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송사와 전대 악부시는 역사의 전승이 있지만 내용 형식 스타일 표현 수법 등에서 뚜렷한 차이가 있다. 그것은 이전 세대의 악부시에서 직접 생겨나고 발전한 것이 아니다. 그것은 당시의 새로운 시로, 발전 과정의 각 방면에서 자신의 특색을 유지하고, 자신의 독립된 전통을 형성했다. 음악에서, 그것은 전대 악부시와 다른 체계에 속한다.
수당 음악에는 세 가지 큰 체계가 있다. 심송폭' 맹시필담' (볼륨 5): "당천보 13 년 (기원 754 년) 상회와 호부가 합주하기 시작한 이래로 음악은 이미 고법을 완전히 잃었다. 이전에 왕의 즐거움은 아락이었고, 이전에 태어난 새로운 소리는 청락이었고, 호부에 가입한 자를 잔치로 삼았다. " 야악은 한위 이전의 고악이다. 낙청은 곡의 약칭으로, 한위 육조 이래' 시정가요' 가 많다. 연회석 음악 (또는 당시 연회석에서 연주된' 교악',' 악언') 은 주로 서역 음악, 중국 서부 형제음악, 중앙아시아, 인도 음악으로 구성되어 있다.
일찍이 북위 북주 시대에 서역 음악은 인도와 중앙아시아에서 신장 간쑤를 거쳐 중원으로 전해졌다. 당나라 시대에는 국제교통과 무역의 순조로운 발전으로 문화교류의 광범위함과 상업도시의 번영으로 이런 후음악이 광범위하게 전파되고 유행했다. 악언은 이런 호락을 주체로 하는 새로운 음악으로, 그중에는 자연히 민간 음악의 성분이 포함되어 있다. 이것은 중국과 외국 음악이 융합된 새로운 음악이다. 엄음악의 도입과 번영은 중국 음악사의 큰 진보로 중국 음악이 새로운 시대로 접어들었다는 것을 상징한다.
이 단어는 바로' 후이 이향의 노래' (구당서 음악지) 인데, 그 음악은 주로 악언이다. 악언의 주요 악기는 비파이다. (당의 주요 반주는 비파, 송의 주요 반주는 심벌즈이다. "장송안어원" 은 "완만하고, 유유하며, 영도, 거의 다르다" 고 두루마리를 말아올렸다. 소창이라고 하면 맑고 둥근 소리가 나고 벙어리와 하나가 되어 그 소리는 매우 긍정적이고 피리는 화음으로 가득 차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 ) 비파는 28 음의 현악기로 복잡하고 변화무쌍하여 선율에서 큰 발전을 이루었다. 수많은 감동적인 아름답고 신선한 음악을 만드는 데 쓸 수 있다. 당나라의 많은 시인들, 예를 들면 백거이. 원직 등은 모두 비파 음악을 묘사한 시사가 있어 그 예술적 매력에 경탄했다. 안음악은 한때 사회에서 유행했고 문인 시와 민간 음악 모두에 큰 영향을 미쳤다. 단어의 생성과 창작은 대부분 이런 유행하는 새 음악의 곡조에 맞추기 위해서이다.
단어는 수나라에서 기원했다. 왕송탁의' 벽희만지' 권은 "개세 이후 이른바 곡가가 점차 성행하고 있다" 고 말했다. 송 장연 () 의 어원권 () 도 "수와 당 () 이후 광둥에는 음시 () 사이에 긴 문구가 있다" 고 말했다. 송인 곽모잠이 집필한' 악부시', 황제, 저서의' 요동 보내기' 는 현대곡학의 개산작이다. 그 문장, 음성, 음운은 후세 단어와 다르지 않다. 수서의 음악에 따르면,' 백명다' 에서' 두백초',' 범용선' 등의 노래를 창작했다. 악부시' 권 47 에는 범용선의 가사가 들어 있어 돈황곡사에 실린 작품과 매우 비슷하다.
