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만족예술과 카로린 르네상스 (5 세기-1 1 세기) 는 어떠신가요?

기원 5 세기에 동부와 북부에서 온 게르만인, 강달 등 유목민들이 대규모로 로마제국의 핵심으로 이주하여 결국 서로마제국이 멸망하게 되었다. 이 민족들은 여전히 원시공사의 생산 수준에 처해 있고, 경제문화는 로마보다 훨씬 뒤떨어져 있기 때문에' 야만족' 또는' 야만족' 이라고 불린다. 그들의 침입은 다른 한편으로는 역사의 진보를 촉진시켰다. 그들은 고도로 발달했지만 쇠퇴하고 있는 로마 노예제도를 파괴하고, 결국 유럽 봉건주의의 지위, 특히 문화의식과 예술 창작을 확립했다.

야만예술의 유물에는 수공예품 위주로 금속 주조, 오금은도금, 옥석 상감, 채색 그림 등을 위해 제작된 생활용품이 많다. 예를 들어, 939 년에 잉글랜드 동해안 서튼 호에서 출토된 지갑 뚜껑은 625 년에서 633 년 사이에 동안그리아 왕의 무덤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이 구리 지갑은 보석과 에나멜으로 장식되어 있다. 그것은 정교하고 색채가 현란하게 만들어졌다. 패턴 디자인에서 추상화는 구체적인 요소, 고정 프로그램 및 자유로운 상상력과 결합됩니다. 양쪽에 야수의 휴머노이드, 독수리 블랙 조합, 야수가 싸우는 얽힌 패턴이 있다는 점은 주목할 만하다. 이러한 패턴의 동기는 고대 서아시아의 수메르 예술과 지중해 지역의 고대 로마 예술에서 찾을 수 있으며 앵글로 색슨족은 기독교로 전향하기 직전이다. 이 공예품은 칼트 게르만 동물 스타일의 기원과 이주를 밝혀 예술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무르만족의 이러한 동물 형태는 보통 주로 금속제품이지만, 나무나 석두 작품, 또는 원고의 삽화에도 나온다. 9 세기 초에 노르웨이 남부의 오스버그에서 나무로 만든 동물의 머리가 출토되었다. 바이킹 활의 장식품으로, 모양이 안정된 특징을 보여 주며 구리 지갑 덮개와의 일관성을 보여 줍니다. 기본적인 사실주의 성향은 치아, 콧구멍 등에서 충분히 드러난다. 동물의 머리 표면이 엇갈린 기하학 패턴은 금속제품과의 친연 관계를 더욱 분명하게 드러낸다. 활 장식으로서, 의심할 여지없이 샤머니즘 색채를 띠고 있어, 사악한 것을 피하고 복을 기원하는 것을 상징한다.

서기 8 세기까지, 당시의 야만족은 이미 유럽 대륙 전역의 봉건 영주가 되었다. 수십 년간의 전쟁 끝에 프랑크 왕 찰리만은 서유럽의 대부분을 통일하여 결국 카롤린 왕조를 설립하여 로마에서 추격되어 서로마가 함락된 지 300 여 년 만에 서유럽의 첫 황제가 되었다. 찰리만의 이상은 로마의 과거 번영을 회복하고, 로마의 문화적 전통을 회복하고, 로마제국의 칭호를 회복하는 것이다. 찬란한 문화전통을 이 반야만민족의 피에 주입하려는 소망은 황제가 직접 르네상스를 이끌게 했다. 그는 수도 아성에서 고서를 모아 정리하기 위해 문인 학자를 소집해 예술가들이 고전 풍격에 따라 창작할 수 있도록 궁정을 중심으로 고전문화를 부흥시키는 트렌드를 형성했다. 사칭' 카로린 르네상스' 라고 불린다. 이런 부흥의 가장 큰 의미는 북유럽의 게르만 정신과 지중해 문명의 성공적인 융합이다. 아헨궁은 찰리 대왕 시대의 가장 중요한 건축 공사이다. 고전주의 부흥의 소망을 반영하기 위해 궁전 교회의 디자인은 라베나의 성비타르 교회를 블루본으로 삼았다. 평면 레이아웃과 구조는 기본적으로 성비타르의 특색을 유지하지만, 내부 처리는 성비타르만큼 활발하지 않고 통일과 온전함, 엄숙하고 엄숙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것은 여전히 찰리만의 고대 로마에 대한 동경을 반영한다. 사실 북유럽에 이런 교회를 짓는 것은 쉽지 않다. 그곳의 기둥과 청동 난간은 모두 먼 이탈리아에서 온 것이다. 교회는 또한 로마 건물의 네모난 기둥과 아치를 사용한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교회 서쪽 입구였다. 당시 로마는 아심의 서쪽에 있었고, 아심의 모든 교회의 대문은 서쪽을 향해 있었기 때문이다. 이 서입구 건물은' 서부공사' 라고도 불린다. 서쪽 공사' 는 아성궁 교회에서 최초로 나타났는데, 즉 서쪽 입구에 두 개의 탑이 있었다. 이런 건축 스타일은 북방의 성과 남방의 로마 풍격을 결합한 산물로 로마에 대한 동경을 반영하고 나중에 로마 교회의 기본 형태가 되었다.

캐롤라인 왕조는 고전 문화의 회복을 중시하기 때문에 학자들을 초청하여 고서를 정리하고 서립설을 저술하여 자연스럽게 책 삽화예술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산타마동은 델리만의 복음 (약 800-8 10) 의 한 예이다. 스타일상에서 고대의 사실주의 기법을 복원하려고 노력하며 구도, 조형, 인물 정신 상태에서 높은 수준에 이르렀으며,' 궁중화파' 그림의 현실적인 기교를 충분히 보여 주었다. 하지만 산마동의 또 다른 삽화는 약 20 ~ 30 년 후에 새로운 캐롤라인 회화 언어를 반영한 것입니다. "알버트 대주교 복음" 의 한 페이지에는 찰리 대왕의 복음이 뚜렷이 드러났지만, 화면은 활기로 가득 차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림 속의 모든 것이 바람에 싸인 것 같다. 전도자는 냉정한 로마 작가에서 성령에 이끌린 예언자로 변해 전심전력으로 하느님께 의지하고 진실한 순수한 마음을 나타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찰리만의 죽음 이후 캐롤린 제국은 끝났지만 르네상스의 영향은 계속되고 있다. 특히' 신성로마제국' 으로 불리는 오토 왕조는 캐롤린의 전통을 계승하고 장엄한 풍격을 발전시켰고, 원형 조각의 형태를 회복하는 데 큰 걸음을 내디뎠다. 쾰른 대성당의 제롬 십자가는 오토 왕조의 걸작으로 규모가 크고 감정 표현이 강하다. 십자가에 못 박힌 그리스도도 전례 없는 반나체로 드러났다. 예술가는 고난의 육체고통을 강조하고, 무거운 몸과 튀어나온 복부는 손과 어깨의 부담을 증가시켜 참을 수 없는 고통감을 준다. 얼굴의 깊은 그림자와 다각형 울퉁불퉁한 표면이 얼굴에서 모든 활력을 지워버리고 이런 고통이 깊어졌다. 제롬의 십자가에서 우리는 비잔틴 예술의 영향을 볼 수 있다 .. 산타마이클 교회 (1010-1033) 는 오토 시대의 전형적인 건축 풍격을 반영하고 대칭을 강조한다. 세인트 미셸 교회가 중세 건축에서 독일의 독립 지위를 확인했다고 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