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논문에 호소하는가?
사람과 길은 서로 존재한다. 사람은 길로 가고, 사람은 나온다. 이 주제는 실제로 사람들이 어떤 길을 선택해야 하는지, 왜 이 길을 선택해야 하는지 (혹은 이 길을 선택하는 것이 어떤 유익이 있는지), 어떻게 이 길을 잘 가야 하는지를 설명하도록 요구하는 것이다. 이 주제를 잘 쓰려면 "도" 라는 개념을 구체화해야 하며, "사람은 바른 길로 가야 한다" 고 개괄적으로 말할 수는 없다. 독자는 바른 길이 무엇인지 이해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그것은 혁신의 길, 개성의 길, 헌신의 길, 존엄의 길 등으로 구현될 수 있다. 그리고 우리는 또한 인류의 개척의 어려움을 통해 현대 인류의 출로를 어떻게 보는지 탐구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류의 개척, 개척, 개척, 개척, 개척) 센터 이전 의도: 일부 학생들은' 혁신의 길' 의 필요성을 말하지 않고' 혁신' 의 필요성을 이야기했다. 원래 화제의 키워드' 길' 이 없으면' 사람과 혁신' 의 화제가 된다. 따라서 문장 한 편이 관련이 있는지, 우리 센터를 원래의 화제로 돌려보내서 맞는지 확인해 보십시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렇지 않으면 겉으로는 관련성이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이미 주제에서 벗어났다. 문체적으로 볼 때, 대부분의 학우들이 의론을 선택했다. 사실, 그들은 또한 서술문이나 서정적 산문을 쓸 수 있으며, 개인이나 주변에서 아는 사람들의 측면에서 어떤 사람들이 어떻게 인생의 길을 걷는지 쓸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더 표현력이 있을 수 있고, 사람을 더욱 감동시킬 수 있다. \ 보완: 1. 논증: 토론 분석은 처음부터 시작해서 시작의 작용이 명확하지 않다. 인생은 여행과 같고, 성공은 우리가 갈망하는' 유토피아' 이다. 그러나 성공의 길은 순탄하지 않고 곳곳에 위기가 잠복해 있다. 이 길의 행인은 필연적으로' 고심, 배고픔, 기백 부족' 의 고통을 견뎌낼 것이다. 그러나 견지만 하면 성공은 의심에서 회복될 수 없을 때' 다른 마을' 의 광경을 보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성공명언) 둘째, 의미가 불분명하다: 함축적인 표기법으로 무슨 말을 해야 할지 모르겠다. 2 길이 깊고 가시덤불로 덮여 있고, 그 끝은 아름다운 정원이다. 또 다른 길은 곧고 원활하여 심연으로 통한다. 길이란 무엇입니까? 도로 자체는 단지 경로 일뿐입니다. 사람에게 있어서, 그는 사람의 일생을 의미하며, 우리가 인생의 길에서 어디로 갈 것인지를 의미한다. (2) 논점형: 시작은 논점 (사실 자료), 특히 평행자료의 사용에 적합하지 않다. 처음엔 증명의 역할을 할 수 없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고대에는 상양의 변법이 있었고, 중국의 5 천 년 봉건 문명을 열었다. 개혁 개방의 오늘, 중국은 세계와 접목한다. 실크로드가 있어 동서양 문명의 유대가 되었다. 서방은 한때 전 세계를 항해하여 인류를 봉건 신학의 속박에서 해방시켰다 (이 단락은 아래의 논점에 적합하다). 2 정판교는 명가의 서첩을 모사하는 것부터 혁신을 도모하는 것에 이르기까지 대나무 판교 하나를 더듬어 찾아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자천우는' I' 자형에서' Z' 자형에 이르는 혁신적인 디자인으로 베이징과 장자커우 사이를 연결하는 대동맥을 구축했다. 위안룽핑 (WHO) 는 전통이론에 도전하는 것부터 3 계 양계 잡교 벼재배에 이르기까지' 동방신기벼' 의 전설을 써서 우리에게 혁신의 길을 달리라고 말했다. (예가 너무 많아서 첫 번째 단락에 두는 것은 아쉽다. 첫 번째 단락은 논점이 아니기 때문이다. 4) 4. 세그먼트가 너무 많은 모달: 뜻이 집중되지 않아 주제가 단번에 평론가 앞에 분명하게 드러나지 않아 꾸물거리는 느낌을 준다. 푸른 하늘의 꿈에는 흰 구름이 쓰여 있다. 독수리의 꿈은 푸른 하늘을 쓸 수 있다. 바다의 꿈에는 쓸 수 있는 파도가 있다. 