단어는 최초로 민간에서 기원했다. "하전", "버드나무 가지" 는 아마도 수나라의 민요일 것이다. 돈황곡사의 발견은 사사 연구에 풍부한 재료를 제공하였다. 충분하고 확실한 증거로 민간 창작이 단어의 가장 빠른 원천이라는 것을 증명하다. 돈황곡사는 현존하는 160 여 곡 (왕충민이' 돈황곡사집') 으로 영어, 중어, 느린 단어를 포함한다. 당현종 시대부터 당말 5 대까지 대부분 지은 현종 이전에도 작품이 있을 수 있다. 그중 5 편은 문, 구양형, 이걸 등이 쓴 것을 제외하고는 대부분 저자가 익명이다. 이 민간 작품들 중 일부는 저자가 수정하고 윤색했지만 (예:' 운요잡곡') 대부분 순박하고 진실한 민간 풍격을 유지하고 있다. 돈황곡사는 문인어가 일어나기 훨씬 전에 민간에서 단어가 성행하고, 초기 민간에서의 단어의 발전과 그 당시의 단어 자체의 성숙함을 우리에게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문인어는 중당 이후 민간사를 바탕으로 민간사를 흡수하고 운용한 성과로 점차 발전했다.
돈황곡사 외에 당청진령' 초방집' 의 곡명표도 성당음악을 연구하는 중요한 자료이다. 노래표에 실린 278 곡 (324 곡 제목이 대곡 * * * 포함) 은 개원 천보 시대 매춘부가 작업장에서 사용하는 곡조이다. 초방 음악의 출처는 비교적 복잡하지만 곡명으로 볼 때 많은 곡들은 민간에서 나온 것이다. 예를 들면' 맥수의 두 갈림길',' 순자의 재판':' 밀 줍기' 등은 농촌에서 온 것이어야 한다. 어부가이드',' 물고기를 잡는 아들',' 바이올린 연주자의 아들' 은 수향에서 온 것이어야 한다. 모래에 누워 황사에 대해 불평하고 호천에 대해 불평하는 등. 국경 요새군에서 온 것이어야 한다. 이런 민요는 모든 교육 워크샵에서 큰 비중을 차지한다. 이 사실은 민가가 풍부한 실천 내용과 깊은 사회 기반을 가지고 있음을 보여 주며, 한편 민가가 당시 통치계급의 열렬한 사랑과 널리 채택되어 궁정 공연의 교학 작업장에 대거 도입되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그들은 각계각층의 전파로 문인들이 곡조와 가사의 창작에 참여하고 끌어들이며 문인 단어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초성당 시대에는 문인 작사가 간혹 나타났는데, 예를 들면' 수곡곡',' 당현종의' 좋은 시간',' 장의' 어가',' 대수륜의',' 위성의'. 그러나 당시 사풍이 막 민간에서 문인으로 옮겨지면서 창작이 매우 적었다. 중당 시대에는 백거이 유우석이' 강남 기억' 등의 곡조를 창작했고, 많은 시인들도 수시로 작사를 하며 문학 창작에 자리를 잡고 우수한 작품을 만들어 냈다. 만당 5 대, 문인사가 더욱 확립되어, 어인과 어전집이 나타났다. 만약 글이 처음으로 대대적으로 작사를 한 사인이라면, 그의 가사는 66 곡이' 화간집' 에 수록되었다. 화간집' 은 우리나라 최초의 품사로 18 명의 시인의 500 자를 수록했다. 그 이후로 중국 문학사에서 단어는 독립된 전체가 되어 시와 병행하여 발전하였다. 송대에 들어간 후 명가가 배출되어 단어의 번영을 경험했고, 단어의 창작은 수시 (), 신 (), 신 () 등 시인의 손에 가장 큰 향상과 발전을 이루었다. 송사는 당시와 평평하게 앉아 후세 사람들에게 일대 문학의 승리로 여겨졌다. 그러나 이와 동시에 민간 단어는 무시되고 심지어 묻혀 버렸다.
