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시가 북송사에 기여한 바를 평가하다.

수시는 중국사사에서 특별한 지위를 가지고 있다. 그의 단어는 제재, 스타일, 의경, 언어 리듬 등에서 모두 새로운 돌파구를 가지고 있다. 그는 북송시 혁신 운동의 성과를 사학 분야로 확장하여 사학 창작의 새로운 단계를 열었다.

수시의 단어에 대한 공헌은 단어에 대한 인식과 평가를 높이는 데 있다. 그는 시와 다른 사람의 인위적인 경계를 깨고 시를 진정으로 독립된 서정시로 만들었다.

제재에서 수시는 시인의 시야를 전통적인' 화간',' 존전' 에서 인류 사회로 끌어들여' 무심코, 할 말이 없다' 는 평가를 받았다. 수사가 많은 제재에서 서정시, 영물사, 전원사가 가장 큰 성과를 거두었다.

서정시의 경우, 전통적인 로맨틱한 부드러움 외에, 수시는 대담하게 발전하여 서정시의 풍격을 문인의 마음을 표현하고 감정을 표현하는 도구로 점차 변화시켰다. 그는 글로 자신을 표현하며 자신의 정치, 애국, 향수, 심지어 광범위한 인륜을 직접 표현했다. 예를 들어' 유원 춘색' (고정등) 은' 군자, 요순' 과' 집을 이용하고 시간을 이용하라' 는 정치적 포부를 표현했다. 강성자' (노인담소년광) 는 밀주 사냥의 성황을 기록하며 애국적인 감정을 표현했다. 시인 4 할머니의 사랑하는 아내 왕부의 또 다른 추모작품도 있다. 즉, "10 년 생사 두 망망 ......", 자신의 감정과 억울함을 꿈으로 표현하는 것은 진실하고 가슴 아픈 것이다.

영물시는 무려 30 곡에 달하며, 예술적으로는 모양의 묘사를 강조할 뿐만 아니라, 신 같은 묘사도 강조하며, 글쓰기도 할 수 있고, 기탁도 할 수 있다. "수룡은음" 과 같습니다.

수시의 산수전원시는 송사 제재에 대한 돌파구이다. 그는 서주에서 다섯 편의 시' 라쿤계사' 를 창작하여 농촌 풍경, 농민 이미지, 노동생활, 농촌 풍속을 마치 산뜻하고 아름다운 목가처럼 묘사했다.

사풍 방면에서 수시는 대담한 경지를 창조했다. 가장 대표적인 것은' 염노교' (대강동, 파도) 다. 시인은 이곳에서 장려한 산하의 풍경을 묘사하고 무한한 시공간을 통제하고 고대 영웅의 위대한 공적을 찬양하며 자신의 재능을 한탄하며 영웅의 침울함을 감개한다.

수시도 결달사를 창작했다. 무단결달이란 마음이 넓고, 자유롭고, 촌스럽지 않고, 낙관적이고 명랑한 창조적 인격을 가리킨다. 무단결달은 수시의 인격적 특징으로, 소사 중 무단결달어가 많기 때문에, 결달어는 소사의 주요 풍격이라고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물 노래 헤드" (달이 언제 있을 것인가). 이 단어는 모두 달이지만 곳곳에서 인사와 관련이 있다. 시인은 달과 대화를 나누고 생명의 의미를 탐구하며, 결국 자연으로부터 위안을 얻고, 생활의 고민에서 벗어나, 마음의 넓이를 이루는 것 같다. 바람을 맞으면 (숲 속의 잎소리를 듣지 마라) 같은 말이 있다.

스시의 전통적인 완곡한 단어도 잘 만들어졌다. "수도꼭지" (꽃비꽃처럼), "나비연화" (꽃사홍살구가 작다) 등.

스시는 언어와 기질에도 혁신이 있다. 소어 언어는 신선하고 질박하며, 세련되고 유창하며, 류사의 소박함과는 달리, 꽃간사의 풍부함과는 달리 청수하고 수려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음정에서 그는 관대하고 분방한 곡조를 많이 도입했다. 예를 들면' 진원춘',' 장한가',' 밍크 머리',' 하심랑' 등이다.

요컨대, 수시는 마침내 수시의 자세로 한 세대의 문호를 이루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