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u Guangzhong 의 "빗속에서 당신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에 대한 감사

감상 감상:' 빗속에서 너를 기다린다' 는 여광중 사랑시의 대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시는' 너를 기다리다' 라고 불리지만, 시 전체는' 너를 기다리다' 의 불안과 무력함을 언급하지 않고,' 너를 기다리다' 의 허황과 아름다움을 색다른 마음으로 썼다. 황혼이 다가오고, 가랑비가 부슬부슬 내리고, 무지개가 날고, 붉은 연꽃이 불 같다. "매미 침몰개구리". 너' 가' 나' 에 깊이 묻혀 있기 때문에 슬픈 황혼이 시처럼 보인다. "나" 는 자기도 모르게 중얼거렸다. "네가 오든 안 오든 상관없지만, 나는 연꽃 한 송이가 모두 너처럼 느껴진다." 연꽃은 아름다움과 신성함을 상징한다. 시 속의 연꽃은 하나의 구체적인 물체일 뿐만 아니라 아름다움과 이상의 복합체이기도 하다. 그래서 시인은 황혼의 연못가에 데이트 장소를 배치했다. 영화 속 스턴트 장면처럼 기다리는 미인이 홍련을 내고,' 목란선이 계노를 흔들다' 는 것이 매력적이다. 연꽃과 연인의 순향은' 나' 를 마치 취한 것처럼 만들고, 나는 모든 것을 잊어버렸다. 만약 스위스 시계가 조용히 나에게 7 시를 알려주지 않았다면, 나는 언제 중독될지 정말 모르겠다! 시계가 7 시를 쳤을 때 미녀가 춤을 추자, 환각은 나와 애인의 포옹과 입맞춤에서 실현되었어야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러나 시인은 의외로 필봉이 급전했지만' 나' 라고 써져 어슬렁어슬렁한 아름다움을 바라보며 마치 홍련 한 송이를 본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강백석 문자 속의 아름다운 리듬은 딩딩당탕의 샘물처럼 천천히 내 마음 속으로 흘러들어간다. 시가 뚝 그치고 또 그렇다.

여광중의 시는 모두 과거와 현재에 관한 것이고, 의미는 중서를 관통한다. 중국의 오랜 시전통은 언제나 그의 젊은 시심을 촉촉하게 적시고 있다. 전통과 현대가 만나는 곳에서 여광의 시는 더 많은 잡다한 성질을 가지고 있다. 빗속에서 너를 기다리다' 는 언어가 아름답고 음운이 부드럽고 동양 고전미의 공허한 경지가 있다. 동시에, 시의 편성에서 시인의 현대 율시 건축미에 대한 고의적인 추구를 충분히 반영하였다. 전통으로 돌아왔을 때, 그는' 근대성' 을 버리지 않고 깊은 전통적 배경을 가진' 현대성' 이나' 현대성' 세례를 거친' 고전성' 을 찾았다. 시는 독백, 통감 등 현대 수법을 운용하여 현대인의 정서와 고전미를 융합하고 현대시와 고어를 하나로 융합하여 시를 순수하고 정교한 경지에 이르게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