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에 대한 지나친 추구는 반드시 사람 자체의 가치를 떨어뜨릴 것이다."
2. 차르니셰프스키가 사랑에 대해 논하다
"사랑의 의미는 상대방이 높이는 동시에 자신을 높이는 데 있다. 사랑 때문에 생각이 있고, 맑고, 양손이 강력한 사람만이 연애라고 할 수 있다. "
후시는 삶의 의미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인생의 의의는 어떻게 사는 것이 아니라 어떻게 사는가에 달려 있다. 만약 당신이 이 6 피트 높이의 몸을 낮의 꿈에 묻고 싶다면, 그것은 당신의 생명의 의미입니다. 화를 내고, 기운을 차리고, 생명의 의미를 찾고, 자신의 삶의 의미를 창조하기로 결심한다면, 당신이 사는 모든 날은 의미가 있을 것이고, 당신이 하는 모든 일은 의미를 더해 줄 것이며, 생명은 끝이 없고, 생명의 의미도 끝이 없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요컨대 인생은 의미가 없다. 만약 네가 그에게 무엇을 줄 수 있다면, 그는 무엇을 가질 것이다. 하루 종일 인생의 의미를 묵상하는 대신, 이 일생에서 의미 있는 일을 해보는 것이 낫다. 인생이 꿈과 같다는 것을 알기 때문에 사치할 것이 없다. 하지만 아무것도 하지 않습니다. 인생은 단지 꿈일 뿐이지만, 인생에는 단 한 번의 꿈의 기회밖에 없다. 왜 장렬한 꿈을 꾸려 하지 않는가? 이 몇 십 년을 함께 보낼 수 있을까? "
4. 숙본화의 인생 지혜에서 발췌
친구는 진심이라고 하지만, 사실 적은 진심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적의 공격을 해야 한다. 비난은 자신의 쓴 약을 더 잘 이해하는 것이다.
자신의 총명함을 과시하는 것은 사실 다른 사람이 어리석고 무능하다고 간접적으로 비난하는 것이다. 세이디는 「장미원」 (rose garden) 에서 이렇게 말한다. "우리는 어리석은 사람들이 지혜로운 사람을 미워하고 지혜로운 사람보다 백 배나 더 많은 바보를 미워한다는 것을 깨달아야 한다."
함부로 불필요하게 다른 사람을 무례하게 대하고, 다른 사람과 적이 되는 것은 마치 자기 집을 불태우는 것처럼 미친 짓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예의바른 언행은 위조지폐와 같다. 위폐를 사용할 때 인색하고 인색한 것은 현명하지 못한 것이고, 아낌없이 돈을 내는 것은 총명하다. 예의와 우호를 사용하면 완고하고 적대적인 사람이라도 순종과 편리함이 된다. 따라서 예의는 사람들에게 따뜻하고 왁스만큼 중요하다.
누구든지 다른 사람에게 자신의 관점을 믿게 하려면, 차분하고 열정적으로 자신의 관점을 표현해야 한다. 어떤 사람이 자신의 관점을 격렬하게 표현한다면, 사람들은 그의 관점을 인지력의 결과가 아니라 그의 의지의 산물로 여길 것이다. 인지력은 본질적으로 평온하기 때문이다.
나는 또한 독특하지만 거의 알려지지 않은 몇 가지 아랍 속담을 너에게 알려주고 싶다. "너의 친구에게 너의 적이 알 수 없는 어떤 것도 말하지 마라." " "만약 당신이 나의 비밀에 대해 침묵을 지킨다면, 이 비밀은 나의 죄수입니다. 만약 내가 말실수를 하고 비밀을 말했다면, 나는 그 포로가 될 것이다. "
언어나 표정으로 분노와 증오를 표현하는 것은 소용이 없다. 행동상 우리는 증오나 분노를 표현할 수 없다. 냉혈한 동물은 유독 한 유일한 동물이다.
너의 말을 강조하지 마라. 보통 사람들은 이해가 느리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에게 우리는 예의 바르고 우호적인 어조로 직접적인 위험 없이 매우 무례한 말을 할 수 있다.
큰일로 태어난 사람은 젊은 시절부터 은밀히 이 사실을 느꼈다. 그는 일벌이 둥지를 짓는 것처럼 자신의 사명을 완수하려고 노력할 것이다. 우리는 보이지 않는 밧줄처럼 우리를 조종하는 우리 자신의 원칙을 따르고 있습니다. 이 원칙들은 사람마다 다르다. 사람들은 이러한 원칙들에 의해 행복이나 불행으로 인도된다.