단어는 송대에서 정점에 이르렀고, 원명은 300 여 년 동안 쇠퇴했고, 청대는 다시 발전 상태에 들어갔다. 문학사에서 단어는 독특한 음악미, 복잡하게 얽힌 리듬, 들쭉날쭉한 구법과 강렬하고 깊은 감정표현으로 유행하는 문학 장르가 되었다. 단어는 만당에 새로 등장한 민간 노래시, 즉 가사이다. 만당 시대에는 서역의 후음악, 특히 구즈 음악이 실크로드를 통해 중원에 전해졌으며, 음악 위주의 한족 음악가들과 융합되어 새로운 음악인 악언을 만들어 냈다. 연락의 곡조는 많고, 무곡도 있고, 노래도 있다. 노래의 가사는 이후 가사의 조상으로 당시' 곡사' 라고 불렸다. 당대의 연악 가사는 발전과정에서 음악의 요구에 따라 가사를 엄격하게 창작하는 것이 눈에 띄는 특징을 형성하고 있다. 악장 구조에 따라 나누고, 박자에 따라 문장을 만들고, 악성에 따라 단어를 고르는 등, 그 글리프는 문장의 길이 불규칙하고, 틀이 고정된 형태가 된다. 중당 이후 많은 문인들이 이런 방법으로 시를 창작했는데, 나중에는 속칭 "단어" 라고 불렸다.
연악 중 많은 곡조는 민요이고, 노래도 있고, 단어도 있고, 단어의 길이도 다르거나 겹이 끼는 형식도 있다. 현대가 돈황에서 발견한 많은 음표와 가사는 연설을 위해 쓴 것이다. 이 가사들의 구조는 길거나 짧다. 이 가사들은 모두 음악 창법의 요구에 부합하거나 따라 형태가 바뀌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이는 음악을 위해 쓴 연악 가사가 어원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단어의 또 다른 근원은 문인의 시사이다. 당대의 일부 음악의 박자음과 시의 가사, 특히 버드나무 가지와 그율시와 크게 다르지 않다. 그러나 시 입락도 일치하지 않는 점이 있다. 멜로디 형식에 적응하기 위해서는 단문, 겹침과 같은 몇 가지 변경을 해야 한다. 송대 심괄과 주의 설명에 따르면, 이 노래들은' 화음' 과' 범음' 을 더해 박자의 길이가 고르지 않게 맞춰야 한다. 이로 인해 문인들이 음악 박자에 따라 직접 글을 쓰게 되었다. 시 입락이 음악 문자의 서정적 추세에 기여했다. 지난시의 관점에서 볼 때, 다섯 마디 절문이나 일곱 마디 절구, 내용은 산천, 서정적인 언지, 또는 친구의 우정, 이별의 정을 반영하는 내용이 많아 점차 뚜렷한 예술적 특색을 형성하고 있다. 내용은 일상생활의 감정을 표현하는 데 주력하고, 의경이 더욱 섬세하고, 표현 수법이 더욱 완곡하고, 언어가 더욱 섬세하다.
초당에서 유행하는 민간 단어는 단어의 맹아 단계이다. 성당문인들이 쓴 굴곡자는 기본적으로 모두 단정한 오언칠어 형식이고, 어떤 것은 긴 문장이다. 중당에 이르자 문인들은 목소리에 진지하게 의지하여 글을 쓰기 시작했다. 원말 이후 문인 단어가 점차 많아지면서 단어가 정식으로 하나가 되었다. 그러나 이때 문인들이 곡조를 사용하는 범위는 여전히 좁다. 기존 자료의 경우, 그들은 보통 제일릉, 이장안, 야유, 삼대 등 제한된 10 여 가지 곡조를 사용한다. 그러나 언어 방면에서 그들은 현대시의 언어를 도입하기 시작했다. 정교하고 간결하며 아름답다. 이렇게 문인 시사의 언어, 사상, 감정이 단어에 스며들기 시작하면서, 단어는 원래의 단순하고 진지하고 단순하지만 거칠고 거친 원시 상태에서 점차 벗어나 정식 문인 문학 장르를 형성하게 되었다. 당말에 이르러 글은 풍부한 색채, 화려한 미사여구, 섬세한 수법으로 이미지와 심리를 묘사하여 향, 부드러움, 밀착, 은둔한 예술 풍격을 형성하였다. 이것은 문인 단어가 성숙해지는 추세의 상징이다. 글을 쓴 후 점점 더 많은 문인들이 글을 쓰기 시작했다. 5 대 10 국 시대가 되자, 소리로 글을 쓰는 것이 더욱 유행했다. 경제문화가 가장 발달한 서촉과 남당은 시인이 모이는 양대 기지가 되었다. 화간집' 에는 서촉 시인의 대부분의 분사가 수록되어 있다. 서촉화사 집에서 웨이장 성과가 가장 높다. 이정, 이유, 풍연위는 남당에서 가장 걸출한 시인이다.
