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고시 외우기 행사를 위해 개막식을 설계해 주세요.

"나는 시를 외우는 것을 좋아한다"

-디자인 교실 낭송 대회

I. 활동의 목적

1. 학생들의 암송 성과를 공고히 하고 교과 요강에 규정된 교학 임무를 더 잘 완수하다.

2. 시가 공부에 대한 학생들의 적극성을 높이고 학습생활을 풍부하게 한다.

3. 학생들의 정서를 도야시키고 중화민족의 우수한 문화를 발양하다.

둘째, 활동 과정

(a) 홍보: 홍보 활동의 의미, 학생들의 적극적인 준비와 참여를 동원하다.

행사 2 주 전에 학생들에게 우리가 어떤 행사를 개최해야 하는지, 어떻게 조직해야 하는지 알려야 한다. 모두를 동원하여 적극적으로 준비하다.

이 준비 과정 자체는 큰 의미가 있다. 이 과정에서 자연은 활동의 첫 번째 목적을 달성했다.

(2) 활동 계획을 세우다.

행사가 순조롭게 진행될 수 있도록 교사는 미리 상세하고 실행 가능한 활동 계획을 세우고 학생들에게 미리 알려야 한다.

1, 이벤트 준비

1) 반을 4 개 조로 나누는데, 각 조마다 팀장이 한 명 있다. 팀장은 1- 14 에 따라 이 그룹 구성원의 번호를 매길 책임이 있다. 번호 결과는 한 양식에 두 부, 선생님 한 분, 팀장 한 분이 남깁니다.

2) 선생님이 출제를 책임진다. 소교판에서 출판된' 당시송사 선독' 63 편 중 60 곡을 골라 60 장의 작은 판지에 썼다. 각 판지에 시 또는 단어의 제목과 첫 문장을 적고 이 질문에 답한 학생 수를 표시한다. 60 개의 판지, 4 개의 그룹, 15 그룹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조작이 편리하도록 각 질문 그룹은 번호가 같은 학우가 대답한다. 예를 들어, 첫 번째 질문 그룹, 각 그룹의 학생 1 대답. 생산 주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3) 반 전체가 민주적으로 학생 A, B 를 심사위원으로 선출하고, 학생 C, D 를 점수원으로 선출한다.

2. 경쟁 조직 방법

경기 초반에 4 명의 인솔자가 무대에 올라 60 장의 판지 중에서 자유롭게 주제를 선택하였다. 선출된 질문을 질문에 답하고자 하는 학생에게 건네준다. 예를 들어 팀장이 그린 제목은 동창 1 등을 하라는 것이고, 그는 동창 1 등에 맡겼다. 학생 1 제목을 받은 후 먼저 제목을 본다. 즉, 네가 외워야 할 시나 단어의 제목을 먼저 알게 한 다음 이 시나 단어를 외우게 하는 것이다. 학생 1 배제 후 심사위원은 제때에 점수를 주고 모두 10 점을 받았다. 암기의 전제하에, 개별적인 착오가 있고, 한 군데를 틀리면 끝까지 한 점을 공제한다. 학생 1 이 외우지 않으면 정해진 시간 내에 (20 초 대기) 본 조의 학생이 그를 대신해서 외웠고, 본 팀의 점수는 5 점이었다. 그렇지 않으면 점수는 0 입니다.

공정성을 위해 각 그룹의 낭송 순서를 이렇게 안배할 수 있다. 첫 번째 질문 세트를 암송할 때, 한 그룹, 두 그룹, 세 그룹, 네 그룹의 순서에 따라; 두 번째 질문 그룹을 암송할 때 두 그룹, 세 그룹, 네 그룹, 한 그룹의 순서를 따릅니다. 세 번째 질문 그룹을 암송할 때 세 그룹, 네 그룹, 한 그룹, 두 그룹의 순서를 따릅니다. 네 번째 문제를 암송할 때 네 그룹, 한 그룹, 두 그룹, 세 그룹의 순서를 따른다. 이런 것들이죠.

3. 점수를 매긴다.

심사위원은 요구에 따라 구두로 점수를 매기고, 채점자는 두 심사위원의 평균 점수를 받았다. 기록의 정확성을 보장하기 위해 두 스코어맨은 임무를 균등하게 분배할 수 있고, C 는 첫 번째 그룹과 두 번째 그룹의 점수를 기록하고, D 는 세 번째 그룹과 네 번째 그룹의 점수를 기록할 수 있다.

