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 > 신학자의 초서는 그림: < P > 초서, 구조가 간결하고 획이 잇닿아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한대에 형성된 것은 글쓰기가 간편하기 위해 예서 기초 위에서 진화한 것이다. 장초, 금초, 광초의 구분이 있는데, 지금 풀은 또 큰 풀 (광초라고도 함) 과 잔디로 나뉘어 광란 속에서 예술의 아름다움을 드러낸다.
장법 원칙:
초서의 장법은 모양을 정하기 어렵지만 따라야 할 원칙도 있다.
(a) 모멘텀이
를 관통하는 기세는 펜으로 익혀야 한다. 붓으로 굳어지고, 표정이 굳고, 어색하고, 부드럽지 않다면, 반드시 말할 수 없고, 관기가 더 이상 말할 수 없을 것이다. 그래서 서예 예술이 득세해야 유능하고, 힘을 얻을 수 있고, 힘을 얻을 수 있어야 신을 얻을 수 있고, 기득해야 신을 얻을 수 있고, 초서의 작품은 모두 신빙성이 종하고, 수월하게 정신과 기질을 쓸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P > 필세는 변화무쌍하다.' 뜬구름, 허황된 용',' 파도타기',' 백균석발' 등 서예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형용사들은 종잡을 수 없는 동태에 비유되어 있다. 바로 초서장법이 고정불변한 모양이 없기 때문에, 그것을 보면 자유롭게 상상하고 운천을 떠다닐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P > (2) 착잡한 변화 < P > 초서장법의 착잡한 변화는 말로 형언하기 어렵다 낙엽이 흩날리면 현란하고, 낙엽은 매우 규칙적이며, 규칙 속에는 불규칙하고, 시각적으로 움직이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P > 자세히 살펴보면, 한 글자도 조용히 종이에 누워 움직이지 않는 것이 바로 그 착잡한 변화로 인한 예술적 효과다. 초서장법을 형성하는 전체적인 효과는 종이 가득 맴돌고, 날고, 내기가 충만하고, 매우 전하며, 매우 낭만적이고, 격정을 억제할 수 없다는 것이다.
(c) 허실상생
초서장법은' 허실상생' 이어야 한다. "실" 은 종이 위의 점화, 즉 잉크가 있는 검은 곳을 가리킨다. "가상" 은 종이 위의 점화 이외의 공백, 즉 잉크가 없는 흰 곳을 가리킨다. < P > 노자는 "백수흑을 알다" 고 말했다. 철리상의 허실을 가리키며, 세상의 만물 모순에 대한 이해와 조화의 한 방법이다. 서예에 쓰이는 것은 흑백의 관계를 잘 조화시키는 것이다. 너무 어두우면 먹통이 뭉쳐 답답하고 질식감이 있다. 태백은 시들고 텅 비어 있고, 기가 해이해져 느슨함을 느낀다. < P > 초서장법에는' 빛의 아름다움' 도 있어야 하는데, 그 작품의 아취는 종종' 백' 의 묘용, 즉' 가상' 에서 서예예술의 운치와 고아한 정을 반영하는 경우가 많다. < P > 등석루는 "서화소처는 말을 갈 수 있고, 밀처는 통풍을 하지 않고, 늘 흑백으로 계산하면 기묘함이 나온다" 고 말했다. 초서장법의 처리에서, "허위자의 실재", "실자의 허위", "허중", "실속", "실속", "실속", " < P > 초서의 1 가지 기교:
1, 이슬: 초서의 기필과 수필은 일반적으로 노봉이지만, 허황된 것을 명심해야 한다. 이슬을 드러내면 필세가 연결되고, 필선 사이에는 호응이 있어야 하며, 촘촘해야 한다.
2, 직중곡: 초서는 곡선의 변화를 중시하고, 마음대로 기복을 일으키고, 직중곡에 곡조를 띄우지만, 오로지 기름만 감아서는 안 되고, 획은 힘이 있어야 한다.
3, 경중 변화: 초서획은 약간의 변화가 있어야 하지만, 일방적으로 무거워지면 정체소신이 생기고, 맹목적으로 가벼워지면 허둥거리는 빛이 생기지만, 경중은 정도가 있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악을 증폭시킬 수 있다.
4, 방원 모두: 정사각형을 보여 주고, 원은 민첩성을 높이고, 극단을 늘리면 고정판이 생기고, 원을 넘으면 매끈하게 보입니다.
5, 접는 것이 좋다: 초서의 회전은 접는 것보다 많아야 하지만, 중우절로 돌아야 하고, 절충은 돌아야 한다.
6, 획 대체: 초서는 기호 서예 (즉, 그림의 대서) 로, 한 글자나 옆면 (심지어 몇 글자 옆) 을 하나의 기호로 대체하여 간단한 효과를 얻고 추상적인 예술 효과를 얻을 수 있다.
7, 적은 세대로 많이: 초서는 가능한 간결하고 적은 세대로 많이 쓸 수 있어야 합니다.
8, 잉크는 5 색으로 나뉜다. 초서는 필기과정에서 먹색의 농도가 건조하고 습한 변화를 중시해야 한다. 초보자는 명가의 진적을 많이 보고 잉크의 오묘함을 체득해야 한다. 잉크 색상 과정에는---잉크 조절---농도--빛--건조------건조 전체 과정이 있습니다.
9, 견사 영대: 이전 획이 비 온 뒤 한 획을 가볍게 들어 온건하게 펴지만, 계속 펼쳐져 앞뒤가 이어지면 앞뒤 연결이 형성되고, 끈이 형성되고, 글자 내, 글자 사이에 모두 연결될 수 있으며, 획은 어느 정도 허실 대비를 형성하여 작품의 예술적 활력을 증강시킬 수 있다.
1, 중측용: 붓을 들면 보통 펜촉을 쓰고, 펜을 접으면 가끔 옆머리를 사용한다. 행필은 늘 센터를 자주 사용하며, 글자의 구조를 보장하여 작품의 연연 효과를 높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