송에 입성하여 정상에 이르러 완전히 독립된 문학 형식이 되어 시와 맞섰다. 문학사에서 송사라고 부르는 것은 송사가 일대 문학으로서의 중요한 지위를 구현했다. 북송사의 주류는 여전히 만당 5 대를 답습하고, 단어의 서정성과 음악성을 중시한다. 예를 들면 두 말, 장희안 등이다. 그들은 의도적으로 정제하여 단어의 형식을 더욱 풍부하게 하고, 단어의 언어를 더욱 정련하고, 단어의 의경이 더욱 깊고, 단어의 풍격이 더욱 섬세하며, 특히 단어의 리듬을 더욱 섬세하고 조화롭게 한다. 하지만 북송 왕조에도 수시, 류영 등 다른 시인들이 있는데, 그들은 사풍부터 시작하여 사풍 개혁에 힘쓰고 있다. 북송 초년, 범중연의' 어부호정', 왕안석의' 계지향' 이 낭자하고, 필묵이 충만하고, 기조가 넓고 창량하며, 경지가 넓고 비장하며, 감정이 침울하여, 소식 (), 신 () 이 대표하는 호방어작의 서막을 열었다. 그 후, 수시는 언어 형식으로 단어의 어떤 특징을 의도적으로 운용하여 생활 속의 각종 생활 정취와 느낌을 자유롭게 표현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그는 원래 시가에 속해 있던' 언지' 내용을 단어에 썼을 뿐만 아니라, 이미 시가에 나타난 산문 문장, 단어를 단어에 적용해 단어의 내용을 풍부하게 하고, 단어의 형식 기교를 바꾸었다. 또한, 수시 이전에 음악은 단어의 생명이었고, 음악의 특성은 문학의 특성보다 무거웠기 때문에, 화성과 음악은 단어의 첫 번째 조건이었다. 수시는 처음으로 중악의 틀에서 단어를 해방시켰고, 초보적으로 음악에서 단어를 분리하여, 단어가 먼저 음악의 종속물이 아니라 문학 장르가 되게 하여 문학사에서 독립된 지위를 갖게 하였다. 사남도 이후 시인은 각자의 창작길에서 서로 다른 태도와 방식으로 창작을 하며 송사의 지속적인 발전에 다른 역할을 했다. 이청조어는 북송에서 남송으로의 전환이다. 이청조는 북쪽에서 남쪽으로 사회 변천을 직접 경험했고, 그녀의 인생 경험과 사상 감정이 모두 크게 달라졌다. 이에 따라 그녀의 글의 내용, 의경, 색채, 목소리도 변했고, 밝고 싱그러운 것에서부터 우울하고 깊은 애원에 이르기까지 글의 본모습은 변함이 없었다. 그녀의 창작은 남송 시인이 어떻게 낡은 형식으로 새로운 내용을 표현하는지에 대한 모범을 보였다. 중기에 이어 한 세대의 호걸신 기질과 강원이 송대사의 또 다른 번영기를 형성했다. 특히 신 기아는 남송사의 최고 성취를 대표할 뿐만 아니라 중국 문학사 전체에서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케이시 북벌의 실패는 남송사의 전환점이다. 이때 단어 창작의 주제는 일상생활의 느낌과 자연 풍광에 머무르며 정서가 슬픔으로 바뀌는 것이다. 그러나 이것은 단지 전통으로 돌아가는 것이 아니다. 오랜 발전과 많은 시인들이 여러 방향에서 탐구한 끝에 시와 산문의 표현 수법을 흡수한 후 다시 한 번 요약할 수 있는 기회에 직면했다. 남송 후기 시인들은 이 방면에서 큰 역할을 했다. 이들은 전통에 더 치중하지만 과거 각 파 시인의 기법을 선별하고 정리해 단어의 형식과 언어 기교에 새로운 요약을 했다. 그들의 작품은 힘이 부족하고 경지가 넓지는 않지만, 단어의 발전에 중요한 공헌을 하였다.