4 인정 및 보상

이번 행사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팀은' 우수 스터디 그룹' 으로 평가됐고, 이 팀의 각 멤버들은 기념품을 받았다.

5. 행사 계획은 45 분이 소요됩니다.

대회를 조직하다.

1. 문예위원들은 사전에 칠판에' 나는 시를 외우는 것을 좋아한다' 라는 큰 글자를 미리 적고, 큰 글자 주위에 장식을 한 다음' 다른 사람을 배우고, 그들을 기억하라',' 누가 다른 사람과 경쟁하고 있는가' 라는 표어를 써 가능한 한 경쟁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다.

2. 학생들은 미리 4 조로 앉았고 팀장은 맨 앞에 앉았다.

3. 선생님은 사회자입니다. 선생님은 행사 시작을 선언한 후 경기 규칙에 따라 진행하셨다. 팀장은 문제를 뽑은 후 수중에 있는 번호 목록에 따라 답안이 필요한 학우들에게 나누어 줄 것이다. 이때 선생님은 자신의 번호표를 통해 부정행위가 있는지 관찰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이 질문은 원래 10 학생이 대답했어야 했는데 10 학생이 잘 수행하지 못했기 때문에 팀장이 더 잘 표현한 3 번을 준 것은 불가능하다. 심사위원은 반드시 학생의 낭송을 잘 듣고 공정하게 점수를 주어야 한다. 스코어맨은 열심히 기록해야 한다. 학생들은 이것을 감독할 수 있다. 점수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성과 그룹

세트

이 두 그룹은

삼인조

네 쌍둥이 중 하나

1

2

셋;삼;3

다섯;오;5

여섯;육

일곱

여덟;팔

아홉;구;9

10

1 1

12

13

14

15

4. 경기가 끝나면 스코어는 총점, 순위를 계산합니다.

5. 선생님은 시합 결과를 발표하고 칭찬하고 상을 수여합니다.

(4) 운영중인 문제

1, 행사 전 준비작업을 잘 하고, 교사는 최선을 다해 모두를 동원하여 활동의 목적을 달성해야 한다. 교사 자체는 활동의 순조로운 진행을 보장하기 위해 활동의 과정에 익숙해야 한다.

2. 이는 교실에서 조직된 활동이기 때문에 각 그룹은 정해진 순서로 질문에 대답할 수 있다. 답안을 서두르는 형식을 취하면 분위기가 너무 뜨거워서 국면을 통제하기 어려울 수 있어 다른 반의 정상적인 교육에 영향을 줄 수 있다.

3. 모든 학생이 참가할 수 있도록 모든 학생 번호를 부여한다. 반의 크기에 따라 몇 개의 활동 그룹으로 나뉜다. 나는 이 반의 56 명의 학생을 가르쳤는데, 그들은 네 그룹으로 나눌 수 있다.

4. 활동의 형평성을 보장하다. 공평은 모든 사람이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기초이다. 그렇지 않으면 활동의 의의가 없어진다.

5. 시간이 충분하다면 각 질문 그룹의 라벨을 바꿔 경기를 계속할 수 있다. (즉, 원래 학생 1 이 대답해야 했던 질문을 학생 2 가 대답하는 등) 경기를 계속할 수 있다.

셋째, 활동의 효과와 그에 따른 사고

이 활동은 좋은 효과를 거두었다.

1) 우선, 행사의 재미가 여러분을 매료시켰고, 학우들의 열정이 고조되어 미리 충분한 준비를 했습니다. 경기에서 매우 활발한 학생들은 평일에 공부하기를 좋아하지 않는 학생들조차도 끌어낸 문제를 외울 수 있다는 것은 예상을 뛰어넘는 효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2) 둘째, 행사 개최는 모든 사람들의 새로운 학습 열정을 자극하고 후기 학습에서 더욱 노력한다.

3) 다시 한번, 이번 행사는 시를 배우는 것이 더 이상 무미건조한 일이 아니라고 느끼게 한다. 시를 사랑하게 되고,' 나는 시를 외우는 것을 좋아한다' 는 것이 모두의 마음이 되었다.

이번 행사도 나에게 많은 영감을 주었다. 학생의 학습 상태는 선생님의 지도에 달려 있다. 교사는 반드시 많이 생각하고 학생들의 학습 흥미를 불러일으켜야 좋은 교수 효과를 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