진정으로 노련한 사람은 결코 망설이거나 망설이거나 서두르지 않는 사람이다.
우리의 행복에 있어서 용기는 매우 중요한 자질이며, 총명함과 지혜에 버금가는 것이다. 어쩔 수 없이 두려움 자체가 두려움의 이유가 되었다. (루즈벨트는 미국인들을 격려하기 위해 이 말을 인용했다. 그가 말하길, "우리가 두려워해야 할 유일한 것은 두려움 그 자체뿐이다." 。 이 말은 루즈벨트 연설에서 가장 유명한 말이 되었다. ) 을 참조하십시오
생명에 대한 사람들의 사랑이 실제로 죽음에 대한 두려움일 뿐인 것처럼 ...... 사람들은 다른 사람의 즐거운 동반자를 적극적으로 찾는 것보다 외로움과 단조로운 이데올로기로 인한 황량함과 좌절을 피하는 것이 낫다.
어느 추운 겨울날, 꽁꽁 얼지 않도록 한 무리의 고슴도치가 서로 껴안고 몸을 녹였다. 그러나 그들은 곧 상대방의 단단한 가시에 찔렸다. 이렇게 그들은 어쩔 수 없이 헤어졌다. 그러나 보온을 위해 그들의 몸은 또 다가왔고, 몸의 가시는 또 그들을 찔렀다. 이 고슴도치는 이 두 가지 고통에 시달려 마침내 서로 포용할 수 있는 거리를 찾게 되었다.
매달려있는 금기, 화관을 장식한 배, 장식된 등롱, 환호성, 북소리, 휘파람 경례-이들은 모두 사람들의 환희를 표현한 허상과 외관에 불과하며, 이런 시끌벅적한 표면은 즐거운 상형문자이다. 하지만 하필 이렇게 시끌벅적한 장면에서 즐거움을 찾기가 어렵다. 조이는 명절에 모습을 드러내는 것을 거절했다. 결혼식의 성황과 이향의 묘회도 있다. 겉으로는 사람들이 기뻐하며 고귀하고 유쾌한 분위기에 젖어 있지만, 대개 자제, 어색함, 지루함이 진정한 손님이다.
한 사람의 개성이 독특하고, 가치 있고, 의미가 많을수록, 그는 수시로 자신의 생활의 대략적인 발전과 자신의 계획을 인식하고, 자신의 최우선, 진실한 소망을 아는 것이 그의 행복에 매우 중요한 일이다. 또한 그는 자신이 어떤 직업에 종사해야 하는지, 어떤 역할을 해야 하는지, 세상과의 관계를 대체적으로 이해해야 한다.
생활지혜의 요점은 현재와 미래 계획 사이에 적절한 균형을 찾는 것이다 ... 많은 사람들이 현재에 너무 집착하고, 이 사람들은 근심 걱정 없이 무심하다. 또 다른 사람들은 더 미래로 살며, 신중하고 기우가 걱정되는 위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희망과 노력으로 미래에 사는 사람들은 앞을 주시하고, 앞으로 일어날 일을 참을성 있게 기다리며, 앞으로 일어날 일이 그들에게 진정한 행복을 가져다 줄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 사람들은 죽을 때까지 일시적으로 살아 있기 때문에 평생 자신을 속이고 있다. 영원히 잊지 마라: 지금은 유일하게 진실하고 확실하다. 우리가 과거에 대해 괴로워하고 미래에 대해 열심히 일하기 때문에, 아름다운 현재 시간을 거부하거나 마음대로 짓밟는 것은 완전히 어리석은 짓이다. 매일을 특별한 삶으로 여기다. "세네카"
우리의 생활관계는 단조로운 생활이라도 되도록 간단해야 한다. 지치지 않는 한, 우리의 행복감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그래야 삶에 대한 우리의 감정이 줄어들기 때문이다. 따라서 삶에 대한 부담은 줄어든다. 이것이 삶의 본질이다. (마하트마 간디, 행복명언)
심사숙고한 생활을 하고 생활경험에서 모든 유용한 교훈을 배우려면, 우리는 부지런히 반성해야 한다. 한 사람의 인생 경험은 한 권의 책의 본문으로 볼 수 있고, 인생 경험을 씹고 이해하는 것은 본문에 대한 해석이다. 과거에 대해 생각하지 않고 그저 표류하는 생활을 한다면, 그는 생활에 대해 분명하고 세심한 생각이 부족하고, 감정이 혼란스러울 것이며, 사상이 혼란스러울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이것들은 모두 이 사람이 한 말의 짧고, 깨지고, 갑작스럽게 볼 수 있다.