우리의 꿈은 길로 인도된다. 그래서 우리 자신의 길을 걷고, 자신의 꿈을 좇고, 길만 가면 전설을 이어갈 수 있다는 것을 알게 합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단락 구성에 적합) 5. 서론이 너무 길다: 어떤 작문은 처음에 한 가지 사례를 인용했지만, 사례 서술이 너무 길어서 선기를 차지했다. (1) 한 사람의 빈틈없는 웃음과 냉면, 그것은 쿨하고 감탄할 만하다. 생활 속의 모든 사람은 무표정하고, 냉면, 무감각하고, 숨이 막힌다. 한 사람이 거지복을 입고 현대도시에서 뛰어다니며 개성을 추구하고 자아를 떠벌리라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한 무리의 사람들이 거지의 옷을 입고 공공장소에 드나들자, 모르는 사람들은 이 도시에 또 기근이 들 것이라고 생각했다. 적막한 빈곡에는 문인 소객이' 빈곡란' 이라고 부르는 독란한 그루가 있다. 장면과 의경이 모두 묘하게 그려졌다. 생기발랄한 공원에는 다양한 색깔과 냄새의 꽃이 만발했다. 보충: 비록 그것들도 아름답지만, 아무도 멈추지 않는다. 왜냐하면 그것들은 공원 한 구석의 안감일 뿐이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소위 사물은 극도로 반대할 것이다: 세상에는 길이 있고, 가는 사람이 많기 때문에 길이 없다. 소개로서, 기능은 단지 너의 생각을 끌어낼 뿐, 많은 필묵을 낭비할 필요는 없다. ) 6. 의논문 시작의 특징과 요구 사항: 간결, 참신함, 짧음, 주제 제시 (멋지고 선명함). 너무 멀리 구부리지 마라. 몇 가지 올바른 방법: (1) 단도직입적으로 산을 만나다. "세상에 길이 없어, 가는 사람이 많아지면 길이 된다." 새로운 길에서 나온 이 사람들 중에서 아마도 가장 존경할 만한 것은 길을 여는 지도자일 것이다. (2) 명언귀납법 (시사 렌더링도 가능) "길이 멀고, 나는 위아래를 찾아 구한다", 모든 사람의 인생 길은 평탄하지 않다.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고, 연마를 두려워하지 않으면, 꼬불꼬불한 길을 똑바로 밟을 수 있다. (3) 수사적 (비유, 비유) 을 통해 시냇물은 평범함을 달가워하지 않고 절벽에서 굴러 폭포로 변한다. 애벌레는 게으름을 피우지 않고 고치를 깨고 나비가 되어 꽃밭에서 나풀나풀 춤을 춘다. 세상의 모든 것은 정해진 궤도가 없다. 길은 나와서 너의 개성을 낸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4) 문제법을 해석하는 습관 (본의에서 비유적 의미나 확장적 의미에 이르는 개념 해석에 적용) 은 여러 해 동안 형성된 행동 특성이나 경향이다. 중국인은 행동 습관과 사상 습관을 포함한 많은 습관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우리는 과거에 원가에 따라 부식품을 공급했는데, 과거에는 물건값이 오르지 못하게 하고, 과거에는 자본서열을 논하고, 과거에는 지도자의 지시에 따라 상품을 생산했다 ... (습관) (5) 서스펜스 법의 득실을 어떻게 보느냐? 관건은 네가 왜 얻었는지, 왜 잃어버렸는지에 달려 있다. 국가와 국민의 이익을 위해 개인의 이익을 희생한다면 이런' 손실' 은 가치가 있다. 반대로, 개인의 이익을 추구하기 위해 국가와 국민의 이익을 희생하는 것을 아끼지 않는 이런' 소득' 의 대가는 경멸과 욕설을 받는 것이다! ("득실을 논하라") 1 생활에 관심을 갖고, 삶을 사랑하고, 생활의 지도자가 되는 것이 작문의 근본이며, 글쓰기의 원천이며, 혁신적인 노다. 2. 독립적으로 생각하고, 변증적으로 문제를 보는 법을 배우고, 다른 각도에서 생활과 모든 것을 보려고 노력하는 것이 작문의 취지와 글쓰기의 관건이다. 그렇지 않으면' 위트' 와' 성장' 이 불가능하다. 3 서술문을 쓸 때,' 이야기',' 인물',' 생생한 묘사', 특히' 디테일 묘사' 에 주의를 기울여 젊은 학생들의 생활 분위기와 청춘 활력으로 가득 차게 해야 한다. 4 개인 관점으로 중심 논점을 세우고, 중심 논점의 지도 아래 깊이 있고, 밀접하게, 이치를 깊고, 투철하고, 생동감 있게 말해야 한다. 서면 표현의 기초 훈련을 강화하고 이해, 유창함, 완전성을 바탕으로' 하이라이트' 와' 하이라이트' 를 써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