맹호연
오경 물과 연결된 고향으로 네가 춘강에 가는 것은 막연하다.
석양은 서쪽으로 지고, 외로운 돛은 어디에 정박합니까? 안목으로 볼 때, 사람의 장을 끊다.
경주와 오동은 서로 접해 있는 수향이다.
네가 갈 때 춘강은 끝이 없다.
해가 질 무렵 배는 어디에 정박해야 합니까?
하늘의 끝을 바라보는 것은 정말 가슴 아프다.
"춘강 쓸쓸함" 은 눈초리로, 쓰기에 거의 힘들지 않다. 하지만 이 평범한 것은 평범한 풍경과 연결되어 있어 맛 이외의 맛이 난다. 강변은 가늘고 길지만 항행일 뿐이다. 만약 네가 가기를 좋아한다면, 이것이 항해의 편리함인가? "군가" 를 싫어하는 게 너무 변태적이지 않나요? 장면에 정이 있어 독자 스스로 체득하게 하다. 이것은 "절묘한 생각" (사공도의 시가 희석) 입니다.
세 번째 문장은 현장을 떠나 연애를 한다. 친구가 출발하자마자' 해가 지고 돛을 올리고 어디로 가느냐' 는 생각이 떠올랐고, 위의 그 말과 연계되어 자연스럽게 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소슬한 강변과 돛이 뚜렷한 대비를 이루었다. 큰 사람, 큰 사람, 작은 사람. 천리 담배 가는 게 그립다. 돛이 늦게 와서 정박할 곳을 찾지 못할까 봐 걱정이다. 이 말은 친구에 대한 열렬한 관심을 나타냈다. 동시에 행적을 추측하는 것은 편지 인심이 동쪽으로 친구를 쫓아다니며 이별의 정을 드러내는 것을 알 수 있다. 이 문제는 정말 감성적이다.
처음 세 문장은 감정으로 가득 차 있지만, 또 흔적이 없어, 시종 함축적이다. 마지막 문장, 분명히, 친구가 떠나자, "외로운 돛이 멀고 푸른 하늘이 다 떨어졌다." 환송회는 하늘가를 바라보며 외면하는 허무함을 보고 가슴이 벅차오른다. 네 번째 문장, 작별의 느낌이 오르가즘으로 올라갔는데, 이를' 무수한 길의 눈물' (장중서 평론) 이라고 한다. "창자 부러짐" 은 다른 느낌을 냈지만, 극 전체를 다치게 하지는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창자, 창자, 창자, 창자, 창자) 그 이유는 처음 세 마디가 이미 이런 국면을 충분히 낳고, 마음이 끊어졌기 때문이다. 마치 저수지가 문을 여는 것처럼 감정의 홍수가 세차게 솟아나고, 끊이지 않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감정명언) 처음 세 문장의 준비가 없었다면 이렇게 오래 지속되는 감동적인 효과를 얻을 수 없었을 것이다.
팔면보루
두보
삼국시대에 너는 비길 데 없는 성과를 세웠고, 침입법은 네가 영구적인 명성을 얻었다.
이 강은 네가 포진한 석두 사이를 나누지 않을 것이다. 네가 오씨를 멸망시킬 수 있는 현명하지 못한 것을 영원히 후회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