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발전사, 종류, 특징 등
1, 선진시 < P > (1) 우리나라 최초의 시 총집인' 시경' < P >' 시경' * * * 35 편, 따라서' 시 3' 이라고도 불리며 서주 초년부터 춘추 중엽까지 포함한다. 전집은 15' 국풍', 야분' 다야',' 소야', 송은' 주송',' 노송',' 상송' 으로 나뉜다. 표현 수법은 푸, 비, 흥이 있다. 아들은 말했다: "시" 3, 한 마디로, "사순진" 이라고 말했다. "관수" 와 같이, 이것은 민간 발라드인데, 흥겨운 예술 수법으로 집필한다. "관문비둘기, 강의 대륙에서, 조숙녀님,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군자 젊은 남자를 써서 소녀를 그리워하니 감정이 진지하고 대담하다. 이 시는 사상과 예술성이 모두 강하고,' 시경' 의 첫 편이기 때문에 예로부터 모두 중시되었다. < P > (2) 굴원' 이소' < P >' 이소' 는 굴원 작품 중 가장 위대한 서정시로 우리나라 시사에서 독특한 지위를 가지고 있다. 한 왕조의 반고에 따르면, "리 사오 (Lisao)" 라는 제목의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사오, 근심, 분명히 이미 근심을 당하고 사직했다. 시 ***373 구, 249 자. 2 여 년 전에 이런 홍편거제가 있었는데, 확실히 우리나라 시사의 자랑이다. 굴원의 대표작 외에도' 구가',' 천문' 등이 있다. < P > 둘째, 진한시 우리 나라의 시가 한위 사이로 발전하면서 새로운 국면이 나타났다. 주로 음악 (yue) 부시, 민간 가사와 문인 오언시였다. < P > (1) 악부: 악부는 원래 진 () 때 설치한 음악기관으로, 한무제 () 를 거쳐 충실하게 편성되어 악보를 만들고 가사등을 수집하는 것이 임무였다. 위진 육조, 악부는 음악성을 지닌 시체를 가리키며 점차 새로운 시체의 명칭으로 바뀌었다. 당시의 악부는 근체시와 일반 오칠언고시에 비해 비교적 활발하고 소박한 또 다른 시체로, "감락, 인연," 현실주의 전통을 가지고 있다. 송원 이후, 단어, 산곡과 같이 합락에 속하는 사람은 모두' 악부' 라고 불릴 수 있다. < P > (2) 한악부시: 그것은 주로 네 가지 작품, 1, 교외 사찰을 포함한다. 2, 위상 및 노래 연설; 3, 노래 연설 옹호; 4, 기타 노래 가사. 악부 민요는' 시경' 의 기초 위에서 발전한 것으로,' 시경' 과 * * * 유사점이 있다. 《시경》이 또 앞으로 발전했다고 할 수 있다. < P > 3, 위진 남북시 위진 남북조 시대는 오언시 발전의 전성기였으며, 각기 다른 시기와 다른 풍격의 시를 형성하기 시작했는데, 주로 건안체, 정시체, 영가체, 도체, 사체, 영명체 등이 있다. 여기서 자세한 논술을 하지 않고, 우리는 도연명에 대해 간단히 이야기합시다. < P > 도연명 (365-427): 동진의 유명한 시인, 명잠, 문자 밝음, 사시 정절, 양차이 산인을 찾는다. 그 시의 내용은 특히 풍부한데, 농촌 전원생활에 대한 노래를 통해 농사를 짓는 여러 가지 체험과 숭고한 이상을 고수하는 투쟁정신을 표현하고, 진흙에서 물들지 않고 봉건사회의 어두운 통치에 항의한다. < P > 그는 중국의 전원시를 개척해 전원은 순정한 정토로 여기고 전원목가적인 생활을 칭송하며 자연의 천추와 아름다움을 표현했다. 도연명은 예민한 이해력을 가지고 있으며, 자연과 거리가 아주 작은 환경에서 살고 있으며, 전원생활에 대한 감상은 똑같고, 그에 대한 노래도 부르며, 자연으로 복귀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의' 귀원지'' 따뜻한 원인촌',' 기마 속 연기' 처럼 깊은 경지를 표현했다. < P > 남북조의 시 형식, 상승한위, 하개당송, 민간가사의 기초 위에서 많은 시인들의 노력으로 점차 각종 시신이 형성되어 중요한 시신 과도기가 되었다. < P > 4, 당대시 당대는 우리나라 시사의 황금시대이며, 각 체시가 전면적으로 성숙했다. 3 년 동안 시가 배출되고, 작품이 다양하고, 제재가 광범위하며, 형식이 다양하며, 풍격이 각기 다르다. 시단에 만자천홍, 백화가 다투다. < P > (1) 초당시대-준비기간 동안 대표작가는' 초당사걸'-왕보, 양형, 노조이웃, 낙빈왕; 또한, 첸 ziang 이 있습니다. < P > (2) 성당시대-정상기 경제 번영, 국력이 강성하고 당시가 정상기까지 발전하여 제재가 넓고 유파가 많아' 변세시파' 와' 전원시파' 등이 나타났다. 