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미: 갈대가 푸르고 가을이슬이 서리로 굳는다. 가을의 광경을 표현했다.
전체 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간가
진시 () 가 이름을 잃다.
백로는 서리다. 소위 이인은 물 쪽에 있다.
중간에서 왔다갔다하니 길이 막히고 길다. 그것에서 헤엄쳐 돌아와 물 한가운데 있다.
시간이 오래되어도 천년은 변하지 않았다. 이른바 이인은 물에 있다.
중간에서 앞뒤로 추적해서 길이 막혀서 끊어졌다. 안에서 헤엄쳐 돌아와서 물속에서 헤엄치다.
자채, 태평성대는 아직 지나지 않았다. 이른바 이인은 물에 있다.
돌아가서 따라가자 길이 막혀서 우회전했다. 안에서 헤엄쳐 돌아와서 물속에서 헤엄치다.
시 전체의 해석은 다음과 같다.
강변의 갈대는 푸르고 가을이슬은 서리이다. 적합한 사람은 어디에 있습니까? 강 저쪽에 있습니다.
역류하여 그녀를 찾아갔는데, 길이 너무 길다. 흐르는 물을 따라 그녀를 찾는 것은 마치 물 한가운데 있는 것 같다.
강변의 갈대가 빽빽해서 아침 이슬이 마르지 않았다. 적합한 사람은 어디에 있습니까? 강둑 저쪽에 있습니다.
물을 거슬러 배를 몰면, 길을 오르기 어렵다. 물줄기를 따라 그녀를 찾아가는 것은 마치 물모래사장에 있는 것 같다.
강변의 갈대는 굵고 두꺼워서 아침 이슬이 아직 완전히 채집되지 않았다. 적합한 사람은 어디에 있습니까? 바로 물 저쪽에 있습니다.
흐르는 물을 거슬러 그녀를 찾아가니 길을 찾기가 어렵다. 흐르는 물을 따라 그녀를 찾는 것은 마치 그녀가 물 속에 있는 것 같다.
문장 주석
지안: 이삭이 없는 갈대. 지: 새로 태어난 갈대. 창백함: 밝고 무성하다. 아래에서' 재배' 와' 채굴' 은 같은 의미를 가지고 있다.
창산: 울창한 모습.
농축: 농축.
소위: 말하는 것은 놓친 것이다.
이라크인: 그 사람은 추앙의 대상을 가리킨다.
한쪽: 저쪽.
환수: 상류. 아래에서 "업스트림" 은 다운스트림을 의미합니다. 하나는 "회전" 은 구부러진 수로를 의미하고, "수영" 은 DC 수로를 가리킨다.
출발지: 추구.
장애: 걷기가 어렵다.
만: 지금 보아하니.
나 (엑스터시): 젠장.
5 월: 물과 풀이 만나는 곳이 해안이에요.
Jο(jο): 수중 고원.
Chí: 물 속의 모래사장.
물가에 있다.
오른쪽: 일파삼할인.
직선 (zh): 물 속의 모래사장.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동주의 진지는 대략 오늘날의 산시 대부와 간쑤 동부에 해당한다. 그 땅은' 근룽디' 인데, 이런 환경은 진 () 에게' 전비 연습, 귀력' ('한서 지리') 을 강요하고, 감정도 격앙되고 호탕하다. 진풍' 에 보존된 시 10 수는 사냥, 추모, 풍자, 권유를 위주로 하고,' 갑술',' 아침바람' 과 같은 감상적인 감정은 정 스타일과 더 비슷하다. 백로 즉 서리' 라는 시는 이미 늦가을이고 천재가 밝았다는 것을 독자에게 전한다. 갈대 잎에는 밤에 이슬이 맺힌 서리꽃이 있기 때문이다. 이렇게 늦가을의 이른 아침, 시인은 갈망하는 사람을 찾아 강변에 왔고, 눈앞에 끝없이 펼쳐진 갈대가 나타나 차가운 적막과 외로움을 나타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독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시인이 기대하는 그 사람은 어디에 있습니까? 나는 그것이 강 반대편에 있다는 것만 안다. 하지만 이것이 확실한 존재입니까? 아래에서 보면 그렇지 않다. 시인은 이인이 어디에 사는지 전혀 모른다. 아니면 이인은 조식' 칠잡시' 의 4' 남미인' 이 하북해안을 유람하고, 밤숙소샹을 하며 알 수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시인명언) 시인의 발밑과 글에는 희망이 없지만 유혹이 가득한 추구일 수 있다. "상류" 와 "상류" 를 상류와 하류로 이해하거나 구부러진 수로와 DC 수로를 따라가도 시에 대한 이해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 백거이' 장한가' 에서 양귀비가 죽은 후 현종은 외롭고 잠을 이루지 못했다. 