원어는 송대의 유풍을 계승했지만, 성과는 계승하기 어렵지만, 시인들이 많은데, 그중에는 명작이 적지 않다. 원어의 창조는 두 단계로 나눌 수 있다. 1 단계에는 원나라 통일 전 몽골 시대에 태어난 시인의 창작이 포함된다. 이 단계의 시인은 원호문, 육문귀, 장지한, 유민 등이 있다. 그들 대부분은 망국과 전란의 경험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들의 시의 가장 가치 있는 부분은 조국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하고 세태 변화로 인한 가시와 낙타의 느낌을 표현하는 것이다. 2 단계에는 원통일 후 원망까지 태어난 시인의 사작이 포함되어 있다. 이 단계의 시인은 길, 왕욱, 장우, 사두라, 장천 등이다. 그들은 쿠빌라이가 법을 바꾼 후 태어났고, 많은 전쟁을 경험하지 못했다. 그들 시의 주요 내용은 여장의 기원을 탐구하고 반속된 생활을 찬양하는 것이다. 그에 더해, 원어에는 상당량의 도교사가 있는데, 이는 총수의 약 7 분의 1 을 차지한다. 이는 김원 시대 신도가의 은둔한 사회적 성격과 도사가 지식인과 많이 교류하는 것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이 단어들의 성과도 높지 않다. 전반적으로, 원어는 사상적으로나 예술적으로 완벽한 수에 이르지 못하고, 전체 창작 형세가 내리막길을 걷고 있다.
명대어는 여전히 쇠퇴하고 있다. 그러나 어계에서 꽤 영향력이 있어 좋은 작품들을 남긴 어인들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언어명언) 명초, 유기, 양기, 고계 등은 정치적 좌절을 겪었고, 그 단어는 스스로 일파를 이루었고, 각기 특색이 있었고, 송원의 유풍은 여전하였다. 명중엽 이후 어풍이 쇠락했다. 양신, 왕사정, 탕현조 등은 많은 작품을 창작했지만 모두 작가가 아니다. 양신이 창작할 때가 되자 운동과 어울리지 않는 곳이 많이 생겨 명사를 잘못된 길로 이끌었다. 이때 단어의 창작은 이미 점차 미미해졌다. 명말에 사회 변천으로 단어의 창작에 일선의 생기를 가져왔다. 천자룡과 하완순은 청나라에서 죽었다. 천자룡의 단어는 풍채가 풍부하고 우의가 깊다. 그의 초기 작품은 낭만적이고, 부드럽고, 완곡하며, 후기 작품은 부드럽고, 슬프고, 자연스럽고, 정취가 무궁하다. 그는 원명 시대에 거의 소멸된 단어를 뒤집어 명사의 집대성자라고 할 수 있다.
단어는 원명의 쇠퇴를 거쳐 청대에 이르러 다시 번영하기 시작했는데, 이는 시대의 변천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전통적으로 단어와 산곡은 시보다 더 쉽고, 일상생활에 가깝고, 감정이 상큼하다. 산곡보다 단어가 더 고아하고, 산곡 언어가 날카롭고, 참신하고, 속려하고, 활발하며, 구어에 가깝다. 원명어의 쇠퇴는 사실상 산곡 대체어의 결과이다. 산곡의 언어 스타일은 청인의 내성적이고 우아한 문인에게 적합하지 않다. 한편 청시는 여러 가지 스타일이 공존하지만 청초부터 재학 지식화 추세가 뚜렷하다. 이것은 또한 시의 서정적 기능상의 결함을 초래하여 다른 문체에서 보완해야 한다. 단어의 번영은 시에 대한 보상이다. 청초의 주요 시인 중 한족 시인은 진비경, 주이존으로, 만주족 시인 중 나란성드 중 가장 유명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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