위대한 낭만주의 시인 이백과 위대한 현실주의 시인 두보는 이 시기의 가장 걸출한 대표이다. 그들의 시웅은 천고를 한 세대의 왕관으로 여기고 있으며, 그들의 글에는 오율 칠율, 오절절, 고풍가행이 모두 높은 예술적 성취를 이루는데, 한유가 말했듯이, "이두 문장, 광채가 만장만장" 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 이백의' 몽유천외음 이별',' 쏟아질 것' 과 같다. 두보의' 삼리',' 삼별' 등. < P > (3) 중당과 만당 시대-발전과 성숙기는 중만당 시대에 시인들이 각각 성과를 거두었다. 그러나 성적이 가장 뛰어난 것은 백거이였다. 그는' 문장 합이 때론, 노래시가 함께 일을 위해 하는 것' 이라는 진보 이론 주장을 제기하고, 직접 지도자' 신악부 운동' 에 참가하고, 백거이의 시는 효창을 이해하고, 통속적이고, 대중의 사랑을 받고, 대표작은' 장한가',' 비파' 가 있다 중만당 시인은 웨이응물, 유장경, 한유, 맹교, 류종원, 이하, 이상인, 두목 등으로 유명하다. 5, 송대시 < P > 라는 단어는 당대에서 기원했다. 송사는 우리나라 시 역사상 또 하나의 최고봉이다. 북녕의 유명한 사가는 연 키도, 구양수, 범중연, 왕안석, 류영, 수시, 진관, 주방연 등이다. < P > 수시 (호 동파), 북송에서 가장 유명한 문학가, 시, 단어, 산문이 모두 잘 쓰여졌다. 소어 제재는 광범위하고, 다방면의 예술 수양이 있고, 스타일도 다양하지만, 그 주체 스타일은 호방하다. 그는 남녀연정, 이별, 애국의 격정을 표현하고 농촌생활을 반영하는 데 쓰일 뿐만 아니라 대표작' 수조곡, 병진추석회유서',' 염노교 적벽정고' 로 시인의 이상에 대한 집착과 추구, 조국의 아름다운 강산에 대한 찬미와 사랑, 그리고 역사상 영웅인물에 대한 동경, 감정이 분방하다. < P > 남송의 유명한 시인은 장효상, 신 기제, 이청조, 육유, 강원 ... < P > 송대의 유명한 시인은 구양수, 매요신, 소순진, 왕안석, 소동파, 황정견, 양만리, 범성대, 육유, 문천상이다. 그중 육유와 소동포의 성과가 가장 높다. 육유는 다산의 시인으로 평생 93 여 편의 시를 썼는데, 그의 많은 시편은 애국주의 호정이 넘치고, 격월장하고 웅장하며, 송대 시단에서 독보적이다. 대표작' 관산월',' 금오칼행',' 서분',' 전시아' 등은 남송왕조가 굴욕을 참는 분노와 조국의 운명에 대한 배려를 충분히 표현했다. 그의 시는 당시나 후세에 모두 깊은 영향을 미쳤다. 6, 원곡, 잡극 < P > 원대는 산곡과 잡극이 흥성하는 시대다. 원대 산곡은 시사에 이어 떠오르는 새로운 시체이다. 마치원은 원대 산곡의 사람들이며, 그 작품은 재능이 만나지 못하는 비분이나 유랑의 고통을 많이 써서 대표작' 쌍조 야행선' (추사),' 천정사' (추사) 등이 있다. \ "마른 포도 나무 오래된 나무 까마귀, 작은 다리 물 사람들. 고도서풍이 말라서 말이 마르다. 석양이 서쪽으로 지고, 창자가 하늘 끝에 있다. 클릭합니다 ("천정사") 마치원은 확실히 자연 경물 섭취에 능하고, 유랑한 정이 쓸쓸한 황량한 광경에서,' 창자가 천지에 있다' 는 추사 정서를 강하게 부각시켰다. 정서는 감상적이지만 예술수법은 매우 높아서 강한 예술적 감화력을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예술명언) < P > 원잡극의 대표작가는 관한경과 왕실보로 대표작은 각각' 떠아불의' 와' 서사랑기' 이다. < P > 7, 명청시 < P > 명청양조는 희곡과 소설이 흥성하는 시대이다. 비교적 성취한 시인은 고계, 우겸, 치계광, 유대박, 고염무, 천자룡, 하완천, 오위업, 왕사정, 나란성드, 원기 등이다. < P > 신시의 발전은 구체시에 대한 귀감 없이는 할 수 없다. 신시를 창작하는 것은 수천 년 동안 중국 고전시의 내용과 형식 두 방면의 우수한 전통을 전면적으로 계승하고 발전시켜 인민 대중에게 반가운 신시를 발양하는 민족 형식을 창조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여기서 우리나라 시사에 대한 간략한 소개만 하고, 기본적인 맥락 구상을 정리하고, 또 끊임없이 충실하고 보완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