위의 찾기를 통해 그는 녹색의 허공을 찾았고, 아래, 노란 봄, 한 도사는 여전히' 하지만 두 곳 모두 그가 찾고자 하는 사람을 찾지 못했다' 고 했지만, 결국' 허황된' 해외 선산에서 이미 신선이 된 양귀비를 찾아 칠석에서 다시 만났다. 그러나 갑술' 에서 시인의 고된 추구를 거쳐 이인은 강 한가운데로 온 것 같고, 사방은 파도가 휘몰아치며 여전히 접근할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주남 한광에서는 시인도' 방랑하는 소녀' 를 찾을 수 없다. 한수가 너무 넓어서 넘을 수 없기 때문이다. 첸 qiyuan 는 말했다: "남편 단어 (말) 는 그것을 추구 할 것이지만, 볼 수 있지만 구할 수없는 사람들은 이익을 얻을 것입니다." ("돌창분별부록") "보이지만 닿을 수 없다" 는 것은 촉수가 닿을 수 있는 것으로 갈망의 정도를 깊어지게 한다. 시의' 만' 자는 이인의 그림자가 모호하고 공허하다는 것을 보여 주며, 아마도 시인의 집착에서 생겨난 환각일지도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다음 두 장은 단지 제 1 장에서 약간 바뀌었을 뿐, 이런 사소한 수정만을 하는 이런 단어의 반복적인 창법은' 시경' 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수법이다. 이 시의 경우, 이런 변화는 모두 운에 있다. 제 1 장' 창성, 시원함, 방, 창, 양' 은 양부 운에 속하고, 제 2 장' 치, 매, 희, 계계' 는 비료 운에 속하며, 제 3 장' 채' 는 비료 운에 속한다 동시에, 이 변화는 의미론의 왕복 추진을 불러일으켰다. 이슬은 서리로, 이슬은 젖지 않았다, 이슬은 끝나지 않았다. 이슬은 밤에 서리로 응결되고, 서리꽃은 온도 상승으로 녹아 이슬로 녹고, 이슬은 햇빛에 증발해 시간의 지속을 나타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슬, 이슬, 이슬, 이슬, 이슬, 이슬, 이슬, 이슬, 이슬, 이슬) 이 시는 진양공이 이주와 나라를 공고히 하지 못한 조롱 ('간우 돌창순서') 이나 은둔자를 끌어들일 수 없는 아쉬움 ('시경 통론',' 원시 시경' 방우윤) 으로 여겨졌다. 그러나' 시경' 에 나오는 대부분의 시와 달리 내용은 왕왕 더욱 구체적이다. 이 시에는 구체적인 사건과 장면이 없다. 심지어' 이인' 의 성별조차도 식별하기 어렵다. 이러한 두 가지 인식은 애초에 근거가 있을 수 있지만, 이러한 근거는 남아 있지 않거나 설득력이 부족하기 때문에 그들의 결론은 의심할 만하다. 역대' 시경' 주석가들은 왕왕 더 깊은 것을 추구하지만, 얻은 것은 사본별로 끝낸 반대의 결과이다. 또한,' 모든 역사는 당대사' (영국 철학자, 역사학자 콜린우드의' 역사의 개념' 참조) 에 대한 텍스트 해석도 당대적이다. 근대의 대부분의 학자들은 그것을 사랑시로 삼아 창백한 번화로 시작하여 남자가 옳은 것을 추구하는 사람을 썼다. 그들이 쫓는 사람은 어디에 있습니까? 울창한 정글에서, 그것은 보이지 않는 것 같고, 때로는 숨겨져 있는 것 같다. 이 시는 반복되는 장으로 서스펜스를 표현한다. "창창", "울창함", "채소" 라는 뜻은 비슷하다. 천년은' 해동',' 해동',' 미완성' 으로 내용이 비슷하다. 요컨대, 이 시의 묵직한 장은 깔끔하고 간결하며, 리듬이 명쾌하여, 읽어서 눈과 귀를 즐겁게 한다. 시의 공허함은 해석에 번거로움을 가져왔지만, 그 내포의 포용 공간도 넓혔다. 독자가 묘사 대상 뒤에 숨겨진 것을 만질 때, 이 시의 이미지는 시인이 노래할 뿐만 아니라 상징적인 의미도 담고 있다고 느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물 한쪽에서" 는 추앙의 상징이며, 전종서' 관추편' 은 상세히 묘사되어 있다. 헤엄쳐 돌아오다',' 헤엄쳐 돌아오다',' 길이 막히고 길다',' 물 한가운데를 배회하다' 는 것은 반복되는 난이도와 불확실성의 상징이다. 