우정, 사랑, 영예는 사람을 밀접하게 연결하지만, 결국 사람은 정직하게 자신에게 희망을 보낼 수밖에 없다. 내면이 부족하기 때문에, 평범한 사람들은 사람들과 교제하는 것을 좋아하고, 다른 사람들을 수용하는 것을 좋아한다. 그들에게 다른 사람을 참는 것이 자신을 참는 것보다 더 쉽기 때문이다. 사람은 고독 속에서 자신을 참을 수 없다. 그들의 내면의 지루함과 공허함으로 인해 그들은 사람들과의 교제에 열중하고 외지 관광에 열중하게 되었다.
충분한 고독이 없으면 우리는 내면의 평온을 얻을 수 없다. 사람들 사이에서 일정한 외로움을 유지하는 법을 배우다.
프레드릭 대왕은 한때 "영혼이 우월한 사람은 황제와 같은 지위를 차지하고 있다" 고 말했다.
아침은 하루 중 청춘의 시간이다. 모든 것이 밝고 신선하며 느긋하다. 잠에 탐닉해서 아침 시간을 단축하거나, 그 시간을 무가치한 일과 잡담에 낭비해서는 안 된다. 대신, 우리는 아침을 생명의 황금시간으로 소중히 여겨야 하며, 어느 정도 신성하게 여겨야 한다.
어떤 활동에 종사할 수 있고, 가능하다면 무언가를 만들거나 무언가를 배울 수 있는 것은 우리의 행복에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리치덴버그의 격언에서 발췌했습니다.
우리는 이런 세상에 살고 있다. 바보 한 명이 많은 바보를 만들 수 있지만, 태사 한 명은 태사 몇 개를 만들 수 없다.
언젠가 세계의 모든 사람이 필요한 일만 하면 수백만 명이 굶어 죽을 것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한 분야에 대한 불신은 다른 분야에 대한 맹목적인 믿음에 기반을 두고 있다.
세상은 아직 너무 늙지 않은 것 같다. 왜냐하면 사람은 아직 날 수 없기 때문이다.
과도한 독서는 우리를 지식의 야만적인 시대로 인도했다.
우리 시대는 세르반테스에 가장 적합하다. 세르반테스 시대는 이미 도래했지만, 세르반테스는 아직 나타나지 않았다. 어릿광대는 이미 그곳에 있었지만, 부족한 것은 채찍이었다.
그는 사람을 유혹하고 싶지 않았지만, 유인자가 되었다. 슬프게도, 사람들이 악을 줄이려는 노력으로 이렇게 많은 새로운 E 가 생겨났다. 사람들이 일반적으로 권력 자체를 더 잘 아는 것 같은데, 그들이 권력을 사용하는 자료가 아니다.
이 책에는 좋은 책만이 가지고 있는 영향이 있다. 바보는 더 어리석고, 똑똑한 사람은 더 총명하며, 다른 수천 명의 사람들은 전혀 변하지 않는다. (존 F. 케네디, 독서명언)
가장 화려한 새가 가장 듣기 싫은 노래를 부르는 것도 사람에게 적용된다. 결코 화려한 문체에서 깊은 사상을 찾지 마라.
대부분의 인류의 불행은 모두 소극과 약함에서 비롯된다.
모든 사람은 철학과' 미' 학을 배워야 한다. 적어도 즐거움은 자신에게 더 즐거워야 한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지나치게 세심한 사람은 위인이 되는 일이 거의 없으며, 종종 그들의 연구는 세심함만큼 쓸모가 없다.
너는 늙었다.
예, 이것은 장수하는 사람들에게만 발생합니다.
나는 줄곧 이 생각을 유지해 왔으며, 또한 그를 믿는다: 후세에 인정받으려면, 너는 반드시 얄미운 당대인이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래서 나는 모든 것을 공격할 수 있다.
나의 불행은 내가 이 세상에 살지 않았다는 것이다. 반대로, 나는 나의 상상에 의해 세워진 다양한 상호 연계에 살고 있다. 후반생을 즐기기 위해, 진정으로 당신의 전생에 살고 있습니다.
나는 지금 모든 활동을 돈 버는 것에 의존한다. 석탄은 여전히 불타고 있지만 화염은 이미 꺼졌다.
한 소녀, 150 권의 책, 친구 몇 명, 델리의 광활한 시야, 이것이 바로 나의 온 세상이다.