 문학 형식은 당시의 사회 상황을 충실히 반영해 당시의 문학사조와 풍격을 반영했다. 율율시의 출현, 발전, 성숙, 쇠퇴도 예외 없이 이 법칙을 반영했다.

시가 아주 일찍 나왔다. 《시경》에서 가장 먼저 발견된다. 그것은 주로 네 글자와 여섯 글자로 구성되어 있다. 보통 압운이지만 운율도 변하는 현상이다. 나중에 시의 형식이 바뀌어 오언과 칠언의 문장이 나타났다. 말마다 글자 수가 바뀌고 리듬이 뚜렷하다. 예를 들면 1, 3, 5, 2, 4, 6 이 뚜렷하고 균일하다. 이 시기의 시는 내용과 형식 모두에서 새로운 높이에 이르렀고, 시 예술은 성숙해지는 경향이 있는데, 이것은 율시의 성숙의 상징이다. 학자들은 율시를 쓸 때 이런 형식에 주의해야 한다. 민간의 율율시를 잘 써서 전수하는 것은 정말 쉽지 않다. 우리는 시가 창작의 성숙함을 보고 사상적 내용과 예술 형식의 완벽한 조화를 이루게 된 것은 매우 좋은 일이며, 이미 세인들에게 칭찬할 지경에 이르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러나 율시는 벼슬길에 국한되어 있다. 문인의 서로 화목하게 노래하다. 민간이 시의 예술미를 나눌 수 없다는 것은 그 자체로 시의 발전을 제한한다. 율시는 굳어지고 굳어지는 경향이 있는데, 이 시기는 중국시의 번창기인 당나라이다.

당시의 성숙과 번영에는 그 자체의 필연적인 요소가 있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다. 예를 들어 국력의 강성과 문화의 발전. 율시 발전사의 최고봉.

그러나 돌이켜 보면 만당과 당 이후의 시가 발전에 또 새로운 변화가 생겼다. 사람들은 항상 오언칠어가 자신의 사상 감정을 더 적절하게 표현할 수 없다고 생각하거나, 율시의 형식이 너무 진부해서, 활발한 사상 내용이 율시 형식의 제한을 돌파하고, 더욱 자유로워지고, 말마다 글자 수가 3 ~ 5, 7 ~ 64 사이라고 생각한다. 글자 수가 유연하고 변화무쌍하며, 내용의 필요에 따라 운율 현상이 비교적 보편화되어 긴 문구인 단어가 되었다.

당 5 대 이후, 단어라는 문학 형식은 빠르게 성숙되고, 풍격이 다양하며, 유파가 분분하여 결국 송대에서 사학 발전의 최고봉에 이르는데, 마치 백화제방과도 같다. 단어의 발전은 운율시를 버리는 것이 아니라, 운율시를 창조하는 것이며, 당대의 번영은 더 이상 없을 것이다. 왜요 이것도 사회 발전의 필요성이며 문학 발전의 내재적 법칙이다. 이후 여러 시대의 율율시를 계속 썼는데, 그 안에는 명편도 적지 않았지만, 전반적인 성과는 당대보다 못하다. 도리는 역시 문학 작품의 내용 결정 형식이며, 형식은 내용 서비스이다. 문학 형식이 그 내용을 더 적절하게 표현하지 못한다면, 그것은 변화하고, 생활에 더 가까워지고, 그 내용을 표현하기에 더 적합하게 된다. 그렇지 않으면 의미에 해롭고, 도태될 것이다.

마찬가지로, 율율시도 변화를 발전시키고, 변화 속에서 발전하고, 발전 속에서 규범적으로 보완하여 새로운 성숙으로 나아가야 한다.

오사후, 새로운 사조가 출현함에 따라, 새로운 시가 생겨났고, 그것의 자유, 유연성, 이미지나 기호에 대한 추구는 점점 더 생명력을 드러내고 있다. 이 시기에는 율율시가 많지만, 단어를 포함한 성취는 평범하고, 전파가 불편하고, 판에 박혀서, 발전 혁신의 활력을 잃었다. 율시를 쓸 때는 반드시 그 장법과 평정도에 주의해야 한다. 가사도 열심히 해야 한다. 글자, 문장, 단락 등 고정적인 형식을 중시해야 한다. 이는 틀림없이 율시와 단어의 발전에 대한 제약이다. 물론 객관적으로는 신시의 창작을 위한 공간을 마련할 수 있지만, 격율시와 단어도 형식상 새로운 돌파구가 있어야 한다.

어떤 문학 형태든 그 내용과 사상 감정을 표현할 필요가 있는 한, 형식상으로는 새로운 시도를 할 수 있다. 마치 오언칠어가 사언육어를 대신하는 것과 같고, 긴 문구가 율시가 쇠퇴할 때 흥성하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오늘날, 우리는 새로운 예술 형식과 사상 내용의 완벽한 조화를 이루기 위해 형식상으로 율시와 율사를 추진할 수 있다. 읽기만 하면 낭랑하고 기억하기 쉬우며, 몇 편의 정련된 시는 풍부한 내용을 담고 있으며, 우리는 연습급을 모방하지 않는다. 운율은 운율 4 ~ 6 일 뿐, 운율 2 ~ 4 ~ 6 은 하지 않는다. 문자의 발전은 더욱 자유롭고 변화무쌍하여 어패의 낡은 규칙을 경시해야 한다. 구체적으로, 각 문장 조각은 여러 단락으로 나뉘며, 각 단락은 몇 단어로 나뉘며, 각 단어의 단어 수는 내용에 전적으로 달려 있습니다. 그렇게 하면, 율시사 습작의 낡은 규칙이 완화되고, 사상성이 더 편리하고 충분히 표현될 수 있으며, 글쓰기가 의미에 해를 끼치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