시인이 위아래로 수색하자, 이인은 희미하게 보이지만 여전히 멀어졌다. 서사랑기에서 꾀꼬리는 어머니의 구속 때문에 장생과 푸구사에서 결합하지 못했다. 그녀는 "사람과 사람이 멀리 떨어져 있다" 고 한탄했고, 자간리의 시인도 동감했다. 시인의 추구가 성공할 것 같지만 결국 신기루다. 고대 그리스 신화 중 한 가지 이야기가 있는데, 탄탈로스 왕은 자신이 죄를 지었다고 자랑하며 영원한 갈증과 굶주림을 참다가 벌을 받았다. 그는 큰 호수에 서 있었는데, 물은 그의 턱만큼 깊었고, 호숫가에는 과일나무가 있었고, 머리에는 많은 과일이 걸려 있었다. 그러나, 그가 목이 마르고 고개를 숙이고 물을 마셨을 때, 호수는 물러갔다. 그가 배가 고파서 손을 뻗어 열매를 가지러 갔을 때, 나뭇가지가 흔들렸고, 아름다운 봄의 열매는 항상 그가 손을 뻗을 수 있는 곳에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목표의 접근은 실패를 더욱 고통스럽고 아쉬워한다. 가장 받아들일 수 없는 실패는 성공에서 한 걸음 떨어진 실패다. 인생의 깊은 체험을 탐구하는 작품은 항상 후세에서 끊임없이 호응을 받는다. 건사' 와' 건인' 은 이미 낡은 편지의 상투적인 어조가 되었다. 조식의' 로신푸' 와 이상은의' 무제시' 도' 갑술' 주제에 대한 반응이다. 당대 대만 유행 소설가 조안요의 로맨틱 소설 한 편은' 물 쪽' 이라고 불리며, 같은 이름의 드라마의 주제곡은 바로 이 시를 바탕으로 창작한 것이다.
일반적으로 서정시의 창작 영감은 구체적 사물에 대한 감정에서 비롯되기 때문에, 그 의경에는 항상 진실한 인사 장면이 있다. 그러나, 작가는 고의로 그 중의 모든 주요 사건을 모호하게 한 것 같다. 탐험가는 누구입니까? 그가 추구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우리는 모릅니다. 쫓기는' 이라크인' 은 어떤 신분인가요? 왜 그가 이렇게 잡기 어렵습니까? 우리는 모릅니다. 남자든 여자든 확인할 수 없다. 특히' 이인' 은 목소리도 없고 외모도 없고 외모도 없다. 잠시 동안 그는 강의 상류, 강의 하류, 물의 중간, 물가의 풀에 있었다. 그는 엉뚱하고 종잡을 수 없어 그가 정말로 존재하는지 의심스럽게 한다. 의심할 여지없이 구혼자들, 특히 구혼자들의 모호함 때문에 인물, 사건, 내용에 대한 모든 추구가 허무맹랑해졌다. 하지만 바로 이 사실 때문에 시의 의경이 이렇게 공허하고 상징적인 의미를 지녔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작품에서 표현한 감정:' 이라크인' 을 추구하는 남자, 세 번의 추구도 그의' 이라크인' 을 찾지 못한 것을 보면 이른바 이라크인은 종잡을 수 없는 꿈, 가상의 환경에 지나지 않는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러나 꿈을 쫓는 사람은 포기하지 않고 꿈을 위해 위아래로 찾아다니며 어려움과 위험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사실, 시에 묘사된 장면은 실제 사람이 아니라 심리적 이미지이다. 이런 심리적 이미지는 내가 경험한 실제 사물의 기억이 아니라, 많은 유사한 사건과 감정이 종합되고, 농축되고, 모호하여 이루어진 전형적인 심리적 상황이다. 이런 심리적 상황의 가장 큰 특징은 끈적거리지 않고 공허함이 풍부하다는 것이다. "물 한쪽에서" 는 이런 텅 빈 심리적 상황의 예술적 표현이다. 여기서 구혼자와 구혼자의 모호함, 실제처럼 보이는 풍경강의 길, 상류 하류의 추구로 인해 이인이 있는' 수센터' 도 가상의 상징상이 됐다. 그들이 언제, 어디서, 어떤 강산을 깊이 따져볼 수는 없다. 그렇지 않으면 이인은 강의 상류와 하류에서 모두 모순된다. 왜 두 사람도 강을 넘지 못하는 것이 문제가 된다. 갑술' 의 성공은 시인의 심리이미지에 대한 정확한 파악에 있다. 꽃비화처럼 보이는 심리상황을 만들어 시의 경지를 하나의 전체성의 상징으로 보이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