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는 초사에서 유래했고,' 시경' 풍자의 전통을 물려받았다.
부는 중국 고대의 격율체로 시와 산문 사이에 있으며 후세의 산문시와 비슷하다. 그것은 문채와 리듬을 강조하며 시와 산문의 성격을 가지고 있다. 그것의 특징은' 산문을 전송하고, 실물로 뜻을 쓰다' 로, 경경 쓰기에 중점을 두고 서정을 빌린다는 것이다. 제자백가의 잡문에 처음 등장한 것은' 단부' 라고 불린다. 굴원을 대표하는' 사오체' 는 시에서 부로의 전환으로' 사오푸' 라고 불린다. 푸의 문체는 한나라에서 정식으로 확립되어' 사부' 라고 불린다. 위진 이후 산문 방향으로 발전한 것을' 산문' 이라고 부른다. 당대에 이르러 여체에서 율체로 바뀌는 것을' 율부' 라고 부른다. 송대에서는 "문부" 라고 불리는 산문 형식으로 부흥이 나타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문부, 문부, 문부, 문부, 문부, 문부) 유명한 푸: 두목의' 아방궁푸', 조식의' 낙신부', 구양수의' 추성부', 수시의' 천적벽부',' 유신의' 애강남부' 등이 있다.
푸의 특징:
첫째, 문장은 4 ~ 6 개 문장을 위주로 하고, 문장이 어긋나고, 평행쌍을 추구한다. 둘째, 음운론의 조화를 요구한다. 셋째, 언어는 조류 장식과 암시에주의를 기울입니다. 넷째: 내용은 풍경을 쓰는 데 중점을 두고, 경치를 통해 감정을 표현한다. 대화와 조류 장식은 한부의 큰 특징이다. 오랜 진화 과정을 거쳐 중당으로 발전하여 고문 운동의 영향으로 산문의 조류가 나타났다. 산문 쌍과 운율, 문장이 고르지 않고 운율로 비교적 자유롭다. 신선하고 유창한 산문 기세를 형성하여' 문부' 라고 부른다.
산문은 부부의 영향이 비교적 크며, 비교적 동한 남북조에서 성숙했다. 한대 문인은 문장 중에 여체 부를 대량으로 사용한다. 그래서 일부 명편은 산문으로 취급되었다. 예를 들어 남조 보조의' 무성부', 사혜련의' 푸설', 사장의' 악부' 등이 있다.
초사 단계를 제외하고 사오체부, 한부, 문부, 율부, 문부 등 여러 단계를 거쳤는데, 그중 한부의 영향이 가장 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